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인간 문명의 핵심은 식물 재배와 동물 사육의 발명이다. 인간이 식물을 심지 않고 동물을 키우지 않으면 영원히 어획의 원시 단계에 있을 것이며 문명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약탈적인 어업 생산에서 생산적인 농목업 생산으로 전환하는 것은 인류 사회의 위대한 혁명이다. 이 위대한 혁명은 인류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생활 방식도 유랑자에서 정착자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동물계가 남긴 본능적인 생산 활동과 생활방식을 점차 작별하게 되었다.
오양포곡' 의 신화, 주조에서 일어났다고 한다. 당시 중국은 문명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축산업은 매우 발달했다. 중화민족은 문명사회에 진입하여 물질적 기초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선 축산업의 발전이다. 초기에 양을 길들여서 우리 조상들의 굶주림과 식사의 문제를 해결했다.
생선을 먹는 것부터 양을 먹는 것까지 중화음식 문명의 진보의 물질적 구현이다. 그래서 양은 염황 선민의 활동과 생활에 가장 중요하다. 어렵 시대부터 야생 동물 () 을 주요 음식의 원천으로 삼고 입양을 아는 것에 이르기까지 사냥감이 축적되면서 축산업에 접어들면서 음식이 보존되었다. "가축" 은 음식 축적의 시작이고, 5 마리의 가축은 건강식품의 주식이 되며, 그 중 양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양" 은 "양명" 의 "음식" 이 되고, "먹기" 와 "양" 은 "양" 을 구성한다. "선" (고대에는 음식과 연결되어 있음) 은 입에 양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음식" 은 양을 먹고 배를 채우는 것을 의미한다. "달" 을 보면 당시의 주식이 고기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미덕
양은 천성적으로 아름답고 순결과 소중함을 상징한다. 중국에서는 아름다움의 본의와 심미의식이 모두 식사에서 기원한다. "아름다움" 이라는 글자에 포함된 원시 심미의식, 즉 재미의 심미의식은 인류의 다른 심미의 선례이다. 심미 숭배는 인류의 심미 활동의 원천이다.
"아름다움" 이라는 단어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주장은 고대 노동이나 축하할 때 소뿔을 쓰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사람들에게서 나온 것이다.
선량은 고대의 관념에서 양은 아름답고 선량한 상징이다. 《시경》에는 《어린 양》이라는 시가 있는데, 어린 양을 고귀한 의사를 비유한다. "설문" 은 "아름다움과 선의 동의어" 라는 말이 있다.
무리지어 사는 것은 양의 중요한 특징이다. "시경" 에는 "누가 네가 양이 없다고, 그리고 300 차원군이 있다고?" 라는 말이 있다. " 설문 서현주: "양선." 이로 인한' 대중' 은 중화민족의 집단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다.
효도하는 어린 양은 엄마의 고난과 어려움을 잘 이해하는 것 같아 젖을 먹을 때 무릎을 꿇었다.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가슴에' 효' 와' 지례' 라는 의미를 부여받았다. 춘추이야기' 는 "어린 양이 어미를 먹는 것은 반드시 무릎을 꿇고 거두어야 한다. 예의바른 사람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고대 프랑스에서는 "법" 이라는 단어가 "명령" 이었다. 《설문》에 의하면, "수평은 물과 같다.". 만질 수 없으면 바로 가고, 가면 바로 간다. "불법은 물 한 그릇처럼 수평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물' 에서 와야 한다는 뜻이다." ➤' 은 고대 전설의 일각신 양, 즉 충직하고 성실하며, 사람이 싸울 때 뿔로 이손실 쪽을 만지기 때문에' ➤',' 굴곡' 이라는 글자가 오른쪽에 사용된다. 우화는 공정성, 공증, 법 집행, 피난처의 상징이다.
공정하고 적절한 사실이나 행위. 정의나 공익에 부합하는 행동은' 정의' 이다. 양은 아름답고 선량한 느낌을 준다. 양은 백성을 위해 생명이나 제사를 희생하고, 의정언과 법 집행을 산처럼 한다. 그래서 양은 "정의" 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은' 팔음의 머리' 라고 불리며 양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원시인들은 한가할 때 경적을 달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한다. 오음 12 율' 은 중국의 초기 음악 시스템 이론이다. 오음은 소, 양, 닭, 돼지, 말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하고, 양이 부르는 소리는' 상' 이다.
양은 천성적으로 온순하다. 집단과 조화를 이루다. 음악은 "천지의 합계" 이다. 양의 의미: 친절하고 상냥하며 상서로운. "조화" 는 편파적이지 않다. 그러나 그 사람도 적지 않다. 옛사람들은 그것을 대덕이라고 불렀다.
행운
"양" 은 고대에 "상" 과 연결되어 있었고, "상" 도 "상서로운 양" 으로 쓸 수 있는데, 이는 상서로운 것을 의미하고 양은 "상서로운" 의 상징이다. 연초에 옛사람들이 문에 양머리를 걸어 교제 중에 양을 보내고 양을 혼수로 삼는 것은 모두 길상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영양이 밤에 잠을 잘 때, 그것은 일반 동물과 야수와는 다르다고 한다. 나무 한 그루를 찾고, 위치를 잡고, 힘껏 뛰고, 뿔로 나뭇가지에 매달아 몸 전체가 공중에 떠 있고, 다른 야생 동물 들은 닿지 않도록 합니다.
영양의 뿔의 유래에 대해 가장 먼저' 계집애 석수' 에서 볼 수 있다. 영양은 밤에 잠을 자고, 뿔로 나무에 매달아 흔적을 남기지 않고 적들이 오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의' 창편' 은 "시인은 사랑을 노래한다. 성당 () 을 성대할 때, 사람은 오로지 재미만 있을 뿐,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그 아름다움은 철저하고 정교하며 풀 수 없다. " 그는 또한' 공중의 소리, 상중의 색, 수중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 로 이런' 말이 끝이 없다, 뜻이 끝이 없다' 는 빈령현묘한 시적 경지를 묘사했다.
또' 경덕진 등 전설' 제 16 년, 선사가 공개석상에서 말했다. "내가 서로 주재하면, 너는 글자를 찾아 문장을 찾아라. 내가 가젤이라면, 당신은 그것을 어디에서 만질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또: 경덕진등 전설 17 년, 선사가 대중에게 말했다. "네가 좋은 사냥개라면, 찾아낼 수밖에 없다. 갑자기 가젤을 만났는데,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선어로 이해했는데, 비유는 이치를 포함하지 않고 문자의' 묘어' 에 빠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