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백화' 장자 지북투어': 깊이 따질 필요가 없는 것들이 많다.

백화' 장자 지북투어': 깊이 따질 필요가 없는 것들이 많다.

장자는 전국 중기의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학파의 대표적 인물로, 노자와' 노자' 라고 부른다. 작품은' 장자' 라는 책에 수록됐고, 대표작은' 소요여행',' 만물의 이론',' 양생대사' 등이 있다.

장자는 남화산 () 에 은거했고, 당현종 천보 () 초년 () 은' 남화실물' 으로 봉쇄되었고,' 장자 ()' 라는 책도 남화진경 () 으로 칭송되었다고 한다.

"북투어" 를 보시죠.

"염구" 는 공자에게 물었다: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어떤 모습이었을까? 반고가 천지의 혼돈을 열기 전에 어떤 모습일까요?

"염구" 는 공자의 72 현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정사로 유명하며 재테크에 능하다. 그는 일찍이 노가의 대신을 맡은 적이 있다.

그러나 고대부터 현재까지: 공자가 대답했다: 고대와 현대의 동일. 지금은 무엇이고, 예전에는 무엇이었고, 물어볼 것이 있다.

염구는 한 가지 질문도 하지 않고 퇴출했다.' 염구' 는 대답이 막연하다고 느끼며 집을 나섰다.

예전에 나는 천지가 있는지 물었다. 다음날 공자를 다시 만나 선생님께 물었다. 어제, 나의 질문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다음 가을" 은 선생님이 똑똑히 듣지 못했거나 어색한 줄 알았다. 사실 공자도 그를 돌보지 않았다.

그러나 고대는 여전히 존재한다: 공자가 대답했다: 고대는 오늘과 같다.

과거에는 잘 알고 있었지만, 오늘은 어리석었다. 어제는 마음이 좀 분명했지만, 오늘은 완전히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감히 묻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선생님의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과거도 분명했다. 신이 먼저 받았다. 아들이 말했다: 어제 너는 알고 있었다. 너는 마음으로 느끼고 받아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르면 이해할 수 없다.

오늘, 나는 무지하지만, 또한 무신론자를 위해 악을 추구한다. 나는 오늘 매우 혼란스럽다. 그것은 네가 보고 만질 수 있는 것을 통해 증명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빈" 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란 무엇입니까? 이런 문제는 매우 뇌를 태운다.

과거도, 현재도, 시작도, 끝도 없다.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없다. 시작도 끝도 없다.

손자도 있고 손자도 없다. 손자도 있고 아들도 없는 것이 가능한가?

옳지 않은 것을 추구하다: "염구" 는 대답을 할 수 없다.

끝났어, 끝났어: 생각하지 않으면 돼, 질문도 안 해.

공자는 말이 있다: 아들은 말을 하지 않는 혼란; 또 다른 말이 있다: 나는 삶이 죽음을 어떻게 아는지 모른다.

즉, 공자에게 있어서, 네가 물어서는 안 되고, 심지어 생각해서도 안 된다는 것이다.

지금 어떤 사람들 처럼, 너무 많은 걱정; 번거로움을 자초하다. 만약 내가 감옥에 간다면? 죽은 후에 화장하는 것이 아픕니까? 이 문제들은 매우 지루하고, 사람을 귀찮게 한다.

죽지 않고, 죽지 않고, 죽지 않는다:' 생' 때문에' 죽음' 이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죽음' 때문에' 생' 을 소멸하는 것도 아니다.

죽음과 삶은 모두 악을 기다리고 있다. 모두 일체형이다.' 죽음' 과' 생' 은 반대인가? 사실 전체입니다. 태어나야 죽고, 죽어야만 살아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그늘이 있으면 양이 있고, 그늘이 있으면 음이다.

선천적인 생물도 있고 악한 것도 있다. 하늘과 땅보다 먼저,' 보이지 않는' 것보다 먼저 존재하는 것이 있는가?

사물비물: 만물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은' 유형' 이 아니다.

사물은 사물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유형적' 사물은 그들을 낳은' 무형적' 사물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이곳의' 무형의 것' 은' 도' 를 가리킨다.

이 안에는 여전히 일리가 있다: 너는 위에서 다른 대상을 찾아야 한다. 이것이 너의 질문의 근원이다. 너는 생각할 것이 별로 없는데,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느냐?

여전히 아무것도 없다: 당신이' 유형' 의 물체 앞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계속 찾는다면, 결코 답이 없을 것이다. 예를 들어, "신" 은 어떻게 왔습니까?

성인의 애인은 영원히 끝이 없다: 성인에 대한 성인의 사랑은 영원히 끝이 없다.

또한 그것을 취하는 사람: 진실은 동일합니다, 즉, 자연에서 법을 취하는 것입니다; "사랑" 에 대해 묻지 마세요. 왜냐고 묻지 마세요. 이것은' 큰소리 서투어' 에서 주성치 명언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데는 이유가 필요합니까? 필요 없어? 필요하세요?

자연의 법칙을 받아들이고, 자연의 법칙에 따라 생활하며, 질문을 하지 마라.

한편으로는 우주의 기원을 지적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외부 사물에 대해 취해야 할 태도를 논술하였다. 아는 것은 신탁의 이름이고,' 북유' 는 북방으로 여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장자는' 도와 사람' 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도' 를 인생의 최고 경지로 만들었다. 그가 주목하는' 도' 는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의 생명, 사람의 정신, 인심에서 해석된다.

장자, 주역, 노인이' 삼현' 이라고 부르는 것은 철학 분야에서 높은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관심 있는 친구는 자주 읽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