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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슬픔, 두려움, 슬픔은 건강에 해당한다.

칠정은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의 7 가지 감정 활동을 가리킨다. 한의사는 그것들이 인체의 외부 환경에 대한 생리적 반응이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직접 병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감정 활동이 격렬하고 과도하면 인체가 감당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다면 장기의 기혈 기능에 영향을 미쳐 전신기혈 장애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수문의 시통은 "분노는 화가 나고, 기쁨은 기력이 침체되고, 슬픔은 기운이 사라지고, 두려움은 기가 막히고, 놀라움은 기란이고, 생각은 기력이 떨어진다" 고 말한다. 또' 노여움 간, 희비, 사상 비장, 비폐, 신장 공포' 와 같은 7 정 과잉은 인체의 기혈과 내장에 어느 정도 손상을 입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칠정 중의' 기쁨' 은 일종의 즐거운 심정의 표현이다. 속담에' 사람은 행복할 때 기운이 난다' 는 말이 있는데, 즐거운 일은 사람을 활기차게 한다. 하지만 지나친 기쁨은' 마음' 을 해칠 수 있다. 한의사는' 심주신' 을, 마음은 정서적 사고 활동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비정상적인' 행복' 은 초조함, 심지어 어눌하고 행동이 이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림외사' 에서' 김범 낙찰' 의 이야기는 그가 수십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한 번 낙찰을 하고, 기뻐서 미친 척하고, 미친 척하며,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무한한 기쁨이 영혼을 다치게 하고, 영혼이 미쳐가고, 광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는 이치이다. 또 지나친 기쁨은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현기증이 날 수 있으며, 일부 관심병 환자들은 과도한 흥분으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래서 기쁨은 적당히 해야 한다. 기쁨은 즐겁고, 즐겁고, 캠프는 편안하지만, 지나치면 반대쪽으로 향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분노" 란 사람이 불합리한 일을 당하거나 할 수 없을 때 화를 내고 화를 내는 현상을 말한다. 한의사는 간기가 편안해야 하고, 간은 부드러워야 하며, 피는 화목해야 하고, 간은 울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화를 낼 때 정상적이고 편안한 심리적 환경을 파괴하고, 간을 잃으면 간기가 반항한다. 따라서 화가 났을 때 옆구리에 통증이 있거나 흉민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먹고 싶지 않아, 복통; 피를 토하는 등 위중한 질병까지 있다. 한의학 용어는 이를 "간기가 역역역역하여 비장토를 공격할 수 있다" 고 부른다. 현대의학도 정신이 극도로 긴장된 사람은 위장 기능 장애를 일으키거나 소화성 궤양을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혈압 상승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유발하여 급사로 이어진다. 삼국 시대 주유기가 피를 토하며 죽었으니 이런 예는 일상생활에서도 가끔 일어난다. 따라서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가능한 한 숨을 끊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고민" 은 슬픔과 좌절을 의미합니다. 하루 종일 근심이 태산이고, 우거지상이며, 탄식하며, 기분이 저조하다. "영혼의 지렛대. 본신' 은 "근심하는 자는 공기가 막혀서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지나치게 걱정하면 폐기뿐만 아니라 성미에도 영향을 주고 식욕에도 영향을 준다. 속담은 말했다: "당신이 걱정한다면, 당신은 늙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전설에 의하면 오자서가 문소관을 통과했을 때, 하룻밤 사이에 머리카락과 수염이 다 떨어졌다고 한다. 이는 그의 마음속에 일이 있어서 슬픔이 과도하게 생긴 것이다.

"생각" 은 문제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유는 완전히 다른 사람의 주관적 의지에 의해 지배된다. 많이 생각하면 정신은 어느 정도 영향을 받고, 사유는 더욱 문란해질 것이다. 불면증, 다몽, 신경쇠약 등 질병은 과도한 사고와 관련이 있다. 한의사는 많이 생각하면 비장을 다치게 하고, 비장을 다치면 잘 먹지 못하고 잠을 잘 못 잔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길면 모든 질병이 뒤따를 것이다. 따라서 사회나 삶의 어떤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면, 그것을 "이해"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이해" 할수록, 그것은 더 나빠지고, 당신의 마음속의 불만은 "기결" 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슬픔" 은 슬픔과 고통으로 인한 양식이다. 창백한 안색, 공기 부족, 가끔 만지는 것, 즉 눈물이나 슬픔이 특징이다. 한의사는 근심은 근심의 진일보한 발전이라고 생각하는데, 둘 다 폐 (폐기) 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과수폐, 폐부상' 이라는 말이 있다. 슬픔이 너무 많으면 내장을 다칠 수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일단 집에서 불행한 일이 생기면 자신의 손실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고 몸도 잘 보살펴야 한다.

"두려움" 은 극도의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공포, 소심함을 가리킨다. "놀라움" 은 갑자기 평범하지 않은 일을 만나 정신이 갑자기 긴장되는 것이다. 돌발 위험, 돌발 위험, 이물질 목격, 큰 소리 듣는 등. , 모두 경계항진을 일으킬 수 있다. 놀라움은 공포와 다르다. 깜짝 놀라는 건 네가 모르는 거야, 깜짝 놀랐어. 나는 내가 알고 두려워하는 것이 두렵다. 이유 없이 두려워하는 사람은 대부분 신장기가 부족하고 기혈이 부족하다. 갑작스러운 놀라움에 놀라 그 자리에서 놀라 멍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내면의 문란함, 고심 경영의 손상으로 인해 의지할 데가 없어 정신을 잃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두려움을 치료하려면 신장을 보충하고, 쇼크를 치료하려면 정신을 차려야 한다.

요컨대, 사람의 정서활동을 비교적 평온하게 유지하려면 평소에 사상수양과 심리조절을 중시하고, 주변 사물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자신의 정신적인 면모를 낙천주의, 행복, 평화, 평화로운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양생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