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문가입니다. 저는 전문 요리사입니다. 해결 방법: 절단 및 분할. 비유는 반복적인 연습을 거쳐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고, 일을 잘 하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장자 양생대사' 에 따르면, 교묘한 장인이 문해우일 때' 자연의 음탄칼' 을 사용했을 때, 글은 그 기예를 크게 칭찬했다. 나의 전문가는 칼구름을 이렇게 설명했다. 나는 평생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는데, 지금은 모두 하늘의 뜻으로 사람을 놀려 온 소를 본 적이 없다. 내가 소를 자르면 나는 매우 편할 것이다. 그래서 19 년이 걸렸지만 선명도는 여전히' 새것 같다' 고 말했다. 나중에 종종 신공의 전형으로 사용되었다.
"나의 숙련된 스승이 소를 돕는다" 원문
내 전문가는 문해 (1), 내 손의 손길, 내 어깨의 의지, 내 발, 내 무릎 (2), 내 칼 (3), 내 칼 (4) 은 모두 중음이다. 삼림의 춤 (5) 은 고전 (6) 의 초면이다.
문쌍은 "이봐 (7), 좋아! 지금까지 (8)? "
우리 사부님이 칼을 내셔서 그에게 말했다. "나를 선하게 하는 자, 도를 잘 하는 자, 기예가 높은 자 (9).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그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만났고, 일을 하려는 욕망이 있는 관원이었다 (10). 천도 (1 1) 의 법칙에 따라 대영 (12) 과 칼형 (13) 을 승인했습니다. 왜냐하면 기술과 경험은 나쁘지 않지만 (15), 상황은 매우 나쁘다 (16)! 곽량은 칼을 바꿔 베었다 (17); 부계 가문은 칼을 월 (18), 할인 (19) 으로 바꾼다. 나는 내 칼로 19 년을 일해서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다. 블레이드가 새로 개발된 경우 (20). 그 단락에는 노치 (2 1) 가 있지만 블레이드는 두껍지 않습니다. 두께가 없으면 회복공간 (22) 이 있기 때문에 블레이드가 19 년 후에 새로 개발되면. 비록 경기 (23) 에 관해서는 어렵지만, 이것은 경고 (24) 이며, 지금은 행동이 이미 늦었다. 칼은 아주 어렸을 때 이미 해결되었는데 (25), 예를 들면 토위 (26) 와 같다. 칼을 들고 서서 사방에서 찾아 헤매고,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27). "
문혜균은 "좋다. 내 말 (28) 을 들으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단어 설명:
(1) 동 (두루마기) 정: 명요리사. 진나라 시대의 고서는 왕왕 직업을 이름 앞에 놓는다. 문: 빔, 일명. 소의 해결책: 소를 도살하는 것은 소의 몸 전체를 껍질을 벗기고 쪼개는 것을 가리킨다.
(2) \ 40 \ 40 \ 40 \ 40 \ 40 \ 44 \ 44 \ 44 \ 44 \ 44
(3) 이순신 (쑤) 다음: 의성어, 피골이 분리되는 소리를 묘사한다. 천천히: 고전적인 해석에 구름이 있거나' 천천히' 라는 단어가 없다. 이 책에는 "jean valjean" 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4) 불 (불) 을 부를 수 없다: 의성어, 칼에 들어가 소를 푸는 소리가 더 크게 들린다.
(5)' 상림': 전설에 나오는 상탕 왕의 음악 칭호.
(6) 1 번: 전설의 요곡' 선지' 의 장. 윌: 음절. 위의 두 문장은 상호문이다. 즉, "뽕나무에 적합한 회의, 고전적인 첫 춤" 이다.
(7) 헤: 감탄사 (또는 헤: "아?" 를 통해 ) 을 참조하십시오.
(8) 덮개: 같은 "나쁜"; 바로' 그' 입니다.
(9) 추진: 초과.
(10) 공식 지식: 이것은 시야를 의미합니다. 욕망: 정신활동을 말한다.
(1 1) 달리: 소의 자연 텍스처 구조를 나타냅니다.
(12) 배치: 분할 타격. 그러나: 같은 격차.
(13) 도자기: "가이드" 와 함께. ψ (k _ an): 관절의 구멍.
(14) 이유: 기준. 물론: 소의 원래 구조를 나타냅니다.
(15) 기술경: 경락에 대해서도 말씀하세요. 기술, 청대 유유의 고증에 따르면' 과' 자의 착오로, 한 가지를 가리킨다. 자오선, 자오선: 고기 끈적 끈적한 뼈. 가스 (청청): 근골이 모이는 곳. 전치사 목적어는' 미숙하고 기꺼이 한다' 는 것으로 먹어본 적이 없다.
(16): 허벅지의 큰 뼈.
(17) 잘라내기: 날으는 컷과 딱딱한 컷을 의미합니다.
(18) 계열: 많음, 보통을 의미.
(19) 접기: 칼로 뼈를 부러뜨린다.
(20) 머리: 밖으로. Xi (벌칙 X): 숫돌.
세그먼트 (2 1): 접합. 격차: 격차.
(22) 회복: 관대 한 모습.
(23) 집: 근골이 교차하는 것을 가리킨다.
나는 무서워. 그러나, 나는 매우 경각적으로 보인다.
(25) 이순신 (zhè zhe): 같은 "아들". 쾌적함: 소의 골육 분리를 묘사한다.
(26) 위탁 토지: 땅에 분산
(27) 좋은 칼: 지우개.
(28) 건강 관리: 건강 관리 방식을 나타냅니다.
이 우화는' 장자' 에서 뽑았나요? 안에? 보건의 주인, 생각은' 보건' 을 밝히는 것이다. 세상의 일이 복잡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그것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기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문장 서술과 논술이 번갈아 진행되어 계층이 분명하다. 도살소를 쓸 때 동작이 아름답고 기교가 뛰어나다. 성공 후의 야망은 호정만장, 생동감, 매혹적이다. 언어가 생동감 있게 전해지고,' 오만함',' 편안함',' 망설임 만지' 의 성어는 모두 이 문장 출신이다.
"나의 교묘한 솜씨로 소를 돕다" 번역
정이라는 요리사가 있는데, 특히 소를 도살하기 위한 것이다. 그의 손이 닿는 곳, 어깨가 놓인 곳, 발이 밟힌 곳, 무릎이 서 있는 곳, 살이 분리되는 소리가 나고 칼이 찔려 더 큰 소리가 났다. 이 모든 소리들은 음이 맞지 않았다. 삼림 경수 반주의 춤 리듬과 일치한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당신의 기술은 어떻게 이렇게 고명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사부님은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탐구하는 것은 사물의 법칙이다. 이미 우재 기술에 대한 추구를 넘어섰다." 처음 소를 도살하기 시작했을 때 소 한 마리 (소의 구조를 모른다) 만 보였다. 3 년 후, 더 이상 소 전체를 볼 수 없습니다. 지금의 신하들은 소를 도살할 때 정신으로 소의 몸을 만지기만 하면 되고, 눈으로 보지 않아도 된다. 마치 감각 기관이 운동을 멈추고 정신의지로 운동하는 것과 같다. 소의 질감 구조를 따라 뼈와 근육 사이의 큰 틈을 쪼개고 관절 사이의 구멍을 따라 칼을 만드는 것은 모두 소의 원래 구조를 따르는 것이다. 도살소의 칼은 경맥이 연결된 곳, 뼈에 붙어 있는 근육이 모이는 곳, 허벅지의 큰 뼈는 말할 것도 없다. 숙련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으로 고기를 썰기 때문이다. 보통 요리사는 뼈를 자르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매달 칼을 갈아야 한다. 지금 하인의 칼은 이미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죽였지만 칼날은 방금 맷돌에서 닳은 것처럼 보인다. 소의 관절은 틈이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다. 이렇게 얇은 블레이드로 틈새가 있는 이음매를 뚫으면 대범하게 블레이드를 조작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19 년을 사용했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맷돌에서 닳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엇갈리는 곳을 만날 때마다 칼을 맞기 어렵고 눈빛이 집중되고 동작이 느리다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겁이 나고 조심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칼은 살랑살랑 움직이며 혈육이 갈라져 마치 진흙 더미가 땅에 흩어져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나는 거기에 서서 손에 칼을 들고 이번 성공을 위해 자랑스럽게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근심 걱정 없이 만족스러워 보였다. 칼을 깨끗이 닦고 잘 놓아라. ""
리앙 대답했다, "좋아! 나는 내 말을 듣고 양생의 길을 배웠다.
기술자들은 소의 현실적 의의를 안다.
생활이 복잡하다고 해서 과학예술적으로 사는 방법을 지도하는 작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사실 멘토들은 보고 복잡해졌다. 왜냐하면 생활 사례가 너무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생활이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하는데, 원하기 때문에 생활이 매우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복잡하지 않은 한, 머릿속에는 그렇게 많은 부담이 없다. 복잡하지 않은 한, 다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단순한 사람과 씨름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그러나 이것은 거의 곧 터무니없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왜냐하면 지금의 사회 자체는 단순한 사회가 아니기 때문이다.
전문가가 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젖소는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복잡하다. 어떻게 하면 소 한 마리를 이해할 수 있을까? 왜 내가 단칼에 내려가서 쉽게 칼을 제자리에 놓을 수 있을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그 메커니즘을 파악했기 때문입니다. 소와 소는 당연히 다르지만, 중국 소와 미국 소를 불문하고, 이치는 똑같다. 모든 사람의 생활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는데, 기본 원칙은 모두 비슷하다. 소의 메커니즘에 익숙하기 때문에, 당연히 어디에서 칼을 쏘아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만약 우리가 삶의 이치를 철저히 이해하고 이해하고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다면, 그 중의 법칙을 찾아낼 수 있다면, 나의 기술자처럼 소불소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들어 진정으로 긴장을 풀 수 있을 것이다.
이 단락의 도덕은 다음과 같다.
장자는 사람의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은 무궁하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제한된 생명으로 끝없는 지식을 추구한다면 그것은 위험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