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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블레스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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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민족은 차의 기원이며 차 문화의 발원지이기 때문에 차는 중화민족의 오천년 동안 동행했다. 다도 문화는 일종의' 중개' 문화로, 차를 전달체로 중국 전통문화정신을 전승한다. 옛날에는' 차는 행로, 차는 야도' 라는 말이 있었는데, 중국 전통문화정신의 특성을 반영한 것은' 차' 와' 도' 의 결합이다.

현대 중국인은 말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매우 심오하고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고 느꼈다. 일본차와는 달리 다도가 있고, 꽃에는 꽃길이 있고, 향에는 향길이 있고, 검에는 검도가 있고, 씨름과 격투기에도 유도와 태권도가 있다. 사실 중국 고대에는 각 업종마다' 도' 가 존재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이 차를 시음해도 다도가 있었다.

차의 기원은 중국에서 줄곧 신농에 관한 전설이 있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풀을 맛보고 중독될 때마다 차로 해독한다." 차는 우리 조상들이 발견한 후 갈증, 생진, 뇌를 깨우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일상적인 음주를 위한 만병통치약이 되었다.

중국인은 "장작,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라는 7 가지 문을 닫는다. "차" 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용품에서 마지막을 차지했지만, 중국이 오랫동안' 식후에 차 한 그릇을 마시는' 습관과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으로 깊은 역사적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육우라는 사람이 있는데, 다년간의 관찰을 통해 찻잎을 연구하여' 다경' 을 썼다. 이 책은 재배, 채집, 요리, 차를 시음하는 과학적 방법을 총결하여 다예의 깊은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여 원시 다도를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육우를' 다성' 이라고 부른다.

표면적으로 다도는 다도, 다도, 다법, 다예, 다심 6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다도 6 건이라고 한다. 다도 수행은 다도의 여섯 가지를 통해 다도의 정신을 깨닫는 것이다. 다도 수행의 표면은' 기술' 이지만, 그의 중점은' 기술' 이 아니라' 마음' 이다. 하지만 차심을 잘 연습하려면 차예부터 연습해야 하기 때문에 이 이치를 이해해야만 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차는 씁쓸하지만 맛을 보니 매우 씁쓸하다. 차를 맛보는 사람은 차의 맛에서 인생의 씁쓸함을 음미한다. 인생은 얼마나 씁쓸한가? 불교도들은 인생에 고생이 있고, 늙고, 병이 있고, 죽음이 씁쓸하고, 원망이 씁쓸하고, 사랑이 씁쓸하고, 고생이 있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인류의 존재를 구성하는 모든 물질과 인류의 존재 과정의 정신적 요인이' 고민' 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부처는 "고해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 도가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은 이치이다.' 고생' 에서 벗어나려면 인생을 꿰뚫어보고 생사를 꿰뚫어 보아야 한다. 차도 씁쓸하다. 차의 쓴맛 이후 단맛으로 돌아가고, 쓴맛에는 달콤한 특성이 있고, 인간으로서의 도리, 검소하고, 담박하고, 낙고를 체득한다.

다도는 "정적, 야아, 참" 을 중시하고, "정적" 을 신비와 품위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로 삼는다. 이런 허정적인' 정적' 은 시종일관' 정적' 이 필요하고 장엄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중국 다도 심미문화의 허정론은 본질적으로 정신세계의 허정을 가리킨다. 외부 환경의 평온함에 관해서는 둘 다 고려해야 한다. 한 사람의 마음이 평온하기만 하면 이야기를 나누고, 웃고, 음악을 듣거나, 연극을 감상할 수 있다. 차를 맛보기 전에 반드시 고민과 초조함을 버리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를 맛보는 심미경지에 들어가기 시작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 차향, 차맛, 차형의 각종 심미감각을 체득하여 관찰하고, 인생을 반성하고, 마음을 도야해 정신적인 평온을 달성해야 한다.

다도는 자연의 평화에서 비롯되어 세계의 대로를 이해한다. 일본 다도대사 삼야리도 "차의 본질은 물을 끓여 차를 주문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맞아요. 다도의 본질은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세부에서 우주의 신비와 삶의 철리를 깨닫는 것이다. 사람의 도덕적 수양은 생활 속에서 조금씩 조금씩' 수련과 정제' 를 통해 평범한 것에서 깨달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은 선을 위해 그것을 하지 말고, 작은 악을 위해 그것을 하지 마라." " 작은 좋은 일이라 하지 마라. 모든 좋은 일이 남을 돕고 영향을 미치며 자신을 정화하고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물론, 작은 나쁜 일이라 해서 아무것도 하지 마라. 나쁜 일을 많이 하면 사람에게 해롭고 심신에 상처를 입는다.

손을 놓는 것은 사람이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그래서 불교도들은' 내려놓다',' 인생의 번뇌를 내려놓고, 인생의 명리를 내려놓고, 온갖 이기적인 잡념을 내려놓는다' 고 말한다. 그래서 인생을 바라보는 것은 자연스럽고 홀가분하고, 세상은 하늘색이고, 아름답고, 햇살이 좋고, 햇빛이 많이 든다. 잠시 수중의 일을 내려놓고 한참 동안 한가롭게 지내다. 긴장된 신경을 풀고 마음에 넓은 공간을 주다. 시는 최고입니다: 내려놓으면 내려놓습니다. 어디서 오는 고민입니까? 부주의한 사람이 되어 해와 달과 별에 미소를 짓다.

다도 수행, 우선 마음을 가다듬고, 차의 맛에서 씁쓸함을 맛보고, 인생을 꿰뚫어보고, 그 변화를 지켜보고, 마음이 텅 비어, 일상의 평범한 생활에서 진실을 보고, 결국 인생의 고락을 내려놓고, 인생의 철리와 우주의 신비를 깨닫고, 본진으로 돌아가야 한다. 따라서 현대사회의 모든 업종과 문화는 사람들이 마음과 도덕을 도야시키고, 생활도덕의 경지를 높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함의를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생의 가치와 의미는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어 더 높고 넓은 경지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