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마보 의학 (2): 간단한 진단, 예측, 치료를 어떻게 합니까?

마보 의학 (2): 간단한 진단, 예측, 치료를 어떻게 합니까?

평생 학습자에게 우리는 영원히 학생이고, 영원히 신인이며, 영원히 길에 있다.

보모로서, 나는 나 자신, 아이, 가족의 심신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

예전에는 육아 문장, 책을 보고 공부했는데, 모두 조각화된 정보여서 체계를 형성할 방법이 없었다.

그것이 내가 사람부터 중년까지 체계적인 학습 심리학과 한의학을 시작하여 인생의 필수 과목을 보충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행히도, 언제나 시작이 늦지 않았다.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가장 좋은 시간은 10 년 전이고, 그 다음은 현재이다.

버핏의 파트너인 찰리 망거 (Charlie Munger) 는 90 세에 심리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이런 본보기가 앞에 놓여 있으니, 나는 시작이 너무 늦을까 봐 두렵다.

이 두 편의 문장 정리는 그동안 한의학을 공부하고 심리학을 결합한 몇 가지 사고를 나누었다.

심리학과 중의학은 응용 이론 체계로서 어떤 현상을 설명, 설명, 예측 및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지난 문장 동안, 저는

1. 설명: 너 왜 그래?

설명: 왜 아프세요?

이 기사에서는 예측 및 규제의 역할에 대해 계속 설명합니다.

이론의 세 번째 역할은 예측, 즉 문제의 추세를 예측하고 경고하는 것이다.

앞 기사에서 언급한 한의학의 기본 이론에는 음양 오행이 포함된다.

첫 번째 부분은 음양의 개념을 소개하고, 지금은 오행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의사는 세상의 만물이 모두 오행 (나무, 불, 흙, 금, 물) 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네 가지 요소를 제시했듯이, 그는 세계의 물질이 흙, 가스, 물, 불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각각 고유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상서 홍범: "촉촉, 불염, 목직, 금혁, 흙비료." 다양한 속성에 대한 개요입니다.

그들 사이에도 상호 관계가 있다.

* * 참고: 한약을 배우기 전에, 나는 늘 금목은 물과 불의 땅이라고 말한다. 한약을 배우고, 나는 말했다: 나무, 불, 흙, 금, 물은 오행 순서, 즉 목화, 화생토, 토생금, 김생수, 수생목. 이렇게 화목하면 모든 것이 좋아질 것이다.

한의사는 천인이 하나가 되어 사람을 천지 사이에 두고 우주를 보는 것을 말한다. 인체 질병을 치료하는 동시에 오운육기, 사계절, 지리적 위치, 환경 변화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한의학의 이론체계에서 자연의 사계절, 방향, 인체의 간, 심장, 비장, 폐, 신장은 나무, 불, 토양, 금, 물 오행에 해당해야 한다. 그런 다음 오행상생상크의 원리를 이용하여 인체의 균형을 조절하고,' 병' 을 치료하는 동시에' 무병' 을 예측하고 치료한다.

"Suven 4 대기 정신": "성도들은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

"골든 챔버 시놉시스": "남편이 미병을 치료하면, 간병을 보고, 간을 알고 비장을 전하고, 먼저 비장을 활성화시킨다. 사계절의 비장이 왕성하다면, 보충하지 마라. 화공은 이야기를 모르고, 간병을 보고, 비장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간을 치료한다. "

좋은 한의사는 환자의 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예지할 수 있고, 그런 다음 이 문제는 비장으로 전달되므로 먼저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예방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수준이 부족한 의사는 비장질환 예방은 생각하지 않고 간질환만 치료한다.

심리학도 마찬가지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두 명의 수능 학생인 A 와 B 는 시험이 긴장돼 심리상담을 받으러 갔다. A 의 문제는 오늘 밤 잠을 잘 자지 못할까 봐 걱정입니다. 어제 감기에 걸려서 내일과 모레 시험의 정상적인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B 의 문제는 지난해 수능 실패로 올해 수능이 전철을 밟을까 봐 최근 두 달 동안 수면장애를 겪고 있다는 점이다.

분석: a 의 문제는 비교적 가볍고 처리하기 쉽다. B 의 시험 긴장과 수면장애 순환 인과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경험 많은 상담사가 전문적인 도구와 기술로 그를 도와야 하며, 전체 상담 시간이 더 길어질 것이다. (참고: 심리상담가, 3 급, P 194- 196)

예측 기능을 통해 의사와 환자는 문제의 추세와 동향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응용 이론의 마지막 주요 기능은 문제의 영향, 즉 문제 해결을 조정하고 제거하는 것이다.

우리 일반인들에게는 심리상담을 하는 전문가와는 달리 의사가 된다. 여가 시간과 그렇게 많은 정력을 들여 공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다.

한의사와 심리학은 모두 사람이 스스로 치유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병이 난 것은 자가 치유 시스템이 내외 요인에 의해 방해를 받아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의사와 심리상담사들은 모두 너의 자가치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요점: 당신의 병은 결국 자신의 시스템에 의해 조절됩니다. 네가 당시 한의사와 심리상담사를 만난 것은 우연의 일치였다. 타 당신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중국 고대에 황원어라는 유명한 의사가 있었는데, 그는' 심원 사성'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책은 인체의' 가스가 주변에서 흐른다' 는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호흡을 조절한다면, 너는 회복될 것이다.

황원어의 많은 처방제는 모두 중초와 비위를 조절하는 데 쓰인다. 그는 비위가 기본이고 중추라고 생각한다. 비장과 위가 잘 조절되면 인체는 자연히 서서히 회복될 것이다.

원주운동의 고대 한의학' 이라는 한의학 명작이 한 권 더 있다. 인체를 원에 비유하다.

일반적으로 이 원은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의사를 만나지 않아도 스스로 치유되는 작은 병이 있다. 그리고 때로는 더 심각한 문제에 부딪히기도 하는데, 이 동그라미는 스스로 운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너는 외력으로 밀어야 원이 다시 회전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 이 외력은 내치일 수도 있고 외치일 수도 있다. 내치란 한약을 먹고 음양의 균형을 조절하는 것이다. 외치법은 침술과 마사지로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

열병론' 을 가르쳐 준 황 선생님은 계지탕으로 환자의 변비를 치료한 사례를 소개했다.

한 노인 환자가 줄곧 변비를 앓고 있다. 예전에 의사는 약으로 생진을 촉진하고 장을 윤활시켜 배변을 시켰지만, 약이 멈출 때마다 변비 문제가 다시 발생해 완치되지 않았다.

황 씨는 계지탕을 통해 camp 와 건강을 조화시켜 환자의 자가 치유 시스템을 다시 가동시켜 몸이 스스로 살아나게 하고 변비를 치료했다.

따라서 경험 많은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심리상담사들도 심리상담의 방법과 기교를 활용해 방문객들이 자신을 조정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도록 유도했다.

물론 우선 유기성인지 심인성 질병인지 판단한다.

통증을 예로 들다. 심인성 통증은 최면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심각한 정신분열증, 우울증과 같은 유기성 질환이라면 약물로만 치료할 수 있다.

좋은 한의사, 좋은 심리상담사, 궁극적인 목적은 환자와 방문객을 재활시키고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병원과 상담실을 떠나 정상적인 생활궤도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큰 의사의 정성의 경지이다. 기술은 매우 중요하고, 더 중요한 것은 덕행과 수양이다.

지금까지 이론 체계의 네 가지 주요 기능인 설명, 설명, 예측 및 조정이 모두 소개되었습니다.

한의사와 심리학을 생각하면 또 다른 유사점이 있는데, 바로 배우면 매우 어지럽다는 것이다! 먼저 심리 건설을 잘하다.

한의사와 심리학에는 각종 유파와 기술이 있다. "마음만 먹으면 바다처럼 깊다" 는 말이 있다

심리학에는 여러 가지 위대한 신과 이론, 프로이트, 정, 에릭슨이 있다. 중요한 유파는 정신분석학, 행동주의, 휴머니즘, 인지심리학을 포함한다. 구체적인 치료법은 음악 요법, 회화 요법, 최면, 그림 그리기, 시스템 가족요법, 가족 리허설, OH 카드, 단기 집중력, Satya 입니다.

한의사도 마찬가지다.

한의학의 기초를 이해하려면 신을 보는 법, 설태를보고, 다른 맥박을 이해하고, 인체의 12 경락, 방향, 경락 흐름, 36 1 혈, 각 혈의 효능을 이해해야 한다.

들어 봐, 너무 많아, 그렇지? 네가 한의학을 배울 때, 너는 이것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수백 가지의 한약과 처방전, 각각 성과 맛이 있다. 한약에 따라 배합하고, 양이 다르면, 효과가 다르다.

한의학을 배웠는데, 내 생각에 가장 큰 문제는 문맹이다! 많은 한약의 특성을 나는 모른다. 처음부터 한자를 배우는 느낌.

이 두 가지 제재에 처음 접촉했을 때, 나는 정말 무너졌다. 공부를 배우면 너는 싱겁게 된다. 어차피 다 배울 수 없다. 인연을 보세요.

여기까지 쓰고 그동안 한의사와 심리학을 공부한 몇 가지 심정을 요약해 보세요.

돌이켜 보면, 심리학과 중의학은 응용 이론 체계로서 어떤 현상을 설명, 설명, 예측 및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두 편의 문장 중에서, 나는 나의 학습 심정을 공유했다.

1. 설명: 너 왜 그래?

설명: 왜 아프세요?

예측: 질병 개발

규정: 보는 법

평범한 바우어 어머니로서, 나는 단지 자신과 가족을 돌보기 위해 한의사와 심리학을 공부했다. 물론 주변 사람들을 도울 기회가 있는 것도 좋다. 인연을 봐라.

학자이자 평생 학습자로서 가장 좋은 순간은 서로 다른 이론에서 동형의 사상을 보는 것이다. 그것은 기묘한 느낌이다.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