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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가의 인생 수양을 논하다

오늘날의 사회

연예인의 문턱이 이렇게 낮다.

무작위적인 수법인 것 같아요.

눈속임을 만들다

인간관계에 종사하다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진짜 예술가가 되려면

그렇게 간단하지 않아요

평생의 연습이 필요하다.

한번 봅시다.

진세빈 씨가 뭐라고 했어요?

예술가의 인생 소양

--첸 시빈

예술가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 쓰인다. 아름다움을 창조하지 않는 사람은 예술가라고 부를 수 없다. 예술가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예술이다. 중국화는 보통 경물 경지, 필묵경지, 인문경지의 세 가지 경지가 있다.

회화 기법과 필묵의 숙련은 물론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지만, 인문적 함량이 어느 정도 작품의 최종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조금의 인문적 내용도 사람들에게 상쾌한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술가는 예술을 잘 하는 동시에 생활의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서예 창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심붕선생은 "책 안팎, 예도" 에 대해 이야기하고, "책 밖" 의 수양을 중시하는 것에 대해 깊은 찬성을 표합니다. 성취가 있는 예술가는 반드시 높은 인생 수양을 가져야 한다. 나는 예술가의 수양은 주로 학식과 인품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진세빈은 백운 깊은 곳에 있다

지식

"만리길에 가지 않고, 만권도 읽지 않고, 화가가 되고 싶은데 얻을 수 있을까?" 동치창의 감개무량함은 한 예술가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에게 알려준다. 만권의 책을 읽는 간접적인 지식이든, 만리길을 걷는 진실한 감정이든, 모두 지식을 축적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중국의 예술은 줄곧 신비로 유명하다. 오직' 신비' 만' 신비' 는 예술이 아니다.' 신비' 만' 신비' 가 없다' 신비' 가 없다. 중국에서도 예술이 아니다. 그러나 종이와 잉크 사이에 이런 경지를 펼치려면 우선 중국 고전문학에 대한 명확한 파악이 있어야 한다. 예술은 고대에는 고아한 물건이었다. 화가는 줄곧 자신의 작품이 다른 사람에게' 속속' 으로 비판을 받는 것을 가장 두려워했다. 그림은 장인 스타일과 학자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일단' 저속한' 장인의 스타일에 이르면, 아무리 자세히 그려도 소용이 없다. 그래서 학자풍에 들어가려면 문화가 있어야 합니다.

중국 화가들은 모두' 3 점 그림, 7 점 독서' 이다. 중국의 서화는 결국 서예가의 인문적 소양에 달려 있다. 수: "붓을 빼면 산처럼 부족해요. 만 권의 책을 읽어야만 신을 알 수 있어요." 왕명비는 "서화서" 에서 "가슴에 백가의 책이 있어야 붓을 잘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명대의 이일화는' 죽연과 모준비기' 에서도 "모든 탁함은 없앨 수 있고, 책을 많이 읽고, 기이한 산수를 많이 탐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회화와 시는 서로 통하는 것이니, 책을 말려야 그릴 수 있다.

시와 서화 이론은 예술 창작에 지도와 규범적 의의가 있어 예술가는 많이 공부해야 한다. 제백석은 독서를 좋아하는데, 그의 한가한 편은' 숨결에 아직 책을 읽어야 한다' 는 문구가 있다. 그래서 그는 농민 목수이지만 창작을 잘해서 세대가 될 수 있다. 황은 학자이다. 그는 미술 편집자에서 일해서 많은 책을 읽었다. 현재 서화계의 심붕씨와 성태리씨도 수십 년 동안 편집 작업에 종사해 수많은 책을 읽은 사람이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모두 높은 인문경지를 보았다.

선인의 성과를 계승하고 고시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시사의 입의에 입각해야만 입의가 숭고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가는 당시와 송사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20 1 1 의 가을 촬영에서 왕일의' 당대시도' 는 1.2 억원으로 거래되었다. 푸포석의' 두보시도' 는 2009 년 가을 촬영에서 6002 만 홍콩달러로 거래가 성사됐다. 천가는 고전문학이 자양한 왕성한 예술생명을 반영한다. 물론, 독서는 문학, 음악, 춤, 과학 문장 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만권의 책에서 책을 읽는 동시에, 또 만리길을 걸어야 한다. 걷는 동안 사람의 기질을 단련하고 인생, 사회, 자연, 우주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도중에 나는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 풍토와 인정을 관찰하여 비바람 속에서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북송곽' 산수훈' 은 "사계절마다 체험이 있고, 봄산은 웃음처럼 가볍고, 여름산은 푸르고, 가을산은 화장처럼 맑고, 겨울산은 소슬하게 잠을 잔다" 고 말했다. 그는 사계절의 광경을 잘 파악할 수 있어서, 그가 자주 산들을 깊이 관찰하는 것과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종병만이 명산을 두루 돌아다닐 뿐, 명작' 산수서 그리기' 가 비로소 빛날 수 있고, 천고를 전해야 만년에 누워서 마음껏 헤엄칠 수 있다.

석도의 산거도

석도는 기봉 화고를 찾고, 황칠십 세 유람 바촉은 스케치 창작을 한다. 푸포석은 만리사생하며 걸으면서 글을 쓰고, 삶을 체험하고, 자연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산천의 끝없는 기상이 화가의 기질과 필묵을 자양시켰고, 시대가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함에 따라 그의 전시회' 산천의 새로운 모습' 이 화단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여러 가지 사실들은 사회에 들어가 자연으로, 느낌으로, 경청으로 들어가야 진실하고 독특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목적으로 과거를 복사하고, 문을 닫고, 아무리 닮아도 여전히 선인의 그림자 속에 살고 있다. 장대천의 모사 수준은 사람을 헷갈리게 한다. 특히 석도의 작품에 대한 모사가 얼마나 많은 전문가의 눈을 속였는지, 오늘날 우리는 예술에 대한 그의 독특한 이해와 표현을 중시한다.

석도죽국석도

물론' 만리길' 을 위해 일부러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여정, 바깥세상을 감지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한 사람이 현성에 있는데, 반드시 자신이 거주하는 현성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팔대산인은 공간을 초월하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전형적인 예이다. 그는 평생 강서를 떠난 적이 없지만, 이렇게 높은 예술적 조예가 있다.

이런 지식 통합 능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나는 책을 읽고, 하나는 산책을 하고 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걷기가 너무 얕다는 것을 이해한다. 사실, 산책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산책, 여행으로 간단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것은 또한 삶의 경험과 감정으로 확장될 수 있다.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고 게임의 마인드를 안고 놀면, 세계를 몇 번 여행해도 너무 깊은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만리길을 걸으면 축적된 지식을 예술가를 배우고 양성하는 고상한 정신으로 바꿀 수 있다.

황색의 "의손의 필치"

누군가의 도덕적 자질

왕우는 "그림을 배우는 자, 선립품" 이라고 강조했다. 제품을 위해 나서는 사람은 필묵 외에 자신의 공명정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인상적이지만, 일종의 부정풍이 있다. 그래서' 옳다' 라는 단어는 항상 매우 중요하다. " 예술가도 숭고한 정신을 키우는 정신 자각이 있어야 한다. 진전석 선생이 말했듯이, "우리 시대는 한당의 호기, 위엄, 대기, 호탕함, 건강, 그리고 남성성의 의의가 필요하다.

"가스는 인생의 근본이자 학예의 근본이다 .. 화가의 가슴에는 가스가 있고, 그림 속에는 가스가 있고, 가슴에는 큰 것이 있어야 큰 경관을 드러낼 수 있다." 등산할 때 감개무량하고, 바다를 볼 때 바다가 넘쳐난다. "(리우웬" 문심 조각 심룡사 ")," 가을구름을 바라본다, 신이 날아간다. 봄바람을 마주하고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왕웨이' 그림') 모든 좋은 예술작품은 풍부한 감정으로 가슴 속의 공기를 자극한다.

그림은 필묵 기교와 서예 기교를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런 기술들을 모두 습득한 후에는 반드시 훌륭한 예술가가 아닐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예술명언)

노란 《하천 지도》

사공도' 24 시품' 에는 구름이 있다. "옥주전자는 봄을 사고 초가집은 비를 즐긴다. 종석에 앉아 대나무를 다듬다. 흰 구름은 초청에 있고, 새는 서로 쫓고 있다. 거문고 그늘에서 자고, 위에는 폭포가 있다. 낙화는 말이 없고, 사람은 국화처럼 가볍다. " 사람의 우아하고 찰랑거리는 성격을 두드러지게 하다.

텅스텐은 구름이 있다: "란생곡에서 반사는 여전히 스스로 비추고, 아무도 미원으로 삼지 않고, 봄바람이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산골짜기의 난초가 홀로 만개하다. 아무도 그들을 감상하지는 않지만, 그들은 결코 좌절하지 않는다.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생각이 분명하며, 봄바람을 마주하고, 자신의 미소를 핀다.

석도는 "피를 열 번 토하는 것이 한 번에 눈을 물어뜯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그는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기교가 아니라 지혜에 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눈 한 뭉치를 삼키고, 기술을 열심히 연습하고, 마음을 다 써 버리고, 청명하고 먼 마음을 키우는 것이 낫다.

노란 "호수와 눈과 맑은 아라시"

바로 이런 먼지와 탁한 마음가짐으로 맛을 알게 되고, 비로소 천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다. 도물과 물건을 포함해서 비로소 기술 진보에서 도까지 나아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는 인생 수련의 경지이며, 도에 대한 이해 정도는 인품의 정도를 반영한다. 인품의 문제는 그림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인품이 높지 않아 잉크가 떨어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분명히 깨달음은 소중하고 얻기 어렵다. 계몽의 목적은 천지 자연의 정취를 이해하는 것이다. 산수를 그리는 것은 천지를 관찰하여 마음의 수양을 이루는 방식이며 그림의 예술적 본질에 더 가깝다.

예술가도 예민한 감각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이를 영감으로 지속적인 창작 욕구를 창출해야 한다. 예술가도 용기가 있어야 한다. 이코염도 용기의 가치를 강조했다. 전 세계를 포괄하는 용기와 과거와 현재의 마음을 통합해야 한다. 문인의 정서, 문인의 사명,' 독선 그 몸' 과' 겸제' 의 조화로운 통일

니켈 Zan 의 "무릎 금식 지도"

예술가의 수양, 중국화에 있어서, 주된 영향은 인문경지이며, 필묵의 운에도 영향을 미친다. 중국화 자체가 자유화의 철학이고, 화가의 인격화이며, 예술가의 영혼 반성의 산물이다. 누구의 그림 인문적 함량이 높으면 심미 정취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쩡 씨의 견해 중 하나는 관객을 더 깊이 "다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곳의 인문 내용은 주로 비각, 서예, 시사, 도장 등 인간적인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진정한 사람들은 마침내 인문학 분야에서 스프린트를 하며 많은 평범한 사람들을 능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 수양은 작품뿐만 아니라 작품 밖에서도 있다. 만약 두 화가가 풍경과 필묵에 버금간다면 스타일과 인격매력이 높은 화가는 사회에서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진세빈의' 봄바람, 눈, 햇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