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 때, 갈홍이라는 유명한 의학가가 있었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연구할 때 석지라는 목화석을 주시하고 연구하며 관련 기록을 작성했다. 갈홍 (284-344) 은 단양 주용현 (현 장쑤 주용시) 에서 태어나 광둥 루브산에 은거해 연단, 채약 작업에 종사해 사망할 때까지 일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포박자',' 네모난 팔꿈치 뒤 구조사',' 김궁요략' 이 있다. 중국 10 대 명의사 중 한 명이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 저술들은 명대 명의인 이시진의' 본초강목' 에서만 몇 가지 단서를 찾을 수 있을 뿐이다. 본초강목' 의 신약 품종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갈홍은 "사, 사향도" 라고 말했다. 석계지의 석굴에는 계화나무 같은 나뭇가지가 있지만 단단한 석두. 높은 발, 밝고 매워요. " Li Shizhen 은 "Guizhou puding si 에는 rockery 와 나무가 있습니다. 줄기와 나뭇가지는 모두 돌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두리안 같은 잎이 무성하고 꽃이 시나몬 같다. 딩 시, jiajing, jiao Xicheng 는 bikang 깨진 소나무 화석 으로, 시 기록을 작성 하지만, 그 이름을 모른다. 사진과 포박자에 따르면 석계지라고 합니다. 바닷가에는 돌매, 가지경사백, 잎은 측백처럼, 구름도 월계수 같다. " 시귀, 석매, 백석의 형태 특징에 대한 상술한 연구에 따르면, 사척은 분명히 목화석이다. 이시진은 그 약용 가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단지 갈홍의 말을 인용했다. "주지는 가루나 물로 두드려 복용하여 지능을 건강하게 하고 영원히 살 수 있게 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석지는 일종의 목화석으로서 동진 의학가 갈홍의 저서에 기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에는 자연 현상에 대한 과학적 해석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자연 현상을 최고의 신령으로 여겨 자연을 신화시켰고, 자연도 단단한 석두 발생과 기원을 신격화하였다. "산이 가스의 싹이라 정밀하고 구름이 함유되어 돌을 만지며 나왔다" 고 생각하는 것을 "운근" 이라고 한다. "부정적인 토양이 나오고 돌로 변한다" 고 생각하는 것은 "흙매듭" 이라는 말이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석두 떨어졌고, 별도 떨어졌다" 고 생각한다. "유성", "비 별" 이 있습니다. 녹송석은 흔히 느슨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른바' 돌이란 무엇인가, 소나무란 무엇인가?' " (육귀몽 두 편의 시서). "별 화석, 느슨한 고체 에너지. 클릭합니다 (송, 차약수 \ "동원석송 \"). 느슨한 변화, 나무 변화, 노송 나무 변화가 있습니다. 당송 시대쯤에 녹송석은 이미 신기한 베일에 가려져 신비로운 색채를 주었고, 그것을 석두 변신에 관한 신화 전설도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고대에는 고대 강건강에서 송화석을 던지는 것이 가장 오래되고 광범위한 전설이었다. 북송 구양수와 송치가 편찬한' 신당서' 에는 "야고를 뽑는 것, 즉 야고를 뽑는 것, 혹은 고대를 뽑는 것, 북방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서 곧장 동쪽으로, 심벌즈와 인접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쓰촨 강건하, 깨지고 던져진 강.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건강, 강건강, 강건강, 강건강) 3 년 후 석두, 색이 하얗게 변했지만 관절은 아직 남아 있다. 세계는 강건석이라고 부른다. " 고대의' 송화석 던지기' 와' 강간' 으로 녹송석을 지칭하는 것은 모두 이 전전에서 기원한 것이다. 바곡야는 북부 철러부 중 하나로 쿠론과 하이랄 북부 국경에 위치해 있으며 헤이룽장 가까이에 있다. 신비로운 강건강은 이때부터 중국 녹송석 문화가 북방에서 중요한 발상지가 되었다.
저장영강에서는 소나무 화석이 당대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영강현지' 역대' 사적지',' 묘관',' 선인석' 등에 따르면 여기에 천년송욕화룡이 하늘로 떠오른다고 한다. 당건충은 6 년 8 월 15 일, 유명한 도사 말이 자연스럽게 통화산에서 영강성으로 돌아와 그의 진관을 넓혔다. 그는 법정 앞에 있는 구송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소나무는 이미 3000 년이 지났으니 용이 될 수 없고, 석두 되어야 한다."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폭풍우가 불기 시작했고, 구송은 여러 시기 동안 떨다가 모두 석두 () 로 변했다. 갑자기 바닥에 석두 한 조각이 떠올랐는데, 6 ~ 7 피트 높이의 포위망을 넘어 느슨한 비늘이 나타났다. 내가 손으로 그것을 만졌을 때, 석뢰뢰는 소리를 내며 일부러 밀었지만, 석두 무늬는 움직이지 않았다. 송가대와 송가대 사이에는 옆에 송석정이라는 정자가 하나 있다. 이후 여러 차례 폐지되어' 영성 팔경' 중 하나로' 송석 조운' 이라고 불렸다. 청대 왕철산' 송화석' 시는 "선인은 용처럼, 구름의 뿌리는 깨어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신선이 너에게 손가락질하여 그것을 정신적인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 이것이 바로 고대 송화석' 과' 용수' 의 전고를 가리키는 이유이다. 저장영강도 이에 따라 중국 남방 녹송석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가 되었다.
악비' 충백' 에 대한 전설도 있는데, 비교적 인문적이다. 항주 왕월묘에는 열사묘 남서쪽 담장 옆에' 정충백정' 이 하나 있다. 관내에는 8 개의 목화석이 진열되어 있는데, 바로 전설의' 정충백' 이다. 남송대리사의 옥에 노송 나무 한 그루가 있다고 전해진다. 악비 억울하게 죽은 날, 천지가 갑자기 불공평하여 석두, 돌처럼 단단하고 가만히 있었다. 사람들은 이것이 악비의' 정충보국' 정신과 불굴의 민족기절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여' 충백' 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이 쿠퍼는 후에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고 한다. 청동치년 동안 교도소장 오재남송대리사 옥지 부근의 흙에서 파괴된 충백 몇 토막을 발굴해 중악묘로 옮기고, 흙을 대만으로 쌓았고, 그 위에 충백을 놓고, 직접 충백도를 그려 비석을 세웠다. 1922 년 저장사신 왕봉호는 이 충백들을 안교 악묘에서 현재의 왕월묘로 옮겨 충백정을 지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악비의 애국정신과 민족기절을 숭상하고, 그의 불행한 처지를 동정하며, 악비를 기념하기 위해 많은 민간 이야기와 역사 전설을 창조하였다. "충백" 전설이 대표적인 예이다.
소나무를 석두 모양으로 바꾸는 것은 특이한 유래를 가지고 있다.
송화석 던지기',' 송화석',' 중정 백선령 화석' 이 정말 당송 유물인가요? 사실은 그렇지 않다. 과학적으로 이 화석들은 송과에 속하는 고식물 화석으로, 고생물학적으로' 실리콘화 목재' 라고 불린다. 그들의 역사에서, 당송 이후 수천 년보다 훨씬 더 멀리, 적어도10/2 억년이 있다. 지각 운동으로 원시림은 곧 진흙과 자갈에 묻혔다. 지층압력과 지열의 영향으로 나무의 이화 성질이 변했다. 고농도의 실리카 용액이 나무에 침투하면 나무의 탄소 함유 물질을 교체하여 명확한 나뭇결 고리가 있는 실리콘을 형성한다. 실리콘나무는 중국 신창, 절강, 베이징 연경, 신장 기대 등 중국과 전 세계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이 규화목들은 전체 지질 역사와 생물 발전사의 중요한 증거이며, 재생할 수 없는 고대 보물이다.
당송 시대에는 살아 있는 실리콘 화목의 내력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었고, 자연에 대한 경외와 충신 신선에 대한 숭상심을 품고 흥미진진한 전설을 꾸몄다.
사실 우리나라 고대 학자들 중에는 일찍이 천여 년 전부터 실리콘 화목을 주목하고 연구한 사람들이 있었고, 고대 문헌에도 실리콘 화목에 관한 기록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저명한 한학자 이요셉은' 중국 과학기술사' 에서 "고대 식물의 발견은 중국인에게 귀속되어야 한다. 중국인들은 일찍이 기원 3 세기에 소나무의 석화 현상을 알고 있었다" 고 썼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동진의학가 갈홍은' 포박자' 에서 석지를 연구한 결과 계화수 같은 실리콘나무를 눈치채고 석지의 약용 가치를 연구했다. 그는 세계에서 실리콘 나무를 연구하는 최초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당말 학자 두광정 (850-933) 은' 이기 노트' 에서 "오주 (현재 김화) 영강산정에는 죽은 소나무가 있어 잘못 끊어져 돌이 된다" 고 언급했다. 너는 그것을 녹이지 않고 물을 시험해 보아라, 그것은 너와 함께 녹을 것이다. 그것의 가지와 껍질은 소나무와 같지만 매우 단단하다. 몇 명이 사진을 깨고 외국 물건을 남겨 두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영강송화석의 외모 특징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송화석의 원인도 검토했다. 송화석은 물과 관련이 있다.
북송 과학자 심괄 (1030- 1090) 은' 맹시벽담' 에서 각종 미네랄 결정체, 화석, 운석을 여러 번 언급하며' 화석' 이라는 단어가 나왔다. 그는 심지어 유럽보다 400 여 년 앞서 화석의 출처를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심괄은' 맹시필담' 권 21 에서 여주 (현 산시 연안) 의 대나무 화석을 묘사했다 오주의 김화산 녹송석과 비교했습니다. 심괄이 문장 속에서 묘사한 실리콘화목의 광경처럼 산시 연안 부근 일대에서는 여전히 새로운 발견이 있었다.
남송학자 차약수는 재상 왕을 위해 쓴' 동원석송물어' 에서 저장신창의 실리콘화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당나라 때 고야에는 강건강이 있었고, 삼천 년 소나무는 석두 () 으로 변했다. 동양과 관계가 있는 줄 알았어요. 별 화석, 소나무, 고체 에너지. 왕위, 후위, 수재공, 송석 사랑. 방원 몇 리의 토인들 사이에 기석이 있다고 하는데 모두 벽이라 샀어요. 현지인들은' 너는 벽을 깨뜨릴 수 없다. 땅이 곧고 곳곳에 계곡이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테스트, 십량, 긴 오모, 무거운 백균, 동쪽 공원 으로 돌아갑니다. 당시 신창지역은 실리콘화 목재 매장량이 풍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 () 푸젠 () 푸전 () 인 정붕 () 의' 묵객보 코뿔소 ()' 에 따르면, "호산에는 백나무가 있고, 몇 척은 길며, 반화는 돌로, 반은 실목으로 변한다. 채는 의견이 다르지만 교통으로 인해 사적이다. "
명대 유명 여행가 서하객 (1586- 164 1 년) 은' 서하객 여행기' 권 11 에서 운남 영창수렴동의 또 다른 목화석을 묘사했다. 그는 이런 실리콘화의 원인에 대해 과학적 관찰과 묘사를 했다.
원대 오세계는' 이오보석화' 에도 송석을 기록했다. 심존충 (심괄) 은 "무산김화에는 녹송석이 있다" 고 말했다. 육계몽' 이택시리즈': "피아노는 녹송석을 추천합니다." 강특립' 녹송석의 노래': "호산백나무가 부족하고 강건절의 고인은." 참고: "호산에는 백나무가 있고, 반은 석두, 나머지는 경목이다. 회오리의 강건강은 느슨해서, 사람이 그것을 물에 던지면 3 년 만에 석두 () 로 변하고 관절은 모두 느슨해졌다. "
청대에 이르러 소나무 화석에 대한 묘사와 인식이 더욱 선명해졌다. 수도의 송석은 대부분 동북과 산둥 출신이기 때문에 당시 녹송석에 대한 감상은 주로 중국 북방에서 유행했다 (야오의' 죽엽정잡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