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의 위병은 많이 먹은 것처럼 보여서 배불리 먹었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한의학에서 복통이라고 한다. 너의 위는 매우 멍청하다, 너는 네가 배부르다는 것을 모른다. 또 한 사람은 자주 화를 내고, 성질이 특히 나쁘고, 위장 문제가 심각하다. 일반적으로 그의 입은 비뚤어졌다.
사실, 사람들은 화가 났을 때 식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화가 난 사람들은 종종 "나는 너에게 가득 차있다" 고 말한다. 화를 낼 때 복부의 팽창을 일으키는 호르몬을 분비해 식욕이 전혀 없고 각종 소화액 분비가 적어 소화 기능에 매우 불리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식습관이 바뀌어 소화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왜 사람들은 화가 나거나 슬플 때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화가 나면 위에 위기가 생긴다.
Gt 왜 내가 화가 났을 때 먹을 수 없습니까? 네, 화가 났을 때 밥을 못 먹어요. 저도요. 그래서 나중에 제 자신을 조절했어요. 소리 내지 않으려고 앉아서 얘기 좀 잘 하고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행복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왜 헤어지자마자 밥을 못 먹어요? 왜냐하면 나는 배고프지 않기 때문이다.
왜 사람이 슬플 때 음식을 먹을 수 없나요? 당신의 감정은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우선 이 점을 잘 파악해야 한다. 둘째, 끊임없이 생각해야 한다: 나는 줄곧 걱정하고 있고, 계속 웃고 있다. 나는 왜 웃으면서 소탈하게 하루를 보내지 않니? 어차피 나는 나 자신을 위로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매일 하루가 적다. 기분이 나쁠 때마다 생각해 보세요. 괜찮아요, 괜찮아요. 별거 아니잖아요? 다 지나간 일이 아닌가 ... 행복도 하루이고 고통도 하루다. 왜 매일 행복하게 지내지 않습니까? 인생은 자신의 것이니, 네가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 매일 아침 일어날 때 자신에게 미소를 지어라. 아무리 어려워도 네가 처리할 수 없는 것은 없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는다. 너의 마음이 아프고, 울고, 슬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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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언어로 우리의 분노를 표현하고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대뇌피질에 의해 통제된다. 대뇌피질에는 사람의 사고, 책 읽기, 신문 읽기, 지식 축적, 감정 표현, 구체적인 행동 등 많은 것들이 있다. \ r \ 대뇌피질은 물건이 많지만 업무 안배는 매우 조리가 있다.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하나의 중심만 있습니다. 즉, 한 가지 일만 처리하는 것입니다. 큰 일이 때때로 함께 모이더라도 하나의 해결책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r \ 대뇌피질은 일을 처리할 때 관련 부위에서만 흥분을 일으키고, 이 부위가 흥분되면 다른 부위는 억제된다. 네가 독서에 매료된 것처럼, 종종 주변의 일에 눈을 멀게 한다. \ r \ 우리가 배가 고파서 먹고 싶을 때 대뇌피질이 먹고 싶은 부분은 방 안의 유일한 흥분점이고, 다른 부분은 억제 상태에 있다. 하지만 이때 화가 나면 대뇌피질의 다른 부분이 강렬하게 흥분되고, 원래의 부분이 억제되어 식욕이 줄어들어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건강지혜: 왜 화가 났을 때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까? 우리는 평소에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이런 말을 들을 수 있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아 밥을 먹을 수 없다." " 이것은 일반적인 말이지만, 양생에는 깊은 이치가 있다. 나는 동서남북의 방향과 우리의 전통문화 이해의 방향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지도를 사용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명언) 이것은 자연스럽게 약간의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서양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한의사에 대한 비판, 즉' 좌측 간우폐' 이론을 불러일으켰다. 우리의 생리학에서, 우리는 우리의 간이 실제로 오른쪽에 있다는 것을 안다. 왜 우리 조상들은 간을 왼쪽에 두었을까요? 사실 우리 조상은 간이 오른쪽에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좌측 간우폐' 의 이론은 문화이론이지 생리이론이 아니다. 그래서 이 서양 의학은 한의사가 기본적인 의학 지식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하는 한의사를 공격하는 이유를 찾은 것 같다. 한의사가 병을 고칠 수 있습니까? 한의사가 억울함을 느끼다. 우리는 서구에서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을 치료했다. 우리가 구할 약이 없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 선조들도 그렇게 말했는데, 어떤 그럴듯한 이유도 서양 의사와 맞서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억울한 한의사를 위해 공정한 말을 하게 해주세요. 서양 의학의 이 말은' 좌측 간우폐' 로 상식에 어긋난다. 사실 내가 앞에 묻힌 복선이다. 이것이 내가 대략적인 지도 방위와 내가 확인하려는 방위를 보고 싶은 이유이다. 그래서 저는 제 건강 지혜는 쓸데없는 말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 공학입니다. 나의 위대함이 아니라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이런 지혜를 주었다. 모두 알다시피 이경 문화에서 동속은 용과 간이 있는 곳이고, 서속은 백호와 폐가 있는 곳이다. 용호백호는 일을 말하고, 나무는 간폐를 말한다. 따라서 동양과 서양이 반대되는 것처럼 청룡과 백호가 마주치면 우리 조상들이 말한' 좌측 간우폐' 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 조상들이 이 생리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좌간우폐' 는 전혀 서의해부학설이 아니다. 화가 나면 밥을 못 먹어요. 우리 모두가 겪을 수 있는 일이지만, 자신이 화가 났을 때 밥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간지목, 중추비토, 즉 위가 흙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화를 내는 것은 바로 화가 나서 간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즉, <역경> 안에서 성미가 난폭하다고 한다. 모두 알다시피 목간은 동양의 주요 상승물로 생발이라고 한다. 뇌병변을 제외하고, 우리의 평소 두통과 현기증은 모두 간양에서 항진하는 표현이다. 결코 너의 머리에 정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역경> 중에 간은 추울 때 대체되거나 대표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고대 중국어에서' 추함' 이라는 표기법은 하나의 인식자로, <역경> 문화와' 내경' 문화에서 매우 풍부하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우리는 자주 카드를 찍습니까? 만약 우리가 주먹을 날렸다면, 다음 번 통상적인 무력방식은 무엇입니까? 손을 회수하는 것을 의미하고, 그 세로로 회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광대로 분장하는 것은 손을 뻗어 손을 움츠리는 것이다. 이렇게 왔다 갔다 해야만 주먹을 견지할 수 있다. 내경' 링란미어에서 간은' 장군의 관원' 이라고 하는데, 그 정책은 안 된다. 사람마다 이 설법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너에게 장군을 전투가 치열한 병사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장군은 직접 싸우는 사람이 아니라 전투를 지휘하는 사람이다. 나는 이렇게 이해한다.' 장군의 관님,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가' 는 것은 당신의 간이 장군과 같고, 당신이 전략을 관장하고, 생혈을 저장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략명언) 그래서 옛사람들은 추함을 간상, 즉 간경이 명령을 받는 순간으로 돌렸다. 동남북서쪽의 이치를 아는 사람들은 간이 성장의 주요 원천이며 간은 나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무는 태어날 때 불이었고, 불은 남방에 속심이었고, 게다가 드문 분포가 있는 코끼리가 있었다. 그래서 슬픔은 사실 분노로 인한 것이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화가 났다고 하는데, 사실은 슬프고, 슬퍼하는 것은 간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좀 재미있다. 우리가 이것을 양생에 적용하는 것은 광대가 왔을 때, 즉 1 에서 3 시 사이에 잠을 자지 않으면 간혈을 기르지 못하면 자연히 화가 나고 괴로워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평소 화가 많이 났을 때 간이 먼저 아픈 게 아니라 허리가 먼저 아픈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우리 조상들은 이것이 간 신장의 동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가 화를 낼 때마다 항상 오른쪽 간의 하반부, 즉 신장이 먼저 아팠습니다. 이것이 바로 고대인들이 말한 간 신장의 동원이다. 신장이 어디에 있어요? 북방에 있다. 나는 왜 내가 화가 났을 때 음식을 먹을 수 없는지 아직 대답하지 않았다. 사실, 저는 여러분 앞에서 이 건강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내경' 과 <역경> 미묘함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말을 했습니다. 간은 나무에 속하고, 비장은 흙에 속한다. <역경> 오행이 상생상극이라는 이론에 따르면, 목투과는 화가 났을 때 나무 위치에서 태어났다. 음식을 먹을 때는 뱃속에서 먹는다. 무투코니까 너는 당연히 먹을 수 없다. 그래서 화를 내는 것은 간상목, 신장상수, 화상심, 중추비장과 관련이 있다. 화가 나서 못 먹어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화가 나서 밥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은 정말 독립된 현상이 아니라 진정한 접촉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지혜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중국은 살기 어렵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중국 인재만이 이렇게 많은 고전 저작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내경' 과 <역경>.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정말 기쁘다, 왜냐하면 진교가 정말 악취가 나기 때문이다. 앨범에는 관련 사진이 몇 장 있다. 양생의 관점에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간 위를 보호하는 방법이다. 사실 오곡 잡곡은 정말 좋은 물건이다. 시금치, 파파야, 옥수수, 녹두, 계란, 영지 등을 많이 먹어요. 모두 이간양혈이라 간에 아주 좋아요. 맥도날드 켄터키와 같은 튀김은 사실 간을 다치게 하는 음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알코올 중독이 간에 해롭다고 말한다. 저는 백주회사의 운영감독이지만, 저는 알코올 중독에 정말 반대합니다. 하지만 술에 취하지 않고 사교가 필요하다면? 술을 마신 후에 즐겁게 식탁을 떠나지 마라. 네가 가장 좋은 방법은 마신 후에 뜨거운 탕면 한 그릇을 먹는 것이다. 위가 좋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중추비장은 정말 곧 기능을 잃게 될 것이다. 내가 이 장을 다 읽었을 때, 너는 승승장구, 승승장구, 승천의 이치를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고, 너도 왜 용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양생할 수 있는 오래된 지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에게 감사하지 말고, 우리 성현에게 감사하라. 그들이 나에게 이렇게 사귀도록 가르쳐 준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우리의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든 간에, 우리가 수천 년 동안 한하 문명 앞에 서 있을 때, 정말 자신이 난쟁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왜 염황자손이라고 자칭할까? <역경> 속의 사람들은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우리를 인도하고 있으며, 심지어 과학 연구에도 있다. 만약 당신이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당신의 과학 연구, 업무, 공부에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심지어 우리의 부부 관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네가 교통을 잘한다면, 너는 행복할 것이다. 아이고, 또 우연의 일치야. 어제 인석을 쓴 보건은 인석에서 끝났고, 오늘은 추석을 쓴 보건이 추석에서 완성되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며, 우리 조상들이 힘 속에서 나에게 알려준 것이다.
물을 걸 때 항상 입맛이 없어서 음식을 먹을 수 없다. 왜 내가 아플 때 기분이 좋지 않니? 원액을 주입하는 것은 포도당이고, 포도당은 혈액에서 음식물이 위에서 소화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고픔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