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병에 걸린 사람들
첫째, 도교에 포함된 과학도학이 언제 생겨났는지는 아직 논란이 있지만, 한말 황건봉기와 삼국연의' 는 모두 잘 알려진' 장건, 장건 남정 패권' 의 결말시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황수건군은 장각으로 태평도를 만들었고, 도서' 태평청영술' 을 고전으로 삼았다. 장루의 조상 장도릉은 오순절파를 창설했고, 그림, 엑소시즘, 인명을 수단으로 삼았다. 양자의 유사점은 모두 한말 역병을 이용하여 자신의 종교 (도교의 한 가지로 여겨지는 종교) 에 의지하여 생명을 구하고 신도를 얻고 실력을 키우고 결국 독립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세력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그들이 의지하는 조직도교가 고대 역병 시대에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방법을 보여 주었다.
현대의학은 고대 역병이 병원체 () 에 의해 운반되어 동종이나 이종 간에 전파되어 억제할 수 없어 역병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고대에는 현대의 역병 (현대의 전염병으로 불림) 조차도 병원체, 전파 경로, 취약계층 세 부분을 모두 갖추어야 역병이 될 수 있었다. 고대 도교는 바로 이 세 방면에서 역병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역병에 걸린 사람과 의사
둘째, 소스에서 시작하는 것이 병원체 제어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전염원이 없으면 전염병은 당연히 억제될 수 있다. 감염된 집단은요? 《황제내경》은 감염자를 피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을 격리시키는' 독가스 방지' 방법을 제시했다. 여기에는 환자 또는 건강한 사람을 환자로부터 격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서진 왕은' 희숙'' 장령이 구릉사회에서 말라리아를 피해' 만트라경' 을 얻어 귀신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됐다 이 말에서 우리는 두 가지 결론을 도출했다. 첫째, 한말 촉국 전염병 발생, (장도릉 장식) 인적이 드문 곳으로 달려가 피하는 것은 감염자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장령은 귀신으로 여겨지는 역병을 완화하기 위해 이 선서를 받았다. 글은 그가 감염자를 피해 질병의 확산을 막고 전염병이 호전된 것을 반영한 것으로 보고 있다.
장각의 애니메이션 이미지
동진대학교 갈홍은 나병에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해 동안 병에 걸려 죽지 않고 ... 그리고 그것을 동굴로 보냈다." 비인간적으로 보이지만 그 의료가 낙후된 시대에는 전파를 확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갈홍은 나병 환자를 격리하면 병세가 확대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나병 환자를 깊은 산으로 격리시키는 치료 조치를 제안했다.
원명 시대에 편찬된' 도법 회원' 에 따르면 송원 시대 민간 유행도술은 역병을 예방하기 위해 유행했다. "이웃에 재난이 닥칠 때마다, 나는 어떻게 전염을 피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책의 밀봉은 강제로 멈추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 국경을 붓다 ... 역병 기호는 주방과 수조의 물탱크에서 타올랐다. " 안에는 선령 (전염병) 이 있지만, 과학의 일부는 환자를 격리하는 것이다. 환자의 집을 격리하고, 경계를 표시하고, 모르는 사람이 집에 잘못 들어오는 것을 막고, 감염 면적을 넓히는 것을 방지하며, 환자는 자각적으로 집에 남아, 사방으로 돌아다니며 질병을 퍼뜨리지 말아야 한다.
갈홍
셋째, 전염 경로는 병원체, 감염자는 여전히 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일단 전파 경로가 생기면 전염병은 확실히 확대될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 교통이 발달하여 성을 봉쇄하기 전에 많은 우한 인원이 떠났기 때문에, 우한 전염병은 순식간에 전국화되었으며, 심지어 세계 다른 곳에서도 병례가 발견되었다. 고대 도교는 이미 유행병의 전파를 의식했기 때문에 조치도 취했다.
첫 번째는 소독입니다. 도교는 정단 현학과 한의학에 정통하고 의료 기술에 대한 어느 정도 숙달이 있기 때문에 도교는 소독법을 제시했다. 전문적인 소독제는 아니지만 과학적 근거가 있는 한약도 사용했다. 웅황 등 항바이러스, 살균 성능을 갖춘 약재는 항바이러스제를 만들어 연기로 훈증한다. 팔꿈치 구급방' 에는' 태을유금방' 이 포함돼 있다. 심방에서 불타고, 환자는 따뜻하면' 그리고' 호두살귀 처방. 매월 초, 15 일 한밤중에 병원에서 알약 한 알을 태운다.' 이것은 숙소를 소독하고 바이러스 연기를 뿌리는 것이다.
도교의학
숙소 외에 자신의 안티바이러스 숙소도 잘 마련해야 한다. 갈홍' 신선전' 은 한 도사의 장신구를 기록하는데, 그 장신구는' 약들이 모두 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천하의 대역' 이다. 약품이 생기면 문에 바르면 가족들이 병에 걸리지 않고 병이 나면 된다. " 약물을 보조제로 만들어 약성을 휘발하고 병균을 죽이고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는 도가가 생각하는 인체의 몇 가지 중요한 부위 (예: 인체, 귀문) 에 약물을 바르는 것이다. "팔꿈치 비상 측", "온병산방" ... 몸에 가루를 바르는 것이 좋다 "; 천금방비상 준비',' 설사 (폭발) 가스, 웅황, 산방 ... 오심, 금액, 코, 사람, 귀를 전하다. 이것들은 방역과 역병으로 여겨진다.
넷째, 주변 환경위생에 주의하세요. 병이 입에서 들어오자 조상은 벌써 가르쳤다. 특히 유행기에는 환경위생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호흡과 식습관 중의 질병을 예방해야 한다. "천 원짜리 준비" "어렸을 때 도수에서 삼조약주를 마셨고, 우물에 다시 넣었는데. 집 안팎에 우물이 있고, 약도 알고 있고, 온기도 하다." 음식 방면에 있어서 도교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예를 들어, 가오조 홍인 대만선사는 "콜레라 환자는 술을 많이 마셔야 한다" 고 생각합니다.
음식 (위) ","천 원을 준비한다 "는 이유로" 육축병사는 모두 독에 감염되어 가볍게 토해서는 안 된다 "고 주장했다.
수컷 황주는 방역한 것으로 여겨진다.
다섯 번째는 개인 위생입니다. 일상적인 목욕 외에도 전염병이 유행할 때 일반 목욕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한약으로 목욕해야 한다. "1000 달러 준비하세요." "전염병이 있을 때마다 복숭아가지를 동쪽으로 끌어들여 국물을 끓여주면 된다." 전염병 예방을 위한 약욕이다.
넷. 감염자는 주로 전염병 발생 전과 발생 시 취약계층 예방 조치를 포함한다.
체질과 자신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방병의 관건이다. 도가 고전에는 수많은 체력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태평경' 에는' 무형의 것을 먹고, 적게 선하고, 사람을 병들게 하고, 벗어나게 한다' 는 말이 있다. 갈홍의' 포박자' 는 "양생하는 사람은 약을 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꾸준하게 행세해야 한다. 게다가 그는 방의 기술을 이용하여 음식을 절약할 것이다. 그러면 그는 아프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한의학의 침술은 도가 오행학설과 결합해 고대인들에게 큰 지혜이자 세계 의학계의 진귀한 보물이다. 침술은 또한 인체의 저항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한다. 영추' 에서' 법침은 예용할 수 있다' 는 말은 바늘이 경락을 소통시키고 체질을 강화하고 역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침구 은침
물론 병이 나면 약을 먹어야 하고, 병이 없으면 예방약을 먹어야 한다. 이것도 관건이다. 소문' 에는' 금효 방단' 이 포함되어 있다. (가져가다) 전염병이 없다. "팔꿈치 예비 응급처방" "또 다른 처방 (여기, 약방략) 은 가족의 이익을 위해 먼저 복용할 수 있어 역병에 감염되는 것을 쉽게 피할 수 있다." 이 약을 복용하면 사람들이 역병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문설에 따르면 도교는 한의사를 인용하여 전염병을 치료할 수 있게 하였다. 도교도 상징을 그려서 물을 마실 수 있지만, 일률적으로 말하면 안 된다. 그것들은 봉건 미신이라고 할 수 없다. 때때로 이런 그림 부호는 역병과 가난한 사람들의 두려움에 직면할 때 마음을 달래는 수단이다. 역병이 기승을 부릴 때, 황제는 무대에 올라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불가에게 경경을 읽어 복을 빌고 자기가 죄를 짓게 할 것이다. 도교가 고대 역병 예방과 방역 방면에 있어서 많은 방법은 과학적이어서 오늘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어서, 옛사람의 지혜에 탄복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