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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의 도리는 무엇입니까?

표리실증은 한의학의 한 용어로, 질병이 표리별, 표리적 실증증상이라는 뜻이다. 이런 병은 대증 항 감염 치료가 필요하다.

표리실증

인증서의 이름입니다. 표리병 중의 하나. 근육시계든 오장부든 기혈은 모두 사악한 징조를 가지고 있다. 열병개론을 참조하십시오. 구체적으로 실증, 외부 실증, 내부 실증 문장 등을 참고할 수 있다.

사기가 과도하게 성행하고, 정기가 부족하여 생긴 증후군을 가리킨다. 외감사기가 인체에 침투하거나 오장부 기능이 불균형되어 가래, 습기, 멍이 등 병리 산물이 체내에 체류하는 경우가 많다. 허증이 아닙니다. 열병의 증표는 고열, 얼굴 빨강, 갈증, 짜증, 망망, 복통, 변비, 소변이 짧고, 혀가 늙고, 태현황간, 맥이 강하여 누르는 것을 거부한다.

실증적으로 함축된 발병 요인으로는 기혈정체, 악열, 식수, 가래, 식적, 충적, 건달 축적 [1] 이 있다. "황제 내경 허실론 총론": "사기가 성행하여 손해를 보다." 의학 인식: "땀이 없고, 복부팽창이 줄어들지 않고, 통증이 거절되면, 병은 새롭고, 사람은 자연히 두껍고, 맥은 힘이 있다."

병원성 병원체 의 성격 과 위치 가 다르기 때문에 그 임상증상 도 일치하지 않는다 [2]. 일반적으로 발열, 복부팽창 통증, 거부, 흉민 짜증, 심지어 망망, 호흡이 심하고 가래침이 너무 많고 변비, 소변이 불리하고 맥이 강하며 설태가 두껍고 느끼하다 [2]. 치료는 반드시 설사로 악을 없애야 한다.

확장 데이터

중서의학의 기원은 대체로 같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음식을 구하고 구걸하는 본능적 행동. 동물이 다치면 상처를 핥고, 더우면 물에 빠지는 것을 피한다. 인간은 동물처럼 그들을 구할 본능이 있다. 인간은 음식을 찾을 때 파, 생강, 마늘, 자포니카 쌀, 율무는 음식이나 조미료이지만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② 생활 경험은 의학을 만든다. 고대 인류는 노동을 통해 날카로운 도구를 만들어 석침, 골침 등 의료기기를 만들고, 도구를 이용해 질병을 치료한 경험을 점차 습득했다. 동시에 움직이는 사지가 근육을 풀어주고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소개자' 와' 오금극' 의 형성은 고대인들이 생활경험을 쌓은 후 생겨난 양생관념이기도 하다.

(3) 의사와 마법사의 결합과 분열. 원시인들은 문명화되지 않은 지능에 얽매여 자연의 변화와 우주의 모든 이상 현상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해석을 하기 어려워 초자연적인 힘이 그들을 지배하고 있다고 착각했다. 그래서 요술과 의학의 합류는 줄곧 중서의학의 역사였다.

한의학의 역사 과정에서' 유람조' 수법은 수천 년을 답습해 왔으며, 원명 시대에는' 13 과' 중 하나에 속한다. 의학을 목적으로 한 해부학은 1 1 년 (서한 왕망 신조 3 년)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어 우리나라 실증의학의 싹이다.

유교, 해석, 도합류로 형성된 중국 문화 구도로,' 중도경기' 에서 파생된 퇴각 성향, 이해를 강조하고 실증을 무시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논리적 추리의 결핍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국의 실증의학 방면의 성과는 앞으로 서의와 비교하기가 어렵다. 고대 이집트 의사들은 낭송, 그림 기호, 약초로 질병을 치료했다. 처음 두 사람은 주술사이다.

서양 의학은 고대 그리스에서 의학과 요술을 분리하기 시작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동물의 내장과 장기를 상세히 묘사했다. 고대 그리스 의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인 히포크라테스는 유물주의 철학을 의학에 응용했다.

"신성한 질병" 에서 나는 이렇게 말한다. "사람들 (간질병과 일부 정신환자를 가리킴) 이' 신성' 이라고 부르는 질병은 내가 보기에 다른 질병보다 더 신성하고 신성하지 않다. 그것들은 다른 어떤 질병처럼 자연적인 원인에서 기원한다.

이러한 질병의 증상이 이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의심으로 가득 차서 병의 원인과 성격을 신령에게 귀결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창설한 유물주의 의학 체계는 의학 과학화의 과정을 가속화했다.

④ 축 시대 중국 전통 의학과 서양 의학의 절정. 야스퍼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역사에 축이 있다면, 우리는 이 축을 전 인류에게 의미 있는 일련의 사건으로 여겨야 합니다. 기원전 800 년에서 200 년 사이에 일어난 이 정신 과정은 이런 축을 구성하는 것 같다.

비상사건은 모두 이 시기에 집중되었다. 중국, 인도, 서양에서 일어납니다. ""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