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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대반 음악 교안.

무명, 사심 없는 교육자로서 교안을 세심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는 우리가 과학적으로 수업시간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10 유치원 대반 음악교안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치원 대반 음악수업 1 행사 목표:

1. 노래를 배우고, 노래의 기쁨과 감동을 느끼고자 합니다.

2. 주인은 멈추고 점프하며 다른 형식으로 노래를 부른다.

3.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

4. 노래를 배우고 노래의 분위기를 체득한다.

5. 노래를 감상하고 노래의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을 느끼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 콩꽃' 이라는 노래를 배워서 기쁨의 심정을 느끼다.

어려움: 창법이 정확한 휴지와 줄넘기.

이벤트 준비:

사진, 아틀라스, 꿀벌 날개; 두부 관찰을 포함한 두부 관찰 지식을 체득하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말하고, 그림을 보고,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1. 우리 자연 구석의 잠두를 관찰한 적이 있습니까?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꽃은 어떤 모습인가요? 예를 들면 뭐죠? (그림 1)

그림 2: 두부 클러스터는 어떻게 자라나요? -줄지어 자라요

3. 요약: 누에, 두부꽃, 일렬로 나비처럼 들판에서 날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둘째,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워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다

이 아름다운 콩꽃은 역시 좋은 노래다! 들어 보자!

1. 선생님은 놀면서 노래를 부르신다. 질문: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의 대답에 따라 지도를 보여 주셨다.

2. 아동 추적 지도.

3. 선생님과 아이들은 지도집을 보고 노래를 배웁니다. (반주)

4. 이 노래는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주나요? 다시 한 번 자세히 들어보세요. 이 노래에서 어디가 특히 즐거워요, 춤 같아요? 선생님은 연주하면서 노래를 부르신다.

5. 줄넘기를 알고, 노래 줄넘기를 배운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들려요? 작은 귀는 정말 총명하다! 선생님은 점프 기호를 전시했다. 이것은 무슨 기호입니까? -줄넘기. 우리가 줄넘기의 부호를 만났을 때, 우리는 노래하고 춤을 추며 가볍게 공을 치고 싶다. 한번 해보자!

6. 아이들은 노래를 배웁니다. "다음으로 행복한 목소리로 두부를 찬양합시다.

7. 휴지 부르는 법을 배우다. 이 노래는 줄넘기 외에도 휴식이라는 작은 비밀을 숨겼다.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고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아틀라스를 가리키며, 일시 중지가 있으면 과장해서 멈추셨다.

8. 휴지는 일시 중지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들려요?

원형은 휴식이다. 즉, 잠시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한번 해 보는 게 어때!

9. 노래 완성 (1-2).

10. 그 이름을 말하다. 이 아름다운 노래는 아직 이름이 없다. 이름을 지어!

1 1. 게임' 벌채꿀': 또 다른 선생님이 꿀벌을 연기한다. "꿀벌은 꿀을 따러 왔다.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은 벌이 네 머리 위에서 꿀을 따도록 끌어들일 것이다. 그녀는 또한 최고의 가수를 초청하여 그녀와 함께 꿀을 따게 할 것이다. 준비됐어? 자연스럽고 듣기 좋은 목소리로 아름답게 노래하며 점프와 멈춘 곳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셋째, 두 번째 단락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사실, 이 노래에는 두부를 다 먹은 두 번째 단락이 있습니다. 콩콩, 들어보세요.

1.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지도를 전시하신다.

2. 피아노의 소리와 지도책을 보면서 두 번째 단락을 부르자.

3. 완전 가창력.

넷째, 자연스럽게 끝난다.

이 노래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두부 한 조각이 내 눈앞에서 바람에 춤을 추는 것 같다!

활동 반영:

4 월은 잠두가 자라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한 차례의 야유 활동에서 우리는 잠두 재배 기지를 지나갔다. 가지런한 누에콩 가지가 무성하게 늘어선 것은 꽃이 피는 계절이다. 꽃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은 나비가 흩날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우리의 음악 활동에 마침 이 수업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을 데리고 잠두의 성장 환경, 두부의 색깔과 모양을 관찰했습니다. 잠두가 익었을 때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설명했다.

이전의 생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두부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쉽다. 그래서 가사를 이해하는 데는 어려움과 의문이 없다. 내가 가볍게 곡을 흥얼거렸을 때, 아이들은 즉시 그 리듬이 풍부한 곡에 매료되었다. 내가' 아이고' 를 부를 때 아이들은 모두 웃었다. 그리고 나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그래서 완전히 감상을 마친 후, 나는 아이를 데리고' 당기기' 라는 글자가 있는 멜로디를 흥얼거렸다. 꼬마가 흥얼거릴 때 다소 음조가 있지만, 매우 흥미가 있다. 그래서 나는 내가 가사를 부르고 아이들이 부르는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는 La 라는 단어로 노래를 부르고 아이들은 가사를 부른다.

몇 번 노래를 부르자 아이들은 점점 멜로디에 익숙해졌다. 나는 이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기 시작했다. 노래를 배울 때, 나는 첫 번째 단락이 분명히 두 번째 단락보다 훨씬 능숙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아틀라스로 가사를 결합하고 가사를 여러 번 본 다음 다시 가서 노래를 배우면 정말 효과가 좋다.

결국 아이들은 남녀 그룹을 통해 노래를 부르며 이 노래를 완전히 배웠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목공과 페인트공이 직장에서 사용하는 도구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 악기로 연주와 단주를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노래 내용을 다른 형식으로 표현해 보세요.

4. 곡조를 정확하게 부를 수 있고, 입가가 또렷하며,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노래할 수 있다.

5. 듀엣 노래를 배워요.

준비할 활동

1, "음악 도라미": 목수, 화가 (아동서 참조).

2, 디스크; 목수와 페인트공, 녹음기.

활동 과정

1, 맞춰봐.

선생님은 재미있는 동작으로 목수와 페인트공이 공구를 사용하는 것을 전시했다.

아이들에게 선생님이 어떤 직업에 종사하는지 추측하게 하다.

그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떤 도구를 사용합니까?

2.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에게 목수가 망치로 물건을 못 박았을 때 어떤 소리가 나는지 상상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수, 목수, 목수, 목수, 목수) 화가가 브러시로 페인트를 칠할 때 어떤 소리를 내나요? 아이에게 의성어 (예:' 입침',' 솔솔') 를 사용하도록 격려하다.

3. 들으면서 두드려요.

서로 다른 악기를 전시하고, 선생님은 하나하나 두드렸다.

어떤 악기가 망치처럼 두드렸는지 알려주세요.

그림을 그릴 때 어떤 악기에서 나오는 소리가 붓의 매끄러운 소리처럼 들리는지 말해 보세요?

-아이들에게 적당한 악기를 선택해 두드리고 악기의 소리를 듣도록 독려한다.

4. 노래와 공연을 감상하세요.

교사와 학생들은 노래' 목수와 화가' 를 2 ~ 3 회 감상한다.

유아에게 토론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문을 두드리는 소리는 어느 섹션입니까? 어느 단락이 연속음입니까? 목수와 화가는 음악과 공연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리듬이 다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목수와 화가의 다른 리듬을 함께 연습하다.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목수와 페인트공의 리듬을 함께 연습하다.

음악에 맞추어 함께 공연하다.

5. 작업을 생성하고 편집합니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목수와 화가의 동작을 창작하고 음악으로 동작을 한다.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은 목수가 되고, 한 그룹은 화가가 되고, 조를 나누어 노래를 부르고, 동작을 한다.

-노래에 익숙해지면 연음 (예: 벨과 드럼) 과 단주 (예: 나무 막대기) 가 있는 악기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연주할 수 있다.

활동반성

소목수와 화가' 는 동화 이야기를 배경으로 가사가 생동감 있고 곡조가 쾌활하며 목수와 화가의 노동생활의 행복한 광경을 보여 주며 아이들이 즐겁게 듣는 노래다. 잘 배우고, 노래를 잘 부르고, 노래를 이해하고, 체험생활을 이해하고, 실천과 교육을 결합한 교육 형식을 채택하여 아이의 지식과 기술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실제 조작을 동력으로 하고, 교육이 게임 활동에 침투한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3 음악 활동: 다채로운 빛과 과일 아기

활성 목표:

1. 노래 배우고,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음표와 쉼표를 정확하게 부를 수 있다.

2. 노래의 친근하고 즐거운 감정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이웃 어린이들을 데리고 과일가게를 돌아다니며 과일의 가지각색을 중점적으로 관찰한다.

음악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1. 코스웨어를 보고 노래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합니다.

(1) 코스웨어 감상, 노래 감상. 아이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들었는지, 그들이 어떤 이야기와 관련이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다.

(2) 아이들에게 노래 속의 과일 인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3) 아이를 데리고 음악 리듬에 따라 가사를 암송한다.

(4) 노래의 흰색 부분을 중점적으로 읽는다.

(5) 교재를 다시 한 번 감상하고 노래의 리듬과 재미를 느끼다.

노래를 배우다

(1) 한 사범유치원 학생이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점상음을 느끼고 연습하며 노래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노래에는 아이가 흰 글자를 삽입하여 재미를 높인다.

(3) 아이들이 다른 캐릭터로 노래를 리드하고 공연하게 한다.

(4) 아이에게 과일의 이름을 바꾸고, 시를 쓰고, 노래를 부르도록 영감을 준다.

유치원 대반 음악수업 제 4 부 행사 내용: "내가 선생님의 창문을 지나갈 때마다" (음악활동)

활성 목표:

1. 학생들이 선생님의 정성스러운 배양으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하여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키워 줍니다.

2. 아이가 감정을 가지고 노래하도록 지도하다.

행사 준비: 키보드, 텔레비전, DVD, 내가 선생님의 창문을 지나갈 때마다 (음악)

활동 프로세스:

1. 노래' 숨바꼭질' 을 복습해 아이들이 자유로운 어린 시절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2. 시나리오를 만들고 새로운 강좌를 소개합니다.

1. 우리가 학교의 문턱에 발을 들여놓은 순간부터 우리는 줄곧 그녀 곁에서, 우는 아이부터 착하고 예의 바른 소년으로 성장했다. 그녀는 줄곧 우리를 위해 열심히 일했다. 그녀가 여기서 가리키는 것은 누구입니까?

질문: 2. 그녀가 여기서 누구를 가리키는지 맞춰봐?

3. 아이들에게 음악적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 신곡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1 .. 선생님은 "내가 선생님의 창문을 지나갈 때마다" 시범을 보여 주셨다.

2. 음악을 틀고, 아이들이 주의 깊게 듣고, 질문에 대답하도록 하세요.

질문: ① 이 노래의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이 노래는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1. 선생님을 따라 박자에 따라 가사를 읽어주세요.

3. 음악을 틀어 아이들이 선생님의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도록 독려한다.

4. 선생님은 노래를 틀어 아이들이 친절하게 선생님과 함께 부르도록 격려했다.

4. 교사와 학생이 상호 작용하여 유아의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1 .. 그룹 노래, 캐릭터 노래, 윤창, 합창.

2. 음악게임: 선생님이 조용히 부르고, 꼬마가 큰 소리로 부르고, 선생님이 큰 소리로 부르고, 꼬마가 작은 소리로 부른다.

5. 음악 반주를 틀어 아이가 애틋한 노랫소리로 각 선생님께 이 노래를 선물하고 이 수업을 끝내도록 한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음악 ABA 의 구조를 느끼고 다양한 형식으로 악구를 느끼는 법을 배웁니다.

2. "땡!" 을 느끼고 표현합니다 구문의 끝에 다른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이봐! "음, 그리고 창조적으로 몸짓으로 B 음악의 상하 운동을 표현한다.

3. 게임에서 다른 사람과 부딪치지 않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줄 안다.

이벤트 준비:

쥐와 고양이의 종이 인형, 고양이 머리 장식, 쥐 코똥, 수제 작은 악기 등.

활동 프로세스:

1, 행복한 쥐의 음악을 듣고, 아이들은 쥐를 흉내내어 활동실로 들어간다.

손가락: 작은 마우스, 거기 가서 놀자!

2.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음악의 리듬과 특별한 짤랑 소리를 느끼게 한다.

(1) 아이가 조용히 음악을 듣고 음악의 멜로디와 악구를 느끼다.

나는 미국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관현악단을 가져왔는데, 목소리는 매우 특별하다. 잘 들어주세요!

(2) 음악을 듣고, 각 악구 끝의 딩당 소리를 느끼다.

음악을 다시 한 번 들어보시고, 음악이 짤랑거리는 소리와 함께 몸을 움직이세요.

(3) 음악을 다시 듣고, 직접 만든 작은 악기로 악문의 짤랑 소리와 악문의 끝을 느껴보세요.

손가락: 이 소리가 우리 악기처럼 노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세요? 작은 악기를 집어 들고 음악에 따라 노래하자! 주의해라, 그것은 짤랑거리는 곳에서 노래를 부른다!

3. B 단의 음악을 감상하고, 다른 몸짓을 만들어 음악의 위쪽과 아래쪽 동작을 표현한다.

특별한 목소리 외에 이 음악에는 또 다른 변화가 있다는 뜻이다. 음악을 듣고, 몸짓으로 음악의 상하 운동을 표현합시다!

4. 음악을 듣고, 몸무대에서 손가락으로 춤을 추며, 음악의 악구를 더 느낀다.

나의 작은 손은 춤추는 것을 좋아한다. 음악을 들으면서 몸 무대에서 춤을 추고 싶어합니다. 너의 작은 손은 어느 무대에서 춤을 추니? 음악이 울릴 때 너의 작은 손이 어떻게 춤을 출 수 있니? 음악을 듣고 리드미컬하게 춤을 추자!

5.' 간지럼'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땡! 아이고! " 소리는 하나의 문구이다.

손가락: 자신의 몸무대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몸무대에서도 춤을 출 수 있습니다.

6. 유아를 조직하여' 쥐와 고양이' 게임을 하고, 게임에서 음악을 느끼고 표현하는 ABA 구조.

(1)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종이 인형을 조작하고, 다른 쥐와 고양이를 만드는 놀이를 한다.

당신의 고양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쥐는 어디에 숨었나요? 그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어떤 게임을 할까?

(2) 교사가' 쥐와 고양이' 게임을 생동감 있게 연기하면, 유아들은 자유롭게 게임에 대해 논평하고, 논평에서 게임 플레이를 익힐 수 있다.

봐라, 고양이 한 마리와 쥐 한 마리가 왔다. 그들은 음악회를 들을 때 어떤 게임을 하고 있습니까?

(3) 아이들은 쥐를 놀고, 선생님은 고양이를 놀고,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한다. 게임은 2 ~ 3 회 반복할 수 있다.

7. 음악을 완전하게 감상해 보세요. 이 곡의 이름이' 타자 아가씨' 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관현악곡입니다.

8. 쥐는 승리의 기쁨을 안고 즐겁게 춤을 추며 활동실을 떠났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노래를 더 배우고, 노래를 부르면서 노래의 멜로디에 따라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단체로 게임을 하고, 노래가 끝나면 바로 쪼그리고 앉거나 일어서서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중점 사항:

노래를 더 배우고, 노래를 부르면서 노래의 멜로디로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활동난이도:

조를 나누어 게임을 하고, 노래가 끝나면 바로 쪼그리고 앉거나 일어서서 동료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리듬, 목 연습

우리 모두 잘 했어.

저는 군인입니다.

이 새가 깼다

비가 와요

터치스크린

둘째, 노래를 복습한다

1, 선생님: 아까 아이들이 잘 했어요. 자, 이 노래를 다시 한 번 들어보세요. 기억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선생님이 노래를 재생할 때 아이들에게 노래의 이름과 대략적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연주하면서 노래 내용을 복습합니다.

셋째, 아이가 노래를 부르고 가사를 쓴다

1, 선생님: 자, 얘들아, 선생님의 음악으로 이 노래를 완전히 불러주세요!

선생님은 아이들을 이끌고 단체로 노래를 부른다.

2. 선생님: 꼬마야, 동요에서 손을 잡고 같이 가자.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3. 선생님: 누가 쪼그리고 앉고 서 있는지 보는 것 외에 또 어떤 동작을 할 수 있습니까?

4. 아이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가르치고, 아이가 노래를 부르도록 지도한다.

5. 선생님: 자, 얘들아, 우리 함께 우리 자신의 노래를 부르자!

넷째, 아이들을 데리고 음악 게임을 한다

선생님: 얘들아, 친구들과 이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싶니? 지금 나는 몇몇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먼저 선생님과 시범을 보여 주고, 게임이 어떻게 하는지 보자!

선생님은 몇 명의 아이들을 초청하여 이 게임을 시연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조를 나누어 게임을 하도록 했다.

선생님: 자, 얘들아, 손을 잡고 작은 원을 그리자! 같은 조의 친구와 함께 이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노래를 틀어 아이에게 게임을 시키셨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끝냅니다

1, 선생님: 꼬마야, 이 게임 재미있어? 우리 오늘 노는 데 지쳤으니 같이 쉬자!

2. 선생님: 집에 돌아온 후 아이들을 가족과 함께 이 재미있는 게임을 하도록 초청해 주세요!

3. 활동을 끝냅니다.

행사 목표 1, 노래 내용에 대한 인식과 이해, 즐겁게 노래 부르고, 정확하게 약한 박자를 부를 수 있다.

2. 감상, 무료 가사, 그림 베끼기 가사 등 행사를 통해 노래를 완벽하게 정확하게 배운다.

3. 삼림동물의 자유와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행사 준비: 1, 아동도서 한 권, 실물전시기.

2, 음악 테이프 또는 CD, 레코더.

그림: 다람쥐, 흰토끼, 팬더, 바이올린, 트럼펫 드럼.

타악기: 탬버린, 벨, 라운드 점프 및 징.

활동 절차 1, 타악기 활동: 소극장.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음악으로' 소극장' 반주를 했다.

선생님: 아까 어떤 악기로 소극장을 연주하셨어요?

2. 선생님은 가사를 암송하고 가사를 느끼며 아이들을 데리고 가사를 읽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은' 숲 음악가' 의 첫 번째 가사를 말씀하셨다.

선생님: 바쁜 숲에는 많은 음악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누구입니까? 그는 어떤 악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는 어떻게 이런 악기를 연주합니까?

선생님은 다람쥐와 바이올린 악기의 사진을 전시하고 아이들을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낭독했다.

3.' 숲 음악회' 라는 노래의 첫 단락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가 그림을 보도록 지도하고, 선생님은 천천히 음악을 틀고, 아이를 데리고 음악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읽게 한다.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다.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도록 독려하다. 。

선생님: 다람쥐는 어떻게 바이올린을 연주합니까?

-어린 다람쥐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동작을 탐색하고 연기하도록 지도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첫 곡을 완벽하게 연출한다.

4. 그림을 보고 가사를 베끼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을 배우다.

선생님은 각각 흰토끼와 뿔, 팬더와 북의 사진을 전시했다.

교사; 바쁜 숲에서 두 번째 음악가는 누구입니까? 그는 어떤 악기를 연주하고 있습니까? 이 악기는 어떻게 연주합니까?

첫 번째 가사의 구조에 따라' 흰토끼의 트럼펫' 의 가사를 모방하도록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주어 두 번째 노래를 즐겁게 부르도록 독려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연을 배우고 세 번째 단락의 노래를 부른다.

5. 차트를 읽고' 숲 음악회' 라는 노래를 완전하게 부른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1.' 건축의 노래' 라는 노래를 배우는 것을 바탕으로 타악기와 몸짓으로 집을 짓는 장면을 창조적으로 표현하여 작은 건축가가 되려는 아이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려고 합니다.

2.' 우리 함께 집을 짓자' 게임에서 아이들의 리듬감을 더욱 높이고, 서로 작곡하고 음악을 연주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행사 준비: 작은 악기 몇 개, 중음 피아노, 목금, 음악' 화이팅'.

활동 프로세스:

1. 캐논 게임: 작은 건축가: 지난 주에 쇼핑하러 갔는데 많은 집들이 포위된 걸 봤어요. 왜요 양: 건축업자의 삼촌이 집을 개조하여 더 견고하게 만들 거예요. 선생님: 노동자 아저씨는 아이들에게 작은 건축가가 되는 법을 배우게 했어요.

(1) 아이에게 리듬을 만들게 하다.

(2) 아이들은 집단으로 이 리듬으로 대포 게임을 한다: 두 그룹에서 여섯 그룹까지.

둘째, 노래 "건축의 노래" 를 복습한다

1, 또 단체로 노래를 불렀어요. 선생님: 건축업자의 삼촌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함께 노래하고 함께 작은 건축가가되는 법을 배우자.

2. 중점 지도. 삽: 입술을 풀고, 흙을 삽질하고, 흘리지 마라. 덜컹 거리는 소리: 호흡에주의를 기울이고 피곤하지 마십시오.

3. 아이들은 두 번째로 단체로 노래를 부른다.

4. 몸짓으로 아이의 행동을 계발한다.

셋째, 악기 게임 "건축 회전 노래"

1, 단체로' 우리 함께 집을 짓자' 를 부른다. 선생님: 집을 지을 때 벽돌을 옮기고 시멘트를 버무릴 때 많은 힘이 들어요. 함께 응원하고 작은 건축가를 응원합시다.

2. 선생님은 아이가 노래를 부르도록 지도하면서 리드미컬한 동작을 한다.

3. 한 꼬마에게 실로폰으로 동행하라고 하면 선생님이 꽂으실 거예요. 다른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리드미컬한 동작을 한다.

4.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조별 악기 사용을 지도해 집을 지을 때의 모습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그룹으로 토론하게 하다. 집을 지을 때 어떤 소리가 나나요? 어떤 악기를 선택하십니까? 어떤 리듬으로? 수술을 하도록 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건축 회전곡. "건축의 노래" 라는 노래를 듣고 작은 악기를 연주하다.

유치원 대형 음악 수업 계획 9 활동 목표

1, 유아들에게 노래 이름을 알리고,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정확한 방음 및 정지를 부를 수 있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에게 노래의 유머를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또래들과 협력하여 성공의 기쁨을 나누도록 한다.

준비할 활동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오디오.

활동 과정

우선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은 작은 동물을 좋아하니? 새와 작은 물고기가 사는 곳을 아십니까? 누가 알을 낳을까, 수탉이냐, 암탉이냐?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노래 한 곡을 가져왔다. 이 노래에서 부르는 것이 무엇인지 들어 보세요.

(디자인 의도: 선생님과 아이의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고 노래 내용을 소개한다.

1, 코스웨어 재생.

선생님: 노래에서 부르는 작은 동물은 무엇입니까?

아: 새, 작은 물고기 등.

선생님: 아이들은 열심히 들었습니다. 그들의 처지를 자세히 들어봅시다. (코스웨어를 다시 한 번 틀어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선생님: 이 노래는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줍니까? 노래에서 부르는 것이 우리가 아는 것과 같은가요? 이 노래는 우리가 이전에 부른 그 노래와 같은가요? 뭐가 달라요?

아이들은 선생님이 전시한 그림에 따라 이야기를 한다.

요약: 노래에서 부르는 것은 모두 거꾸로 되어 있어 재미있다. 이 노래의 이름은' 플립' 이다.

(디자인 의도: 감상을 통해 노래 속의 뒤바뀌고 웃긴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에게 이 노래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리다. 아이가 노래하는 것을 배우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노래를 배우기 위해 아이들을 조직하십시오.

선생님: 이 노래는 아주 재미있어요. 오늘 아이들에게 이 노래를 같이 배워서 이 재미있는 노래를 부르게 해주세요.

1, 아이는 선생님을 따라 노래를 부르고, 사진을 보면서 아이에게 노래를 지도하며, 아이들이 가사를 이해하고 익히도록 돕는다.

2. 아이가 단체로 노래를 부르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노래하도록 격려했다. 학생들이 대화식으로 공연하고 노래하도록 격려하다.

선생님: 이 노래는 정말 재미있어요. 그것은 모든 것을 뒤바꾸었다. 그러면 우리가 그것을 부를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너무 느리게 말하지 말고, 동작이 경쾌해야 한다. 당신의 좋은 친구와 함께 이 노래를 공연해 주세요. 누가 가장 귀엽고 웃겨요.

(디자인 의도: 그림을 보면서 노래를 배우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노래를 배우도록 돕는다. 그리고 선생님의 안내적인 질문을 통해 노래 속 웃기고 재미있는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서로 토론하고 노래를 창작하도록 격려하다.

선생님: 꼬마야, 아까 가사에서 한 말은 모두 뒤바뀌었어. 거꾸로 된 말이나 일이 있습니까? 너의 이야기를 가사에 넣어 노래하세요! 누가 한번 해 보자.

(디자인 의도: 가사를 만들어 아이들이 거꾸로 된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아이의 사고를 전파하고, 아이들이 혁신적인 불꽃을 터뜨리도록 돕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