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나의 독서 체험.

나의 독서 체험.

소에 대한 나의 이해는 중국 성어이다. 반복적인 연습을 거쳐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고, 일을 쉽게 할 수 있고,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래에서 나는 너를 위해 나의 독서 심정을 수집했으니, 네가 좋아하길 바란다.

티시

이 문장 를 보고, 나는 장자의 양생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제 생각에는 인생에서 "칼을 숨기는 법" 을 배워야 합니다. 즉, 문제를 처리할 때 사물의 발전 법칙에 따라 자신의 심신 건강을 보호해야 합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근리에 급급하고, 일의 법칙을 모르고, 분주에 지쳐서, 성과가 매우 미미하다. 이 사람들은 마치 우화 까마귀가 물을 마시는 까마귀와 같다. 까마귀는 컵에 있는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입을 컵에 넣었을 때 손이 닿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최종 결과는 자연히 헛수고였다. 이것은' 정안해소' 의' 좋은 사람' 과' 씨족' 과 같다. 그들은 사물의 본질과 진상을 간파하지 못하고, 무지막지한 일만 알고,' 나이가 많으면 칼이 많다',' 달이 많으면 칼이 많다',' 기술이 향상되지 않고, 심신이 지치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이런 법칙과 방법을 익히고 실천에 옮기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까마귀는 컵에 작은 석두 몇 개를 넣어 수면이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물을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그래서 성공했다. 같은 까마귀가 같은 문제를 처리하는 다른 방법을 비교해 봅시다. 이전 까마귀가 이전 까마귀보다 훨씬 많은 힘을 썼고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이 문제를 처리하는 본질을 발견하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했다. 이것은 내가 칼을 쓰는 이유와 같다.' 검소한 자는 방이 있다' 는 것을 만나면 나는' 방에 들어가도 두껍지 않다' 며 편안함을 느낀다. 부계 가문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이 멈출까 봐, 행동이 늦고, 칼을 적게 움직인다" 는 것이다. 셰우는 때때로 근골이 엇갈리는 곳을 만난다. 예를 들어, 장애물에 부딪히면 교묘하게 피해야 하고, 더욱 신중해야 하며, 대응에 집중해야 한다. 그러면 일이 해결될 수 있다. 나는 이 방법을 사용한다. "19 년 동안 칼날이 새로워졌다." 삶을 대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처하는 것처럼, 여전히 잘 지낼 수 있고,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칼을 쓰는 것은 그가 소의 법칙과 방법, 그리고' 어떻게 헬스를 하는지' 를 파악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양생의 길' 을 이용하여 복잡한 사회에서 자신의 심신을 보호하고, 쉽게 양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습 과정에서 각 과의 학습 요령을 이해해야 하며,' 문제해전술' 을 채택하지 말고 정확한 학습 방법을 익히고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앞으로의 업무에서는 일의 기술을 발굴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맹목적으로 하지 말고,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이론으로 자신의 실천 활동을 지도해야 한다.

사회에서는 자연에 순응하고 사회 발전의 보편적 법칙에 복종해야 하며,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할 때는 객관적인 법칙을 전제로 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조화로운 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장자는 기술자가 "삼림의 춤과 결합하는 것은 정수의 회의" 라고 칭찬했다. 물론,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도 예술이어야 하며, 자신의 리듬과 운율이 있어야 한다. 사회의 사람들은 삶에 헌신해야 할 뿐만 아니라' 칼을 숨기라'-시적으로 삶을 즐겨야 한다.

과격하다

성어' 소 전체를 볼 수 없다' 와' 네가 대처할 수 있다' 는 말은 모두' 장자 양생대사' 의' 소에 대한 나의 교묘한 지식' 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 기술이 매우 능숙한 수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작가는 그 두 성어로 소를 이해하는 기교를 가리킨다.

이 두 성어를 생각하면, 나는' 나의 숙련된 소조력자' 라는 문장 를 참고할 수 없다. 그것은 나의 소조력자의 기교가' 보이는 것은 소일 뿐' 에서' 19 년, 칼날이 새것 같다' 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어떤 사물이든 모두 그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다.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경험을 쌓고, 소해소, 근면한 학습과 각고의 연습을 통해' 여유가 있다' 는 것과 같은 사물의 법칙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

소를 처음 이해하기 시작했을 때, "보이는 것은 소일 뿐" 이었는데, 일반인들처럼 눈에 띄는 개성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3 년 후. 상황이 매우 다르다. "나는 소 전체를 본 적이 없다", "회복의 여지가 있다", 칼 한 자루는 19 년, "그리고 칼날이 새로 개발된 것이라면". 소에 대한 나의 이해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나의 스승이 열심히 공부하지 않거나, 방법을 중시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연습하거나,' 자연에 따라' 혹은' 자연이기 때문' 이 아니라면, 그는 여전히 평범한 요리사일 뿐, 그도' 월중칼' 을 할 것이다.

그래서 제가 능숙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물론, 소 해결 기술을 능숙하게 연습하는 것입니다. 둘째, 더 중요한 점으로, 그는 실천 과정에서 소를 아는 법칙을 모색했다.' 대박, 도대'. 열심히 연습했지만 일반적인 법칙을 찾지 못했다면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소를 이해하려면 법칙을 찾아야 하는데, 왜 다른 일을 하지 않는가? 모든 것에는 일반적이고 특별한 법칙이 있다. 보통이든 특수든, 이 법칙을 찾아내고, 파악하거나, 이런 일을 하거나, 비슷한 것을 아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그러나 법칙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저는 3 년 동안' 소만' 에서' 소만' 에 이르기까지 수천 마리의 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홀가분한 정도에 이르다. 이것은 사물의 법칙을 파악하려면 경험을 쌓고 과도한 실천과 반복적인 실천을 통해 법칙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갑자기 수학을 배우려면 문제를 적게 풀고 총결산해야 한다는 신문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이것에 대해 약간의 이의가 있다. 소위 요약은 경험을 요약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천이 없는 경험은? 물론, 소위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은' 제해전술' 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유형의 주제를 적절하게 선택하여 해야 한다. 잘 한 후에 다시 생각해 보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찾아라. 이것은 법칙을 찾는 것이다. 앞으로 같은 유형의 문제를 다시 만나게 되면 속수무책으로 할 수는 없지만, 제대로 연습을 많이 하지 않고 경험을 총결하면, 결국 깊은 인상을 남기지 않을 것이고, 수학을 잘 배우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요컨대 열심히 연습하고, 공부에 능숙해야 한다.

티소

소에게서 벗어나는 법을 안다' 는 이야기를 보고 세상의 모든 일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적절한 처리는 무형중에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 어떻게 고민에서 벗어나 소탈하게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을까?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가운데 우리는 소가 복잡하다는 것을 알지만, 소의 질감만 파악하면 한 번에 한 칼로 내려가 한 칼로 소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의 일은 모두 같고,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며, 사물의 내면적 법칙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파악하기가 쉽다.

소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후, 나의 기술자들은 "칼을 들고 서서 심사하며 머뭇거렸다." " 근심 걱정 없는 삶의 경지이며, 자신감이 충만한 경지이다.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 어떻게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칼" 을 가지고 자유롭게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우리가' 칼' 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생존의 공구를 잃게 될 것이고, 우리는 고통에 빠질 것이다. 이 칼의 생존 기술을 어떻게 습득해야 합니까? 우선 대학원생의 구조를 배워야 한다. 소의 질감을 찾는 것은 사물의 내재 법칙이다. 소와 사물을 간단하고 자유롭게 해결하다.

세상의 일은 천차만별이지만, 사람마다, 매사에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너는 그것의 법칙을 잘 파악하고, 그 법칙을 따르고, 우회로를 적게 배워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법과의 충돌을 피하다. 규칙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않으면 우도를 열심히 연습한다. 무기가 없으면 소를 해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닭도 죽일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반드시 선회할 여지가 없는 방에 빠질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소를 제대로 알 수 있는 방법을 파악해야 할까? [저자]

우리는 누구에게나, 어떤 일에도, 전면적으로 파악한 기초 위에서 문과 길을 찾아 어디서 들어오는지, 거기에서 모퉁이를 돌게 해야 한다. 우리의 학습, 인간관계, 다 그렇지 않나요? 우리는 유연한 머리로 세상 만물의 변화에 대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장애물을 우회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이것도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모래는 힘껏 공을 치는 데 있다. 딱딱한 충돌은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더 나쁜 것은 상대방이 가장 아픈 곳을 쉽게 칠 수 있고, 전혀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협력의 관건문에 딱딱한 매듭을 짓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 짓는 법' 을 배운 후, 자신의 예봉을 갈아서 소를 잘 이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인정 없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배워야 하며, 인정사무를 처리할 때 규칙을 잘 파악하고 운용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강경하게 부딪치는 것이 아니라 규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그래야 일을 순조롭게 잘 할 수 있어 즐거운 심정을 얻고 양생의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