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이 이야기는' 한서' 에서 나온 것이다. 연의 아버지 Zhu wuqiu, 왕 jiachuan ":"나는 단어 웽 아들, 우 사람들을 샀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독서를 잘하며, 업종을 가리지 않고, 늘 땔감을 좋아하고, 밥으로 팔아 먹고, 봉급을 받고, 걸으며 책을 외운다. 그의 아내도 가지고 있어서 대신을 사지 않고 길에서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매신이 병이 점점 심해지고, 아내의 치욕을 찾아 구하다. 바이어가 웃으며 말했다.' 네가 50 세가 되면 너는 돈이 있어야 한다. 이제 너는 40 여 명이 되었다. 여자는 장기간 고생하고, 나를 부귀로 대한다. 이 전전은 일반적으로' 마이너스 임금' 이나' 마이너스 장작' 으로 나타나는데, 때때로 이 전전은 만족을 얻지 못했을 때의 가난한 날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생활 빈곤을 묘사하면서도 여전히 학습을 견지하는 전고. 언어 \ "한서 공손홍 부식 니켈 관전 \": (니켈 폭) 공안국 교육, 제자를 부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이 캐논은 종종" 괭이 "형태로 나타납니다.
부지런히 책을 읽는 전고를 비유하다. 장자 외편전 엄지손가락 8 호' 는 "양치기, 양치기, 모두 죽었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몇 가지 일을 물어보면, 너는 전략을 빌려 공부할 것이다. 구희에게 물어보면 반드시 박전을 할 것이다. " 정책, 책을 쓰는 대나무 간결. 보한, 오래된 게임. 후세 사람들은 전술, 책, 독서, 죽음, 독서로 자신의 헌신과 근면을 표현한다.
독서에 충실하고 근면한 전고를 묘사하다. 언어는 "후한서" 이다. 익민전. 피크 ":"최고봉에는 글이 있고 남양 야인도 있다. 적은 수재, 집안이 농사와 묘에 종사하지만, 전문적으로 책을 읽으니 밤낮이 없다.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아내 맛 필드, 법정에서 자기 노출 밀, 그래서 피닉스 닭 보호. 비가 많이 와서 봉황이 멜대를 들고 중얼거리고 있는데 물이 흐르는 것 같지 않다. 아내도 문제를 탓하고, 풍방도 깨달았다. 나중에 유명한 유가가 되어 서당산중학교에서 교수가 되었다. " 후세 사람들은 "보리", "밀", "밀 포기", "밀 받지 않음", "아트리움 밀", "최고봉" 을 사용하여 그들의 독서의 집중력을 묘사한다.
전고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일은' 한서 상서' 에서 나왔다. 미가조루전':' 노문서는 장군자이고, 사슴동리도 현지인이다. 아버지는 감옥의 내문이다. 문숙이 양을 방목하게 하고, 문숙이 보편적인 이익을 차지하게 하고, 그것을 집으로 자르고, 책으로 사용하게 하다. " 진나라의 왕우도 양을 방목하면서 책을 공부했고, 결국 고전을 배웠다. 이 코드의 다른 형태로는' 편보',' 절보',' 절보',' 편보',' 편간' 등이 있다.
가난한 사람들이 밤에 열심히 읽는 전고를 묘사하다. 신 "서경 잡기" 볼륨 2 에서 "글씨가 유치하고, 고생이 촛불이 없다" 고 말했다. 그의 이웃은 촛불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그것을 잡을 수 없다. 항령은 그 빛을 담을 넘어 책으로 읽게 한다. " 이 사전은 또한 "벽을 파서 차용하다", "벽을 파서 차용하다", "벽을 뚫고 차용하다", "벽 밑을 훔치다" 또는 아예 "벽 밑을 파다", "빛을 훔치다", "벽 밑을 파다" 라고 쓸 수 있다.
생활이 매우 고달픈 상황에서 독서의 전고를 고수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서기' 에 무슨 일이야? 효의전? Jiangbi ":"(강) 분비 빈곤, 낮과 밤? 에? 사쿠라? 이봐? 당신은 사슴 역에 서 있습니까? 집 (지붕 위). "이 경전은 매우 널리 퍼져 있는데, 주로' 영월',' 승월',' 월하 독서',' 그림자월' 등이 있다.
가난한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는 전고를 비유하다. 캡슐 반딧불' 은' 문예환추출' 을 발표했다. 속진양추': "차윤은 무술가로, 그는 부지런히 공부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주 석유를 얻지 못한다. 여름에는 훈련 가방에 있는 수십 마리의 반딧불이로 밤을 새웠다. " "영설" 은 초학한 책으로, 볼륨 2 는 송치어를 인용한다. "손강가가 가난하여 늘 영설과 함께 책을 읽는다. 이 두 책의 주요 형식은' 반딧불',' 반딧불',' 반짝이는 반딧불',' 반딧불 읽기',' 비설',' 반짝이는 눈',' 눈창반딧불' 이다.
화가 나서 책을 읽는 전고를 묘사하다. 현량,' 태평유란' 볼륨 6 1 장방' 추국성현전':' 손경 배우기, 졸고 싶으면 지붕에 머리를 걸어 독학한다'; 주식을 찔러' 전국책' 을 말하다. "진책 I": (스와 진) 은 저녁에 출판된 책이다. 진좌는 수십 개를 쳐서 태공 은부의 교훈을 얻었다. 등에 누워 있다. 간결함은 알아 내려고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책을 읽을 때 잠을 자려고 하면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피가 발까지 흐른다. "라고 말했습니다
각고의 노력으로 열심히 공부한 전고. 언어는 "사기 공자 세가에서 나왔다": "(공자) 이경을 읽고, 위편삼절이다. 고 말했다:' 몇 년 후, 나는 이순신에 있었다. "가장자리는 대나무 제인을 묶는 데 사용되는 조리 된 소가죽입니다. 세 번, 세 번 깨는 것이다. 이 전전의 다른 형식은 절대편, 삼편, 위삼편, 위절편, 위삼편 등이다.
문을 닫고 손님을 감사하며 독서공부에 전념하는 전고를 묘사하다. 《사기: 유림외사》에서 나왔다. 동중서: "동중서, 광천인,' 춘추' 중의사, 커튼을 내려 놓고 외우고, 제자들은 서로 오랫동안 배웠지만 아직 만나지 못했다고 말했다. 3 년 동안 동중수는 사직을 보지 않고 이렇게 섬세했다. " 이 코드의 다른 형태는' 커튼',' 커튼은 책',' 커튼은 문 닫는 것',' 커튼은 문 닫는 것' 이다.
시간을 들여 공부하는 전고를 묘사하다. 배송의' 삼국지주' 가 인용한' 위요'. 슈웨이. 종바람둥이 왕랑전: "(동) 우연히 노인을 만나 노인을 위해 훈기를 하다. 그는 또한' 좌전' 에 능하다. 사람은 학자에게서 배웠지만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구름은' 먼저 백 번을 읽어야 한다' 며' 백 번을 읽고 자기가 본다' 고 말한다. 선비 구름에서, 고생과 갈증이 하루도 없다. 문자에 관해서는 세 가지가 아니다. 또는' 겨울, 나이' 라는 글에 대해 세 가지 이상의 뜻을 물어본다. 밤, 낮 후; 비가 올 때도 시간이 있다. ""
밤낮으로 열심히 읽는 것을 묘사하다. 한유' 창리집 학해': "왕선생은 육예가 끊이지 않고, 손은 끊임없이 백가의 편찬에 덮여 있다. 기사자는 반드시 요구할 것이고, 찬탈자는 반드시 그 현기 (성어 "그 현기를 낚아채야 한다" 는 말) 를 낚아채게 될 것이다. 너무 많은 것을 탐내고, 너무 많이 기부하지 않고, 연고를 태우고 (낮에 불을 켜고 계속 공부함), 몇 년 동안 (이 여러 해를 견지함) 가난하다. 왕 선생의 경력은 근면함으로 형용할 수 있다. "
오랫동안 문을 닫고 열심히 읽은 전고. 언어는 김원유계' 귀금지' 에서 나왔다. "남도 이후 영토가 좁아서 예섬에서만 그치고 관직에 함부로 들어갈 수 없다. 십여 년 동안 벼슬을 하고 이름을 반복하는 것에 지친 사람들은 종종 농경으로 돌아가거나 초등학교 보건을 가르친다. 그래서 당시 구름이 있었다:' 고대인 구름 10 년 창 아래 아무도 묻지 않고 일거에 유명해졌다. 오늘 내 이름은 천하에 가득하고, 10 년 동안 창문 밑에서 아무도 나에게 묻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창 아래 10 년',' 창 아래 10 년',' 창 아래 10 년',' 창 아래 10 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기 청빈고보 자칭, 폐문 고독을 묘사하였다.
책이 많거나 지식이 풍부한 전고를 묘사하다. 언어' 장자잡문 천하 33 위': "혜시 다각면 (마법), 그 책 5 차, 반박 (그 논론 다착란), 그 말이 바르지 않다 (정)." 후세 사람들은' 5 차',' 5 차서',' 5 차서',' 5 차간구',' 회사차' 로 책이 많다는 것을 표시했다. 5 차 배우기' 와' 부오차 배우기' 로 책을 많이 읽거나 많이 공부하는 것을 나타낸다.
장서가 풍부하거나 지식이 해박한 전고를 비유하다. "김숙 장화전": "(장화) 사랑서. 그가 죽은 날, 집에는 돈이 하나도 남지 않고 문사만 범람했다. 움직여서 30 번 책을 외워보세요. 비서 주관의 관서는 모두 중국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 이 전전의 영향으로 후세 사람들이 쓴 책의 수는 30 개이며 반드시' 곱하기' 나' 차' 는 아니다. 책이 적으면 "책 없음" 을 사용하십시오.
보여주고 싶지 않은 소중한 책을 설명하십시오. "한서 초원왕전" 에 첨부된 "유향" 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상조 (한무무제 선제) 가 선마로 회생하고, 화 () 베개에는 홍보 (), 원서 () 가 있다. 신선 () 이 귀신을 금으로 만들고, 추연 연수 () 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홍보, 비보, 비베서, 베갯편지, 비베서, 비베개, 비베개, 비베개, 비베개 등을 도교책이나 소중하지만 남에게 보여 주고 싶지 않은 책을 가리킨다.
사람들이 읽도록 격려하는 전고. 송대에 출판된 왕필지' 육수언담록 문유' 에 따르면' 당태종은 매일 여람 (태람, 본명 태평변류, 통독으로 개명)' 세 권이다. 매일 보충하다. 맛:' 롤 오프닝은 좋지만 힘들지는 않습니다. 도연명도 "일이 있으면 책을 펴면 흔쾌히 음식을 잊는다" 는 말이 있다. 후세 사람들도 "전시회는 유익하다" 고 썼다.
대대로 문인들이 씨앗처럼 전파되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심사숙고한 책' 계동야언 종서어' 는 이렇게 말한다. "배도는 아들에게' 여러 가지 말을 끊이지 않고 공로를 쌓을 수 있다면 복이 있다' 고 훈계한다. 계곡 (황정견, 길 날으는 새집. 계곡) 구름:' 네 사람은 모두 세속이고, 사대부 자제는 충실효를 알 수 있다. 그러나 독서의 씨앗을 꺾어서는 안 된다. 재능 있는 사람이 나오면 쉽게 유명해진다. 시조 (모조) 배어처럼 전문어는 책의 귀이다. 이 정경의 다른 형태는 "서종" 과 "독서종" 이다.
권선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세설 신어 호방 13' 이라는 책은 유효출한 것으로, 그는' 한서 춘추' 를 인용했다.' 유인가? V (y) 와 은호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비싸지 않다. 그들은 종종 이렇게 말한다. "이 세대는 세상이 밝을 때까지 방치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토론할 수 있다. 이 전령은 책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지만, 나중에 사람들은 책을 한쪽으로 던지고, 독서나 사용을 중단하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그 형식은' 묶음의 고각',' 묶음의 고각',' 묶음의 고각' 이다.
중국 고대 문화 고전 전고. 언어 \ "주오 조전문공 12 년 \": \ "주오 일상 (주오, 관명, 일상, 인명) 전 (속전), 왕악은' 좋은 역사, 자선함' 이라고 말했다. 나는 삼묘, 오경, 8 종, 구산을 읽을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삼묘오전',' 전분',' 분전',' 묘지',' 추분'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고대 문화 전적을 가리킨다.
독서는 텍스트의 몇 글자에만 집중하고 그 정신의 실질을 깊이 연구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밖으로 \ "삼국지 무술 오주 \" 배송의 인용 \ "오서 \": \ "(조자) 웨이, 자비, 비꼬는 말:' 오왕은 평화를 배울 수 있습니까? 모사가 말했다:' 오왕백만선이 강에 떠 있는 것은 현능한 사람이다. 그는 여가 시간이 있지만, 많은 책을 읽고, 역사를 전파하고, 생소하게 채택함으로써 다른 학생들이 장을 찾도록 도와주지 않고 문장을 발췌한다. ""
늘 작가의 뜻을 돌보지 않고 시의 일부를 자기 용도로 삼는 것을 가리킨다. "주전 시앙 공 28 년" 이라는 책은 "시는 도장을 내고, 나머지는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고 말했다. 춘추시대 제후국의 외교 활동에서 사신들은 늘 시를 의지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그러나 시인과 청중은 이 시의 원래 의도에 관계없이 이 시의 문장에 대해 자신의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이 고전의 형식은 종종 단장에서 의리를 취하고, 단장에서 의리를 취하는 우정 (고대 우정은 동의어임), 단장에서 의리를 취하는 문장이다. 오늘은 아직도 쓰고 있지만, 이미 비하어가 되었다.
문인들이 문학사상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문필이 우아하고 우아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전출 5 대 왕인우 \ "개원 천보 유풍? 꿈속의 꽃: "이태백이 젊었을 때, 꿈에 쓰는 펜이 꽃을 낳았고, 천재가 되자 그는 천하를 유명하게 되었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종종' 꿈속의 꽃',' 꿈속의 꽃',' 채필화',' 필화가 꿈을 이루다',' 꽃이 펜에서 태어나다' 등의 비유문학 사상의 큰 발전을 비유한다.
단숨에 문장 한 편을 다 쓴 것을 묘사하고, 아무런 수식도 없다. 장형씨의' 유림외사' (당 등 편집장의' 입문서' 에서 인용). ): "장 춘, 우 준, 희귀 한 이름이 있습니다. 그는 진남 장군 주국화를 맛보고, 물건을 주라는 명령을 받고 앉았다. 그는 질문에 대답할 때 단지 앉아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 이 전전의 주요 형식은 글자 없음, 글자 추가 안 함, 글자 추가 안 함, 글자 추가 안 함, 글자 추가 안 함 이다.
독서나 글쓰기의 전고를 대량으로 묘사하다. 송사 황가전' 에는 "황충유지, 팡 5 세. 중년 아버지의 이름? ) 모든 명령 서, 그' 등체서' 라는 것과 비교하면 책을 읽도록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후세 사람들은' 크기가 같은 책' 을 사용하여 책을 많이 읽는 것을 묘사하고, 나중에는 책 더미가 높다고 말하는데, 캐논 출처가 가리키는 것과는 다르다. 저술이 매우 풍부하며, 대부분' 동체 저술',' 동체 작품' 이라고 묘사할 수도 있다.
시와 산문 작품에서 정성껏 제작된 가치 있는 전고를 묘사하다. 이야기는' 사기 여부웨 열전' 에서 나왔다.' 여부웨는 손님들로 하여금' 보기' 8 편,' 론' 6 편,' 기' 12 편, 20 여만 자를 집필하게 했다. 나는 천하고금의 일을 준비하는 줄 알았는데, 제목은' 루씨 춘추' 로 함양성문에서 배포하여 천 달러를 걸고, 왕공 관광객에게 천 달러를 주었다. " 이 코드의 주요 형식은' 한 글자의 천금',' 한 글자의 천금',' 금현진성',' 금매달림' 이다.
일시적인 유행을 묘사하여, 모두들 다투어 표절한 전고를 묘사하다. 전출' 진서 좌전':' 사람의 천성은 중요하지 않다. -응? 황보가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어서 방문을 통해 보여 주고 싶습니다. 쌀은 선이라고 부르고, 선에게 서열을 준다. 장 자이 (Zhang Zai) 는 순서, 우 (Wu) 슈 (Su) 의 순서. -응? 장화는 그것을 보고 한숨을 쉬었다. "유반과 장도 독자들을 지치게 하여 오래도록 마음을 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럭셔리 홈 경쟁 쓰기, 낙양 비싼. 세상이 새로운 말을 하다. 문헌도 있다: "여충은 양두부를 일찍 써서 광도와 친소로 유명하다. 운호는 두 개의 우물과 세 개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두 번째 우물은 세 번째, 세 번째는 네 번째를 부여한다.) 여기 모두 다투어 쓰고, 논문을 쓰는 것도 비싸다. "
작품의 가치가 있어 매우 가치 있는 전고를 묘사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보임안 (Bo Ren' an)" 에서 나온 언어: "나는 이 책으로 유명한 산을 숨기고, 우리 국민에게 전해지고, 도시에 전해지기 때문에, 나는 이전의 치욕을 위해 지불했다. 살해됐지만 후회는 없다! " 본 전의 주요 형식은' 장명산',' 장명산',' 장명산',' 장명산',' 장명악',' 장서사작품'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