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은' 내경' 과' 김궁요요' 를 기초로 한' 함안법' 의 임상적 의의가 크며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오장부가 허세를 타고 들어온 법칙에 따라' 안전 1 위' 가 될 수 있다. 제 시간에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안전 제일" 이다. 음과 양의 컨디셔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신체의 허손 피해에 따르면, "안전 제일"; 온병학의 법칙에 따르면, 그것은' 안전 1 위' 이다. 이것은 한의사 방병 사상의 정수가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엽무구한 곳에서 병을 예방하는 사상은 우선 내경 관련 이론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면, "선현이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치유되지 않고, 후병이 치료되지 않았다" 와 "김궁요략" 과 같은 관련 이론 (예: "간병 참조, 간 산비, 먼저 건장함") 이 있다. 둘째, 잎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미병 선방제를 제창한 오유과와' 장티푸스 잡병론' 이다. 오찬은 온사를 생수, 지세가 낮은 곳, 흐르는 곳, 오부가 허약한 곳, 병악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고 묘사했다. 온병론' (권 1) 에서 "그가 아프거나, 심지어 잃어버리거나, 실향으로 전해지거나, 출혈, 파열, 협심증, 가래와 같은 악은 모두 변하지만, 악행은 불 같고, 전속되지 않는다" 고 말한 바와 같이, 나뭇잎의 "일은 함안에 있다" 고 말했다. 중초' 열병론' 이 말했다. "태음온병은 기혈이 두 번 타면 옥녀가 우무릎, 캐나다 달러삼을 취한다", "캐나다 달러화 삼삼", "강수를 취해 물을 조절하고 인후부종통, 출혈 등을 막는다" 고 말했다. "물을 미리 보충해 불을 조절하고, 먼저 다치지 않은 인두를 설치해 인두의 출혈을 방지한다.
잎은 왜' 평화 무죄의 땅' 이라는 주장을 합니까? 잎은 한의학 이론에 대한 연구가 상당히 깊어 이해가 깊다. 그는 "악은 반드시 허탈하고, 허위는 악할 것" 이라고 생각하며, 질병의 발생과 발전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질병을 적절하게 치료하면 심경에서 얕게, 중경에서 경량으로, 위기에서 안으로 바꿀 수 있다. 치료가 부적절하거나, 치료하지 않거나, 학대하지 않는다면, 악세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경중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른바 적절한 치료란, 하나는 악무를 없애고, 고본을 바로잡고, 병을 치료하고, 두 번째는 미연에 방지하고,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다. 엽은 온병의 사악한 불이 가장 빠르게 변하고 전파가 가장 빠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불타는 사악함은 진액도 다치고, 정력도 소모하고, 간 신장까지 다쳐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이런 뜨거운 사기가 흐르는 물처럼 어떤 장기와 어느 부위의 결손으로 흐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대법을 제기하는 것은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질병이' 미감염처' 에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나뭇잎의 저술을 종합해 보면, "온병의 전염병, 막 막 막 입막하여 위장으로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졸려 음행병이 될 필요가 없다." 와 같은 이런 방병 사상이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 ("외감온열") "위장의 틈을 메우려면 바람이 며칠 쉴 수 있다." 이런 미병 치료 사상은 열병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소아과와 산부인과 질환의 지도 사상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모든 산전 질환은 선악을 손상시킬까 봐 차근차근 보호해야 한다." (외생 온난화) 질병 예방과 전염을 예방하는 이런 치료 사상은 당시, 현재, 심지어 미래에도 큰 임상 지도의 의의가 있다.
"안전 우선" 의 임상 적용
오장부가 서로 공격하고 모욕하는 법칙에 따르면, 비장과 위가 불에 타지 않도록 간담의 불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나 바로' 김궁요략' 에서' 간병을 보고, 간을 알고 비장을 전하고, 먼저 비장을 활성화시키라' 는 예방사상이다. 엽석천의 임상 응용이 비교적 많거나, 선익위, 선익비장, 또는 비위를 겸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잎이 위음을 자양하여 간 불의 침입을 막는다. "강좌가 불공평을 위협하면 간풍이 꺼지지 않고 위가 고갈되기 때문에 키울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청양밍의 가장 중요한 것이다. 위속부 () 를 덮고, 육부 () 는 목화 침범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병이 스스로 줄어든다. 산대추인탕은 천추에 인삼을 넣는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쑤, 19 세, 좋은 음식 감소, 변 황 설사, 3 년 동안 아팠다. 내상응혈이 뭔가요? 하지만 맑은 불은 폐를 윤택하게 하고 기침을 하며, 항상 비위를 방해하고, 개인의 병상을 생각하며. 태음비장이 매일 베어지고, 자연히 양기와 담백이 적어져 모욕을 당한다. 내경' 에서 더러운 청부를 기르는 방법이다. 사군자에 뽕잎을 더해 모란피를 볶는다. "즉 성질을 보충하여 그 화를 막는다." 폐금병과 같은 다른 장기들은 폐불로 간을 다치게 할 수 있지만, 먼저 간을 맑게 하고, 먼저 폐를 치료하고, 먼저 간기를 조절할 수 있다.
제철 양생은 사람과 자연계가 통일된 전체이며, 계절에 따라 음양이 성쇠하는 경우는 인체의 생리와 병리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엽은' 내경'' 겨울에는 정자를 숨기지 않고 봄필열병' 이라는 이론에 따르면 겨울 정혈부족자를 겨냥해 겨울철' 악해를 받지 않는 곳' 에서 정혈을 자양하고 봄열병을 예방한다. 예의안은 "장, 지칠 줄 모르고, 여름가을은 공기가 얕아서 병이 나고, 작은 눈은 이미 가고, 목구멍은 약간 아프고, 피는 무색이고, 근원은 숨기지 않고, 음중의 양은 숨기지 않고, 봄심병변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지황탄, 청아교, 천찹쌀, 겨울여름 거품, 추석 이분법. " 엽은' 내경','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 이론에 따르면, 춘하 이춘하온양은' 선정', 가을겨울 양양은 가을겨울 병을 막는다고 한다. 예를 들어 잎에는 춘하 양양 방병의 예가 있다. "음양은 허약하고, 이른 봄은 팔맛에 들어가고, 계화의 매운 맛을 줄이고, 익모란 신맛이 난다. 양중에서 음기를 흡수하고 비장으로 돌아가 진영을 보충하는 것은 효과적이다. 따라서 봄에는 여름이 솟아오르고, 속은 허황되지 않고, 반드시 피로를 가중시킬 것이다. 고대인 구름: 한상 모양, 뜨거운 상처. 그래서 공기를 보충하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 여름 초에 맑은 캡슐을 복용하는 방법. 녹용, 사슴각크림, 노루, 노란지황, 고깃덩어리, 보골지, 오미자. "
작가는' 내경' 이론을 바탕으로 잎' 닝심 우선' 이라는 사상과 결합해 여름철에 차가운 음료를 먹지 말라고 경고하고, 해를 입지 않도록 생강, 고추, 채소를 많이 먹고 회향, 시나몬, 후추 등 신온품을 넣어 양을 키워야 한다. 특히 만성 기관지염,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 겨울병이 뚜렷한 환자에게 여름철 집중, 겨울병, 여름치료 예방방법을 마련해 온신장양 방법을 적용해' 겨울병' 역할을 했다. 인체가 폐쇄되고, 내열이 넘치고, 은기가 결핍된 겨울철에는 환자에게 신열조양의 상품을 적게 먹으라고 명령하고, 겨울과 가을에는 단한과 무를 많이 먹고, 무는 음음을 많이 먹으라고 당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민간에는' 겨울에 무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는다' 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계절에 따라' 안전 1 위' 를 하는 토지의 구체적 표현이다.
음양의' 첫' 인체를 조절하여 비교적 역동적인 음양의 균형을 유지하며, 신체가 건강하고 조금도 다치지 않는다. 한쪽이 너무 많거나 너무 늦으면 병변을 일으킬 수 있다. 잎은 종종 음양을 조절하여 역동적이고 상대적 균형을 촉진하는 사례를 본다. 예를 들어' 선평간풍' 의 청열양음법은 엽안과 같이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성병은 여름말 가을 초에 내발, 말라리아 같은 발작, 열기가 몰아치는 등 내부에서 발생한다. 월경이 오지 않고, 혀가 거울처럼 옅고, 안색이 어두컴컴하고, 가슴에는 은은한 통증이 있고, 정기가 부족하며, 열기가 닫힌다. 어쨌든 그는 온몸이 아프고 양기가 어긋난다. 생지, 아교, 아스파라거스, 맥동, 대마인, 생굴. " 또' 위음, 장양, 반대로, 기침을 지배할 수 없다',' 겨울기침은 미지근하다 ... 기침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위음은 감화로 용상을 통제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모두 음양의 쇠퇴를 조절하기 위해, "안지방은 사악하지 않다" 고 말했다.
따뜻한 사기가 침입할 때 불길이 가장 빠르고 전파가 가장 급하다. 잎석천은 종종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감염되지 않은 내장을 씻어서 전파를 막는다. 예를 들어 온내울결 치료, 심장 부상을 막기 위해서는 먼저 위장의 실화를 제거해야 한다. "온사 () 를 내면에서 인후통 (), 인후통 (), 입 건조 (), 혀심 (), 혀심 () 개나리, 치자나무, 우엉, 아몬드, 꽃가루, 마보, 마루피, 나초풀, 금즙, 금은화루
신체의 허손 이론에 따르면, 내장의 허기를 먼저 보충하는 것도' 안전 1 위'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환자의 신체허와 체허를 구분해야만' 닝심안신' 의 방법과 약을 목표로 응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온병 초양음액, 온병 초양음액, 온병 초보기 등이 있다. 예보비장 방서: "신, 23, 맥백, 기결핍, 위가 약하고, 음식이 적고, 비린내가 탁할 때 긁히고, 음유약은 돼지배환으로 위를 가꾸어 더위에 더 해롭다. 생맥 사군자탕을 먹을 때마다 일상적인 옷차림을 지킬 수 있어 더위의 습격을 피할 수 있다. "
온병의 전파법칙에 따르면' 함안' 은 온병의 전파법, 즉 위증을 보면' 함안' 기나 피가 필요하고, 기증을 보면' 함안' 캠프나 피가 필요한데, 특히 미리 맑을 수 있다 소체 위장에 울결이 있고, 악열이 위분증에 있으면, 위점을 치료할 수 있고, 동시에 위장설사를 유도하여 열적가스를 예방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학자들이 온병 절단법을 제시했는데, 이것은 사실상 잎의' 응급처치' 법이다. 예를 들어, 전염병이 심낭을 침범하기 전에' 악이 최우선이 아니다' 는 심낭 사건을 치료한다.' 주, 전염병은 입과 코에서 빨아들이고, 삼초발 ... 청혈망이 폐쇄를 막을 때, 해독으로 그 오물을 몰아내고, 9 일은 치유하지 않고, 사기는 점차 심낭을 말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급 처치 방법" 의 적용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악을 억누르지 않는 땅" 을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은 질병을 예방하고 전파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잘못 적용하면 역효과를 내고 전파를 촉진하며 병세를 가중시킬 수 있다. 그래서 우선 증상과 증상을 상세히 구분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사기의 성격을 구분하고, 그 전파 경로를 구분하고, 한편으로는 오장부의 허실을 구분하고, 설사를 하면 해를 끼칠 수 없고, 보완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반드시 자신을 이해하고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온병은 일반적으로 체질이 위증으로 나뉜다. 신량해표법을 합리적으로 적용한다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 동시에 위위와 청기를 풀 필요가 없다. 양찬이 온몸으로 가득 찼을 때만 위기가 치료될 수 있다. 또 온병위증처럼 위장이 울결되면' 선안' 도체, 위장이 과중하여 비위를 상하게 하면 문을 열고 멍드는 폐단이 생길 수 있다. 엽은 "청중엽이 전염병소로 소홀하여 그 무역지를 벌목한다" 는 묘사가 있다. 또한, 신체양기가 부족하여 열에 민감한 사람은' 안전 제 1' 이론에 따라 먼저 양기를 따뜻하게 보양하고, 그 다음에 쓰면 온기를 보충할 수 있다. 그들은 임상할 때 양기뿐만 아니라 악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먼저 악을 제거하고 온보해야 하기 때문에 불을 끄는 데 돈을 쓸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예를 들어, 몸이 음허하고, 한사를 느끼는 사람은 먼저 한사를 제거하고 음양을 보충하거나, 동시에 바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결론적으로, 사기와 정기의 구체적인 상황을 전면적으로 파악해야만 방병 전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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