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한림원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인재 풀에 해당하는지, 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준관원이다.

한림원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인재 풀에 해당하는지, 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준관원이다.

한림, 즉 한약민의 숲은 주드 문원을 의미한다. 한림이라는 단어는 양웅의' 양창푸' 에서 처음 발견됐다. 그 명신으로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한림원의 직책은 다음과 같다.

(1) 연회일은 매년 가을마다 연회식을 거행한다고 말했다. 첫째, 한림원은 8 명의 정식 강사를 열거할 것이다. 만한 (정식 강사는 학사 이하이고, 부강사는 추천 이상이다. 한나라 공식, 한림학사, 상서, 시랑, 내각학사, 제임스, 두시 학사, 사장학사, 국자감을 제주로 초청하여 황제에게 네 명을 파견하여 발언하도록 초청하였다. (2) 청대 과거제도, 전 시험 각 과가 전해지자 예부는 새 진사 명단을 국자감에 보내고, 국자감 학사는 과거 시험을 보화전으로 초청했다. (3) 집필사: 그 저술에는 축하 전보, 책봉 (첩 칭호), 책봉 (왕후 칭호), 제발, 갑골문 등이 있다. 또한 실록, 성훈, 전기, 옥기 등 서사의 편찬은 한림원이 주관하거나 한림원이 사람을 보내 심의한다. 책의 역사를 편집하고 교정하는 것은 한림원 관원의 주요 직책이다. (4) 사서, 기서: 홍보서 (내각) 에 근거한 6 부의 사서, 기서. "대충 노는 것" 을 막기 위해 매년 두 명의 한림관을 파견하여 검사하게 한다. (5) 검사 관리 숙제: 종인부, 각로, 함안궁, 내무부 팔기의 관학은 모두 한림관 검사 숙제를 파견한다. (6) 판리원 파일 보기: 판리원 파일은 매우 중요하므로 수시로 정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림원은 중시를 위해 한림관 한 명을 파견하여 고찰하였다. (7) 상좌반: 순치 17 년 (기원 1660 년 강희 32 년 (기원 1693 년), 한림관은 상서방을 맡도록 명령을 받았다. 도광은 8 년 (기원 1828 년) 원명원에서 당직을 서도록 배정되었다. (8) 시종: 순치 9 년 (기원 1652 년), 황제가 수도와 황궁을 방문하기로 결정했고, 국자감관은 인원을 파견하여 동행해야 한다. (9) 성 문무성 고시, 중간고사, 합격시험 시험관, 열관직을 맡다. 순천 시험에 합격한 후 학사 주관시험, 부주임시험, 보조채점, 보조강사를 맡다. 성향시험을 받은 후 본과 이하의 인원은 모두 시험관을 맡을 수 있다. 시험을 볼 때는 학교 주관의 학사가 시험관을 맡고, 다음 학생은 시험관을 맡는다. 무술 수험생, 종업원, 강사는 모두 시험관을 맡을 수 있다. (10) 고시교서기스: 서기스를 교사로 지명하고, 독서, 강의, 편선, 편심에서 학우수자를 초등학교 교사로 선정한다. 국자감내에는 교회전과 후전이 하나 있다. 서당은 기념, 문서 전달, 관원, 장교의 관리를 담당하고 책을 보관한다. 사전한 1 사람, 공목만한 1 사람, 서예체 몇 명 (40 명, 한군 4 명, 양청 사무실). 소집당: 교정을 담당하는 사람은 두 명, 한 두 명, 한 두 명, 펜 페이스트 몇 명이다. 학교를 관리 할 때 챕터, 문학사를 번역하십시오. 한재는 성지 교정을 기다리며 역사를 쓰고 있다.

당나라

상무 때 한고조는 한림원을 설립하여 각종 예술적 재능을 가진 사람이 맡았다. 문학적 재능, 의학점, 계방부, 서예와 그림, 심지어 스님과 도사도 서원으로 선발될 수 있다. 역사는 "한림 초설, 잡류도 처리한다" 고 말했다. 현종 () 년 동안, 문사에 능한 조신이 한림 () 으로 선발되어 살며 칙령 초안을 작성하였다. 이에 따라 국자감은 점차 기밀 칙령 초안을 작성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발전하는데, 재직자는 한림이라고 부르는 칙령이다. 이전에, 칙령 제도 는 원래 총리 정부 관리 의 전임 업무 였고, 현종의 칙령 은 비밀로 하기 어렵고 시급하다. 그래서 그는 문학을 잘하는 측근 관원을 선택하여 긴급 칙령 초안을 준비하면서 시를 쓰고 평화를 찬미하는 책도 있다. 개원 26 년 (738), 또 한림학사원을 설립하여 문사를 잡류에서 분리시켰다. 하인은 한림학사, 혹은 약칭학사라고 불리는데, 그들만의 등급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원시 상품을 중시한다. 그 이후로 \ "직업 금지, 잡류는 들어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유명한 시인 이백과 백거이는 모두 한림학원에서 일한 적이 있다. 한림학사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 일자리가 없었다. 나중에 중서의 예에 따르면, 여섯 개의 홀아비가 있었다. Xianzong 통치 할 때, 모든 학사 를 통솔하기 위해, 계약자 로 베테랑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안사의 혼란' 이후 전란이 잦아지면서 한림학사 지위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중서를 나누어 사람의 권리를 포기할 뿐만 아니라 재상이 막료토론을 받을 권리도 나누었다. Xianzong 이후, 핸린 학사는 종종 총리로 승진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림학사와 중서사인의 분업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 학사는 장관 임면 초안 작성, 사면 발표, 징집 명령 등 군사 방면의 칙령 초안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내제라고 한다. 중관은 일반 관원의 임면과 정례문고 초안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를 외제라고 한다. 두 시스템이라고도 하는데, 내부 시스템이 외부 시스템보다 더 중요하다. 서원에는 환관 (혹은 한림원 사신) 이 두 명 있는데, 황제와 한림원의 역할을 소통하는 데 있어 정치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진말천부 5 년 (940) 은 한림학사 폐지를 선언했고, 성지제도 초안권은 중국 서예가를 돌려보냈지만, 곧 다시 회복되었다.

송나라 성씨

한림서는 당을 따라 학사원을 설치하는데, 일명 한림학사원이라고도 한다. 한림학사는 황제 고문을 맡고, 재상은 한림학사에서 많이 뽑혔다. 북송 초기에 한림학사들도 계급이 없었다. 원풍변법 후 한림학사, 한림학사가 관직, 삼품, 또 다른, 전문사 내제, 가성지 직함이 되었다. 이 밖에 송대의 당제로 또 다른 국자감을 설립하여 마술과 예기를 전문적으로 모시고 있다. 이 관행은 또한 다른 소수 민족 정권에도 영향을 미친다. 서하 요금 원서하 나라에는 한림 학사원이 있었고, 관원에는 학사가 있었다. 요대 남방 관원 중에는 한림원이 있는데, 한문과 옥무를 관장하고, 관원은 한림학사와 한림학사 사업이 있다. 통치자는 한림학사원을 설립하고, 한림학사사업, 한림학사 등을 설치하였다. 원나라는 한림원, 국사원, 몽골 한림원을 설립했고, 관원과 김조는 각각 문문 작성, 국사 편찬, 편지 번역을 담당했다.

밝은

명대는 한림원의 빠른 발전의 황금시대이다. 원래 한림원을 한림원으로 정식으로 명명한 것은 곡예 예기 등 잡제와 무관하다. 사지 문학 저작 시험 제도 상세 문서 황제 고문의 편제를 관장하다. 주임관은 한림학사로, 독서학사, 강의학사, 편집자, 심사 등의 관원이 있다. , 그리고 핸린 장교 의 서기스 자격. 명나라에 이르러 한림원은 5 급 관문으로 정해졌다. 한림의 관직은 매우 낮지만 귀족의 선거로 여겨진다. 한림이 문원관에 들어가 비밀에 참여한다면 더 비싸다.

깨끗하다

제도가 명확해 국자감을 세웠다. 손바닥에는 학사 학위 두 개, 만주어 한 명, 한족 한 명이 있다. 2 등부터 바로 학사 이하 관원의 길이이고, 다른 한림 관원은 운명에 따라 설정한다. 강희년 이래로 장원학력은 전각 대학사가 통솔하여 지위가 더욱 두드러졌다. 청나라 제도에 따르면 한림관은 다른 관원들보다 승진이 더 쉬울 뿐만 아니라 남서재를 걷고 서재에 오르는 본보기가 있어 황제, 왕자, 가장 가까운 왕자에게 접근하여 우대를 받을 기회가 더 많아졌다. 명청시대에 과거시험은 한림관원이 주관하여 좌사제, 맥락과 인맥이 얽혀 한림의 영향을 각 분야로 확대했다. 한림은 지식인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사회의 각 방면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한림서원 제도는 청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청대에서 가장 완벽하고, 재료가 가장 풍부하며, 기구가 가장 많고, 등급이 가장 갑작스럽고, 규모가 가장 장관이며, 역대 산물이다.

한림과 과거제도

국자감은 출현한 이래 과거와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었는데, 수당 시대의 과거제도는 교육제도와 선거제도의 결합의 산물이다. 그 핵심은 시험을 통해 관원을 선발해 제도적인 형식으로 사회 구성원의 규범 수직 흐름을 보장하고 촉진하는 것이다. 이런 제도는 결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의 사회 조건 하에서는 상당히 공평한 선재 제도였다. 그것은 고용제도의 친연과 지리적 제한을 크게 타파하고, 하나의 문화본위 기준을 확립하며, 사회에 뿌리깊은 관본위, 금본위와의 병행의 또 다른 기준이 되었다. 과거제도는 사회 하층에 사는 수많은 민간 선비들에게 희망을 주었고, 그들의 빠른 궐기에 믿을 만한 사다리를 제공했다. 많은 가난한 선비들이 장원이 되기 위해 하루 종일 열심히 공부하고, 역대 통치자들이 지식 엘리트를 대량으로 모집하여 통치 효율을 높이고 통치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민중이 낳을 수 있는 동요와 불만을 없애고 왕조의 수명을 연장하고 통치 위기를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과거 제도의 발전 과정에서 국자감은 점차 최고 수준의 관료기구가 되었다. 당나라에서 한림 학사의 성지를 창설하여 집필의 책임을 받아들인 후, 과거 승진 비율이 점차 증가하였다. 송대의 과거제도는 국자감 제도와 일치한다. 명나라 에, 국자감 은 외조 의 관직 이 되어 국자감 세 명의 진사 가 국자감 에 직접 들어가는 것 을 규정하고, 장원 은 편집 심사 (6 학년 부터), 2 등상 과 화탐이 편심 (7 학년 부터) 을 수여했다. 서기스 시스템도 세웠다. 서기스란 신진사 중에서 재선해' 이정사' 글에서 언급한' 일개서생' 의 약칭이다. 병원에서 3 년을 공부한 후, 그는 다시 한 번 시도할 것이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병원에 남아 있고, 나머지는 다른 관원으로 임명될 것이다. 그러나 그는 국자감에서 공부했기 때문에 박물관에 남아 있을 수 없는 서기스는 세인들이 원사로 취급한다. 그 이후로 "핸린 에 학자 없음". 그리고 명태조가 총리를 폐지한 이후 성조는 내각과 대학생을 설립하여 총리와 비슷했다. 학사 모두 한림 출신으로, "비 한림이 법정에 들어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한림원은 이미 고위 공무원을 양성하는 요람이 되어 고위급 학자를 양성하는 곳이 되었다. 청대 과거는 일품 진사가 직접 한림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따르고, 2 품, 3 품 진사는 서길사를 선택해야만 한림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이를 과거라고 한다. 명목상으로는 황제가 직접 주재하고, 자격이 있는 것은 황제가 직접 체크하는 것을' 흠점 한림' 이라고 부른다. 수험 현상을 막기 위해 시험과 궁시험 사이에 재시험이 추가되어 재시험 합격자가 궁시험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림원에 입학한 사람들에게는 대고시제도를 세우고 감독하고 격려해야 한다. 제도의 엄밀함과 조치의 정교함이 눈에 띈다. 한족 지식인을 끌어들이기 위해 청정은 송조의 이야기를 모방하여 현납사 제도를 실시한다. 많은 한족 선비들이 나지에게 채용되어 한림원에 직접 들어가 지식인들을 끌어들이고 영향을 받아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인들의 명청과거제도에 대한 서술은 대부분 성공론에 국한되어 있다. 그들은 수재, 리프트, 진사 3 급 구조만 이야기하고, 과거제도는 시험에서 진사로 끝났다. 교육제도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정부, 주현학교에서 국자감, 그리고 청나라에 나타난 팔기관학, 종교학교, 각라학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기관이 개괄적으로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우연히, 그들 둘 다 서기스가 국자감체계에서 훈련하는 체계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사실 명청시대, 특히 청나라에 이르러 과거제도가 확장되고 발전하여 3 급 구조에서 한림이라는 수준을 살금살금 늘렸다. 이에 따라 필자는 명청과거제도가 4 급 인재 구조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는데, 이 관점은 학계에서 점점 더 인정받고 채택되고 있다. 국자감제도와 한림동아리를 이해하면 역사상의 과거제도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교육제도와 체계의 전반적인 인식에도 영감을 줄 수 있다. 과거 제도의 장기 시행으로 중국 역사상 많은 학술 세가가 형성되었다. 한림서원 제도가 완벽해지면서 학술가는 수준이나 규모면에서 이전 어느 왕조를 능가하며 대량의' 한림세가들' 이 쏟아져 나왔다. 청대의 가장 흥성한 한림세가는 안후이 동성장 씨, 한림 6 위이다. 강희조의 장영부터 손종현까지, ***6 대 12 명이 한림에 합격해 세대가 중단되지 않는 것은 확실히 전례가 없는 일이다. 시간상으로 장영덕선관의 강희 6 년 (1667) 부터 총헌선관의 가경 10 년 (1805), 가족은 한림에 가깝다 140 년 이 밖에도 한림 5 대, 4 대, 3 대, 2 대의 집이 더 많아 석림의 특수한 경관이 되었다.

한림과 민족이 융합되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의 많은 민족, 특히 북방 지역의 민족들은 왕래가 빈번하고 소수민족이 번성하여 약 3 분의 1 의 시간이 그들의 통치하에 처해 있다. 북위 선비 탁발, 요조 거란, 김조 여진 등 민족은 모두 강대한 세력으로 중원에 진입하여 중국 북방에 정권을 세웠고, 원나라 사람들과 청나라 만인은 중앙정권을 세우고 중국 전역을 통치했다. 그중 청나라 통치 기간이 가장 길고 약 270 년이다. 소수민족이 세운 정권으로서 청나라는 각종 제도에 깊은 낙인을 찍어야 했다. 한림원 제도의 경우, 여진이 창설한 김조는 전시 장원으로 한림원을 수여하는 제도를 창시해 한림과 과거와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원나라가 몽골 국자감을 설립하여 지방지사를 그 속에 두었다. 청대 한림의 경우 한인 외에 만주족, 몽골족 한림, 귀민, 남방 소수민족의 우수한 사자가 선발되어 한림원이 중국 다문화의 융합지가 되었다. 한림원은 이를 위해 일련의 관련 제도를 전문적으로 제정하여 상당히 독창적이다. "이경 이괘 견권" 은 구름이 있다. "이익, 손해, 인언 (말) 은 경계가 없다. 위에서 아래로 길은 밝다. " 청나라의 만주족 통치자들은 모두 한림에서 길러낸 것으로, 그는 깊은 국학 공과를 가지고 있어 득실의 도를 잘 알고 있다. 한족사자의 자존심을 해치지 않기 위해 구체적인' 위안화' 정책, 즉 만주족사자는 장원이 아니라' 상익하 민악국경없는' 원칙에 부합한다. 자국 국민의 전반적인 문화 수준을 높여 통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모든 황제, 왕자, 일반 깃발들은 중국 문화를 배우는 데 열중하고 있다. 이는 문화 수준이 낮고 중국 문화체계와 차이가 큰 관외 민족이 수십 년 만에 지식 주체의 근본적인 변화를 완성하여 면모가 새로워졌다. 특히 자습실 설립은 태자 독서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미래 황제를 양성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일부러 한림관에게 나의 스승이 되라고 청했다. 황족의 본보기 아래 만청 귀족, 관원, 심지어 민간인들이 잇달아 전교하여 문풍이 흥성하였다. 교사와 교육을 중시하는 것은 이미 일종의 패션이 되었으며, 이는 만주족과 몽골족 소수민족의 문화적 자질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위에서 아래로, 대로가 밝다" 는 취지에 부합한다. 청대 만주문인들이 배출되고, 유명인이 구름처럼 되는 것은' 명사 출고도' 의 결과이다. 더하여, Qing 왕조에 있는 황제의 특별 한 승인은, 특별 한 kugang 이라고 칭 하 고, 과학적인 연구가 없다. 그러나 형세의 발전과 만몽학자 한학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만몽학자의 상당 부분이 국자감에 선출된 것 외에도 외반 원사를 선발하는 방법, 즉 코가 (진사, 리프트) 출신인 만몽관원을 국자감에 선발해 국자감의 시야가 선명함을 보장하는 방법을 만들었다. 당시 여야는 리프트 출신 만몽한림극을' 전자 한림' 이라고 불렀다. 그' 투자' 들은 무식이라고 불린다. 한림의 걸출한 인재이기 때문에' 떠우' 로 봉쇄된 것은 표창의 뜻이 분명하다. 몽한림 집단이 계속 커짐에 따라 총수가 600 명에 이른다. 만주의 전반적인 문화적 소양을 높이는 데 강력한 선도와 추진 역할을 했다. 그들은 공무원과 군사 지휘관의 대열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 영향력은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외교, 종교 등 여러 분야를 포괄한다. 이 과정에서 만주 제국 가문이 생겨났고, 심지어 네 번째로 큰 한림 가문인 만주리 정백기의 소추로 가문까지 나타났다. 이 한림의 흥성은 덕보에서 시작되었다. 건륭 2 년 (1737), 덕보가 진사 상위 3 위에 선정되어 관내에 남아 심사를 했다. 나중에, 그의 아들, 그의 손규소와 날뛰다, 그의 증손자는 모두 한림에 선출되었고, 4 대 5 명은 모두 한림 속에 있었고 만주 제 1 과거가 되었다. 규가 한림을 촬영했을 때 덕보네 집에서 옥당에 들어간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여야가 만주의 명확한 희망이라고 일제히 칭찬했다. 건륭의 아들, 저명한 서예가 옹훈은 기회를 틈타' 조손 형제 임한' 의 현판을 선물로 만들어 세인들의 존경을 받았다. Xi 는 한원에 들어가 잠시 좋은 말을 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장차 모두 나쁜 것이다. 그동안 만주민족이 유학과 학습을 숭상하는 강한 사회 분위기를 형성한 것은 필연적인 일이다. 만주족은 처음에는 승마민족으로' 문무 결합' 을 강조했다. 한림원은 고위 공무원을 양성하는 요람일 뿐만 아니라 많은 장군과 전문가를 양성했다. 만몽한림 속에는 지휘인을 집행하고 군대를 장악할 기회가 많은데, 옹정년의 연요 () 와 가경 () 사이의 연성이 대표적인 대표다. 이 세대도 문역무로 유교의 풍조가 크다. 청대 한림그룹은 과거 피라미드형 인재의 최상층에 살면서 최고 통치자와 접촉할 기회가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남서재에 들어가 칙령을 초안하고 기계 업무에 참여할 수 있었다. 그는 서재에 가서 왕자를 지도했다. 태자가 즉위하자 한림은 황제가 되었다. 강희년, 이광지, 당빈, 허, 옹정년 장, 계증운, 건륭년 채신, 그 연성, 가경년 왕정진, 서상, 도광년 두수전, 함풍년 이홍조, 광등 그들은 자신의 품격과 학식으로 차세대 통치자를 연마하고 육성하며 상호 영향을 미치며, 그들의 종합적인 자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림과 문화전제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중앙정부는 줄곧 강대했는데, 이것은 분명 그 깊은 사회역사적 원인이 있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자연재해가 빈번하고, 지역이 광활하며, 주변 환경이 열악하다. 한편으로는 산산조각 난 농목경제로 생산성이 낮고 인구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나라에서는 일찍이 중앙집권적인 정치 체제가 형성되었다. 한대 사상 문화 분야의 독재는' 독존유술' 에 의해 완성되었다. 양자상호 의존, 최고 통치자와 지식계는 * * * 관계를 맺고 법제 (정치제도) 와 도제 (문화제도) 의 이원 구도를 정식으로 확립했다. 황제는 법제에 따라 남방에서 훈훈을 받고 중국에서 즉위했다. 문인은 정통으로 안주하여 문명을 전승하였다. 황제는 빠른 칼 생사, 영욕 선비를 집행할 수 있다. 학자들은 자신의 대머리를 감추고 군주를 부정하거나 칭찬하거나 비판할 수 있다. 황제는 사제관직을 수여하고, 사제는 지혜로 군을 돕는다. 선인에 대한 수요와 역사에 대한 경외의 이중적 요인으로 군주는 감히 너무 오만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었다. 사제도 매학조정을 통해 가격을 기다려 팔 수 있다. 유비 3 이 제갈을 초대한 것과 같이 지양덕의 주인이나 상병을 구하다. 또는 조조의 절단과 균형 실패와 같은 천년의 욕설을 남기지 않기 위해 숨을 참는 것일 수도 있다. 문인들은 도겸의' 채국화 울타리' 와 같은 자연의 본색을 유지하기 위해 사임할지도 모른다. 역시 삶의 향락에 치중하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두목에서 강남의 몰락과 같은 한대에서 당대까지, 학자의 지위는 기복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안정적이며, 중국 문화는 안정 속에서 흥성하고 있다. 이 시기에 재상은 황제의 수석조수이자 백대신의 우두머리로서 선발기준은 줄곧 재학을 기준으로 하고, 지위는 존중받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이는 학자의 존엄과 권리의 중요한 지지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과거제도와 국자감 제도가 생겨났다. 그 원래 목적은 최고 통치자가 지식 지도자의 지적 지원을 받기 위한 것이었으며, 그 발전 맥락은 쌍방이 상호 작용 과정에서 연합을 실현하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해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후 두 사람의 관계는 법치가 점점 길어지고 도치가 쇠퇴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학자들은 점차 모든 권력과 존엄을 최고의 통치자에게 바쳤고, 한림그룹과 공명 수상자, 지식계에서 요행했던 이들은 자신의 존엄성을 희생하여 타인의 존엄성을 박탈하는 권력을 교환하고, 차근차근 모방하여 사회의 하층 구성원들이 거의 모든 존엄과 권력을 상실하고, 수심 속에서 발버둥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군신 관계는 한당 때의 좌의에서 송 () 나라 건립 당시의 준지 () 에서 명청 () 시대의 무릎을 꿇고 명령을 구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존중과 열등감 사이의 관계는 절대적이고 경직되어 있다. 중국 문화체계의 민주적 본질은 끊임없이 씻겨져 억만 명의 사람들이 독재권력의 발밑에 엎드리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한림원과 한림동아리는 줄곧 결정적인 역할을 해 왔다. 명대에 이르러 재상제도 폐지를 표지로 황권이 더욱 악랄하게 확장되었고, 이후 한림을 주요 선택으로 하는 대학사 제도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재상과 비교해 볼 때, 대학사의 권력과 지위는 그에 비할 수 없고, 학자의 지위도 따라서 가라앉는다. 청나라에 이르러 만주족은 관외의 목렵 민족으로 중원에 들어갔다. 노예 사회의 야만과 정치 제도의 원시는 200 여 년 동안 소슬한 비바람을 초래했다. 통치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청나라는 최고 통치자의 개인적 자질을 높이는 일련의 효과적인 방법을 탐구했다. 한림이 배양한 청나라 황제는 대부분 총명하고 영리하며 정력이 왕성하다. 그들은 권력의 꼭대기에 서서 거대한 통치망의 이완을 통제하고 자신의 오만함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국주의 시험과 국자감 제도를 이용하여 수많은 독자들에게 매혹적인 사다리를 주고, 정기적으로 행운의 개체를 만들어 태평을 희롱하고, 천하의 독서인을 빈궁하게 인도하고, 시험장에서 필사적으로 목숨을 걸고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편, 자기가 생각하는 모든 불안정한 문화적 요소들을 서로 죽일 때까지 포위하고 치우기 위해 발톱을 뻗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희제, 만청한림 주천보, 옹정제, 한한한림, 목록 2 위의 다이 명세는 모두 문옥으로 인해 칼 아래 귀신이 되었다. 청대 나지유 160 여 개의 문자옥이 마침내 지식계를 말문이 막히게 했다. 청제의 마음속 깊은 곳을 탐구하고, 문화 저하로 인한 열등감과 사람이 적게 가져오는 공포가 얽혀 있어 하루 종일 긴장과 알레르기가 생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그들은 만청한림, 특히 노예성이 가득한 만청한림에 의지하고, 그들을 통해 만청한림을 이끌고 개조하여, 결국 기절이 무엇인지 거의 알지 못하고 황제의 독수리가 될 의향이 있었다. 그가 한 일은 명나라에 남아 있는 임동당의 기절을 청나라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했을 뿐만 아니라 근대, 현대의 많은 지식인 정치 연골병과 기절 결핍의 형성에 기여했다.

[이 단락 편집] 한림원의 영향력

청나라 전체에서 약 6000 명이 한림원에 합격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방대한 지식집단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필요도 없다. 청나라에서는 무한독재적인 정권 조직 모델로 통치를 유지할 수 있는 모델의 잠재력이 바닥났다. 이른바' 강건성세' 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전통 문명 모델의 등불이며, 모두 찬란하다. 동시에, 서구에서 새로운 문명 모델이 출현하여 강한 생명력을 나타냈다. 서구 문명이 문을 두드렸을 때, 우리는' 3000 년 동안 일어나지 않았던 변화 (이홍장어)' 에 직면했다. 이후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면서 사건이 날로 긴급해졌다. 한림그룹은 필연적으로 분열할 것이다. 그들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보수적인 관료가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자강불식, 변화를 지향하며, 중국의 현대화 과정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였다. 임칙서에서 증국번까지, 이홍장에서 장지동까지, 구망도가 남아 있는 팀에서 한림이 곳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19 1 1 년 혁명은 청조의 종말을 상징한다. 한림원도 덩달아 사라졌지만 한림그룹은 여전히 존재한다. 민국 초년, 정치, 경제, 문화, 군사, 외교 등 많은 분야에서 한림의 종적을 찾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학술지도자는 교육총장 채원배, 북양대신 서세창, 민족실업가 장천, 군사통수담, 외무장관 안혜경을 포함한다. 학술가의 형성으로 한림 후예의 문화적 우세는 만만치 않다. 민국 시대에는 문화계에서 활동하는 엘리트 가운데 한림 후예가 적지 않았다. 청대 제 1 수재 부이차적 후손, 저명한 교육자 푸스년, 한림의 여봉치, 여교육 선구자 여벽성, 한림의 여장페론, 저명한 작가 장애령, 서기스의 손주복청, 저명한 작가 노신 (주수인), 주작인 등.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여전히 우수한 한림 후손이 많다. 장사의 아들, 국학의 대가 상승조, 학술의 거물인 유굴원의 증손인 유평보, 군정대신의 손굴, 사회사 모두 동조, 가경수재 조, 불학 거장 조박초, 국학 거장, 서예가 종실 한림옥룡의 손, 경제학 여러분 부의의 질손 모두 한림세가 뚜렷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약하면 한림원과 한림의 휘황찬란함은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세상에 막대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이 부를 실사하고 평가하여 당대에 복을 주고 후대를 계몽하는 것은 우리 세대의 학자들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