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좡어 zichu 초기, 짧은 뼈, 두개골 유형 을 참조하십시오. 말로 그를 때리자 그에게 물었다. "주인이 무지를 탐내는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 아들은 망국의 일, 도끼, 왜? 아들이 계속 순조롭지 않고 부모와 아내의 추함을 부끄러워하지 않을까요? 왜요? 아이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 않을까요? 왜요? "강지의 춘추는요?" 그래서 그는 작별을 고하고 두개골을 부축하며 자신의 베개에 누워 있었다.
한밤중에 각자 꿈을 꾸며 말했다. "아들의 공담가는 마치 변론사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철학자들은 낯선 사람에게는 피곤하지만 죽음은 없다고 말한다. " 나는 죽음의 냄새를 맡고 싶다. 이 생각은 어때? 장자가 말했다. "물론. 그는 huansheng, 왜 죽은 고통? ""
"당신은 죽었습니다. 위에는 군주가 없고, 밑에는 대신도 없고, 사계절도 없습니다. 천지가 춘추이니 왕악을 남쪽으로 건너서는 안 된다. " 장자는 나를 믿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한 아이의 모양으로 사명을 부활시켰다. 그것은 아이의 혈육의 피부이며, 그의 부모와 아내, 지식과 욕망에 어긋난다." 해골은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나는 남방의 왕악을 버리고 돌아가서 천하를 위해 일할 수 있다!"
번역:
초나라로 가는 길에 장자는 해골을 보았고, 해골은 원형을 드러냈다. 장자는 채찍으로 측면에서 가볍게 두드렸다. 그래서 물었다: "선생님, 탐욕이 길을 잃었으니 무슨 일이시죠? 클릭합니다
아니면 망국 대사를 만나 도끼에 쪼개져 이렇게 된 거야? 아니면 부모처자에게 치욕을 남기고 부끄러움을 남기고 죽을까 봐 나쁜 행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가?
아니면 인생을 즐기면서 이렇게 죽나요? "Zhuangzi" 는 말했다: "뼈를 가져 가라. 한밤중에 지렁이는 장자에게 꿈을 보여 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네가 이전에 말한 것은 정말 변론에 능한 사람 같다. 네가 말한 것을 보면 모두 산 사람의 구금에 속하며, 사람이 죽어도 위의 걱정은 없을 것이다.
당신은 죽은 후의 상황과 진상을 듣고 싶습니까? 장자가 말했다. "좋아요. 해골이 말했다. "사람이 죽으면, 세상에는 군주의 통치도 없고, 관원의 관할도 없다. "사계절의 노고가 없고, 하늘과 땅의 장수는 느긋하게 사계절의 흐름으로 여겨진다. 남방이 왕이라 해도 초월할 수 없다. "
장자는 믿지 않고 이렇게 말했다. "나는 생명을 관장하는 신에게 너의 몸을 회복시키고, 너의 혈육을 다시 낳고, 너의 부모와 처자를 갚고, 네 이웃의 친구를 갚아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럴까? " 눈살을 찌푸리며 걱정스럽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남방에서 왕을 부르는 기쁨을 버리고 인간의 수고를 다시 체험할 수 있을까?"
이 영화는 전국 시대 장자의' 장자 외전의 음악' 에서 문장 나왔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장자' 는 높은 철학과 문학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그의 문필은 왕양이고, 풍채는 모두 네모난 것이다. 늦은 저우 철학자 의 작품, 비 첫 번째 도. 클릭합니다 명편 ('한문학사 대강') 은' 소요여행',' 만물론',' 양생대사' 등이 있다. 그리고' 양생대사' 의' 소에 대한 나의 교묘한 깨달음' 은 후세에서 특히 유행하고 있다.
사마천은 간결한 문자로' 사기' 중 장자의 생애를 소개했지만 장자의 말은 언급하지 않았다. 휴라는 단어는 당나라에서 내놓은 것이다. 듣자하니 그는 십여만 자를 써서 노자의 사상을 감정했다고 한다.
장자라는 문장 구조가 매우 이상하다. 빡빡해 보이지 않고, 왕왕 갑자기 와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멈추고 싶으면 멈춰라. 왕양은 결과를 따지지 않고, 변화무쌍하며, 때로는 한계없이 위아래로 뛰는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은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도 다양하고, 순하거나 쓰러지거나, 길거나 짧거나, 어휘가 풍부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종종 운율이 불규칙하고 표현력과 독창성이 뛰어나다.
작성자 정보:
장자 (약 369-286 년), 명주 (), 글자수 (), 후세 () 는' 화남 실물' 이라고 불린다. 전국시대에 송곽맹 (현재 안휘몽성현, 현재 하남 상구현 동북민권현) 이 태어났다.
저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학파의 대표적 인물, 노자 철학 사상의 계승자와 발전자, 선진장자학파의 창시자,' 장자' (일명' 남화경',' 남화진경',' 장자 후기 신도가 집필한 작가)
그의 이론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포괄하지만, 근본정신은 여전히 노자 철학에 속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노인을' 노자' 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철학은 바로' 노자 철학'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