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이 무너지고 앞은 변하지 않고, 사슴은 왼쪽으로 흥성하여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소경
나는 자정까지 약속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바둑을 두드렸고, 즉시 그것들을 잃어버렸다-조사수.
청산은 술 세 잔에 지치지 않고, 장천은 바둑 한 판만 졌다-이연
이름은 선인 경선골이어야 하고, 기계를 잊어야 하며, 불심에 가까워야 한다-사공도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나는 무심코 머무를 생각도 없고, 다만 하늘이 구름으로 가득 차기를 바랄 뿐이다. -첸 jiru
현자 낙산산은 그림과 같고, 인자는 무궁무진하다. 유유히 술 한 잔을 취하고, 차 한 잔은 밋밋하다. 도연명
열 걸음으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는 줄을 남기지 않는다. 무슨 일을 하든지 옷을 닦고 너의 이름 아래에 숨긴다. -이백
천하에는 물이 있고, 천하에는 달이 있고, 만리무운만리에 하늘이 있다-불가.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걷지 않느냐? --스시 \ "딩 펭 보 \"
산 끝까지 가서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다. -왕 웨이
2. 수시의 시는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나는 미워하지 않지만, 마음은 여전히 남아 있어, 나는 미워하지 않는다. 적벽부'' 소슬한 곳을 돌아보면 바람도 비도 맑지도 않다. " "정폭풍" 은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는데, 왜 천천히 노래를 부르지 않는가. (땡 폭풍) 밤 반 바람 잔잔한 파도, 구름 흐르는 물, 배는 이때부터 죽고, 여생은 강해에 남아 있다. 임강선남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기 때문에 내 인생은 매우 훌륭하다 ... ('양산백과 축영대')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결핍이 있다. 이것은 오래되고 어려운 일이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조) "강성자 밀주 출열" "노부인이 소년에 대해 이야기하고, 좌측으로 황색을 집행하고, 우측으로 창고를 집행하고, 금모를 쓰고, 천권을 타다."
3. 소동포의 시를 들어 담백함이 인생에서 가장 깊은 맛임을 설명한다. 3 월 7 일 (수시),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우비가 먼저 가서 동료들이 모두 난장판이 되었다. 나는 그것을 깨닫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하는 척했다.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걷지 않느냐?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벼우니, 누가 무서워할까? 한 차례의 연우가 이미 일생이다. 싸늘한 봄바람이 나를 깨웠지만 날씨가 좀 추웠지만 산들이 눈에 띄는 것은 비스듬한 사진이었다. 뒤돌아보면 바람도, 비도, 햇빛도 없다. 수시가 황주에 떨어진 후의 세 번째 봄, 첫 번째 문장은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않는다" 며, 한편으로는 우광을 렌더링하고, 한편으로는 외물이 흐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안돼" 라는 단어는 좀 장난스럽고 도전성을 더했다. 처음 두 문장은 문장 전체의 허브로, 이로써 뒤의 글과 감정이 탄생했다. "죽봉화는 말보다 가볍다", 작가의 죽봉화는 비바람을 맞으며 느긋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가볍게 말을 때린다' 는 자감으로 가볍고 즐겁고 호매한 항풍, 거만한 웃음으로 인생에 대한 심정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자가 인생의 기복에 직면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침몰을 두려워하지 않는 초연한 심정을 힘있게 강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위 문장은 활달하고 초연한 가슴을 표현하며 활달하고 호방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독특한 인생 깨달음을 담고 있다. 그것들을 읽는 것은 사람을 활기차게 하고, 마음이 편안해지게 한다. 언덕은 비스듬히 기울어도 손님을 맞이한다' 는 세 마디 말은 비가 그치고 날이 개는 글쓰기 장면이다. 이 문장들은 이전 영화에서 쓴 비바람에 해당할 뿐만 아니라 뒤의 인생 깨달음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끝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인생 철학이 가득한 점정필로, 시인이 자연의 미묘한 순간에 얻은 깨달음과 계시를 보여준다. 자연의 비바람은 평범하고 별다른 차이가 없다. 사회생활의 정치 정세, 영욕득실은 어떤가? 문장의' 쓸쓸함' 이라는 단어는 비바람 소리를 뜻하며, 이전 영화에서 잎을 치며 숲을 가로지르는 소리에 해당한다. "비바람" 이라는 단어는 야생에서 마주친 비바람뿐만 아니라 정치적' 비바람' 과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한 인생의 험로를 암시하는 말장난이다. 되돌아 보면, 평평하고 담담한 것이 사실이다.
4. 후세 사람들은 수시의 일생의 시를 평가한다. 스시의 그에 대한 평가는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그의 출현을 위해 중국은 천 년을 기다렸는지 또 천 년을 기다렸다.
그의 출현은 우연이고 필연적이다. 그의 재능은 필사자이자 비범하다. 그의 사상은 순간적이고 심오하다. 그의 성격은 소탈하고 평범한 면이 있다.
수시-중국 문화사의 귀재, 얻을 수 없는 통재, 다층적이고 전방위적인 문화-문학뿐 아니라 거인. 신기한 문필, 해박한 학식, 슬기로운 사고, 고상한 인격, 풍부한 인생 경험, 다방면의 위대한 업적, 영원히 끝나지 않는 유머, 정말 영웅만이 진실이고 진정한 유명인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문화사에서 그의 이름은 풍비이다!
그는 산문 창작에 능하며 대표작' 천적벽부',' 후적벽부' 등이 회자되어 중국 문인들의 우환의식과 인문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시는 현실주의 정신과 낭만주의 풍격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현란하고 다채로워 송대시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의 말은 신선하고 강건하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자유롭고 웅장하여 호방한 어풍을 일으켰다. 그의 서예와 그림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게다가, 그는 철학, 다도, 요리, 양생, 원림예술 등에 모두 독특한 조예가 있다.
현대 국학의 대가인 왕국위는 수시를 높이 평가했다. "3 대 이하의 시인은 결코 그 마음을 굽히지 않고, 멀리 내다보고, 그 이름을 아름답게 하고, 그 아들의 이름을 바라본 적이 없다. 이 네 아들은 문학적 천재는 없지만 천고의 자족적 인격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고상하고 위대한 인격도 없고, 고상하고 위대한 문장 () 도 거의 없다. " 그는 굴원, 도연명, 두보, 수시를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꼽았으며, 그들의 사상, 인격, 학식, 재정, 사람을 대하는 것, 사람을 전체적으로 대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봉건 시대의 문인으로서, 수시는 두건도 없고, 은둔산림도 없고, 부귀한 오만함도 없고, 충효의 기운도 없고, 대문학가의 선반도 없다는 것이다. 두문 대신의 상태도 전전긍하는 상태도 없다. 그는 너와 나와 함께 있고, 동고동락하며, 조금도 융통성이 없다. 흉노는 진솔하고 순수한 진성, 진성이다.
수시의 일생은' 네 가지 세 가지' 로 요약할 수 있다. 세 가지를 잊지 않고 장원, 오대시안, 태후의 총애를 할 수 있다. 세 사람을 잊지 마세요-스승을 공경하는 구양수, 영원히 공경하고 모순되는 왕안석과 사마광; 황주, 혜주, 단주 등 세 곳을 잊지 마세요. 세 가지 정을 잊지 않는다-소철과의 형제애, 왕부와의 생사정, 조운의 아쉬움. 그의 인생의 모든 에피소드는 거의 전설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그는' to beNo. 1' 에서 1 위에서 2 위로 바뀌었지만 명성이 더 커졌다. 우태시안에서 그는 죽어서 탈출하여 황주로 강등되었지만 창작의 황금시대가 있었다. 그가 동생에게 한 말과 아내를 애도하는 말이 널리 퍼져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
남자로서, 수시는 거의 그의 목숨을 앗아가는 역경 속에서도 여전히 충성과 독립을 유지하고 있으며, 결코 표류하지 않는다. 위관 방면에서, 수시는 관직을 견지하여 한쪽을 축복한다. 서주 홍수 방지, 항저우 제방, 여주박물관 건물, 수리건설, 다리 침몰, 구호약 등은 모두 돌로 인해 발생합니다. 생활태도에 있어서, 스시는 궁지에 처해 있어도 낙관적이고 활달한 태도와 적극적인 추구를 유지하고 있다. ...
수시가 여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더욱 대중적인 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지혜의 빛을 비추는 슬기로운 사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뛰어난 재능 때문에, 수천 년 동안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 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는 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화제와 내용이 된다. 당연히 학생들은 글을 쓸 때 종종 동파의 사적을 화제나 소재로 삼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작문이라도 동포를 가질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은 바로 수시의 정신과 사상이 이미 중국의 문화와 역사에 녹아들어 아직도 우리의 끊임없는 문화 창조와 전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5. 생활 속에서 우리는 스시의 어떤 시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가지 끝에 꽃 몇 송이만 불면,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실연할 때 ~ 고전적인 명구 ~)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아이고 ~ 같은 책"
천하의 큰 꿈, 인생은 몇 번이나 가을이 서늘한가?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흑자와 결손이 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질 때 ~ 로 자신을 위로하라 ~)
대나무 장대와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 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다. 집에 가자,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실의에 빠졌을 때의 자기 위로 ~)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노인에게 더 적합 ~)
6. 스시의 인생에 대한 시적 태도 스시의 이야기 1 그곳에서 스시가 황주로 강등된 후 그는 몇 년을 살았다. 어느 날 밤, 그와 그의 친한 친구 부처님이 장강에서 노를 젓고 있을 때, 소동파는 갑자기 손가락으로 강둑을 가리키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부처님은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노란 개 한 마리가 뼈를 갉아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무언가를 깨닫고 소동파시가 새겨진 부채를 손에 던졌다. 나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원래 이것은 벙어리 대련이었다. 소동포의 첫 대련은 개가 하골을 뜯어먹는 것이다. 불인의 두 번째 대련은 동파 시체 (동파시) 에 물이 흐르는 것이다. 어느 날 정오, 소동파는 불인을 방문하러 갔다. 불인이 한창 요리를 하느라 바쁘다. 끓인 생선을 식탁에 올리자마자, 어린 스님의 보고를 들었다: 동포거사가 방문하다. 불인은 생선을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황급히 나가서 손님을 맞이했다. 그들은 함께 명상실에 가서 차를 마셨다. 소동파는 차를 마실 때 생선 냄새를 맡고 탁자 위의 역편종을 보았다. 편종은 스님이 불사를 하는 타악기이고, 항상 위아래가 뒤바뀌기 때문이다. 오늘 뭔가 잘못된 것이 있을 것이다. 부처님은 "문외한들이 오늘 올 것" 이라고 말했다.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다? " 소동파는 일부러 늙은 스님과 농담을 하며 진지한 척하며 말했다. "오늘 문제가 하나 생겼어요. 선배님께 여쭤볼게요." 불인은 황급히 두 손을 합친 10 도로: "아미타불, 어떻게 감히?" " 소동파는 웃으며 말했다. "오늘 내 친구는 대련을 썼는데, 첫 대련은 양양문 첫봄이 항상 있었다. 다음에는 대련을 하지 않을 테니 선배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 불인은 모른다. 너 오늘 왜 이렇게 건망증이 심하니? 노련이고, 최종선은: 선인을 모아 여흥을 경축하는 것이다. 소동포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선배가 분명히 물고기 (잉여) 가 있다고 했으니 눈요기를 많이 해 주세요. "3. 일단 소동파가 왕안석과 함께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한 집의 기초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동쪽에 벽이 기울어졌다고 한다. 왕 안시 문장 오페라 동포: "이 벽은 동쪽으로 기울어 져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고개를 들어 크게 웃었다. 즉 대련을 등에 업고, 반입술로 왕안석을 비꼬았다. "너무합니다. 비석을 세워야 합니다! \ "임베디드 이름 영리한, 말장난은 특히 훌륭합니다. 4. 진나라가 비밀리에 신랑이 소누이와 결혼하는 것을 도왔을 때,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어려움이 있었다. 새집 입구에 도착했을 때, 스와 여동생은 또 한 쌍의 대련을 만들었다: 문을 닫고 창문과 달을 내놓았다. 진관은 한참 동안 생각했지만 대련을 할 수 없었다. 소동파는 기꺼이 도와주고 멀리서 석두 한 조각을 주워 호수에 던졌다. 진 소유회는 영감을 받아 말문이 막혔다: 물 밑에 석두 던지기. 공부는 끝이 없다. 스시는 젊었을 때 재능이 넘쳐났다. 지구상의 모든 책을 읽다. "하다" 와 "시대" 라는 두 글자가 옳다. 스시의 당시의 자부심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며칠 후, 애티가 가득한 노인이 소택에 와서 수시에게 가르침을 청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수시에게 그가 가져온 책을 알아보라고 했다. 수시도 개의치 않았다. 그가 보자마자, 마음이 갑자기 굳어서, 책의 글자를 그는 하나도 모른다. 독선적인 수시는 부끄러움을 금치 못하고, 한 번에 한 번 노인에게 안된다고 말했고,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점점 멀어졌다. 수시는 부끄러워서 문까지 달려가 대련에 두 글자를 더했고, 경지는 새로웠고, 이웃들은 모두 눈을 긁고 있었다. "화가 나서 천하의 말을 안다. 지구상의 모든 책을 다 읽기로 결심하다. 6. 소동파는 모간산을 유람할 때 작은 절에 가서 앉았다. 절을 담당하는 스님이 낯선 사람을 보았을 때, 그는 간단히 "앉으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어린 스님에게 소리쳤다. "차. "두 사람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눈 후, 담당 스님은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 사람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고 손님을 사랑방에 들여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방에 들어간 후 그는 그들을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 "앉으세요! 어린 스님이라고도 합니다. "차 주세요! 물어보니, 원래는 유명한 소동파였다. ". 스님을 주재하고 재빨리 허리를 굽혀 공손하게 그를 거실로 안내하며, "앉으세요!" 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리고 어린 스님에게 "향차에 가라! "소동파가 갔을 때, 사회자는 그에게 대련을 쓰라고 했다. 소동파는 좋은 생각이 나서 웃으며 손을 흔들었다. 순간 그는 "앉으세요, 앉으세요, 차, 경차, 향차" 라고 썼습니다. 7. 등불을 켜고 어느 날 소동파와 매부가 교외로 나가 놀다가 오솔길에서 석두 세 개로 만든' 뇌교' 를 보았다. 소동파는 돌다리를 발로 차고 대련을 불렀다. 그에게 대련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다. 진 shaoyou 는 오랜 시간 동안 생각 하지만, 커플 을 만들지 않았다, 답답하게 집에 갔다. 스와 여동생은 남편의 불쾌한 얼굴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었다. 그녀는 물어서야 대련을 위해서라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종이 한 장에' 추' 라는 글자를 쓰고 가위로 두 토막을 잘랐다. 진 소유는 대련이 이렇게 썼다는 것을 갑자기 깨달았다.' 두 산' 이라는 글자를 잘라라. 스스로 냉소를 하며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다. 이 문장 제목은' 한 개의 등불' 인데, 이는 진소유회가 잘 말하지 못한다는 뜻이지만, 주문한 후에도 여전히 잘 알고 있다. 미소. 8. 여의랑군을 찾기 위해 수여동생은 문학 선택을 통해 남편을 선택했다고 한다. 당시 소식이 나오자 구혼자는 셀 수 없이 많았다. 그 중 하나는 방인데, 그는 그의 여동생을 오랫동안 우러러보았고, 그는 이 소식을 듣고 곧 선택했다. 그래서 그는 그 위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다: 펜 밑바탕이 작고, 가슴에는 방법이 없다. 소동파는 여동생의 대련을 보고 매우 조급해했다. 방부의 부잣집은 미움을 살 수 없다. 시비를 피하기 위해, 그는 슬며시 어린 언니의 대련에 한 글자를 덧붙여, 필밑이 작아서 가슴에 아무런 대책도 없다. 보고 나니 정말 황홀하다. 그는 그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보기를 갈망한다. 소동파는 그의 여동생이 단지 간단히 한 번 보았을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황급히 핑계를 찾아 그녀를 가로막았다. "내 여동생은 좀 문채가 있지만 못생기고 얼굴이 길고 이마가 튀어나왔다. 믿지 않으면 작년에 그리운 눈물 한 방울이 아직 너의 볼에 닿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집을 3 ~ 5 보 떠나기 전에 측은 먼저 화청에 갔다. 소동파가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는 정말 수누이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여 시무룩하게 떠났다. 미풍에 꽃향기가 풍겨온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나무 그림자가 흐느적거리며, 초승달이 반나절 위에 걸려 있다. 어르신께서는 시사에 흥분하여 수시와 그의 여동생을 불러 세 사람이 돌을 닦고 앉으셨다. Su Xun 은 말했다: "너무 아름다워서 시가 없어야합니다. 이제 할머니는' 추위' 와' 향' 이라는 단어를 선택했고, 우리 각자는 번갈아 가며 이 두 글자를 불러야 한다. " 남매 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