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용히하고 싶지 않아, 천지가 맞아. -「도덕경」 제 37 장
욕심이 없으면 고요하고, 정적이면 천하가 자연히 안정된다.
깨달음: 부패하지 않고, 안정되고, 천하 수행에 전념하다.
2. 선행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좋아하고 다투지 않고, 물은 만물을 미워하고 다투지 않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덕경" 제 8 장
지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하는 성질이 있지만 만물과 충돌하지 않는다. 물은 마음이 넓어서 얄미운 비천하고 더러운 곳에서 살기를 원한다. 그래서 물의 선은 도에 가깝다.
계시: 수리 만물, 논란의 여지가 없다. 추세가 바로 길이다.
3. 밋밋하고 단순하고, 이기심이 적고, 욕망이 적다. -"도덕경" 제 19 장
순수한 본성을 유지하고 사리사욕과 잡념을 줄이다.
깨달음: 마음이 평온하고 뿌리를 잊지 않고, 부귀빈천하고 잡념이 없다.
4, 좋은 행동,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좋은 글자는 흠잡을 데가 없다. -「도덕경」 제 27 장
걷기에 능숙하다면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말을 잘하면 실수를 남기지 않는다.
깨달음: 하늘과 땅 사이에서 노력하며 행동 규범을 실천하다.
5.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학생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10 분의 3 의 사람들이 생사를 같이한다.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도덕경」 제 50 장
태어날 때부터 살기 위해 지구에 도착하면 죽는다. 장수에 속하며, 10 분의 3 을 차지한다. 단명, 3/4 을 차지; 열 명 중 세 명은 더 오래 살 수 있었지만 너무 일찍 죽었다. 왜요 너무 많아서.
계시: 양생은 적당히 채식을 하고, 죽어도 약을 먹지 않는다.
6. 강해는 쿠퍼의 왕이 될 수도 있고, 쿠퍼의 왕이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착하기 때문이다.
-「도덕경」 제 66 장
강해가 모든 강의 종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그 위치가 낮기 때문에 모든 계곡의 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계시: 낮은 키 사람, 백가쟁명, 일에 전념, 천지간.
7, 자신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우 분명합니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도덕경 제 22 장
번역: 자기 표현이 아니기 때문에 똑똑합니다. 독선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수하다. 자화자찬하지 마라, 그래야 공업을 세울 수 있다. 자만하지 않아 오래갈 수 있다.
인생 계시: 건공은 눈에 띄지 않고 교만을 끊고 조울증으로 인생을 쓴다.
8, 세계 신기,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도덕경" 제 29 장
세계 (인간 사회) 는 자연의 신성한 산물이며, 주관적인 의지로 옮기거나 강제적으로 통제하지 않는다. 주관적 의지로 개조하면 반드시 실패하고, 강압적으로 통제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된다.
계시: 자연에 순응하고, 자신을 키우고,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은 모두 헛수고이다.
9. 상덕이 계곡과 같다면 광덕이 부족하다면 건덕이 몰래 바꾸면 품질이 정말 어색하다. 모욕을 당하면 도량이 크다.
-「도덕경」 제 4 1 장
숭고한 덕은 공곡과 같고, 광대한 덕은 궁핍한 것 같고, 강건한 덕은 게으름과 같고, 순진함은 혼돈과 같다. 가장 하얀 것은 더러워 보이고, 가장 네모난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모서리를 볼 수 없다.
계시: 장예현란함, 모서리를 놓치지 말고 위대한 도구가 되라!
10, 살인자가 슬퍼하고, 이기고, 상한다. -「도덕경」 제 3 1 장
한 차례의 전쟁이 사람을 죽인 지 오래되면 슬퍼해야 하고, 이기면 장례식이 되어야 한다.
계시: 언제나 선량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영웅과 좋은 사람들이 모두 이로부터 온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