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 단어 zizhan, minghuan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북송 중기에서 태어난 돌창 (아침 6 시) 은 인종이 3 년 12 월 19 일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명한 문학가로, 과거 시험에 관심이 많았지만, 그의 재능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수시의 어린 시절은 도관사당에서 보냈고, 그는 천청관사당에서 3 년을 공부했다. 수시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총명했기 때문에, 열 살 때 어머니는 그에게 후한서를 가르쳤고, 그는 어머니의 가르침 아래 많이 진보했다.
제 2 권은 시도와 제 1 권을 시도해야 한다.
인종가우 원년 (기원 1056 년), 2 1 세의 소동파와 소법이 아버지와 함께 베이징에 가서 과거시험을 치렀다. 궁전 시험에 들어갔을 때, 그는 25 개의 건의를 하여 인종 황제의 환심을 얻어 한림학사에게 수여되었다.
구양수는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그를 발탁했다. 나중에 스시, 스와 zhe 예배 Ouyang xiu 교사.
가우 2 년 4 월, 어머니 석성이 돌아가셨고, 수가 부자는 베이징에서 서둘러 고향으로 돌아가 장례를 요리했다.
가우 4 년, 어머니의 장례가 만료되자 부자는 또 북경에 갔다.
가우 6 년, 수시 (), 소철 () 은 멘토 구양수 () 의 추천으로 제도 시험에 참가했다. 올해는 성실과 솔직함을 주제로 한 시험이 열렸다. 수시는 3 학년 선거이고, 소길은 4 학년 선거이다.
제 3 권은 임봉상이다
가우 6 년 11 월 19 일, 수시는 봉상부 판사로 임명되어 아버지와 동생을 남겼다. 소길은 그를 교토 외곽의 정문으로 보내어 형과 작별을 고했다.
나의 임기 동안 수한재해는 잘 처리되었다. 그러나 일의 피로와 관직의 싸움으로 수시는 점점 극도의 우려를 느꼈다. 마침내 영종치평 2 년 (1065) 겨울에 봉상 임기가 만료되자 수시는 지체 없이 아버지와 형이 거주하는 도성 개봉으로 돌아갔다. 이듬해 아내가 돌아가시고 1 년도 채 안 되어 아버지도 돌아가실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무거운 심정을 품고, 수시는 아버지와 아내의 관을 배로 실어 고향 미산으로 돌아갔다.
제 4 권
왕안변 법
희녕 원년, 즉위, 부친의 장례를 모시는 수시가 후임자 왕의 동반으로 고향을 떠나 이듬해 감찰 검열 되었다.
이때 곤경에 처한 국가재정을 재건하기 위해 송신종은 왕안석을 총리로 임명하고 신법을 시행했다. 수시는 정치 사상이 다르기 때문에 따돌림을 당했다. 희녕 4 년 (서기 107 1), 당시 36 세의 수시 병패로 항주 (오늘 저장항주) 로 옮겨져 마음이 좀 슬프고 우울하다. 수시가 공무를 완성한 후, 시간이 있을 때마다 사방을 돌아다니며 근심을 풀었다. 나는 많은 절친한 친구를 사귀고 많은 훌륭한 시를 썼다. 유명,<6 월 27 일 왕호빌딩에서 술에 취해 > 등등. 반대로, 정치적 실의는 동파에게 더 풍부한 삶을 경험하게 하고, 더 넓은 문학 분야를 개척하게 했다.
희녕 7 년 (1074), 소철 () 에서 일하는 제남 () 과 가깝기 때문에, 수시 () 는 자발적으로 밀주 () 로 옮겼다. 그는 또한 미시간에서,< 수조 노래-추석 임신 투어 >,< 강성자-밀주 사냥 > 등 많은 유명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제 5 권
우타이시안
나중에, 수시는 서주 (현재 장쑤 동산현) 와 호주 (현재 저장오흥현) 로 전근되었다. 원풍 2 년 (기원 1079 년), 그는 호주로 이주한 지 3 개월 된 날, 왕안석 비위를 맞추기 위해 친차대신이 수시를 체포하여 법원에 비방한 혐의로 황제에게 사법관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라고 요청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시가 감옥에 보내졌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우대시안' 이다.
이 사건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호광, 항주 등지의 사람들을 제외하고 스님에게 경을 읽어 그를 위해 복을 기원해 달라고 부탁하고, 그의 관원을 높이 평가하며 목숨을 바쳐 그를 구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문학을 사랑하고 병든 조는 그를 위해 탄원했다. 결국 그에게' 정사를 조롱하라' 고 선고했다. 황제의 선물을 받은 후, 그는 죽음을 피하기 위해 황주로 유배를 선고받았다.
제 6 권
황주를 석방하다
원풍 3 년 (서기 1080), 수시는 황주 응영 부사로 강등되었다. 황주에 처음 도착했을 때, 의식주가 모두 문제가 되었다. 나중에 자력갱생하여 황무지를 열었다. 밋밋한 생활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 힘들고 낙천적인 인생의 굴곡길에서 굳건히 나아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 년 후, 수시는 동파옆에 서재를 짓고,' 동파당설' 이라는 이름을 지어' 동파거사' 라고 불렀다. 이 문장 은 사상 과 주제 모두 확장되었다. 예를 들면:< 염노교-적벽회고 >,< 후 적벽부 > 이때 수시는 문학예술에 조예가 상당히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Yuanfeng 7 년, zong Shen 생활 수시 황주, ruzhou (이 허난 runan 카운티) 를 변경하는 것은 영원한 도움이 되어야 한다. 나는 여행 중에 왕안석을 만났다. 그들의 정치적 배경은 다르지만, 그들은 매우 투기적으로 이야기했다. 왕안석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다.
제 7 권
원우 강화
원풍은 7 년 동안 수시가 명예를 회복하여 등주 (현재 산둥 봉래현) 총독으로 임명되었다. 열흘도 안 되어 법원에 소환되어 의부 의사를 맡게 되었다. 65438 년 2 월 교토 개봉으로 돌아와 가장을 맡다.
원풍 8 년 (기원 1085 년) 3 월 종신 사망, 10 대 철종이 즉위하면서 신법을 폐지했다. 새 학교는 제외되었다. 전임 부장이 재집권하다. 역사가들은 이를' 원우의 현대화' 라고 부른다.
원우 원년 (1086), 수시는 중국 서예관, 한림학사, 성지관, 보조문관으로 승진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스시는 이미 관직에 대한 흥미가 없어졌다. 왕안석과 신법에 대한 그의 인식은 그가 신법에 대해 보류하게 하고, 보수파는 그가 왕안석의 신법파라고 말했다. 신파가 그를 아군으로 여기지 않자 동파는 틈새의 인물이 되었다.
Yuanyou 의 4 년 에, 수시 는 파벌 밸브 분쟁 을 제거, 그래서 항주 총재 로 전근 하도록 요청 했다. 수시의 총독 재임 기간에 서호 수제를 건설하였다.
6 년 동안 원우는 한림학사로 소환되어 시종을 겸임하였지만 거절당했다. 몇 달 후, 그는 잉주 (현재 안후이성 푸양시) 순무로 전근되었다. 법원 을 떠난 후, 이듬해 양주 (장쑤 성 양주시) 총재로 전근했다.
원우 7 년 (서기 1092 년) 9 월, 수시는 조정으로 소환되어 병부 상서로 임명되었다. 11 월, 예부 상서로운 승진은 수시가 정치적으로 가장 높은 직위이다.
제 8 권 남행만리
고위직에 오른 후 점점 더 많은 당의 공격을 받았다. 울울한 수시가 강남으로 전근을 요청했지만 승인되지 않았다. 왕의 의붓아내가 또 죽었다.
8 년 9 월, 원우는 정주 (오늘 허베이 정현) 도지사 () 로 취임했다. 같은 달, 고태후병이 죽었다. 원우의 현대화는 끝났다. 18 세의 철종이 정부를 이끌고 신법을 다시 시행하기 시작했다.
소성원 (기원 1094 년) 4 월, 59 세의 스시는 법원을 비방한 혐의로 영주 (광동성 영덕현) 순회로 강등됐다. 6 월, 그는 Yingzhou 로 가는 길에 있었다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 그리고 혜주 (이 광동성 혜주시) 를 추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수시는 휘주에 있는 2 년 동안 생활이 궁핍했다. 때때로 그는 양조용 쌀조차 없어서 스스로 채소를 심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수시는 생활 속에서 이미 고난에 익숙해졌다. 나는 태연하게 잘 잤다. 조정의 반역자들은 여전히 단념하지 않고, 수시는 여주로 유배되어 예로부터 말한 세계 종말이다. 단주에서 수시는 무일푼이다. 그는 책을 읽으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시, 유석과 석타오 (그는 이 두 권의 책만 가지고 있음) 를 읽으면서 시를 즐겁게 했다. 일반인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생활이 고통스럽지만 깊은 자질과 내포를 지닌 수시는 여전히 초탈하고 소탈하며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마지막 볼륨
영원한 시인의 마음
푸원 3 년 (기원 1 100 년) 정월 철종이 승하하고 혜종이 즉위했다. 5 월, 스시는 해외 추방죄로 사면되었다. 이때 스시의 집 아홉 식구가 모두 죽었다! 그러나, 이 때의 수시는 여행의 고달프기 때문에 이미 골병에 걸렸다.
종건곽정 원년 (서기 1 10 1) 6 월, 수시가 상주시 (장쑤 상주시) 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 관직을 세웠다. 7 월 28 일 수시가 사망했다.
66 년, 풍랑이 많을 수도 있고, 생활이 어려울 수도 있다. 수시는 이 때문에 기죽지 않고 줄곧 꿋꿋하게 살아왔다.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그의 부드럽고 섬세한 시인의 마음일 것이다.
우와수시는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벽파를 썼다.
--스시의 유아와 결타
첫째, 스시 본인
수시 (1036-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수시는 북송 시대의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뛰어난 작가로 문학 예술 방면에 다재다능하다.
그는 교육을 잘 받은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기획과 글쓰기에 능하고, 풍격이 독단적이어서 수시에 미치는 영향이 뚜렷하다. 수시의 산문, 시, 회화 방면의 걸출한 업적은 한편으로는 그 자신의 근면함에 의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경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도 매우 깊다.
수시는 그 산문 성취로 당송팔족 중 하나로 등재되어 "한, 유, 오수 4 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송시의 본보기" 로 여겨진다. 그의 단어는' 단어입법' 이라고 불리며, 공인된 광신파의 대표이자 파이오니아이다. 회화에서 그는 미탄, 이용면과 함께 송대 4 인으로 불린다. 그는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지만, 그의 서예에도 독특한 조예가 있다.
수시의 일생은 기구하다. 그는 스무 살에 수재에 당첨되었고, 그 후의 인생 길은 우여곡절이 험난했다. 수시는 확실히 온갖 고난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한 시인이다.
스시의 생존 시간은 왕안석 변법유신당과 사마광구당 사이의 싸움과 일치한다. 정의에 대한 견지로 수시는 두 세력 사이에 끼어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하고 괴로워했다. 발자국은 20 곳으로 진입했다: 쓰촨-개봉-봉상-베이징-항주-밀주-서주-호주-황주-상주시-던주-베이징-항주-선주-혜주-주 등.
수시는 극도로 우여곡절되고 험난한 삶의 길을 지나갔지만, 결코 의기소침한 적이 없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하여 진정한 초탈에 이르렀다. 어떠한 좌절이나 불행도 정신적으로 그를 이길 수 없다.
대체적인 상황에서 스시는 바로 스시입니다. 그는 정신적 억압과 우울증에서 벗어나 마침내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가는 곳마다 그는 백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제적인 일을 하고, 곳곳에' 정치적 목소리' 를 남겼다. 봉상에서는, 그는 "소현에너지" 라고 불린다. 항주 서호를 준설하고 제방을 건설하다. 그는 하이난에 병원과 학교를 세웠다. 문명의 창조에서 그의 가장 좋은 시는 타락 속에 쓰여졌다. 생활 속에서 내가 가는 곳마다 대중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현지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수시는 민간에서 영향력이 매우 크다. 동포수건, 동포모, 동파팬, 동파주 등. 한때 유행하거나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수시가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설명하다.
수시가 남긴 유산도 많다. 쓰촨 미산의' 수삼묘' 외에도 전국 각지에는 수시와 관련된 수백 곳의 유적이 있다. Susan 사원 주드 의 비문 이있다:
한 가족, 세 부자는 모두 대작가이다.
시부가 전세하여 아미 * * * 비율이 높다.
둘째, 수시가 무단결달한 인격이 형성된 이유.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고대 문인들은 모두 성과를 거두고 기여하기를 희망했다. 이른바' 군자는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성은 천하를 겸비한다' 라고 한다. 이 이상이 실현되지 못하거나 좌절을 겪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은 표현을 할 것이다: 하나는 순교이다. 생명으로 자신의 이상을 희생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굴원이 물을 던져 나강을 던지는 것과 같다. 둘째, 불평한다. 시에서 가난과 비애와 재능을 표현한 억울함입니다.
도연명의 시는 빈곤, 질병, 슬픔에 대한 감탄과 침체 사업에 대한 불평으로 가득 차 있다. 이백의 호방함은 퇴폐적이지 않을 수 없다. 두보는 국계 민생에 관심이 있지만, 기개는 시전 할 수 없고, 실의에 빠진 슬픈 노래가 많다. 산에 오르기' 의' 그러나 친척과 친구의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혼자 내 배와 함께 있다' 고 말했다. 첸 ziang 의 \ "하늘과 땅의 황혼을 그리워하고, 나는 혼자 눈물을 흘렸다. \"; 리의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수시가 도착하자 호방하고 자연스럽고 하늘하늘하늘하며 활달한 어풍을 완전히 해냈고, 인생의 부귀빈천함에 대한 깨달음으로' 고단하고 낙락하고, 패하고' 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은 아마도 인생 경지의 새로운 확장일 것이며, 인간의 지혜의 큰 발전을 보여 줄 것이다.
수시는 어떻게 이런 경지에 이르렀습니까? 나는 이것이 수시 소년 이후의 두 가지 성격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수시는 어린 시절에 유도두 집의 가장 우수한 품격과 수양을 자신의 수양에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한편, 그는 어려서부터 확고한 유교 보국지, 즉' 군자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는 사상을 가지고 있다. "송사 스시의 전기" 에는 스시의 소년 시절, 그 모로가 그에게 한서 "범 비방전" 을 가르쳤다는 묘사가 있다. 범려 () 는 동한 시절 당쟁에서 박해를 받은 충신이다. 그가 청조의 특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있었다. 그가 박해를 받았을 때, 구차하게 살지는 않고, 차라리 자신의 생명을 바칠 것이다. 담시가 말한 것처럼, "나는 스스로 하늘을 가로질러서 곤륜산에 가서 연련을 유지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어머니를 떠날 때 나는 "부모님의 효심에 보답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범목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은 공명과 영예를 얻고 싶고, 장수하고, 부귀영화를 원합니다. 그는 둘 다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엄마는 네가 너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 "소수씨는 여기까지 읽고 자라서 비방자가 되겠다고 맹세했다. 수뮤가 말했다. "당신은 모범적인 비방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모범적인 어머니가 될 수 없습니까? ""
수시의 일생은 신당도 아니고 구염도 아니다. 어떤 정치적 박해를 받든, 조정으로 돌아가기만 하면, 그는 여전히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어떤 파벌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파도에 쫓기고 싶지 않다. 그래서 그는 그렇게 많은 비방을 받았지만, 그의 소망, 이상, 품행은 한결같았다. 결정적인 순간에 나는 진실을 말할 수 없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내 입에 파리처럼 뱉지 마라."
수시의 소년시절도 장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장자를 좋아했다. 장자 소요유' 에는' 옛사람이 쏜 산, 사람이 살고,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아름다운 것은 처녀와 같다' 는 비유가 있다. 만약 네가 하늘에 잠겨 있다면, 너는 익사하지 않을 것이다. 가뭄이 있으면 금석류를 보고, 토산은 초조하고 덥지 않다. " 이 비유는 고도의 성취를 묘사한다. 과거에 찍은 산에는 도가 실물이 있다고 한다. 그의 피부는 얼음과 눈처럼 하얗고 몸매는 처녀처럼 아름답다. 홍수는 물에 잠기지 않고, 가뭄은 석두 녹여 토산을 태울 수 있지만, 그는 다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도교 정신 자기 보호의 윤리를 표현합니다. 또한' 장자 양생주' 는 한 해소 전문가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 칼은 근 19 년 동안 사용되어 수천 마리의 소를 알게 되었고 칼날은 새것 같다' 고 말했다. 이것은 수양에 관한 것이다. 장자 소요여행' 에도 이야기가 있다. "북명에는 물고기가 하나 있는데, 이름은 군어라고 하는데, 얼마나 큰지 알 수가 없다. (마크 트웨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새, 그 이름 펭, 펭 뒤, 나는 천 리를 모른다; 분노하여 날아가고,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새입니다.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합니다. 남명동, 천지도. " 이 높고, 호방하고, 깊고, 무단결석한 수양성, 상상력의 이야기는' 장자' 에서도 많이 이야기한다. 스시는 어렸을 때' 장자' 를 읽었다. 그가 말하길, "저는 무언가를 본 적이 있지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책 한 권을 보니 내 마음이 깊어졌다. " (송석 수전) 그의 뜻은 그의 마음속에 말할 수 없는 생각이 있다는 것이다. 지금' 장자' 를 읽고 있는데 장자가 방금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흥미진진하다. 들깨가 어렸을 때 불가가 말한 것처럼 지혜롭고 도가에게 에센스가 조기 계몽을 했다고 설명했다. 소시가 어릴 때 유도두 집의 가장 우수한 성격과 수양을 자신의 수양에 통합할 수 있었던 것은 수시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이었다.
앞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스시의 두 가지 인생 태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것이다.
수시는 인생에 대해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고난과 좌절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취한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진퇴실한 것은 목숨을 잃는 것도 좋지 않다" 고 말했다.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성과 사랑은 시종 집착하며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법원으로 돌아 가기만 하면, 무슨 정기인지 말해야 하고, 또 말해야 한다. 천신만고 끝에 그는 여전히 그렇게 충성스럽고 시원했다. 비하된 관원이 없을 때, 백성들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봉상인에게' 소현에너지' 라고 불리는데, 그는 밀한 가뭄을 구해서 서주의 수해를 구했고, 항주의 서호를 보수하고, 휘주의 다리를 수리하고, 여주의 병원과 학교를 수리했다. 그는 백성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가는 곳마다 훌륭한 정치적 목소리가 있었다. 고난은 수시의 위대한 인격을 만들었다.
셋째, 스시의 시
수시의 시를 말하고 언급하지 않는 것은 마치 항주에 가서 서호를 보지 못한 것과 같다.
(a) 스시의 시
수시의 문학 창작 중에서 시의 수가 가장 많다. 현존하는 시 중 가장 많고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은 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이다.
수시가 자연 경관을 찬양하는 시사는 흔히 평범한 경물을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정취나 이치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혜충강변 야경',' 호수에서 초청후비' 등 강남의 호광산색, 완곡한 우태, 초봄의 화권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끝없는 정서가 있다. 한편, 실린 벽의 제목은 산을 보고 깊은 철학적 의의를 지닌 문제를 제기했다. 그것은 관점과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난제의 출발점도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가 일방적이라는 것을 경고한다. 사물에 대해 정확하고 전면적인 인식을 가지려면 자신의 편협한 범위를 넘어 개인의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복잡한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전체와 국부, 거시와 미시, 분석과 종합의 관계를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고, 진리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는 사실을 경계하게 한다. 수시의 이런 흥미진진한 경치는 여기서 생각을 자극하는 시와 어우러져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바로 송시에서 소위' 이성'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것은 수시의 또 다른 주요 내용이다. 수시는 제세에 뜻을 둔 시인이다. 그는 추운 평원에서 태어나 벼슬을 한 후 하층 민중으로 강등되어 이런 시를 쓸 수 있는 기초를 제공했다. 오중천부담 등 시가는 모두 이런 정신을 반영한다.
수시도 종종 역사 제재를 빌려 현실 정치의 폐단을 폭로한다. "리치담" 은 바로 이런 시 중의 명편이다. 시인이 감히 투쟁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수시의 특징은 산문과 의론 풍격이다. 그는 각종 제재를 알맞게 염색할 수 있고, 모두 매우 조화롭다.
수시의 산문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한은 조수, 류여천" 이라고 불렀다. 유럽은 한처럼, 수는 바다와 같다. "
수시의 잡문은 암기, 전략, 해설, 잡평 등이 있는데, 그 중 중요한 것은 사평, 정론이다. 대표적인 문장 중 하나인' 교전수전술' 은 안사위독한 문장 한 편이다. 작가는 북송구안의 현황에 근거하여 전술을 지키는 전략을 제시하여 현재의 폐단을 매우 타당하게 지적했다.
수시의 서술문에는 비지열전, 산수여행기, 파빌리온 누각 이야기 등이 있다. 수량은 많지 않지만 수문에서 가장 높은 예술적 가치와 최대의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비지전의 대표작으로는' 방산자전' 과' 유서정전' 이 있다. "석종산" 은 과학적 고찰의 성격을 지닌 산수여행기이다. 그것은 서면형식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석종산 이름의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 "보지 않고도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가?" 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
소품은 수시의 산문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수량이 많고 예술적 성취가 높다. 산문, 서문, 편지, 잡문 등이 포함된다. 이 문장 들은 대부분 손으로 쓴 것으로 작가의 마음과 개성을 드러내며 매력과 재미가 넘친다. 일여' 와 같다.
수시의 부는 홍벽부 전후에 가장 유명하다. 전적벽상부' 는 달의 가을밤, 친구와 함께 배를 타고 적벽을 타고 달빛 속의 풍경을 통해 인생과 우주의 철리를 탐구하고 있다. 어느 정도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초연한 생활태도와 낙관적인 상큼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적벽부' 의 저자는 동쪽의 산경에 올라 청풍명월 신선 로밍에서 초연물 밖의 찰랑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두 편의 시 언어가 흩어져 있고, 성운이 우렁차고 화목하며, 주체간 문답의 자연은 송대 산문의 좋은 작품이다.
(b) 스시의 단어
수시는 중국사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단어는 제재, 스타일, 의경, 언어 리듬 등에서 모두 새로운 돌파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성과를 사학 분야로 확장하여 사학 창작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수시의 단어에 대한 공헌은 단어에 대한 인식과 평가를 높이는 데 있다. 그는 시와 다른 사람의 인위적인 경계를 깨고 시를 진정으로 독립된 서정시로 만들었다.
제재에서 수시는 시인의 시야를 전통적인' 화간',' 존전' 에서 인류 사회로 끌어들여' 무심코, 할 말이 없다' 는 평가를 받았다. 수사가 많은 제재에서 서정시, 영물사, 전원사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정시의 경우, 전통적인 로맨틱한 부드러움 외에, 수시는 대담하게 발전하여 서정시의 풍격을 문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점차 변화시켰다. 그는 글로 자신을 표현하며 자신의 정치, 애국, 향수, 심지어 광범위한 인륜을 직접 표현했다. 예를 들어' 유원 춘색' (고정등) 은' 군자, 요순' 과' 집을 이용하고 시간을 이용하라' 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강성자' (노인담소년광) 는 밀주 사냥의 성황을 기록하며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 4 할머니의 사랑하는 아내 왕부의 또 다른 추모작품도 있다. 즉, "10 년 생사 두 망망 ......", 자신의 슬픔을 꿈으로 표현하는데, 그들의 진심은 진실하고 가슴이 찢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물시는 30 여 곡으로 예술적으로주의를 기울이고, 모양의 묘사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신 같은 묘사를 강조하며, 글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탁도 쓸 수 있다. "수룡은음" 과 같습니다.
수시의 산수전원시는 송사 제재에 대한 돌파구이다. 그는 서주에서 다섯 편의 시' 라쿤계사' 를 창작하여 농촌 풍경, 농민 이미지, 노동생활, 농촌 풍속을 마치 산뜻하고 아름다운 목가처럼 묘사했다.
사풍 방면에서 수시는 대담한 경지를 창조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염노교' (대강동, 파도) 다. 시인은 이곳에서 장려한 산하의 풍경을 묘사하고 무한한 시공간을 통제하고 고대 영웅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하며 자신의 재능을 한탄하며 영웅의 침울함을 감개한다.
수시도 결달사를 창작했다. 무단결달이란 마음이 넓고, 자유롭고, 촌스럽지 않고, 낙관적이고 명랑한 창조적 인격을 가리킨다. 무단결달은 수시의 인격적 특징으로, 소사 중 무단결달어가 많기 때문에, 결달어는 소사의 주요 풍격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 노래 헤드" (달이 언제 있을 것인가). 이 단어는 모두 달이지만 곳곳에서 인사와 관련이 있다. 시인은 달과 대화를 나누고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며, 결국 자연으로부터 위안을 얻고,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 마음의 넓이를 이루는 것 같다. 바람을 맞으면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마라) 같은 말이 있다.
스시의 전통적인 완곡한 단어도 잘 만들어졌다. "수도꼭지" (꽃비꽃처럼), "나비연화" (꽃사홍살구가 작다) 등.
스시는 언어와 기질에도 혁신이 있다. 소어 언어는 신선하고 질박하며, 세련되고 유창하며, 류사의 소박함과는 달리, 꽃간사의 풍부함과는 달리 청수하고 수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음정에서 그는 관대하고 분방한 곡조를 많이 도입했다. 예를 들면' 진원춘',' 장한가',' 밍크 머리',' 하심랑' 등이다.
요컨대, 수시는 마침내 수시의 자세로 한 세대의 문호를 이루었다!
스시의 일화
범추가 태어나기 10 년 전, 그의 아버지는 홀로 세계를 유람하셨고, 그의 어머니는 고금의 성패를 이해하는 책을 한 권 주셨기 때문에, 그는 그의 생각을 말할 수 있었다. 동한 시간표 독서, 안도감, 물었다. "만약 내가 시인이라면, 우리 엄마가 허락하셨을까?" " 석성은 말했다: "당신은 엄마가 될 수 있지만, 나는 엄마가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송나라 수시 전기)
문우 오공 가우 2 년, 예부 시험. 방석문의 이상한 결함이 우세하다, 오양휴스, 대가, 그를 구할 수 있다. 그가' 논형과 충성' 이라는 책을 받은 것은 놀라운 일이다. 그는 학자로 대관되기를 원했지만, 그는 그의 손님에게 무슨 망설임도 했지만, 그것을 2 위에 올려놓았다. 그는' 춘추' 에서 1 위를 차지했고, 그다음에는 합격의 B 급이 뒤이어 책으로 수정했다. 메이유 성은 "나는 그것을 피해야 한다. 청자는 처음에는 매우 피곤했지만, 오래도록 승복했다. (송나라 수시 전기)
왜 동포의' 충용서론',' 삼자를 죽이라',' 삼자를 죽이라' 를 써야 하는가? 메이 여성은 유럽 대중에게 전시된 작은 시험관이다. 대중은 "이것은 무슨 책입니까? 클릭합니다 여성은 "왜 근원이야! 그가 명단을 열고 동포의 이름을 보았을 때, 오공이 말했다. "이 랑은 분명히 증명할 것이 있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첫 번째 질문인 동파도 "왜 원천인가!" 라고 말했습니다. "여성과 결합하다. 그것의 영웅주의를 장려하다. ("송인 이야기집")
유명한 양동신 (동파) 이 처음으로 수도로 이동했을 때, 많은 참가자들이 같은 시간에 있었다. 곽양 한위 공우는 "술이 여기 있으니 모두가 감히 경쟁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왜요? " 이 언어가 이미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시도하지 않고 떠나는 사람들은 10 배로 덮일 것이다. ("송인 이야기집")
베테랑은 옥당 동파에 대해 꽤 심취가 있다. 어느 날 그들은 두목의' 아방궁푸' 를 여러 번 읽었는데, 한 번 읽을 때마다 탄식하며 밤늦게까지 한숨을 쉬었다. 두 명의 노군인은 모두 산시 () 의 군인으로, 오래 앉아 있으면 매우 고생스럽다. 한 사람이 한숨을 쉬며 조에게 말했다. "그에게 어떤 유익이 있는지는 알지만, 나는 긴 추운 밤 후에 잠을 자지 않을 것이다." 일련의 억울한 일이 있은 후, 그 중 한 명은 "두 문장도 좋다" 고 말했다. " 그 사람은 화가 나서 말했다. "너와 무슨 상관이야?"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그를 사랑하고' 세상 사람들은 감히 말하지 못하고, 감히 화를 낸다' 고 말합니다. 삼촌은 누워서 듣고 내일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포는 웃었다: "이 사람도 눈치가 있다. 클릭합니다 "("송인 이야기집 ")
처음에 작문은 동파 작문을 묻고 싶은 방법이다. 언덕은 말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도시에 물건을 심는다면, 당신은 나를 위해 사용하고 싶습니다. 만약 네가 한 가지 물건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돈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돈을 받으면 뭐든지 쓸 수 있다. " 작문이 먼저 의도적이라면 역사는 나를 위한 것이다. "("송인 이야기집 ")
일생의 즐거운 동파는 "어떤 일생은 아무것도 즐겁지 않지만, 문장 쓸 때는 필봉이 우여곡절되어 마음대로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세상에 이보다 더 즐거운 일이 없다고 주장한다. "("송인 이야기집 ")
황루직연은 동파를 연기하며 말했다. "사이 우군의 책은 거위가 되는 책이다. 요즘 한종유는 식탐이 많다. 한 첩씩 받을 때마다 야오림네 집에서 양고기 몇 근을 바꾸는 것은 양을 바꾸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한원에서 대중은 어느 날 유학자 () 가 제인 () 을 보내 신문을 보냈다. 방문객이 급하자 대중은 웃으며 말했다. "관에게 말을 전하라, 오늘 머리를 죽여라." " ("송인 이야기집")
응답자: 무망명 네티즌-아동금석은 7 학년 9-28 2 1: 18 에서 태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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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파, 즉 수시 (기원1037-1101), 쓰촨 미산인. 그는 아버지 소견과 형 소철과 함께' 소삼' 이라고 불린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고전과 역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지아? 이듬해 (서기 1057 년) 진사, 구양수의 칭찬을 받아 수도에서 까치로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북송 () 의 격렬한 변법 운동과 신구당 다툼의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그는 여러 차례 황주 (), 휘주 (), 희주 () 로 강등되어 상주에서 죽었다.
소동파 * * * 는 2700 여 편의 시, 300 여 자, 유포한 산문을 남겼다. 우리나라 작품이 가장 많고 질이 가장 좋은 작가 중 한 명이다. 서예, 그림, 음식, 의약, 선종 등에서도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응답자: 양동-마술 견습생 1 관 9-30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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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1037-1101), 쓰촨 미산인.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시인, 화가, 서예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
수시는 북송인종 영종 종신 철종 혜종오대를 경험했다. 그가 벼슬길에 처음 들어온 것은 북송 정치사회 위기가 드러나기 시작했고, 사대부 개혁의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는 시기였다. 송신종희녕 년, 왕안석은 신법을 실시하여 송조 () 가 빈궁하고 약한 국면을 바꾸길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소식 () 은 개혁을 주장하고 수구 () 에 반대하며 호강 () 을 억제하지만 왕안석 () 의 변법 이론에 동의하지 않는다. 수시는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며 종신의 특수정책황제에게 "의사를 구하는 것이 너무 빠르고, 입국이 너무 많고, 말이 너무 넓다" 고 조언했다. 개혁파의 이러한 의견과 제안들이
반대, 스시 는 먼저 항주, 밀주 후임, 서주 저우 현 을 선고, 외지로 옮겨야 했다. 그가 벼슬을 하는 곳은 민정을 이해하고 백성의 생산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는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다.
수시는 구양수 이후 송대 고문운동의 선두주자로 산문작품은 줄곧 4 천 편 안팎으로 남아 있다. 그의 위대한 공헌은 구양수와 함께 안정적이고 성숙한 산문 스타일을 세웠는데, 세상 사람들이' 붕소' 라고 부르는 데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처음 온 것은 수완이 있고, 조화가 일치하며, 교묘하고 졸졸졸하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송시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표지인 것 같다. 그의 대표작:>,<& lt 해당화 >>,<& lt 제목 < 실린벽 > > ,<& lt 혜숭춘강 야경 >>,<& lt 류경문 >>,<& lt 봄밤 >>,<& lt 리치한숨 >> 등. 수시의 단어는 제재, 의경, 스타일, 언어, 기교 등에서 모두 과감한 발전과 혁신을 가지고 있으며, 남송신기질과 함께' 수신' 사파라고 불리며 한 세대의 호방사풍을 창조하였다. 그의 대표 작품은 >; ,<& lt 생강. 마오 이순신 일기 < 정월 20 일 꿈 > 〉& gt;; ,<& lt> (숲 속 타엽소리 듣지 마라), << 연산자 >>. (무월 매달림 오동나무). & gt 등. 수시는 송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4 대 서예가' 라고 불렀다. 수시는 송대의 유명한 화가로,' 호주주묵파' 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스시는 죽은 나무, 실크 대나무, 꽃과 새, 특히 부처님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가 그린 묵주는 분명하고 힘이 있어 쉴 틈이 없다. 나무가 마르면 대나무는 산을 깨고, 곧장 명중 같다.
수시는 유본으로 부처님, 도의 길이를 박채할 수 있고, 유우를 섬기고, 진부하지 않고, 선도를 잘하며, 세상을 싫어하지 않고, 참선은 질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귀할 때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도 않고, 게으르지도 않고 즐겁지도 않다. 역경에 처했을 때, 상황에 따라 평안하고, 낙관적이고 소탈한 마음으로 생활과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추구를 견지할 수 있다. 따라서 수시는 현실 생활에서 예술 생활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자신의 파란만장한 처지를 예술적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찬 생활로 변모시켜 그의 다채로운 문예 창작에 구현될 수 있다.
수시
수시 (1037-1101년), 쓰촨 미산인,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 화가, 아버지 수 스시는 스물한 살 때 이미 수재였다. 종신 시대에 그는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했다. 원풍은 3 년 (1080),' 우대시안' 으로 황주를 용단 조수로 폄하하였다. 황주에서 4 년여 동안, 성동파에서 경작지를 하여' 동파거사' 라고 불렀다. 철종이 즉위 후, 한림학사, 상좌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하여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사면 북쪽 반환, 도중에 상주에서 죽고, 허난 () 현 () 에 묻혀 문중공 () 을 쫓다.
수시가 지방장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많은 혜민의 좋은 일을 하여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다. 수시는 박학다재한 수필가로 당송 8 인 중 하나이며, 그의 문학 작품은 북송 문학 창작의 최고 성과를 상징한다. 수시는 유명한 시인으로 송대의 유명한 시인 황정견과 함께' 수황' 이라고 불렀다. 걸출한 시인 수시는 호방한 사풍을 창조하여 걸출한 시인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리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는 황정견, 미피,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수시도 유명한 화가이다. 또한 농토수리, 교육, 음악, 의학, 수학, 금석학, 미학, 요리 등에서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수시 (1037-1101)
공자 는 전쟁, Meishan (이 쓰촨 Meishan 카운티) 사람들 을 말했다. 그는 북송 시대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는 왕안석의 급진적인 개혁 조치에 반대하고 사마광이 신법을 폐지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아 신구당의 배척을 받아 벼슬길이 매우 울퉁불퉁하다. 그는 경우 () 에서 3 년 태어나 가우 () 에서 2 년 동안 수재 () 를 했다. 단명당에서 수재를 한 적이 있고, 한림에서 수재를 한 적이 있고, 벼슬을 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