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마시면 정신을 가다듬고, 정서를 키우고, 잡념을 없애고,' 조용하고 조용한' 을 숭상하는 동양 철학에 부합하며, 부처님, 도, 유교의' 자성 수행' 사상에도 부합한다. "다도" 는 차를 주제로 한 생활 예절이자 일종의 수양적인 방식이다. 그것은 차를 우려내고, 차를 맛보고, 차를 시음하여 심신을 도야한다.
다도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적어도 당나라나 당나라 이전에 중국인들은 차를 가장 먼저 수양성의 한 가지 방법으로 삼았다. 당대의' 풍기'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다도가 매우 성성하여 왕공 대신들이 모두 마신다." " 이것은 현존하는 문헌 중 다도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당시 차연은 사회에서 매우 유행하는 사교 활동이었다. 당율문은' 3 월 3 차 잔치' 에서 차연의 우아한 분위기와 차를 맛보는 묘한 매력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당송 시대에는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환경, 예절, 조작에 대해 모두 신경을 썼고, 일부 약속된 관습과 의식이 있었다. 차연은 궁중차연, 사찰차연, 문인차연으로 나뉜다.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oundation) 는 차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차의 향긋한 향이 사람을 근심 걱정 없이, 조용하고 흥미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차가 사물이라면, 인민의 맛, 중산의 정신, 천의 정신, 청랑하고 화목하면, 비용소년이 알 수 있다." 연꽃은 유유히 맑고, 운은 높고 고요하다 ... "
송대는' 두차' 를 시작했는데, 최초로 연예 형식으로 문인 사이에 나타났다. 다두회의 찻집은 보통 2 층 작은 건물로 당시' 다정' 이라고 불렸다. 손님들은 아래층 객당에서 찻집 주인이 초청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2 층 태각에 가서 차를 마셨다. 대각' 사방에 창문이 있어 야외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실내 병풍에는 명가의 그림이 걸려 있고, 병풍 앞 테이블에는 비단이 깔려 있고, 그 위에는 향로, 꽃병, 촛대가 놓여 있다. 서사랑방에는 한 쌍의 장식장이 놓여 있는데, 그 안에는 호화로운 상품이 가득 진열되어 있어 당첨자가 경품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두차" 는 "네 가지 10 복" 방법을 사용한다. 선수 한 명당 4 가지 말차를 10 인분 마시고 차의' 산지' 와' 수질' 을 말해 점수에 따라 승부를 결정한다. 차의 "산지" 는 현지 차와 비지역 차를 의미하고, "수질" 은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수질, 즉 수원을 가리킨다.
나라 시대, 핑안 시대, 일본에서 유행하는' 단차' 는 당대의 문인들이 사용하는 일종의 차이다. 단차' 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차를 말리고, 차 절구로 분말을 찧고, 약간의 물로 반죽하고, 말리고, 예비품을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핑안 중기 (9 세기 말) 일본은 주당사절을 폐지했고,' 단차' 는 점차 사라지고 송대에 성행하던' 말차' 로 바뀌었다.
말차' 를 만드는 방법은 정제된 찻잎을 박발로 분말로 찧고, 마실 때 찻가루에 물을 넣고, 차바구니 (대나무 브러시) 로 골고루 섞어서 영양도 있고 맛도 있다.
남송 2 년 (서기 1 19 1), 일본 고승영은 처음으로 차나무 품종을 일본으로 가져왔다. 이후 일본은 세계 각지에서 찻잎을 재배하기 시작했고,' 차양생' 이라는 책을 집필해 차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며' 말차' 의 보급을 추진했다. 남송말년 (서기 1259 년), 일본 남포에서 온 소명선사가 중국 저장성 여항현 경산사에 와서 다도잔치를 배우고, 처음으로 중국의 다도를 일본에 소개하여 일본 최초의 다도가 되었다. 일본의' 명물집연구' 는 이에 대해 "다도부터 정원이 지은 충복사 제 1 산 남포소명, 송에서 들어왔다" 고 분명히 기록했다. 일본' 조승전' 도' 남포소명이 송에서 돌아와 찻상과 차도구를 가지고 숭복사에 갔다' 고 묘사했다.
남북조 시대 (1336) 부터 실정 중기 (15 세기 중기) 까지' 두차' 의 방법과 찻집은 중국을 거의 완전히 모방했다. 그러나 실정 중기 이후 중국 다정은 폐지돼 클럽으로 가요회 가요회를 열었다. "두차" 의 맛은 점차 일본화되어 사람들은 더 이상 럭셔리를 중시하지 않고 고상한 취향을 중시한다.
그래서 귀족 차기와 대중화된 차 시음방식이 등장했다. 제광은 첫 번째 차 시음법을 제정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차 시음의 조상' 이라고 불린다. 제광은 차를 오락에서 다도로 바꾸었다.
주광육다도는 여러 세대를 거쳐 일본 도요신수길 시대 (서기 1536 ~ 1598, 중국 명나라 중후기에 해당함 센노리키는' 세계 다도 1 인' 으로 불리며' 다도' 를 높이 들었다. 센노리키의 인민 중의 명성은 권력자의 권위를 위협한다. 욕설이 가득한 도요신수길 장군은 학자, 농민, 상인의 신분에 관한 법령을 발표하고,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세노리키에게 제왕절개 자살을 명령했다.
삼야리웅이 죽자 그의 후계자는 그의 발우를 받아서' 표천파',' 천파 중의 천파',' 무사의 길 중의 천파' 등 천파가 나타났다.
다도 각 유파는 기본적으로 말차법을 채택하고 있지만, 일찍이 에도 시대 (16 세기 말) 에 중국이 명대에 개척한 차 볶기 열풍이 선인들 사이에서 일고 있다. 차 볶음법은 찻잎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다. 그냥 일반 찻잎을 말리고 쪄서 손으로 문지르고 찻주전자에 넣고 끓인 물로 우려낸 다음 찻잎을 찻잔에 부어 마시면 됩니다. 사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차를 우려내는 것' 이라고 불렀지만, 진짜' 차를 볶는 것' 방법은 달랐다. 먼저 끓인 물을 찻잔에 붓고 차를 넣고 마시다. 현대인들은 통칭하여 달임차라고 부른다. 달임이 편리하고 장소 제한이 없기 때문에 현대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다과회나 중요한 인물을 접대할 때 전통적인 말차법이 여전히 주요 방법이다.
중국의 다도는 일본보다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 빠르다. 중국의 다도는 정신이 형식보다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역사적 단계에 따라 다른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각종 차는 제각기 다르고, 백화는 일제히 놓여 있지만, 모두' 청결, 존아, 참' 의 정신을 구현한다.
다도란 무엇입니까?
오각농 선생은 다도가 "차를 소중하고 고귀한 음료로 삼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차는 일종의 정신적 향락이고, 예술이며, 아니면 일종의 수양성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
장만방 선생은 다도가 차를 마시며 사람들에게 예의도덕교육을 하는 의식이라고 생각한다. 장만방 씨도 중국 다도의 기본 정신을' 성실, 아름다움, 그리고 존경' 으로 요약했다. 그는 "정직, 검소, 미덕, 아름다움, 성실, 성실, 그리고 타인을 존중한다" 고 설명했다.
진 선생은 중국 다도에는 다도, 차덕, 다도, 차리, 차정, 차리, 다도지도 7 대 원칙이 포함되며, 중국 다도정신의 핵심은 조화라고 생각한다. 중국 다도는 차를 통해 개인이 아름다움을 즐기는 과정에서 품격 수련을 완성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으로 전 인류의 조화와 행복을 실현한다. 진 선생의 도덕다도 이론은 간단히' 칠예 일심'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작인 선생이 부담없이 말했다. 다도에 대한 그의 이해는 "다도의 의미, 보통말로 말하면 퇴근휴가라고 할 수 있고,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즐기고, 불완전한 현실에서 약간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누리며, 한순간에 영원을 경험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대만 학자 유 선생은 "다도라는 것은 차를 맛보는 방법과 의경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1977 년 곡천 삼간 선생은' 다도미학' 이라는 책에서 다도를 신체 동작을 통해 공연하는 예술로 정의했다. 여기에는 예술적 요소, 사회적 요소, 예의적 요소, 실천적 요소 등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구송진일 선생은 다도 문화가 차를 계기로 하는 종합문화체계로 포괄적이고 통일되고 포용적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예술, 도덕, 철학, 종교, 문화를 포함하며, 그 핵심은 선이다.
곰 창공 선생은 역사적인 관점에서 다도가 일종의 실내 예술 기능이라고 제안했다. 예술은 인본 문화를 독특한 예술 집단으로 만들어 인체에 대한 도야를 통해 정서를 키우고 인격을 완성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한편 인문차탕문화연구소 창택운산씨는 11 다도의 심오한 철학이 사상적 배경이고, 종합적인 생활문화는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도는 인생에 통하는 길이고 다도는 마음을 통하는 길이며, 마음에서 차로 들어가는 길이다" 고 생각했다.
차, 차, 차 예술 및 최고 영역-다도
차: 차를 음료로 갈증을 해소한다.
차 시음: 차의 색깔, 향, 다기의 품질, 마실 때 세심하게 음미합니다.
다예: 환경, 분위기, 음악, 거품 기술, 인간관계를 중시한다.
최고경지 다도: 철학 윤리 도덕을 차사활동에 녹여 차를 시음하여 수양성과 인생을 음미하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는다.
중국 다도 정신
대만성 중화차예협회 제 2 회 회원대회에서 통과된 차예기본정신은' 순수, 존경, 야, 참' 으로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정리"
즉,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청렴하고 조용하다. 다예' 의 참뜻은 사물의 깨끗함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평화, 평화, 성실, 부끄러움이다. 고요한 경지에서 순수한 차국을 마셔야 차를 마시는 오묘함을 느낄 수 있다. 영어는 순결과 평온과 같다.
"존중"
만물을 존중하는 기초는 이길 수 없다. 존중이란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을 조심스럽게 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씨는 "주께서 어찌할 바를 모르셨다" 고 말했다. 즉 존중의 태도는 진실하고 진실한 외모로 표현되어야 하며, 위선을 무시하고, 손님을 공경하며, 주객과 일거수일투족을 불문하고, "경화" 하는 심정이 있어야 하며, 속세에 들어가지 않고, 모든 고민은 원인이 된다.
"쉬운"
"문해자" 에서 "이철, 노잎" 을 주석했다고 한다. "하나" 라는 단어의 의미가 매우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합의 의미는 형식과 방법에 있고, 노를 즐기는 의미는 정신과 감정에 있다. 차를 마시면 쓴맛에 단맛을 띠고, 생활의 정취를 자극하고, 넓은 가슴과 넓은 시야를 길러준다. 나와 사람 사이의 분쟁을 형식과 쾌감 속으로 사라지게 하는 정신은 허세 부리지 말고 절제하고 겸손을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실제"
진리의 진리, 참된 지식의 진리, 지선은 진리와 참된 지식의 결합의 전체이다. 지선의 경지는 자연을 보존하고, 물욕에서 벗어나, 이익에 유인되지 않고,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즉, 과학적 방법으로 모든 사물의 진정성을 찾다. 차를 마시는 참뜻은 지혜와 양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모든 사람이 담박하고, 현명하고, 검소하고, 미덕을 아끼고, 일상생활에서 진선미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어는 진실로 표현할 수 있다.
기타 진술:
중국 본토 학자들은 다도의 기본 정신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장만방 교수는 "성실, 아름다움, 그리고 존경" 을 제안했다. 주앙 라오 (Zhuang Lao) 는 "정직하고 검소한 덕과 아름다움, 즐거움을 키우고, 평화롭게 살며, 자신을 사랑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우이산의 차객 임지 선생은' 화정 야 진진' 이 중국 다도의 4 대 진리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화" 는 중국 다도 철학의 핵심이며 다도의 영혼이기 때문이다. "정적" 은 중국이 다도를 연습하는 방법이다. "이순신" 은 중국 다도 실천의 정신적 감각이다. 진실은 중국 다도의 궁극적 인 추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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