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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인물 소개

도교 백과 사이트 도교 문화 센터 데이터베이스에는 53 17 중국어 단어 ■ 센터 소개 ■ 데이터베이스 소개 ■ 사이트 가이드 ■■ 개발 지원 ■■ 자주 묻는 질문 | 역사 | 인물 | 신앙 | 고전 | 신선 | 절 | 수행 | 의식 | 원래 국자감수재, 배우기 좋아하고, 오경을 배우고, 황로도를 숙독하였다. 일곱 살 때' 도덕경' 과' 할로투 금기' 를 읽을 수 있는 책은 모두 매우 심오하다. 학식이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다. 벼슬을 버리고 도를 배우다. 장도릉은 북산수도로 후퇴했다. 그는 슈 사람들이 순박하고, 좋은 교육, 명산이 많다고 듣고, 제자를 촉국에 보내 하명산에서 피난을 하고 은거수도를 했다. 어르신을 만나 은거로 의술을 하고, 법에 따라 의술을 행하다. 영수 2 년 9 월 9 일, 그는 운대지에 가서 여단, 그의 도장, 그의 검, 그의 모든 공적을 상징하며, "나는 무대에서 친척을 만났는데, 항상 서너 개의 공적이 있다. 이것은 하나의 지점이다. 한 세상의 아들이 나에게 자리를 주었는데, 나는 친척이 아니면 전할 수 없다. " 바로 일본계 제자 왕창과 조생입니다. 아내를 데리고 영원히 운대산에서 낮에 솟아오릅니다. 후세 사람들을 조천사 (zu Tianshi) 라고 부른다.

-응? 지천 실물 갈홍, 동진의 유명한 도교 인물. 그의 이름은 지천이고, 그의 이름은 포박자이다. 그는 단양 주룽 (Danyang zurong) 에서 태어나 ge Xuan 의 손자입니다. 그는 세인들에게 작은 선녀옹이라고 불린다. 강남에서 태어났고, 10 대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집안은 가난하지만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자주 산에 가서 나무를 베어 종이와 펜을 교환한다. 성인이 된 후 그는 유교 경전과 역사에 관한 100 여 가지 이론, 특히 유교 학설을 배웠다. 그는 얌전하고, 영리에 능하지 못하며, 특히 희선 () 이 수리를 지도하는 법은, 주술을 잘 못한다고 자칭하고, 음의 걸음으로 험난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멀리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윤정 로부터 연금술을 공부 한 후, 그는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쟁이 끝난 후, 세계는 비바람을 겪었고, 나는 매우 영광과 속물을 느꼈다. 봄꽃처럼 순식간에 떨어진다. 절세의 사무를 버리고, 조송의 도를 정하고, 식양성을 취하고, 현학을 고치고, 평온을 쌓는 것이다. 뒤이어 보경에게 책을 읽어 출가를 따라 깊은 보경기를 받았다. 결국 그는 건강과 수도를 위해 루브산에서 멈추고 끝없이 글을 쓰며 단테와의 생명을 끝냈다. 갈홍은 신선 이론을 계승하고 발양하였으며, 진나라 이전의 정단술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의학에 정통하여 도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응? 코우 () 는 북위 () 시대의 유명한 도사 () 이자 신도교의 대표 인물이다. 본명은 돈이고 글자는 진짜를 보태준다. 그의 본적은 상곡창평이다. 코우 겸손 사랑 요정 도로, 혼자 나무 깃발. 십 대 때 그는 장루의 예술을 공부했다. 나중에 신선을 만나 공익이 되고 화산에 가서 약을 먹으면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 7 년 동안 은거하여 일거에 유명해졌다. 심예 재위 이듬해, 대성노선생이 직접 산에 와서 그에게' 천사' 의 직위를 수여하고, 그에게' 구름에서 신경을 암송하다' 는 20 권을 주고, 사람을 지도하고, 사람을 설득하는 법을 가르치고, 그가 도법을 깨끗하게 하고, 위선법, 중례를 제거하고, 취식, 수행과 결합한다고 말했다. 코우도 그것으로 도교를 청소했다. 나중에, 코우 Pingcheng 에, 왕조 에 전념 도서 한 권. 최호의 도움으로 황제는 평성 동남부에 석천도장을 새로 짓고, 5 층 제단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북석천도학' 으로 불린다. 그는 도교의 의식을 매우 중시하여 도교에 많은 의식과 의궤를 더하고, 이후 도교식의 기초를 다졌다.

-응? 선생루는 남조 유송 시대의 유명한 도사이다. 오흥동천, 인품 현혜, 이름이 소박하다. 유교 사상 연구에 대한 연구가 적기 때문에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또한 도교를 좋아하고 옥서를 연구한다. 자라서 해외여행을 하고, 아내를 버리고, 산에 들어가 부처를 수리하다. 내가 처음으로 운몽산에 은거했을 때, 나는 모든 명산을 두루 돌아다니며 도교와 동화를 찾았고, 나의 명성은 멀리 퍼졌다. 남송 () 원가 () 말년, 루 () 가 경성 () 에 가서 의사를 구하고, 그 도를 공경하며, 내궁 () 에 들어가 도리를 따졌다. 당시 왕모황후 왕은 황로를 믿고 모존으로 내려와 수제자식을 거행했다. 초기의 혼란을 피한 후, 나는 남남 여산에 도관을 세우고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송명 3 년, 또 건강에 가려고 하는데, 명제는 북교 윤전산에 서충정을 지어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수행을 개척하고, 오전을 심화시키고, 여야를 중시하고, 도심으로 돌아가 앞으로 흥성하였다. 가장 유명한 제자는 손유약과 이국지이다. 당시 도교 발전에 불리한 몇 가지 폐해를 겨냥하여 루는 약간의 시정 조치를 제기했다. 그 중에서도 도교경전을 정리하여 분류하여 삼공 사보 12 종의 고전적인 분류 체계를 만들어 역대 용도로 사용하였다.

-응? 산중재상 도홍경은 남조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강렬한 은둔 포부를 나타냈다. 스무 살 때 왕 멘토로 이끌려 젊은 황족과 함께 공부하여 작은 선생님이 되었다. 약 30 세, 도홍경사는 동양도사 손유월을 스승으로 하여' 부도',' 경법',' 참외' 를 공부하고 명산을 여행하며 의서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서른여섯 살 때 도홍경은 독서보조직을 그만두고 모산으로 물러났다. 양무제는 전건 교도소의 첫해에 즉위한 후 반복 초청을 받을 수 없었다. 양무제는 역사상' 산중재상' 으로 불리는 도홍경과 밀접한 통신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도홍경은 양 () 등 선교의 사료를 정리하여' 진우 ()' 라는 책을 편찬하고, 상청파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서술하여 상청파의 실제 창시자가 되었으며, 모산에서 여러 해 동안 경영해 왔으며, 도관을 개설하고 제자를 모집하고 모산파를 창설하였다. 웨이진 이후 도교의 발전과 변화와 종교체계의 혼란을 겨냥해 도홍경은' 진령비트맵' 을 편찬해 중국 도교사상 최초로 종교체계를 논술한 저서가 되었다. 도홍경은 의덕을 잘 하는데,' 본초강목',' 도은둔본초',' 의학 통용전술' 등이 있다.

-응? 사마성진, 사마성진, 당대의 유명한 도사, 사람됨이 온화하고, 글자가 은둔하고, 이름이 은둔하다. 벼슬집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도를 배워서 무심코 벼슬을 했다. 나는 해외 여행을 좋아한다. 송산도사 판, 열심히 공부하여, 판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상청경',' 좌부',' 지도',' 미끼' 등의 방법의 영향을 받아 상청학파의 4 세대가 되었다. 세계를 주유한 후, 그는 천대산에서 효봉에 은거해 천대백운이라고 자칭했다. 그는 당시' 신선교 10 우' 로 불리던 천자앙 이백 등 10 명의 고관 귀인과 밀접한 교제를 했다. 우 Zetian 는 교토, 프로 손, 고귀한 품행을 짱 라는 이름을 들었다. 당예종 경운은 2 년 (7 1 1) 에 궁중으로 불려 음양술과 치국의 길을 물었다. 그는 국가를 다스리는 것은' 무위' 를 기초로 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황제에게 잘 어울려 보금 한 대와 샤웬을 주었다. 당현종 9 년 (72 1), 사자들을 궁전에 영입시켜 직접 법을 받았다. 개원 15 년, 그는 왕산에서 좋은 곳을 골라서 발코니 전망을 세우라고 궁중으로 불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왕산, 오왕산, 오왕산, 오왕산, 오왕산, 오왕산, 오왕산) 그리고 그의 뜻에 따라 오악마다 진군묘를 지었다. 서예, 공인장, 자융에 능하며 이름은' 금가위서' 이다. 현종은 그에게 세 가지 서체로 노인의 도덕경을 쓰고, 주요 문장을 발표하고, 석경으로 새기라고 명령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은로 박사' 선생님' 으로 추수되었다.

-응? 광성선생, 두광정인은 만당 5 대 시대의 유명한 도교 인물이다. 그의 이름은 빈생이고, 그의 이름은 동이다. 그는 외국 진운인이다. 유교를 적게 배우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고금을 널리 알리다. 당헌종의 재위 기간 동안 고금의 비바람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천대산에 들어가 승으로 삼성진 오전의 제자이다. 당희종은 그의 명성을 듣고, 여러 차례 베이징에 부름을 받았고, 그를 린드홀이라고 명명했다. 혼란을 피하고 천으로 들어가 청두에 남아 있다. 전촉 시조 왕건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바로 좌건의 의사 육자광 부인으로 광성선생이라고 불린다. 선주 왕언은 정원에서 가르침을 받고, 두광정을 팩스사로, 대학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두광정은 사직한 후 청성산 백운계에 은거해, 정성껏 수도를 닦는다. 두광정은 유도경전에 정통하여 도교 교리, 전적, 교사, 부적 등에 대해 대량의 연구가 있다. 도교의 법기를 요약했습니다. 그의 생활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그는 만당 5 대 시대 도가 학술의 집대성자로 도교의 건설, 전파 및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였다.

-응? 전진창업자 왕중양 왕중양, 본명 중복, 명운경, 뒤이어 덕위, 명세웅으로 바뀌었다. 입도 후 개명 검색, 본명 명명, 이름 중양자. 산시 함양 유강촌, 부유한 가정. 그는 초창기에 유교 학자였다. 김초, 군공을 시험하고, 서리를 하다. 나중에 그는 사직하고 집에 돌아와 미친 듯이 행동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왕 해풍" 이라고 부른다 4 년차 (1 138) 김씨는 건하진의 한 술집에서 신선 두 명을 만나 선단 레시피를 전수했다. 대신, 그는 아내를 버리고 종남산 석남촌에 살고 있는데, 이름은' 산 죽은 사람의 무덤' 이다. 나중에 동관관을 떠나 깡통으로 밥을 녹여 산둥 닝해의 마섬과 손두에 이르러 절을 짓고' 전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래서 가르치는 것은 위대하다. 그 많은 제자들 중에서 그 도를 지키는 자는 전진교도사라고 불리며, 전진교는 원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응? 왕창월 왕창월, 쿤양 실물, 청초의 유명한 용문도사. 그는 속명이 평평하고, 법명 상악, 호 쿤양, 산서장지인이다. 왕상월은 혼란스러운 다음 시즌에 태어났고, 그는 마음을 다해 먼지를 떠났다. 중년에 용문을 숭배하고, 육조 조복양을 스승으로 보내다. 왕창월은 선생님의' 종풍' 의 가르침을 명심하고 의연하게 용문학당을 진흥시키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사직한 후, 나는 산에서 물놀이를 했다. 89 년, 28 명의 선생님이 50 여 명을 증명했다. 화산에 은거한 후, 수련을 열심히 하다. 청순치 12 년 (1655) 가을, 북상수도, 지령우궁. 이듬해에는 베이징 백운사에서 탈퇴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제단을 열고 세 차례 계세하여 제자 천여 명을 받았다. 세 차례의 공개 선전은 용문교파의 부흥에 큰 의미가 있다. -응? 묘정진루 김원루 김원루는 청대 도가 학파, 자랑재, 호삼신, 명상경 외사이다. 그는 송강현 루현에서 태어났다. 건물 김원은 어려서부터 좋은 도사였다. 그의 스승의 인학관, 저우는 용호산에서 도를 배우고, 오뢰진을 배우고, 각 집을 비밀로 하여,' 제상' 을 배우는 기묘한 도법을 가진 도사가 되었다. 옹정 5 년 (1727), 건물 김원은 제 55 대 장천사실린과 함께 상경해 비를 위해 싸우라는 명령을 받았다. 옹정제는 그의 매너를 매우 중시한다. 옹정 9 년, 황제가 완쾌되어 그를 진안당 방장으로 봉하였다. 옹정 11 년, 광전을 건설하여 거처를 마련하다. 옹정제의 지지로 그는 정일파를 창설했다. 같은 해 8 월, 그것은 묘정진으로 명명되었다. 감룡이 계승한 후, 의사의 이동, 음식 삼품록, 주관도서 인쇄로 봉쇄되어 베이징 동악묘에 살고 있다. 경화 왕관, 경기 왕복, 한 번 몸값 백 배. 건물 김원도 청대 유일의' 남화경주',' 묘인 진언선',' 용호산지 재건',' 황약기',' 자연에서 현학까지 이야기' 등 저서와 함께 후세에 전해질 수 있는 정이학자다.

-응? 연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