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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기록, 식민지 전기" 의 원문 번역

자료를 조사한 결과, "사기 화식 열전" 원문은 다음과 같이 번역되었다.

원문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궁극적인 규칙은 이웃 나라가 서로 마주보고, 닭견의 소리가 끊이지 않는 것이다. 백성은 그 음식을 먹고, 그 옷을 입고, 그 풍속을 지키며, 그 사업을 즐기고, 죽을 때까지 쉬기를 원한다. " 꼭 서비스해야 한다면 현대인의 이목을 끌 수 있고 대사가 줄어든다.

태사공은 복신농이 되기 전에 나 자신을 모른다고 말했다. 여름부터, 시가 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눈귀는 소리를 내고 맛은 매우 좋고, 입욕은 맛이 가난하고, 몸은 적당하고 즐거움은 즐겁고, 마음은 스스로 잠재적인 에너지의 영광을 자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저속함을 오랫동안 유행시켰다. 사람들은 이것이 어색하다고 말하지만, 이것은 바꿀 수 없다. 그러므로 선한 자는 선을 행하고, 이로운 것은 가르치고, 함께 하고, 가장 낮은 자는 그것과 맞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푸젠은 재료, 대나무, 옥, 산둥 풍부한 생선, 소금, 페인트, 실크, 조정, 강남 풍부한 태그, 생강, 계피, 금, 주석, 거북이, 진주, 치아, 가죽, 용문, 연석북타, 소가 풍부합니다 구리와 철이 천리 밖에 있다. 이것은 더 크다. 모두 중국 국민들이 좋아하는 것이고, 민풍이 먹고 입고, 생사 도구도 있다. 그래서 농업이 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나오면 위험하고, 아르바이트 장사로 만든 거예요. 모든 사람이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교회와 종교가 하나가 되는 발전기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싼 물건은 비싸고 비싼 물건은 싸다. 모두가 그의 업종을 건의하고 그것을 즐긴다. 수중으로 가면, 그는 청하지 않고, 인민은 청하지 않는다. 도의 상징이 아니라 자연의 악에 대한 시련인가?

주수는 "농업을 할 수 없으면 식량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일을 할 수 없다면, 물건이 부족하다. 상인을 낼 수 없다면, 삼보가 있다. 위험에서 벗어나면 돈이 줄어든다. " 돈은 적지만 산하는 열 수 없다. 이 네 가지 물건은 인민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원래 큰 것은 용서였고, 원래 작은 것은 신선했다. 윗층에는 돈이 있고 아랫층에는 돈이 있다. 빈부의 길은 가져가지 마라, 교묘한 자는 여유가 있고, 졸자는 부족하다. 그래서 향신은 영산에 봉쇄되기를 바라고, 땅은 소금과 간수가 적고, 사람이 적기 때문에 향신은 그녀에게 매우 능숙하게, 물고기 소금 관문을 지나 인물이 돌아오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관치는 천하의 옷과 신발을 신고 하이다이 (Haidai) 가 모여 북한에 갔다. 이후 제나라 쇠퇴, 수리 튜브, 입구족, 그래서 환공이 웅웅, 구왕평천하를 불렀다. 관가에도 삼귀가 있는데, 열국 왕들 중에서 배신의 위치에 있고, 부는 적국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바로 제나라 위풍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래서 속담에'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는 말이 있다. " 예생은 가지고 있고, 무에 버려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군자는 부유하고 덕을 잘 지녔다. 소인에게 돈이 있으면 힘을 헤아려 행할 수 있다. 깊고 어생은 깊고, 산은 깊고 짐승은 가고, 사람은 부유하고 인자하다. 부자는 득세하고, 가난한 사람은 실세하고, 손님은 무사하고, 즐겁지 않다. 이디는 매우 유익하다. 속담에' 천 명의 딸의 아들은 영원히 시장에서 죽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이것은 빈말이 아니다. 그래서: "세상은 번화하고 모든 것이 이익입니다. 천하가 왁자지껄하여 모두 이익이 온다. " 천부의 왕, 만족의 왕, 백실의 왕은 여전히 가난을 겪고 있지만, 가정을 이루는 사람입니다!

번역

노자' 라는 책은 "가장 평화로운 정치가 정점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이웃 나라 주민들은 서로 볼 수 있고, 닭견의 소리도 서로 들을 수 있다. 백성들은 달콤한 음식을 맛보고, 화려한 옷을 입고, 평화의 풍속을 익히고, 행복의 사업에 종사하며, 늙어 죽을 때까지 한다. " 꼭 이렇게 살아야 한다면, 현대에 민중의 이목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태사공은 신농 이전의 일을 나는 모른다고 생각했다. 《 시경 》 과 《 시경 》 에 묘사된 우순과 하조 이후의 상황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늘 자신의 눈과 귀가 음악과 여색을 마음껏 즐기게 하고, 자신이 가능한 한 입에서 가축의 신선한 육질을 맛보게 하고, 신체도 가능한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 배치하고, 또한 정신적으로 그들의 힘과 재능을 과시해야 한다. 이런 힘과 재능은 국민들에게 오랜 영향을 끼쳤다 따라서 가장 현명한 방법 (권력자에게는) 은 순순히 하는 것이고, 그 다음은 유도, 교육, 구속 (규제제도 활용) 이다. 가장 어리석은 방법은 국민과 이익을 다투는 것이다.

태행산 서쪽에는 풍부한 목재, 대나무, 옥석이 있고, 태행산 동쪽에는 생선, 소금, 페인트, 실크, 음악, 여색, 남목, 태그, 생강, 계화, 금, 주석, 납광, 주사, 거북갑, 진주각이 있다 이것은 단지 제품 분배의 일반적인 상황일 뿐이다. 이 물품들은 모두 중원 국민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옷을 입고, 밥을 먹고, 양생, 사망의 필수품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농부들의 경작에 의지하여 음식을 제공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 의지하여 목재를 열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장인에 의지하여 그릇을 만들고 (필요한 경우), 상인에 의지하여 이 재산을 운반한다 (구매할 수 있도록). 정령교인이 예정대로 집합해야 하나요?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에 따라 행동하고, 최선을 다해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킨다. 그래서 가격이 낮을 때, 그들은 물건을 살 방법을 강구하고, 가격이 높을 때, 그들은 방법을 강구하여 팔려고 한다. 그들은 근면하고 자신의 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일에 종사할 의향이 있다. 물이 아래로 흐르는 것처럼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그들은 청하지 않고, 상품은 인민 스스로 생산한 것으로, 요구가 없다. 이것은 합법적이고 자연스러운 증거가 아닌가?

주수는 "농민들이 식량을 생산하지 않으면 식량이 부족해지고 장인은 그릇을 생산하지 않고 노동과 생활이 곤경에 처할 것" 이라고 말했다. 상인은 유통하지 않고, 식량, 기구, 재물은 단절되고, 사람은 산천을 개발하지 않으면 자원이 부족하다. " 한편 산택은 자원 부족으로 재개발을 할 수 없었다. 이 네 가지 업종은 사람들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출처가 넓으면 부유하다. 출처가 좁아지면 너는 가난해진다. 그들은 나라를 부강하게 할 수 있고, 그들은 가정을 부유하게 할 수 있다. 빈부의 형성, 아무도 그들에게 접근할 수 없고, 아무도 그들을 박탈할 수 없지만, 총명한 사람은 더 많은 부를 만들 수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더 적은 재산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강태공 여망은 영구에 봉쇄되었는데, 그곳은 원래 염분 토양으로 인구가 적어 강태공이 여자들에게 실을 잣고 솜씨를 크게 제창하고 물고기와 소금을 외지로 실어 팔도록 독려했다. 이렇게 외지의 사람들도 그의 대열에 합류했고, 화물이 끊이지 않고, 일련의 돈처럼 끊이지 않고, 또 한 대의 자동차 바퀴살처럼 여기에 집중되었다. 그래서 제나라가 생산한 모자, 벨트, 옷, 신발이 천하에 잘 팔리고, 해변에서 태산에 이르는 제후들은 모두 제나라의 소매에서 참배하고 있다. 그 후, 제나라 의 쇠퇴 후, 관중이 복구한 사업, 9 명의 통치자가 물가를 조절하여 천하를 제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여러 차례 패주의 웅장한 자태로 제후를 연합하여 천하의 정치를 정돈하고 관중 자신도 삼귀대를 세웠다. 그의 지위는 수행대신들 가운데 있지만, 그의 재산은 다른 나라의 국왕보다 낫다. 그 후로 제나라는 다시 부강해졌고, 이런 국면은 제위왕과 제선왕 시대까지 계속되었다.

그래서 "창고부재민들은 예의를 알고, 풍족하고, 풍족하며, 백성은 영욕을 안다" 고 말했다. 예의는 부귀에서 비롯되며 빈곤에서 포기한다. 그래서 군자는 돈이 있으면 어진 정치를 좋아한다. 소인은 돈이 있으면 힘을 적당한 곳에 쓴다. 연못이 깊어지면 안에 물고기가 있을 것이다. 숲이 깊을 때, 야생 동물 들은 거기에 갈 것이다. 인민이 부유해지면 의리가 그들에게 붙을 것이다. 부자는 권력을 얻고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만약 네가 권력과 영향력을 잃는다면, 손님들은 갈 곳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기분이 나쁠 것이다. 속담은 "딸의 집 아이는 법을 어겼기 때문에 거리에서 죽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빈말이 아니다. 그래서 말했다: "세상은 분주하다; 이익을 위해 오고, 이익을 위해 가다. 클릭합니다 수천 명의 병사와 병거, 수천 명의 봉건 왕공, 수백 채의 봉건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의사들도 가난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호적본에 편입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