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검법은 무당만의 무술이다. 태극검 연습의 요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태극검 기술의 기본 요구 사항
1 .. 검이 가볍고 연속적이다.
태극검을 연습하려면 반드시 태극권의 연습법 원칙을 따라야 하고, 태극권의 기초가 있어야 배울 수 있다. 태극권의 기초가 없다면 권법의 규격과 자세가 정확하지 않고 요령을 파악할 수 없다면 태극검을 잘 연습하지 못할 것이다. 태극권은 연습할 때 부드럽고 돈후하며, 마음이 딱딱하지 않고, 몸이 느긋하고, 호흡이 자연스럽고, 정신이 착실하고, 형신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태극검을 연습하는 것도 반드시 그래야 한다.
태극검 세트 ***55 식은 태극권보다 조금 빨라서 보통 4-5 분을 넘지 않는다. 연습할 때는 유창하고 연속적이며 차분하고 조화롭고 검의 기법과 풍격의 특징을 몰수해야 한다.
태극검운, "검법은 결코 쉽게 전해지지 않는다. 그것은 용처럼 수영한다. 칼로 베듯 웃으면 죽는다. " 병서' 도' 검이 가볍고, 쓰는 것이 크며, 칼과는 다르다' 고 강조했다. 칼은 양면에 날이 열려 있고, 칼끝이 매우 날카롭다. 사용하기에 매우 유연하며, 중점은 급소를 치는 것이다. 그래서 태극검을 사용할 때는 경령을 요구하고, 실제를 피하면 허무하다.
2. 검법이 명확하고 강건하며 부드럽다.
태극검을 연습하려면 반드시 검법이 분명하고 의도가 명확하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태극검 전체에는 쪼개기, 가시, 들기, 스윕, 잘라내기, 고르기, 찌르기, 매달기, 붕괴, 떨어짐, 좌라, 우라, 가로로 세 가지 검법이 포함된다. 연습할 때는 먼저 이 방법들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검동작에서 보여주어야 하며, 법대로 할 수 있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검법이 혼란스럽고 의도가 불분명하다면 그 기예를 발휘할 수 없다.
태극검을 연습하려면 공방을 알아야 강건하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
3. 신체검 조화, 완전 조화
태극검을 연습할 때는 신검의 조화와 완전한 조화를 요구한다. 팔, 사지, 어깨, 손목, 팔꿈치, 무릎, 발, 머리, 가슴, 허리가 작동하지 않으면 어깨, 팔꿈치, 손목이 뻣뻣하고 유연하지 않으면 검술은 더욱 효과가 없다.
태극권 기본 기법의 법칙
태극권의 기술은 무술 기술의 원리를 따를 뿐만 아니라, 기본 기술의 준수도 강조하여 태극권의 기술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여기에는 공중에 떠 있는 침몰, 중간 휴식 등이 포함됩니다. 이동, 축 상호 회전; 느리고 부드러운 원, 가늘고 고르다. 뜻을 위주로 모양과 재미를 서로 끌어들이다. 공중에 떠 있는 침몰, 중간 휴식은 태극권의 형체 기본기이다. "위" 는 머리 위의 백회혈을 가리키고, "아래" 는 한 뿔로 받쳐주는 발꿈치, 손바닥, 발가락을 가리킨다. "위" 와 "아래" 사이의 중간은 일반적으로 "중간" 이라고 합니다. 주먹을 연습할 때 머리 위의 깃이 백회혈에 밧줄로 매달려 있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중간 부분의 근육과 관절을 풀고 중력으로 떨어뜨리면 손발이 무거울 수 있다. 이런 침몰 동작에서 인체는 어깨, 팔꿈치, 손목, 척추, 엉덩이, 엉덩이, 발 등의 관절을 뻗는다. 모두 열려 있고, 가슴과 복부도 이완되어 중간 부분이 유연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달리는 것도 머리를 곧게 하고, 목을 곧게 하고, 몸통을 곧게 할 수 있다.
이런 상정은 가라앉고, 중간을 느슨하게 하는 수법도 인접한 세 단락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고개를 숙이고, 어깨가 느슨해지고, 팔꿈치가 무겁다. 이렇게 하면 어깨 관절이 열리고 팔꿈치 근육이 이완됩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위로, 손목을 중간으로, 팔꿈치 아래로, 즉 팔꿈치를 늘어뜨리고 손목을 느슨하게 하고 손가락을 무겁게 한다. 이렇게 하면 손목을 열고, 손목을 풀고, 손목 근육을 풀 수 있다. 이렇게 위에서 아래로, 온몸이 이완되고, 차근차근 스며들어 힘을 손발에 주입한다. 태극권 역학의 기본 기술은 중간 이동, 축과 바퀴가 서로 회전하는 것이다. 태극전' 13 세' 가 마침내 정해졌다. 태극전 고전은' 땅' 으로, 지생 만물의 뜻에 따라 중 13 세 중 하나이자 다른 12 세의 기초이며, 세력은 벗어날 수 없다. 이른바' 중립성' 이란 일종의 중립적이고 안정된 상태를 가리킨다. "고정 및 이동", 그래서 동적 "중심" 을 잃지 않습니다. "조용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는 세 가지 표현이 있다.
하나
몸은 운동 중에' 양수' 상태를 유지하며, 비뚤어지지 않고, 무게 중심은 항상 지지면 안에서 움직인다. 이 기술에서는 동작이 시작될 때 몸의 무게 중심이 버팀대로 옮겨져 한쪽 발지지의 지지면을 형성한 다음 발을 지면에서 들어 올려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발을 움직이는 과정에서, 지지면 중간에 몸의 중심을 유지해야 하는데, 거의 움직입니다. 이동 각도가 두 발로 지탱되어 새 지지 면이 형성되면 몸체 무게 중심이 새 지지 면의 가운데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몸의 무게 중심이 지지면 안에서 계속 이동하며 직립 자세에 맞춰 안정성이 높고 가볍습니다.
둘째,
몸은 운동에서 "중급" 상태를 유지하고 무게 중심은 평행하게 움직입니다. 이런 기술은 몸이 운동할 때 항상 맨 위, 어깨, 엉덩이,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다음 단계라도 고품질의 몸체가 "평균적" 인 상태에서 몸체 질량 중심을 특정 높이로 낮춘 다음 질량 중심을 수평으로 움직여 다음 동작을 완료합니다. 독립 동작은 질량 중심을 지지면의 가운데로 옮긴 다음 무릎을 곧게 펴고 일어서면서 몸을 "평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몸은 운동 과정에서' 적당한' 상태를 유지한다. 너무 많은 것은 없다. 즉 왕종악의' 논태극전' 이 말하는' 너무 적은 것은 없다' 는 것이다. 소매치기 과정에서' 무과실' 은 상대방의 동작을 따르고,' 몸을 굽히고 뻗는다',' 동작이 빠르면 동작이 느리다' 는 것이다. 단독으로 권투를 연습할 때 동작의 규범, 돌아서는 속도, 정신의 조화, 힘의 강유 등으로 표현된다. , 모두 규칙을 준수하고, 제대로 해냈다. 운동에서' 정',' 중',' 중용' 을 구하는 이런 태도는 역동적인 균형 상태, 즉 13 세곡에서 이른바' 움직임은 정적이고, 정적은 정적이다' 라는 상태로 종합된다.
"축 회전" 은 태극권 동작 중 신체 조화의 기본 기술이다. 운동할 때 허리는 "축" 이고 손과 발은 "바퀴" 입니다. 허리 위 팔다리를' 위' 로 하면 허리 아래 팔다리가 허리 움직임과 팔다리 운동을 일으킬 수 있다. 마치 축 바퀴가 돌아가는 것 같다. 하체 (상지) 운동, 다른 부위도 따라서 운동한다. 이것도 병행하고 있다. 이렇게 온몸이 움직이지 않고, 정적에는 정적이 있고, 동작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운동의 리듬, 힘, 호흡 방법을 처리하는 것은 태극권의 기술이다. 태극권의 연습을 일컫는 말인데, 사지의 동작 속도는 느려야 하고, 민첩하고 유창한 힘으로 동작이 서로 맞물려 둥글고 일관된 동작으로 전환되어야 한다. 동시에 복식 심호흡법을 채택하여 호흡방식을 미세하고 길게 조절하여 일정한 속도로 드나든다. "천천히, 부드럽게, 원, 가늘게, 길이가 균일해야 한다" 는 것은 순서대로 조율되어야 한다. 그 중 한 번의 출장은 다른 액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힘은 직립, 신속성, 민첩성, 부드러움, 순함 등의 기법의 운용과 구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뜻을 주도하고, 형의를 서로 끌어들이는 것은 태극권의 전체 동작의 기본 기술이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토론을 주도하여 최근 몇 년간의 호흡 (호흡), 팔다리 (즉 형체) 제어, 호흡과 동작의 질서 있는 조화를 논의할 것을 요구한다. 한편으로는 의미로 정신을 이끌어야 한다. 엄격한 동작 규범에 따라 용모의 변화가 호흡의 상응하는 조화를 불러일으키고, 장기 연습을 거쳐 의미, 가스, 힘, 모양의 통일을 얻는다. 이른바' 뜻을 도체로 하고, 몸을 가스로 삼는다',' 마음을 가스로 하고, 몸을 가스로 삼는다' 는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