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는 말했다: "나는 50 대대를 듣고 싶다. 어떻게해야합니까? Qibo a: 하루 28 밤, 36 밤; 인기는 일주일, 천팔분, 하루 28 밤이다. "-"링 삼촌? 50 대대 여기서 나는' 50 대대 호흡법' 이라는 호흡 양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어떻게 숨을 쉬면서 기량을 키울 수 있습니까? 황제는 일찍이 지버에게 천상으로 운행하여, 하루 종일 28 지 (28 성) 를 운행하고, "50 대대", 즉 50 개 순환에 이르라고 물었다. 한 대대는 일주일이고, 한 대대는 일주일이다. 기혈이 인체에서 몇 주 동안 운행합니까? 지파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치잉과 치웨이 몸속의 운행도 밤낮으로' 50 대대', 즉 50 주기다. 낮과 밤은 12 시간, 즉 24 시간입니다. 우리는 하루 종일 호흡하는 것이 270 번의 호흡이라고 계산할 수 있다. 호흡은 《황제내경》에서' 이자' 라고 하는데, 이 이자는 바로 호흡이다. 270 번 숨을 쉬고, 사람이 인체에서 달리기를 할 때 딱 50 번이다. 몇 가지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황제내경》에는 단숨에 6.4 초가 되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다.
{캠프 수비대의 정신은 하루 24 시간 50 주간 운행한다. 048? 시간 =288? 분 = 1.728 초 한 주기, 270 회 호흡 (270 회 호흡) 한 주기, 1 회 호흡 (1 회 호흡) 6.4 초로 전환. } 너 스스로 계산해 볼 수 있어, 우리가 지금 숨을 쉴 때마다 몇 초야? 마음을 가라앉히고, 시계를 보고, 자신의 호흡을 재어 보고, 한 번의 호흡을 주기로, 1 분에 몇 번을 세고, 한 주기가 몇 초인지 세어 봅시다. 원래는 보통 3.3 초였는데, 이는 우리의 호흡이 고대인들이 6.4 초마다 한 번씩 호흡하는 것보다 거의 두 배나 빠르다는 뜻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제보가 황제에게 말한 것은 우리가 천천히 숨을 쉬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체에서는, 그것은 qi yinghe 치웨이 흐름과 일치 하 여 실행 하기 위하여, 느린 호흡은 가장 정상적이 고, 호흡을 감속 하는 것이 필요 하다.
호흡이 느려질 때, 우리의 맥박도 점차 느려지고, 사람의 생명의 과정도 느려질 것이다. 생명의 과정이 느릴수록 수명이 길어진다. 거북이는 호흡이 가장 느리고 동작도 느리기 때문에 거북이의 수명이 길다. 속도를 늦추는 것은 오늘날 사회의 사람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다. 왜냐하면 오늘날 사회의 리듬이 빠르고 너무 빠르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너에게 한 마디를 하는데, 내가 말하는데, 왜 걱정해야 하는가? 걱정할 것이 없다. 우리 각자는 서로 다르고 다르지만, 각각 같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시작과 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인생에는 단 하나의 결과밖에 없다.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다. 그것은 죽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뭐가 급해요? 뭐가 급해요?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삶을 늦추고, 숨을 늦추고, 삶의 진행을 늦추고, 삶의 아름다운 과정을 감상하고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느린 호흡은 공기를 보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는 그것을 6.4 초로 늦추고 습관을 길러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기에 앞으로 숨을 쉬는 방법이 있다. 호흡은 전방호흡과 역호흡으로 나뉘며, 복부는 호흡에 따라 자연스럽게 기복이 있는데, 이것은 전방호흡이다. 숨을 내쉬면 복부가 부풀거나 수축하는지 봅시다. 상승이냐, 하락이냐? 숨을 들이마시고 다시 느껴보세요. 복부가 부풀어 오르나요, 수축인가요? 느껴져요? 참, 숨을 들이마실 때 복부가 부풀어 오르고 숨을 내쉬면 복부가 수축하는데, 이를 전 호흡이라고 합니다.
노인은 하늘과 땅이 풀무와 같다고 말했다. 우리도 풀무라서 복부에서 느낄 수 있어요. 사람의 호흡은 사실 풀무를 당기고, 복부는 풀무처럼 부풀어 올라 움츠러든다. 천천히 호흡하는 네 가지 요구는 숨을 늦추는 것이지, 크게 숨을 쉬는 것이 아니다.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는 것을 주의할 수 있다. 점차적으로, 당신은 호흡 자체에 대해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너는 하복부에 주의를 집중하고 복부의 기복에 주의해야 한다. 상승할 때 복부가 최고치로 솟아오르고 수축도 최고치로 호흡이 느려질 수 있다. 처음에는 약간의 힘으로 이륙하고 착륙했다. 점차적으로, 당신은 힘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마찬가지로 천천히 숨을 쉬어도 60 번, 하루에 적어도 두 번, 그리고 점차 자연호흡으로 만들어야 한다.
느린 호흡에는 깊이, 길이, 균일, 가느다란 네 가지 요구 사항이 있다. 심호흡, 즉 마지막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세요. 길고, 시간이 길어야 하고, 천천히 해야 한다. 심지어는 대칭이 되어야 합니다. 섬세함은 섬세하고 거칠지 않다.
이 네 가지 요구 사항은 처음부터 의식적으로 실천해 왔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러웠다. 또한 주의: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한 줄을 내쉬세요." 흡입한 것은 자연 환경의 맑은 공기이니, 큰 덩어리를 흡입해야 한다. 체내의 탁기를 내뿜다. 천천히 숨을 내쉬고, 한 줄을 내쉬다. 물론 코로 호흡하는 것도 중요하니 입을 쓰지 마세요. 일정한 때가 되면 코로 숨을 쉴 때 좌우 콧구멍의 힘이 다를 수 있고 흡입한 기체도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일정 기간 연습을 한 후에, 너는 좌우 콧구멍 사이의 기체가 그곳에서 순환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호흡을 연습하는 방법이다. 우리 모두는 요가를 알고 있고 요가도 복식 호흡에 신경을 쓰는 것도 연습을 하는 방법이다. 중국 고대' 황제의 내경' 에는 이자를 조정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순진함" 에서는 "담담하고 진기가 뒤따른다" 고 말합니다. " "호흡 에센스, 독립 자주성." 호흡 운에 매우 신경을 쓰다. 우리 나라는 역대 모두 이자를 조절한다. 숨을 쉬고 숨을 쉬는 방법. 기공의 본의는 기조를 위주로 하는 양생방법이니, 당연히 기량을 조절하는 것은 조형조절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는' 옥페 비문' 이 있었다. 1975 장사마왕더미가 발굴할 때 발견한 포로의 무덤에는 12 면 프리즘의 봉두가 있다 (그림 참조). 12 면에서, * * * 는 45 자를 새기고,' 행기' 의 요령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발견한 최초의 기공 기록이다. 저명한 역사학자 곽모로의 설명에 따르면, "움직이면 기운이 나고, 기개가 있다. 저장, 그것은 늘어납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늘이면, 그것은 고정됩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설정하면, 그것은 싹이 날 것입니다. 네가 자라면, 그것은 물러난다. 물러나면 바로 하늘이다. 하늘에서 며칠, 지하에서 며칠입니다. 순종은 낳고, 반대는 죽는다. " 숨을 깊게 들이마시면 체내의 적기가 늘어나고, 다시 아래로 숨을 들이마시고, 잠시 멈추고, 공기가 하초에 고정되도록 한다. 그런 다음 천천히 숨을 내쉬며 초목의 새싹처럼 자라나고, 하행길과는 반대로 물러나 정상에서 물러난다. 복부의 더러운 가스가 모두 토할 때까지 천천히 숨을 내쉬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고양이는 위로 올라가고 고양이는 아래로 내려간다. 이 행함에 따라 태어나고, 역행하면 죽는다. 남북조 때 양조의 도홍경은' 육자전술' 을 제안했다.' 가스를 취하는 자, 흡입이라고 한다. 6 가지를 내뿜는 것, 즉 불고, 외치고, 탄식하고, 오, 쉿, 쉿, 쉿, 쉿, 쉿, 쉿, 모두 터져 나오는 것 ... 나는 병을 치료하고, 더위를 불고, 바람을 쐬고, 바람을 쐬고, 한숨을 내쉬고, 한기를 탄하며, 극도로 진정할 것이다. "
양대 도홍경은' 남북조 양성 연수록' 에서' 육자방' 을 제안했다. 도홍경은 유명한 도교 신자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한의사이기도 하다. 그는 남북조 이전 역대 양생에 관한 논술을 모아' 양성연수록' 을 편성했다. 그중에는 6 자 전술의 토자법이 기재되어 있다. 숨을 들이마시는 것은 하나뿐이지만, 숨을 내쉬는 데는 6 가지가 있다. 즉, 숨을 내쉬면서 여섯 가지 다른 소리를 내는 것이다: 불고, 외치고, 헤이, 오, 쉿, 쉿. 여섯 가지 다른 소리가 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바람을 불면 열을 제거하고, 휘파람을 불면 바람을 제거할 수 있고, 재채기를 하면 짜증을 없애고, 숨을 참으며, 잠잠한 소리는 추위를 몰아내고, 극도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다. 심장병, 체내에 한열이 있어 두 가지 가스를 불면 배출될 수 있다. 폐 질환, 흉부 횡격막 팽창, 숨을 내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장 질환, 상체 바람, 가려움증 통증, 질 식 때문에 폐식을 할 수 있다. 간 질환, 불안, 불행, 모두 호흡에 따라 숨을 내쉴 수 있다. 이후 역대에는 6 자결에 대한 묘사가 있었고, 6 자결의 독음과 내장과의 조화에도 많은 발전 변화가 있었다.
송대 진지는 7 가지 보충 방법을 제시했다. 진지는' 진수노서'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하나,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며, 진기를 자양한다. 둘 다, 음행을 끊고 정자를 기르다. 셋째, 얇은 맛, 양혈익기. 넷째, Liyan 생진, 더러운 가스를 자양한다. 다섯째, 화내지 말고 간기를 기르세요. 여섯째, 음식, 위 유지. 일곱째, 마음을 덜 키우고 싶다. " 여기에 언급된 7 가지 가스의 보양은 단순히 호흡으로 기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절과 조형을 결합한 것이다. 양기는 호흡을 조절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사람의 생활의 모든 측면에 맞춰지기 위해서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야만 공기를 보충하는 방법을 익히고, 기운을 보충하는 참뜻을 얻고,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도가' 내단술' 은 보신에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복식 호흡의 요령과 작용: 숨을 내쉬면 회음부 (소복내접, 항문수축 신장) 를 살짝 들어 올리면 횡격막이 상승하여 탁기를 제거한다. 숨을 들이마실 때 가볍게 입술을 감고, 혀가 윗턱에 눌려 흐트러지고, 회음이 이완되고, 복부가 자연스럽게 융기된다. 호흡이 깊고, 가늘고, 고르고, 길며, 호흡 기능을 강화하고, 폐순환을 촉진한다. 동시에 복부 자체 마사지를 강화하고 복강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위장연동 운동을 강화하고 음식 소화와 영양 흡수 기능을 강화한다. 의식적으로 숨을 내쉬는 것은 능동적이며, 숨을 들이마실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신경계가 최대한 긴장을 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