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에서 우리는 중국 고대에 민간에 전해 내려온 그 사람들과 일을 읽을 수 있다.
정판교, 큰일, 어리석은 일을 이해하는 것은 고전적인 민간 이야기이다.
정판교, 본명 정섭, 본명 코유, 본명 판교, 장쑤 흥화인. 그는 청대의 유명한 화가이자 작가이다. 그의 시, 서예, 회화 기초는 모두 훌륭하고, 출중하며, 독보적이다. 그는 천하' 삼절대' 로 칭송받고 있는데, 특히 대나무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는 양주 팔괴 중 가장 유명하고 개성이 있는 인물이다.
정판교는 강희년의 수재, 옹정년의 리프트, 건륭년의 수재이다. 산둥 범현 () 과 위현 () 현 () 현 () 현 () 현 () 현 () 현 () 현 () 그는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그는 오랫동안 가난했지만 삼조, 73 세에 세상을 떠날 수 있었다. 그' 사람이 칠순이 넘고, 물건이 귀한' 시대에 정말 오래 살았다. 정판교 장수의 비결은 무엇일까?
모처럼 어리둥절해서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정판교는 일찍이 많은 유명한 비문을 쓴 적이 있는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헷갈리기 어렵다' 와' 고생은 일종의 행복' 이다. 이 두 간판의 내력에 대해 또 하나의 전설이 있다.
정판교가 위현 현현현현현으로 임명되었을 때 그의 사촌 동생이 그에게 편지를 한 통 썼다. 원래, 그의 사촌 동생과 이웃은 조상의 집의 벽 소유권 때문에 분쟁이 발생하여 흥화현 정부 사무를 하게 되었다. 그의 사촌은 정판교가 흥화현령에게 통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렇게 하면 그가 이 소송에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정판교는 편지를 다 읽고 바로 시 한 수를 써서 책을 돌려보냈다. "천리책이 벽이니, 왜 그를 몇 자 내버려 두지 않느냐?" " \ "만리 장성 은 여전히 여기에, 진시황 을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활달하고 낙관적인 마음가짐은 분명하다.
그 후, 그는 "어리둥절하고 어렵다",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라는 말을 썼고, "총명하고 어렵고, 어리둥절하고, 총명하고, 혼란스럽고, 더 어려워진다. 그냥 가라, 한 걸음 물러서라, 지금 마음이 편하다. 앞으로 보답을 받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지는 것은 복이다" 베팅: "배부른 사람은 기회를 잃고, 잃어버린 사람은 점점 얻는다. 만약 그들이 자아를 잃으면, 그들은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이고, 모든 사람은 절반의 심정을 거두게 될 것이다. 그래야 그들이 안심과 행복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이 몇 줄의 부언은 정판교의 이 두 글자에 대한 해석이자 그의 심령수양과 인생철학의 총결산이다.
정판교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의 생활은 결코 순조롭지 못하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불행을 겪었고, 어린 시절에 어머니를 여의고, 중년에 아내를 잃고, 만년에 아들을 잃었다. 그는 청관, 청렴명, 당시 어두운 관장 곳곳에서 벽에 부딪혔고, 또 민규 * * * 권세 위반으로 파관돼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파란만장한 운명, 실의에 빠진 관료, 가난한 생활 때문에 고민하고 좌절한 적이 없다.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등 너그럽고 안심이 되는 인생 태도를 견지하고, 자신을 잘 조정하고, 불필요한 고민에서 벗어나고,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자신의 심신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현대의학에 따르면 사람이 오랫동안 고민과 우려의 소용돌이에 빠지면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 을 자주 자극하여 노화를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 소화성 궤양 등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적절한' 곤혹' 은 심리적 고통과 피로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흥미롭게도, 양생에서 말하는' 막함' 은 결코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어디든지 막막하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물론, 옳고 그름 앞에서는 시비를 가리지 않고 원칙과 결론을 말할 수 없다. 일상생활에서 큰일에 대한 이해, 작은 일에 대한 곤혹은 심성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즐겁고 철이 들고, 내양외조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정판교의 천재가 세계로부터 칭찬을 받은 것은 그가 평생 열심히 공부한 결과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독서가 더 중요한 역할은' 즐겁고 철이 들고, 내양외익' 이 될 수 있고,' 수양성, 연년익수' 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글쓰기는 정신 상태를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이고, 독서는 살아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는 말이 있다. 책을 읽을 때, 몸과 마음은 모두 책에 잠기고, 잡념을 버리고, 단결을 고수한다. 목적은 병을 치료하고 몸을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니지만, 이미 잠재된 감화에서 마음을 깨우고 영혼을 달래어 음양, 수양성, 건뇌익지, 병연년 해소 효과를 달성했다.
정판교의 학습은 자발적이고 독립적이어서 그는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그는 배, 말 등, 이불 아래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그는 "매일 주인과 함께 서산을 헤엄치고, 밤에 등불을 켜서 차를 끓이고, 죽루에 합세하여, 세상에 있는 것을 거의 잊고 인산인해처럼 보이지 않았다" 고 했다. 정판교는 독서에 대해 여전히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독서는 반드시 골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썩은 찬장처럼 냄새나는 기름과 나쁜 소스가 들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동생에게 "책 안에 책이 있고, 책 밖에 책이 있고, 머리를 맑게 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며, 자신의 주견을 가져야지, 억지로 해서는 안 되며, 바람을 따라서도 안 된다고 경고했다.
책을 열면 그는 잠시 세상의 고난과 고민을 잊고 마음을 정화하는 가운데 마음을 넓히게 된다. 그의 눈에는 세상의 각종 인정도 읽을 수 있는 책이며, 그를 담담하게 대할 수 있고, 활달하고, 우울증을 완화시키고, 침략하기 어렵다. 지금 CCTV 의 공익광고가 말했듯이, "살고 싶으면 영혼도 날려야 한다. 독서는 후자와 관련이 있다. " 사실, 독서는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우리의 식견을 넓힐 뿐만 아니라, 우리가 독립된 인격을 형성하고, 우리의 시야와 마음을 넓히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청서화는 장생불로약이다.
정판교에는 시, 책, 그림' 삼절대' 가 있다. 시문 방면에서, 그는 일생 동안 시를 사랑하고, 시를 쓰고, "때로는 시를 쓰고, 때로는 음악을 쓰고, 애통해한다" 며, "똑바로 쓰고, 혈성 문장 쓰기" 를 주장하며, 늘 웃음과 욕에 쓰며, 그의 진심을 표현한다. 그는 산둥 위현임 행정 장관 기간 동안 40 수의 위현 죽지시를 써서 위현의 풍토와 인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당시 암흑세력에 대한 불만과 노동자에 대한 깊은 동정을 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현, 위현, 위현, 위현, 위현, 위현, 위현, 위현) 그의 시는 누구나 다 알고 있어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 * * 백성을 위해 해직된 후, 그는 이로 인해 시를 쓰는 것을 멈추지 않고 시의 훈도 속에서 더 오래 살았다.
회화 방면에서 그는 특히 대나무와 난초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난초를 그린 지 50 년이 넘었고, 다른 것을 그린 적이 없다." 그는 많은 우수한 작품을 창작했는데, 중국 전통 회화 예술에서 독보적이었고, 더욱 귀중한 것은 그의 서화가 달관 귀인에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백성들에게 보여 준 것이다. 그는 "나는 난초, 대나무, 석두, 세상의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그린 것이지, 인간의 사람들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
정판교의 서예 예술은 정교하고 풍격이 소탈하다. 그 자신의' 육서 반' 은 더욱 충격적이다. 그것은 항상 거리에서 쓰레기를 버리고 번개가 치는 이미지로 그의 진솔하고 솔직한 영혼을 보여 주며 서예가들에게 칭송을 받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서체의 기원에 대하여 또 하나의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동안 정판교는 각종 서예 게시물을 모사하는 데 매료되어 낮에 글씨를 연습하고 밤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거의 침식을 잊을 지경에 이르렀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는 꿈에서 아내의 등을 종이 한 장으로 삼아 손가락으로 그었다. 아내는 놀라서 그를 꾸짖었다. "너는 너의 몸을 가지고 있고, 나는 내 몸을 가지고 있다. 왜 내 몸을 직접 사용하지 그래? 클릭합니다 정판교는 갑자기' 자아' 라는 단어를 깨닫고 모든 합법적인 게시물을 망쳐 결국 자신을 창조했다.
우리는 글쓰기와 그림이 체력과 정신력을 결합한 예술 활동이라는 것을 안다. 우선 주의력을 집중하고 잡념을 없애고 뇌의 사고와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자세를 바로잡고, 온몸의 힘으로 팔꿈치를 들어 손목을 들어 올리면 온몸의 근육이 단련되고, 근육을 풀어주고, 뇌와 온몸의 근골은 모두 좋은 이동과 조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헬스 역할을 한다. 또한 시, 서예, 그림은 모두 감정을 터뜨리는 좋은 방법이다. 정판교와 많은 시인, 화가, 서예가의 건강과 장수의 비결 중 하나일 것이다.
풍경을 유람하고 세계와 친구를 사귀다.
정판교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자랑스럽게 "판교가 많은 산과 강을 걸었지만 많지는 않다" 며 "천하인과 친구를 사귀는 유명인은 많지 않다" 고 주장했다. 그는 산천을 좋아하여 명산대천을 자주 여행한다. 그는 황산에 올라 "봄순근골", "운해가 시 폐를 흔드는 것" 을 느꼈다. 건륭황제 동순시, 정판교는 서화사를 위해 태산 정상에서 40 여일을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늘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수많은 봉우리, 산천, 명승지 사이의 시화는 정말 마음이 넓고, 편안하고, 즐겁고, 인생에 대한 깊은 깨달음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는 또한 친구를 사귀고, 우정을 중시하며, 문인, 명사, 유석도, 관원과 교제를 많이 한다. 그는 해고된 지 10 여 년이 지난 후, 당시의 몇몇 친구, 유명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서화를 서로 증정하며, 시를 지어 발문을 하며 즐거워했다. 일찍이' 구화란도' 를 썼고, 큰 단락을 썼는데, 아홉 명의 친구가 책상을 만드는 모습을 상세히 묘사했다.
명산대천에 여행을 가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고민을 잊게 할 수 있다. 좋은 친구를 사귀면 서로 하소연하고 외로움을 쫓아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복잡하고 복잡한 세속 세계에서 잠시 벗어나 순수하고 조용한 마음을 유지하고 마음의 편안함을 누리며 자연스럽게 건강과 장수에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채와 당근, 굵은 차 담밥
장쑤 고향의 주방문에서 정판교는 친필로 이런 대련을 썼는데, 위에는' 채소, 무, 현미', 아래에는' 주전자 천수국화차' 가 적혀 있다. 몇 개의 숫자가 그의 식생활의 길을 알려주었다.
정판교는 강남수향에서 태어났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워 어려서부터 간단한 식사의 식습관을 길렀다. 나중에 생활이 개선되었더라도 음식 구조는 곡물, 채소, 과일 등과 같은 채식 위주이다. 그는 "분식은 소화하기 쉽고 기력을 키울 수 있어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하다" 거나 "가끔 부침개를 먹어서 입맛을 바꾸고, 익보비장을 보충하는 것" 이라고 주장하며, 음식이 담백하다고 주장하며 계절에 맞춰 자연으로 돌아간다고 주장했다. 시에서 "삼춘냉이는 맛이 가득하고, 구익은 체리가 가장 유명하다" 고 말했다. "죽순과 가을 배를 숲에 뿌려 영지선초를 얻다." "남양의 국화물은 늙어서 장수하는 꽃이다. 80 명의 노인이 부지런히 홀짝거리고, 서리 귀밑머리는 까마귀가 될 것이다. "그리고" 벼이삭이 노랗고, 배고픔을 메운다. 푸른 잎으로 국을 만들다. 맛이 밋밋하고 재미가 길다. " 정판교는 동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물고기와 새우, 배를 타고 그물을 만들고, 낡은 집에서 겨를 먹고, 밀죽을 마시며, 마름모잎을 채취하고, 고춧가루와 함께 끓이고, 옆에 메밀솥빵을 붙이는 것이 맛있다" 고 썼다.
정판교도 차를 즐겨 마신다. 쓰촨 관현 청성산 석천동에는' 죽엽요리차, 송근요리근' 이라는 제목의 대련이 있다. 이씨 가든' 시에서 정판교는 한 가족의 생활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형은 노란 잎을 쓸기 시작했고 형은 가을차를 끓이기 시작했다. 별은 아직 나무에 있고, 하늘도 썩었다. 컵은 선덕자를 사용하고, 주전자는 이흥사를 사용한다. " 기물은 비록 비싼 옥기는 아니지만, 순수한 자산이다.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정판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좋아하는 것은 차를 마시는 복잡한 형식과 호화로운 그릇이 아니라 차 자체를 마시는 것이다.
정판교의 식습관은 그의 철학과 미학과 일맥상통하고, 타인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자질을 반영한 것이 그의 건강과 장수의 중요한 원인이다. 《황제내경》은 《오곡을 기르는 것, 오과를 돕는 것, 오축을 돕는 것, 오채를 충전하는 것, 냄새를 합치고 정제하는 것》이라는 양생법이 있다. 우리는 정판교의 대련을 돌아보고 통곡물 채소, 무, 곡류를 먹었다. 식사 후 무근수와 뚝배기로 국화차를 담그고 대접한다. 이 음식들은 무미건조해 보이지만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그의 60 번째 생일에 정판교는 자신을 위해 재미있는 생일 대련을 써서 거실에 걸었다. 첫 번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이 항상 손님이라면, 왜 코닌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까? 가방에 더 많은 돈, 항아리에 더 많은 술, 주전자에 더 많은 식량을 넣는 것이다. 잎사귀 몇 장을 가지고 낡은 종이를 감상하고 파도가 노래하게 하다. " 마음이 넓고, 자기 의견을 고집하며, 이목구비가 민첩하여 천부의 손가락보다 낫다. 60 후, 여전히 매우 적다. 결론은 "신선이 되기로 결심한다. 공중에 고민이 있다. 귀무속음, 눈무속물, 가슴에는 속물이 없다" 는 것이다. 너는 공중에 새 꽃 몇 송이를 마음대로 놓을 것이다. "만약 네가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난다면, 하루는 이틀간의 한가함처럼, 네가 이미 100 대였음을 설명한다."
수련의 취지는 국내에 있지만 늘 자신을 이국 타향의 손님으로 여기고,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모든 것을 활달하고, 돈과 명리를 몸 밖의 물건으로 삼고, 의복을 줄이고, 물질적 생활에서는 식량과 의복만 구하는 것이다. 스스로 고민을 하지 말고, 감정을 필묵에 넣고, 친한 친구와 함께 큰 소리로 시를 읊거나, 일부러 꽃꽂이를 하며 즐기세요. 정신생활은 날로 풍부해야 한다. 정판교의 인생은 대련이 유머러스하고 흥미진진하며, 그의 활달한 인생 태도와 생활에 대한 흥미를 진술하고, 또한 그의 일생의 양생의 도를 높이 요약하며, 우리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한' 양생의 약' 이다.
이것이 바로 정판교인데, 그는 큰일을 알지만 작은 일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너의 친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환영한다!
곤혹과 이해, 정판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