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농본초경은 콩나물을' 콩노란 롤' 이라고 부른다. 중국이 콩나물을 발명한 지 2000 여 년이 되었는데 발명가는 고증할 수 없다. 가장 초기의 콩나물은 검은 콩으로 만든 것이다. 신농' 본초경' 에서' 콩황권' 을' 국산품' 으로 꼽아' 황권제법', 겨울말 봄초 경화 거품 검은콩, 싹이 5 인치 길면 말리면 황권이라고 한다. 뚫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밥을 가져와야 한다. " 그 이름은 "콩노랑말이 싹이 돋아 분얼에 도달한 콩 (NI é) 보다 10 배 더 길다" 고 설명했다. 뿌리에서 오는 충격, 멍에에서 오는 충격, 멍에에서 오는 멍에들, 멍에에서 오는 멍에들 (이 말은 콩나물의 과정을 가리킨다). 처음 태어났을 때 노랗고 곧은 나무가 모두 준비되었다. 나무는 간에 숨어 있고, 진실은 간에 숨어 있다. 간장, 근막기도 있습니다. 큰 힘줄이 무릎에 모여 계곡이다. 따라서 주로 젖은 마비와 힘줄이 경련되어 무릎 통증이 구부러지고 펴지지 않습니다. 굽이굽이 곧고 상형순규를 따르다. " 초기 콩나물은 초기에 식이요법에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도교양생에 쓰였다.
콩나물은 채소로 먹는 것으로 임홍의' 산갑청궁' 에서 처음 발견됐다.' 온령 (오늘 푸젠전주), 중원 (음력 7 월 15 일) 며칠 전 검은콩이 적셨다. 새싹, 밀기울을 솥에 넣고, 모래 콩을 깔고, 판자로 눌러준다. 길면 통으로 덮고, 날이 밝으면 맑은 날이다. 나는 그것이 깔끔하고 바람을 쐬고 햇볕을 쬐지 않기를 바란다. 원나라 때 첸은 조상 앞에 와서 사흘 후에 부활했다. 깨끗이 씻고 기름, 소금, 쓴 술, 향신료로 데우면 ru 가 되고 참깨떡으로 말아서 먹으면 특히 좋아요. 빛깔이 노랗고 이름이' 거위 황생' 이다. " 같은 글은' 쌍회수필사' 에서도 찾을 수 있다.
도쿄몽리화' 에서 콩나물은' 종' 이라고 불린다.' 녹두, 팥, 밀은 도자기에 넣고 물에 담가 발아 몇 인치, 붉은 블루초를 묶고' 종' 이라고 부르며 모두 거리 한복판에 진열해 판매한다. "
첸은' 세시록' 에서' 콩채소' 를' 생화분' 이라고 부른다.' 경성 칠석 10 일, 물때 녹두가 완두콩으로 변해 매일 물을 주기 쉽다. 싹이 5 ~ 6 인치까지 자라면 새싹은 자립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대야에 넣을 수 있고,' 생화분' 또는' 발효화분'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송대에서는 콩나물을 먹는 것이 상당히 보편적이다. 콩나물, 죽순, 버섯은 줄곧 3 대 채식 음식으로 꼽혔다. 송원시대에 콩나물을 먹었는데, 주로 무침이었다. "일아유사" 는 "녹두를 찬물로 이틀 밤 담가 물이 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두 번 씻고 말려라" 는 처방을 기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녹두) 바닥을 미리 깨끗이 청소하고, 물을 뿌리고, 종이 한 층을 깔고, 종이에 콩을 넣고, 냄비를 덮는다. 하루에 두 번 물을 뿌리고 싹이 자라서 껍질을 벗길 때까지 기다린다. 끓는 국물은 약간 끓이고, 생강식초는 버무려, 육포는 특히 적당하다. "
명청 이후에는 먹는 나물이나 수생식물을 국물로, 튀기고, 닭즙, 돌고래 주스로 데우는 사람들도 있다. 각종 콩나물 중에서 완두콩 묘목이 비교적 맛있다. "청산지폐" 참고: "완두콩 묘목은 다른 곳의 채소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민중에서 희귀한 것으로 여겨진다. 술자리마다 맑은 국물에 떠다니는 푸른 잎이 몇 개 있는데, 줄기는 6 ~ 7 인치 길이이다. 그러나 구매할 때 두 개당 한 개당 20 ~ 30 원입니다. "
콩나물을 먹으려면 뿌리를 꼬집어야 하기 때문에 청대에서는' 꼬집기' 라고 불린다. 명청 시대가 되자 학자들은 콩나물이 수프로 변해야 한다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수원식표" 에 콩나물이 있다. "콩나물이 바삭해서 나는 아주 즐겨 먹는다. 볶음요리는 반드시 익혀야 재료의 맛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제비집, 부드러움, 흰색, 흰색을 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와 함께 있는 것은 매우 비싸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색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보금자리만 함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둥지 아버지와 쑤 유, 둘 다 은둔자입니다. 야오는 황위를 양보하려 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 야오는 양보를 원하고, 그 둥지는 은둔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