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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 조안림》권 4. "불교와 영혼" 의 원문과 번역

제 4 권, 불교와 귀신 작가: 쳉

만약 석가모니에 온다면, 당신은 무니이고, 원래는 성불의 시조이다. 이얼, 노귀인, 도교군주, 도교종사입니다. 구릉과 화원은 모두 불교 국가이다. 배와 대추는 모두 영약이다. 사모아 사람들이 말하는 설명은 금으로 시작된다. 중국에는 부처가 있는데, 한명제부터 시작한다.

그는 pengzu, 800 세입니다; 허슨은 원래 경양을 도살했는데, 초거였다. 발트해 반대편에 보라색 집은 선녀궁이다. 이상, 범천은 언제나 불문장이다. 악진우와 주예들은 모두 선경이라고 불린다. 벽돌 한 장은 라마단을 할 수 있고, 청미도 부처를 공급할 수 있다. 향기로운 주방, 스님이 준비한 것; 선림의 가슴은 선녀가 먹는 것이다. 불상은 신통을 드러내고 연땅콩 그릇을 저주한다. 갈선옹은 희곡을 연기하여 밥을 벌로 뱉었다.

다모 갈대가 강을 건너 술로 불을 껐다. 오맹은 강을 한 길로 그렸고, 마고모는 쌀을 구슬로 던졌다. 플라이 주석 매달려 주석, 스님 정지 를 의미한다; 태아의 흥미를 유도하여 도가 수행이라고 한다. 스님은 남배하고, 도사는 절을 한다. 스님이 죽으면 스님이 죽었다고 한다. 유 () 는 시체 () 를 말하고, 도사 () 의 죽음을 알게 되었다.

여성 도로 는 마녀, 남성 도로 는 마녀, 고대부터 포인트 입니다; 남자 스님은' 스님' 과 여중이' 너' 는 전혀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황관, 우객, 도사 대사급 승려와 아름다운 승려. 담약과 타나, 스님은 은인이라고 합니다. 단야수은을 불태우고 도사는 신선을 배운다. 승려 겸손, 빈 뽕나무 아들 이라고; 도가 경을 암송하면, 즉 텅 빈 소리를 내는 것이다.

보살은 만능이고, 살은 절약되고, 신으로 존경받기 때문에 보살이라는 명예가 있다. 용상이 용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물속에서 힘이 강하고 육지에서 힘이 강하며 불교를 적재했기 때문이다. 유가는 천하를 가리키고, 불가는 강도를 가리키며, 도가는 먼지를 가리키며, 모두 풍속을 가리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유가는' 경이' 라고 하고, 불교는' 삼매' 라고 하고, 도가는' 일진' 이라고 말하는데, 항상 무한한 의미가 있다. 달모가 죽은 후, 단지 손을 들고 서방으로 돌아갔다. 왕 qiaochao 슈퍼 6 월, 더블 드롭.

신선은 승복할 수 있고, 정련할 수 있다. 죽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역사는 자연만 본다. 양대사의 멋진 강경은 석두 고개를 끄덕이고 천연두가 땅에 떨어지게 할 수 있다. 장연단은 이미 용호가 공존하고, 닭견은 상양한다. 한 방울에 숨겨진 세계, 불법은 얼마나 위대한가; 건곤을 솥에 보관하는 것은 얼마나 현묘한가. 가짜 생일, 유령 차 를 들고; 영리한 집은 그 방에 대해 유령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무귀신론' 은 진대 응우옌을 위해,' 수색희신' 은 진대 건보를 위해 지은 것이다. Yanziyuan, buzi 는 여전히 지하 xiuwen 랭 으로 사망했다; 한 qinhu, 코우 공개, 유명연 왕 을 위해 죽었다. 토곡신이 나라라고 하면, 가뭄귀신은 수리라고 부른다. 운율, 산천 신은 귀신이다. 벼슬길이 눌려 귀신이 놀리고 있다. 계신은 밝은 마음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있다.

번역 및 주석 번역

여래는 석가모니, 불교의 시조이다. 이 둘째, 사후 노자, 이후 도교의 시조로 존칭되었다.

영구산' 과' 화원원' 은 모두 부처가 말하는 곳이며 불국에 속한다. 이교' 와' 화대추' 는 모두 도교가 복용하는 영약이다.

승려와 스님은' 사단' 을 성으로 하기 시작했고, 동진 승려 도안에서 유래했다. 중국의 불교는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전설의 강괴는 바로 펑조로, 펑성에 봉쇄되어 수명이 800 년이다. 동진의 허슨은 원래 징양 현령이었다. 일가 마흔 두 식구가 집을 끌고 하늘을 날고, 닭과 개가 동반한다고 한다.

산스크리트어 "보로미도" 는 중국어 "건너편으로" 입니다. 자부' 는 도교에서 신선이 사는 곳이다.

"위" 와 "범천" 은 불교 활동의 장소라고 합니다. 유 () 와 주예 () 는 모두 신선이 사는 곳이라고 한다.

집에서 연습하는 남자 불교도의 음식은 스님에게 줄 수 있다. 남촉엽전제로 불린 쌀도 신을 키워 부처를 키울 수 있다.

계절상 주방은 승려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채식 주방이고, 선림유는 신선들의 숙식이다. 천추 스님의 불교 인물은 각각 신통하고, 향을 피우고 주문을 외우며, 그릇에 연꽃을 낳는다. 삼국 시대의 도사 갈선옹은 마술을 할 줄 안다. 그는 침을 뱉어 벌로 변할 수 있다.

달마, 티엔 스님, 갈대를 한 발로 밟으면 강을 건널 수 있고, 나중에는 한족 루안 바, 입만 열면 청두의 불을 끌 수 있다.

진 도교 우 멩 대신, 깃털 팬 도로 에 강 을 끌 수 있습니다; 신화 속 마고모는 쌀을 바닥에 던져서 진주로 바꿀 수 있다. 비행 주석' 과' 주석 달기' 는 스님의 여행과 체류를 가리킨다. "가이드" 와 "태리" 는 도가 수양성의 방법이다.

스님은 두 손을 합친 경례를' 남' 이라고 부른다. 도사는 한 손을 들어 다른 사람에게 절을 하며 "절을 하다" 고 불렀다. "죽음" 과 "댄비" 는 모두 스님의 죽음을 가리킨다. "페더" 와 "부검" 은 도사의 죽음을 가리킨다.

여도사는' 마녀' 라고 하고, 남도사는' 마녀' 라고 부르는데, 예로부터 분점이 있다. 남자 스님은' 스님' 이라고 하고, 여자 스님은' 비구니' 라고 부르는데, 줄곧 이런 차이가 있었다.

"깃털 손님" 과 "황관" 은 모두 도사의 명성이다. 스승님'' 스님' 은 스님에 대한 칭찬이다. "탄 왕위" 와 "타나" 는 불교도들에 의해 은인이라고 불린다. 외부 연금술, 내부 수도가의 정예, 요정이 되고 싶다.

스님들은 겸손하게 자신을 부르며, 자신이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고, 신이라는 여자가 빈 뽕나무에서 안긴 아기처럼,' 빈 뽕나무'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가는 경을 암송하여 신선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음이 헛되다" 고 불렀다.

"푸" 는 보편을 의미하고, "사" 는 구원을 의미하므로 천지의 신은 보살의 명예를 가지고 있다. 물속을 걸으면 용의 힘이 가장 크고 육지를 걷는 코끼리의 힘이 가장 크기 때문에 불학에 정통한 스님은' 용상' 이라고 불린다.

유교는 그것을 "세상", 불교는 "강도", 도가는 "먼지" 라고 부르는데, 이는 세속 인사의 연루에서 벗어나지 않았다는 뜻이다. 유가는 "경이" 라고 하고, 불교는 "삼매" 라고 하고, 도가는 "일진" 이라고 말하는데, 모두 심오한 이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달모가 죽은 후, 누군가 그가 신발 한 짝을 들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후한 왕 조는 황제를 제치고 차마 없는 신발 두 마리를 타고 개조한 들오리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선인은 오곡을 먹지 않고 호흡과 호흡을 통해 몸을 수련할 수 있다." : "죽을 수 없다면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석가모니는 마음속의 도를 실현하여 생사의 경지를 초월할 수 있다.

양조 고승도생 대사가 강의하며 고석이 고개를 끄덕이게 하고, 광운 대사의 설법이 하늘을 감동시켰고, 하늘의 소중한 꽃들이 줄줄이 떨어졌다. 장성선후 용을 내리고 호랑이를 내리자, 품질이 좋은 닭견들이 모두 그를 따라 하늘로 올라갔다.

불교가 얼마나 강력한지, 온 세상을 쌀 한 알에 숨겼다. 건곤 전체를 냄비에 저장하는 것은 얼마나 신비로운 도술인가.

쓸데없는 말은 마치 차귀신이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부자, 귀신은 모두 그의 가족을 정탐해야 한다.

무귀신론' 은 진대 응우옌이 쓴 것이다. "수색신기" 는 동진 간보가 쓴 것이다. 공자의 제자 안자연, 부자상, 죽은 후 저승에서 수문랑이 되었다. 수나라 장군 한포호와 북송 재상적이 공수한 후 지옥에서 염라왕이 되었다.

토지신, 곡신에 관해서는' 국가' 라고 불린다. 세상을 마르게 하는 귀신을' Hiderigami' 라고 부른다.

"유령" 과 "그림자" 는 모두 산하에서 인류를 해치는 요괴이다. 신화' 와' 레이우' 는 귀신을 먹는 문신이다.

관로는 통하지 않고, 귀신도 손뼉을 치며 놀려야 한다. 활달함, 상서의 신은 자연스럽게 보호에 관심을 갖는다.

주다주석을 달다

여래석가모니: 석가모니 (기원전 565-486 년). 불교의 창시자. 그의 성은 조다모이고, 그의 이름은 싯다르도이다. 그는 석가모니로 고대 인도 북부의 정식왕의 아들이다. 석가모니는' 석가모니의 성인' 을 의미하며 불교인들이 그를 부르는 성명이다. 라오리 2: 노자, 도교의 시조. 춘추시대의 사상가들은' 노자' 를 썼다.

구령: 일명 구산, 영산, 즉 영구산이라고도 하며 불교의 땅이며 인도 중부에 있습니다. 부처는 자주 그곳에 산다고 한다. 교원: 나무만 외로운 정원에 선물된다는 뜻입니다. 석가모니가 스와트에 가서 경전을 강의할 때 승려들과 발길을 멈춘 곳이다. 불국: 부처의 발원지는 천주, 즉 고대 인도를 가리킨다. 이교와 화대추: 도교는 신선이 먹는 두 가지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살모넬라: 산스크리트어는' 살모넬라' 의 약어를 음역하고' 상문' 을 번역해 승려와 승려를 뜻한다. 그것은 좋은 법을 부지런히 실천하고 나쁜 습관을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해석: 중국 불교는 석가모니의 약칭으로 나중에 불교를 가리킨다. 동진 () 시 () 는 계계를 받아 성을 지켰는데, 이것은 중국 한족 승니 () 가 처음으로 시시 () 를 부른 후 서로 공략한 것이다. 석혜각' 출가전',' 석전': "위진 초년, 살모넬라 (살모넬라) 가 스승을 씨로 삼았기 때문에 이름이 다르다. 앤은 6 사단의 근본이 석가모니를 존중하는 것이 아니라 석가모니를 해석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

선택: 바로 펑조. 성이 강하고 이름이 우렁차다. 전욱의 현손, 하조인, 상조가 펑성에 봉쇄되어 800 세 (767 세) 를 살았다고 한다. 허슨: 동진인, 자경, 여남 (오늘 하남) 사람. 그는 오맹과 도를 배워서 나중에 효렴을 발탁했다. 전 징 양 치안 판사, 동쪽으로 공식 반환 후, 강과 호수를 여행했다. 남창서산에서 온 가족 42 명이 동시에 승천했다고 한다.

폴로:' 보갈' 또는' 보로미도' 라고도 하는데, 산스크리트어 음역, 즉 폴로미도는 건너편, 즉 성불 뒤를 의미한다. 자부: 도교가 부르는 조상 집.

위: 신선불이 사는 천계를 가리킨다. 범천: 범천은 청정하다는 뜻이고, 이곳의 브레이크는 막대기, 즉 경단을 달고 있는 기둥을 가리킨다. 스님이 사는 곳은 현수막을 세워 모두에게 알려야 한다. 나중에 불교 절은 일반적으로 범천이라고 불렸다. 진우: 실물이 사는 마당. 주예: 신선이 사는 곳. 도교 오조에 따르면, 하늘에는 주예 궁전이 하나 있는데, 신선이 사는 곳이다.

고구마: 집에서 연습하는 남자 불교도들이 먹는 밥은 일란과 창포로 만들었어요. 녹미: 남장엽의 달임으로 쌀을 담가 밥을 짓고, 색깔은 청록색이다. 도교는 자주 복용하면 미용을 하고 얼굴을 가꾸어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Jixiang 주방: 불교는 사원의 부엌을 나타냅니다. 향기를 지니다. "향요리사" 로 저장하다. 선림포: 선가가 먹는 기린으로 만든 육포를 가리킨다.

부처님 토성: 서진 말년에 중국에 온 천축불교 승려. "진서 불전" 에 따르면 부처는 한 그릇으로 물을 담았고, 분향으로 주문을 외우고, 그릇에 연꽃을 낳았다. Ge xianweng: ge Xuan, 삼국 우 사람들, 단어 효문, minghuan xianweng, 진 할아버지입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문을 읽고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쌀을 벌로 만든 다음 입을 벌리면 꿀벌이 입으로 날아와 쌀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법: 보리달마. 중국 선종 창시자. 천축향으로 왕의 셋째 아들에게 물려주었다. 달모가 금릉을 넘었을 때 양무제가 말했듯이 강북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배가 없으면 갈대로 강을 건넜다고 한다. 걸바를 마셔 불을 끄다: 마시고, 뿌리다. 걸패, 한말 위현 (오늘 하남 황서북) 황인, 촉현 (오늘 청두) 사람, 글자를 전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도교를 잘 알고 있고, 한환제는 술을 주었는데, 걸패는 실제로 마시지 않고 남서쪽으로 뿌렸다. 어떤 사람이 그가 황제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비난하자, 황제는 그를 불러 그에게 물었다. 그는 "청두에 불이 나서 술을 뿌려 불을 껐다" 고 말했다. 사람을 보내 청두에서 화재가 발생했는지 확인하다.

오맹: 진나라의 한 도사가 부채로 강에 길을 그렸다고 전해져 스스로 걸었더니 길이 없어졌어요. 마구: 고대 중국 신화 속의 선녀.

비석과 주석 달기: 불교어. 주석은 스님의 장서이고, 위에는 반지가 있고, 스님이 가지고 다니는 물건이다. 스님은 장서까지 먼 길을 갔는데, 체류할 때 몽둥이가 땅에 닿지 않아 매달리기 때문에' 주석 달기' 라고 불린다. 가이드: "가이드" 라고도 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그것은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질병을 없애는 양생방법이다. 태리: 기공을 연습할 때 공력이 깊은 호흡방법이자 중국 고대 양생법 중 하나이다. 어머니의 자궁에 있는 태아처럼 입과 코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

심호흡을 하다.

남: 산스크리트어 음역, 일명' 보난'. 두 손을 교차시켜 스님에게 선물, 즉' 절을 하다' 와' 경례' 를 요구하다. "출가 간사": "서역 () 이 만나면 합장 (), 운호남 ()." 절을 하다: 도사가 손을 들어 행인에게 경례하다.

죽음: 불어. 승니의 죽음을' 죽음' 이라고 부른다. 에히리샤: 산스크리트어 음역, 불교어, 소각을 뜻합니다. 불교 승니가 죽은 후 시신을 화장하는 것은' 차를 핥는 것' 이다.

마녀와 마녀: 고대에는 마녀를 마녀라고 불렀고, 마녀는 마녀라고 불렀다. 그들은 모두 귀신인 척한 사람들이다. 핀 있음: 차이가 있어요.

우객: 도사는 신선으로 날 수 있어' 우객',' 우인'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주장은 남당 도사 담조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담조는 당왕에 의해' 금문우' 로 봉쇄되었다. 황관: 도사가 묶은 머리관. 금속이나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색깔은 대부분 노란색이기 때문에' 황관' 이라고 불린다. 도사의 별칭이기도 하다. 리의 아버지는 당나라의 도사로 별명이' 황관' 이다. 스님: 불교는 높은 지혜, 고덕의 스님을 가리키며 스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남조 이후 스님에 대한 존칭으로 많이 여겨졌다. 비구: 불교도들은 집에서 연습하는 남자 스님을 스님이라고 부른다. 불교 법규에 따르면, 소년이 출가하여 처음으로 계계를 받는 것을 미사라고 한다. 스무 살이 되어야 비구가 될 수 있다.

담위 태너: 산스크리트어 음역은 모두 시주의 뜻입니다. 기부자: 불교는 절에 기부한 세속 신도에 대한 존칭이다. 단연 수은 굽기: 도교 중 하나. 처음에는 주사와 다른 약들이 불 속에서 연소되어 장생불로약을 만들었다. 나중에 또 내단과 외단으로 나뉘었다. 네이단이 인체를 큰 솥으로 삼아 정공심법으로 정과 가스, 신을 수련하는 것이다.

열자' 는 신이라는 여자가 약초를 따서 이라는 사람이 기르는 빈 뽕에서 아이를 낳았다고 한다. 나중에 신씨네 딸 중 한 명이 상탕과 결혼하여 쉽게 조신이 되었다. 나중에 탕에서 상을 만들어 익음이라고 불렀다. 스님은 이것을 자신의 겸손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했고, 당연히 자신이 부모가 없다고 생각했다. 허울소리: 도사가 경을 읊는 소리는 공중에서 신선의 소리를 흉내낸다.

신: 하늘과 땅의 신들의 총칭, 각각 하늘의 신과 땅의 신이다. 보살: 처음에는 석가모니성불 이전의 호칭이었는데, 나중에는 그가 숭배하는 우상보살을 가리킨다. 용상: 불교 용어. 용상은 매우 강력한 이미지로 수행이 용감하고 아라한 중에서 힘이 가장 큰 사람을 비유한다. 나중에 스님을 가리키는 데 쓰였다.

세계, 강도, 먼지:' 골엄경' 에 따르면 30 년은 일생, 500 년은 강도, 천 년은 먼지다. 세속 관계는 제거되지 않았다: 세속 인사관계는 제거되지 않아 신선이 될 수 없다. 정일: 세심하게' 책 대모우':' 오직 정만 독존한다.' " 삼매: 산스크리트어 음역, 불교어, 모든 잡념을 없애고 마음을 진정시킨다. 일진: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를 지키는 것은 도가 말하는 자연을 지키는 것이고, 자연을 무위하는 것이다.

다모가 죽은 후: 다모는 소림으로 죽고 웅귀산 정림사에 묻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위 사신 송운은 서역으로 돌아와 정글에서 다모가 신발 한 짝을 들고 오는 것을 보고 서천에 간다고 한다. 왕 Qiao: 한 왕조, 행정 장관. 전하는 바에 의하면 신발 두 마리가 들오리로 변할 수 있다고 한다. 복합 신발 밑창의 고대 신발. 푸: 들오리.

비곡: 일명' 파곡',' 절곡' 은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다는 뜻으로 중국 고대의 경작 방법이다. 장생:' 장생' 이라고도 합니다. 불교는 생사를 초월하는 경지를 가리킨다.

완고한 돌을 향해 고개를 끄덕이다: 남조량고승도생 스님이 쑤저우에서 강의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열반이 만물이 불성이 있다고 언급했을 때, 모든 석두 들은 고개를 끄덕였다. 천연두가 땅에 떨어졌다: 양무제가 중국에 있을 때 광운 대사가 천룡사에서 경경을 하고 하늘을 감동시켜 귀중한 꽃을 선물했다고 전해진다. 장: 동한 장도릉의 일곱 번째 손주,' 신선전' 은 장전 명산을 두루 돌아다니며 장생불로술을 배웠다. 용강호가 웅크리고, 방사가 승천하고, 닭견은 남은 약을 먹으면 승천할 수 있다. 용호가 공존하다: 도가는 용호를 심화, 신장수에 비유하고, 노여움을 억제하고, 심화를 떨어뜨리고, 신장수를 촉촉하게 한다.

천하를 한 방울에 숨기다: 석푸제' 오등회원':' 천하를 한 방울에 숨기다.' " 건곤을 주전자에 보관하다: 후한방사 페이장방 () 은 한 노인이 약을 팔고, 한 주전자를 걸고, 밤에는 주전자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Fei Changfang 은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다음날 그는 노인을 만났고 그와 함께 냄비에 들어갔다. 그는 안에 화려하고 웅장한 발코니를 보고 깜짝 놀라 "이번에는 건곤을 하지 마라"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노인을 따라 산에 들어가 길을 배웠다.

차에 탄 귀신: 아무것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게 이상해요. 귀신이 그 방을 내려다보다: 양웅' 해초':' 교묘한 집에는 귀신이 그 방을 내려다보고 있다.' " 조감도.

유령은 말했다: ajin 학자 Ruan Zhan 은 유령이 없다고 말했다. 동진 건보의 저서' 수색신기'. 간보: 영생이라는 단어, 하남 신채인.

안자연, 부: 안자연, 자안회, 춘추 말기 노국인. 부, 즉 춘추 말기 진국인. 또 다른 주장은 국가를 보위하는 것이다. 그 두 사람은 모두 공자의 학생이다. 한포호: 수나라 장군, 문자에 정통하고 문무를 겸비하다. 구래공: 북송 정치가의 입준 () 은 공작위 () 에 입봉되어, 구명 () 이 공개되었다.

Hiderigami: 고대 전설에서 가뭄을 일으킬 수 있는 괴물.

귀신의 그림자: 각종 도깨비를 가리키며, 지금은 각종 나쁜 사람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숭배: 귀신이 사람을 해친다. 두 신선의 이름은 악귀를 굴복시킬 수 있다고 해서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문신으로 여겼고, 초상화는 매우 추악하고 흉악했다. 에이: 먹어라.

직업 정체: 직업의 길은 순조롭지 못하다. 나우는 진나라 환온에게 불평했다. "오는 길에 귀신조차도 조롱을 받았다. 그는 단지 사람을 벼슬으로 보냈을 뿐, 아무도 그를 벼슬으로 보내지 않았다. " 환온 그래서 향양 현 루오 우 를 추천합니다. 희롱: 희롱, 모욕. "동관왕패전": "모두들 크게 웃으며 손을 들어 놀렸다." 마음: 불어. 불교는 유심삼계, 마음이 만물을 낳는 대지처럼 생명만물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마음'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