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송녕종 가정년 동안 항주는 주수충이라는 양생 전문가가 나왔다.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많은 책을 많이 읽었는데, 당시 의학 석사였다.
탐구, 연구, 총결산을 통해 200 여 명의 의학 인물의 사상 정화와 전문 보물을 모아 중국 고대 의학사에서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그 자신도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끊임없이 쓰고, 명성이 높다. 그는 당시 의학계의' 리더' 였다.
주수충선생은 각종 보건서적의 저자, 보건월, 보건잡서책, 보건과 수명 연장 서적이다.
그중 주수충의' 오식' 이론이 가장 유명하며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저우 수종 (Zhou shouzhong) 은 "나는 감정의 상처를 안다. 그래서 나는 안심한다. 지행은 신을 팔아서 감정을 상하게 하고 마음속에 숨겼다. 단어 성가신 침입 정신 을 알고, 그래서 닫힌 문 을 잊는다; 희비가 생명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그것 없이는 억압된다. 나는 정욕이 내 생명을 훔쳤다는 것을 알고, 나는 참으며 하지 않았다.
이 말의 핵심 사상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정서를 합리적으로 소홀히 하고, 적당히 누설하고, 적극적으로 승화하는 것이다. 너의' 세속적인 욕망' 이 통제 없이 범람하게 하지 마라.
나폴레옹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이상적인 도시를 이기는 것보다 더 힘이 있다고 말했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자제력이 가장 강한 본능이라고 말했다.
실생활에서, 한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잘 통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충동은 악마다' 라는 경구를 잊어버리는 것은 흔히' 한 걸음 멀리, 천고의 미움' 으로 모든 사람을 후회하게 하는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연령대의 의학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너무 기뻐해서는 안 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
감정의 과도한 환기는 예상치 못한 번거로움을 초래하기 쉬우며, 건강하고 장수하는 금기이다. 죽는 것은 아깝지만, 즐거움은 매우 슬프다.
황제 내경은 "노여움이 간을 다치게 하고, 희상이 되고, 생각이 비장을 다치게 하고, 슬픈 폐가, 신장이 다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과도한 감정은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대답은' 예' 입니다.
\ "수녀원 에세이 에서 \" 행복 은 좋은, 조금 자제 는 확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우 화가 나고 짜증이 나서 인내심이 좀 있다.
당신이 너무 기뻤을 때, 사람은 짜증이 나고, 조금만 자제하면 안정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이 화를 낼 때, 사람들은 서둘러 공격합니다.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의 마음가짐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감정의 기복에 직면하여 자제, 자기조절을 배우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른바' 일심으로 부처가 되고, 일심으로 요괴가 된다',' 일심으로 천성심지옥이 된다' 는 뜻이다.
2
저우 shouzhong 만트라는 하나:
"나는 감정적 인 상처를 알고 있으므로 안심한다. 클릭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과도한 기쁨과 과도한 분노가 심신에 미치는 피해를 이해하는 것이므로 활달한 마음가짐을 키워야 한다.
사물에 집착하지 않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부러워하지 않고, 따지지 않고, 자만하지 않고, 자만하지 않으면 자연히 마음이 평온하고, 정력이 충만할 것이다.
\ "화이난자 \" 에 한 마디가 있다: 뜻이 꼭 필요한 사람, 정적은 강하고, 급하면 피로하면 늙는다.
마음의 조리는 중국 역대 양생비서에서 손꼽힌다.
명상심성, 정수정신, 정수지향, 정수도덕. 조용하고 활력이 있다면, 당신의 몸은 건강해질 것입니다.
마음이 불안하고, 정기가 고갈되고, 몸이 노쇠하다.
나는 수양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의 경험은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경험, 교육, 인지체계의 업그레이드로 모든 것이 새로워질 것이다.
어떤 사람이 마음이 넓고 경지가 깊으면, 작은 일로 득의양양해하지 않고 득의양양해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이 식견이 있고 영성이 있을 때, 바늘방석에 앉는 것과 같은 약간의 곤경에 대해 긴장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셋;삼;3
저우 shouzhong 만트라선 ii:
\ "생각 판매 하나님 을 알고, 그래서 감정을 상하게 하고, 마음 속에 숨어 있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홍루몽을 보고, 임대옥 () 는 너무 넋이 나가고, 너무 예민하고, 너무 다정하다. 조금 기분이 나쁘면 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고통스러울 것이다. 결국 그는 병이 나서 젊은 나이에 죽었다.
유 외할머니는요? 그녀는 매우 부주의하다. 밥 먹을 시간이야, 술 마셔야지, 나도 마음에 두지 않아, 결국 나는' 첫 번째 수성' 이 되었다.
주수충은 한 사람이 너무 많이 생각하면 이성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그의 건강에 매우 해롭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가장 이해하기 쉬운 말로 말하자면, "모든 것을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 "
유토피아는 종종 자기 걱정, 제나라 걱정입니다.
만약 네가 자신을 잊는다면, 너는 지금의 생활에 뛰어들어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리리핀은 노래' 대담함과 아름다움' 에서 노래를 불렀다.
인생은 몇 추에 지나지 않고, 취하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고, 근심하지 않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무정, 라이브 피곤 하지 않습니다; 많이 생각하고 자신을 괴롭히다.
우리가 가장 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의 삶을' 재미',' 재미' 로 만드는 것이다. 포만하고 신선하다.
사
저우 shouzhong 만트라 3:
글자를 아는 것은 너를 짜증나게 하기 때문에 너는 입을 다물고 말을 잊는다.
주수충은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양기가 손상되고 건강 장수에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많은 경우 유언비어는 한 푼의 가치도 없고 침묵은 금이다.
헤밍웨이는 하느님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가르치는 데 2 년이 걸렸지만, 우리에게 입을 다물도록 가르치는 데는 평생을 바쳤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이런 농담이 있었다.
한 아이가 아버지에게 왜 내가 두 개의 눈과 두 개의 귀를 가지고 있는지 물었지만, 입이 하나밖에 없었다.
아버지는 네가 더 많이 듣고 쓸데없는 말을 적게 하라고 하셨다.
피스노 정리는 우리에게 말할 수 있는 것보다 들을 수 있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말해준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눈을 감고 열심히 듣는 경우가 많은데, 진짜와 거짓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쓸데없는 말을 하는 대신 소매를 걷어 올리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다. 미래는 기대된다, 꿈은 멀지 않다.
다섯;오;5
저우 shouzhong 만트라 4:
희비가 생명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것 없이는 억압된다.
주수충은 큰 슬픔과 큰 기쁨이 몸을 해친다고 생각한다. 합리적인 자제가 진리다.
공정현 손씨 보원' 에는 물건이 적당하고, 물건이 화목하며,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은 자신의' 작은' 을 인식해야 세상의' 큰' 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인과순환과 자연대로에 익숙하다면, 너의 고민은 사라질 것이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그 운행 법칙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도의 본질이다. 자신이 알고 있는 천명을 다하면, 즉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과거는 지나갔고, 상관할 필요도 없고, 마음도 조용하고, 명월청풍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1 세 때 시인 육유가 심씨의 정원정에서' 몽유' 라는 시를 썼는데, 원문은:
성남의 작은 낯선 사람은 봄이지만 복숭아꽃에는 사람이 없다.
옥골은 이미 오래 샘이었고, 잉크 자국은 여전히 벽 사이의 먼지이다.
글자의 피와 눈물은 추억이 넘치고, 추억은 어린 시절 친구 당완의 원래 아내였다.
어떤 사람들은 오래 살지 않으면 상처를 입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 두 가지 물건을 손에 쥐고 있는데, 왜 아직도 고생스럽게 살 수 있습니까?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감정이 표현되고 승화되었다.
한의사는 "무독성" 을 중시하는데, 정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여섯;육
저우 shouzhong 만트라 5:
나는 정욕이 내 생명을 훔쳤다는 것을 알고, 나는 참으며 하지 않았다.
책을 읽기 전에는 늘 옛사람들이 낭만적이라고 생각했다. 한 마디로 평생을 썼고, 한 마디로 평생을 남겼다.
보세요: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물어보고, 생사를 함께 가르쳐 주세요!" " ""하늘은 늙지 않고, 정은 때리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그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 "눈물을 돌아보고, 만날 수 없는 것을 미워해야 결혼할 수 있다" ...
사람이 왜 고통스러울까? 대답은 항상' 구하면 안 된다' 이다.
아프지 않으려면 "다정다감" 을 하지 말고, 자신의 감정이 뿌리를 내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소동파는 안정감은 사물에 대한 느낌이고, 조화는 나의 반응이며, 외광내미, 신체준비라고 말했다.
마음이 평온하고, 바깥세상의 아름다움이 오면 홀가분하고, 감정이 조화롭고, 생활일도 매우 순조롭다. 이렇게 하면 생활이 점점 좋아질 것이다.
존 밀턴은 자신의 열정, 고민, 두려움을 통제할 수 있다면 왕보다 낫다고 말했다.
자신의 감정의 주인이 되고, 아름다운 생활은 여기에서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