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는' 도' 라는 이름으로 가르치거나, 노장의 이치를 말하거나, 내외수련을 하거나, 부호의 묘미를 이야기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도', 즉 이른바' 이생, 이생, 삼생, 삼생' 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데, 사회생활은' 도' 를 따르고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야 한다. 구체적으로' 하늘',' 땅',' 사람',' 귀신' 의 네 방면에서 학설 체계를 전개하다. 하늘은 실제 우주뿐만 아니라 신선이 사는 곳도 가리킨다. 천계는 36 일로 불리는데, 천계에는 천문이 있고, 안에는 옥루가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신선, 천선, 천제, 천마, 천하, 천병, 천병, 천일, 천녀가 있다. 그 종사자는 하늘이다. 땅은 진실한 대지와 만물, 유령이 고생하는 지옥을 가리킨다. 그것의 운행은 터널의 영향을 받는다. 사람은 사람과 유한한 개체를 모두 가리킨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모두 인정과 인정이 있어야 한다. 귀신이란 사람의 귀속을 가리킨다. 사람이 덕을 쌓을 수 있다면 어둠에서 벗어나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의 성은 귀신전에 기록되지 않고 유명한 귀신선이다. 신선도 도교 교리와 사상의 우상 구현이다. 도교는 중국의 오래된 태양, 달, 별, 강, 산맥, 조상, 죽은 사람들이 모두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는 신앙 습관을 답습하고 신, 지신, 귀신을 포함한 복잡한 신 체계를 형성하는 다신 종교이다. 도교는 무극, 원극, 태극과 중용, 즉' 도' 의 학설을 제창한다.
도사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성직자, 즉 도사이다. 태효서랑경'' 인도대로, 사후 도사' 에 따르면. " "몸과 마음이 논리에 맞고, 도리에 순응하며, 따라서 칭찬하는 자를 칭송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모산도 나부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스승의 학도는' 정일' 과' 전진' 으로 나눌 수 있다. 궁관에 따르면 교무는' 대사',' 전주',' 지객' 으로 나눌 수 있다. 또 다른 부류는 서민으로, "속인" 혹은 "신도" 라고 불린다. 궁관' 은 도교의 가장 중요한 조직 형식이다. 궁묘는 도사 수도사, 경건한 의식, 의식을 거행하는 장소이다. 도교에는 채식부, 다공장, 교육단체 (예: 도교반, 도교고전반), 자선단체 (예: 경로원, 진료소, 의약부) 도 있다.
도교는 도사가 하늘을 고치는 중요한 종교 행위이다. 일반적으로 외단, 내단, 먹고 사는 것으로 여겨진다. 외용선단은 생산자가 복용한 후 선단난로나 솥에서 납 수은 등의 미네랄을 태워' 영원히 살 수 있는' 선단이다. 당나라 이후 점차 내단술로 대체되었다. 네이단, 행기, 유도기, 호흡, 호흡의 총칭은 인체를 난로정으로 이용하여 정기가 체내에 단약으로 응결되어 장생불로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김원 이래 내단술이 점차 성행하고 있으며, 그 기원은 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중국의 의학과 양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음식은 장수를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것을 말한다.
도교약술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동한, 남북조에서 유행한다. 도교존창시자 중 한 명인 장도릉은 석천이기 때문에' 석천도' 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그것은 여러 파벌로 나뉘었다. 도교는 노인을 시조로 여기고, 그를 "왕좌 노인" 이라고 존칭한다.
"도" 는 가장 높은 신앙이기 때문에, "도" 는 화생 우주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동한 장도릉이 창설한' 오미콩도' 는 도교정형의 시작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종교 형식이 점차 완비되었다. 노기는 조상으로 간주되고, 그는 존칭으로 "할아버지" 라고 불린다. 도덕경',' 정경',' 태평동경' 이 주요 고전이다. 삼청을 최고신으로 경배하다. 중요한 인물은 실제에서 벗어나, 단성선 () 을 정련한다!
[이 단락 편집] 도교의 역사적 발전
우리의 먼 옛날의 선조들은 만물이 영이 있다고 생각하여 자연, 토템, 영혼, 조상에 대한 숭배로 이어졌으며, 점차 조상과 신의 하나로 발전하여 지극히 높으신 신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귀신 숭배는 일찍이 원시 사회에 존재했다. 선민들은 해와 달과 별, 비바람, 천둥, 산천을 신으로 받들어 경외심을 품고 절을 하였다. 당시 선민들은 만물에 영이 있다고 믿었을 뿐만 아니라 자연 숭배가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죽을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귀신 숭배가 생겨났다. 각종 장례식과 제귀, 귀신을 쫓는 의식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죽서 연대기" 에는 "황제가 무너졌을 때, 그 신하 좌철은 옷에서 몇 가지를 취하여 절에 경배했다" 고 실려 있다. 은상시대에 이르러 선사 시대의 자연 숭배는 이미 신과 천명을 믿는 것으로 발전하여 초보적으로 신 중심의 신령체계를 형성하였다. 일이 생겼을 때 오주는 점술을 통해 신에게 답을 구했다. 원시적인 귀신 숭배는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종법 제도의 조상 숭배와 결합해 조상 숭배 행사가 정기적으로 열린다. 이 시기에 인간과 귀신을 소통하는 종교 전문가인 무당이 나타났다. 그 중 마녀는 신을 향해 춤을 추었고, 귀신을 쫓는 주문이 있었다. 나는 언어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싶다. 나는 종교 제사 행사에서 하느님을 맞이하고 기도하는 사회자이다. 그들은 사람을 치료하고, 길흉을 예측하고, 부호를 그리고, 주문을 외운다. 그 당시 국가와 사회는 모두 마법사와 마녀가 주재했다. 주조 귀신 숭배가 한층 더 발전하여, 숭배하는 귀신은 이미 신, 귀신, 지신의 3 대 체계를 형성하였다. 조상 신령에 대한 숭배는 천지 제사와 나란히 놓여 있는데, 이를 경천경조라고 한다. 소위 만물은 하늘을 기초로 하고, 사람은 조상을 기초로 한다.
도교는 후대에 다신교가 되어 고대 귀신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후대도교의 단식 의식도 고대 신전의 예제와 의식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데, 이는 예악 문명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춘추시대의' 예붕악악' 에 따라 예악 문명은 상류사회에서 민간으로 점차 옮겨갔고, 이후 민간사 무당에 의해 계승되었다. 도교가 건립된 후 도교로 발전한 일종의 제사 기구. 그래서 하상주의 예악 문명의 상당 부분은 도교에 의해 보존되었다. 도교는 사실 예악 문명의 후계자이다. 신선 신앙도 중국 고대의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증거 중 하나는' 산해경' 이다. 이 책은 중국 원시 사회의 신화 및 종교적 신념을 기록하며 내용이 상당히 풍부하고 체계적이다. 도교 신선의 원원에 근거를 제공하다. 《산해경》은 신선 신앙을 제시했다. 신선과 깃털 사의 존재를 제시하다. 불후의 천국을 묘사하다. 제사 의식과 이상한 마법을 기록했습니다.
고대 원시 사회에서는 요정을 배우기 시작한 사람이 있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헌원제는 "전쟁을 하고 신선을 배우다", "황제는 광성자에게 물었다" 고 한다. 그 후 그는 성공적으로 출가하여 낮에는 정호에서 용을 타고 승천했다.
전국 시대에 이르러 신선 신앙은 이미 상당히 광범위했다. 동화에 관한 책이 많았는데 동화, 선경, 선약 등에 관한 글이 많이 들어 있었다. "장자 소요투어" 에는 "옛사람이 쏜 산, 인거가 있고, 피부가 얼음과 눈과 얼음처럼, 처녀라면, 풍채가 족하고,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빨아들이고, 구름을 타고 풍룡을 타고 온 세상을 떠돌아다닌다" 고 묘사되어 있다. 기타,' 열자' 의' 당문편',' 황제편',' 주무왕',' 굴원의' 이소',' 전문',' 천문' 은 모두 선경을 묘하고 신비하게 그렸고, 그 신선도 묘사했다 화이난자' 와' 한서 사기' 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신선 이론의 출현에 따라 선경을 구하고 신선을 구하고 신선을 전하는 방사가 나타났다. 그들은 추연 (전국 시대의 유명한 정단가) 의 음양오행학설로 신선정단학설을 누그러뜨리고, 방선도를 형성하고, 주로 연제상층에서 유행하며, 그 형태는 용해되어 귀신에 의지하고, 신선이 되기를 바란다. 전국 중후반 (기원전 275 년-기원전 22 1 년) 부터 한무제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40 년-기원전 87 년) 까지, 방사 (신선이라고도 함) 와 황제의 격려로 중국 역사에 유명한 출항이 일어났다 제위왕, 제선왕, 연소왕, 진시황, 한무제는 모두 연금사를 바다 삼신산에 보내 장생불로약을 구하며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당시 가장 유명한 연금술사는 송, 정백교, 조염, 서복, 육승, 이 등이었다. 중국 특유의 신선신앙은 동한 중후기에 도교에 의해 계승되어 도교신앙의 핵심 내용이 되었다.
한무제 이후 측은 점차 황로학과 결합해 황으로 변했다. 동한 시절 (126-144) 장령은 촉군 학명산 (오늘 쓰촨 대읍현) 에 정의연합로를 만들었다.
한말 위진 시대는 중국 도교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한말의 정치 분위기와 위진 현학의 사회 구매는 도교의 행동과 존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모두 노장학설에 대한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죽림 칠현 등의 행동은 도가의 행동 규칙에 중요한 개척 역할을 한다. 위진 시대의 정치 환경과 사회 분위기는 도교에게 얻기 어려운 발전 기회와 발전 조력이다. 갈홍의' 그것' 은 도교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갈홍 본인도 도교의 중요한 인물로 여겨진다. 그것은 도가 학파의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박자가 중국 도교의학에서의 역할도 중요하다.
당나라 초년에 기라는 사람이 백발이 창성하여 백마를 탄 노인을 만났다고 전해진다. 노인은 그에게 당나라 황제에게 국가가 지금 잘 통치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안성동에 안화궁을 하나 짓기만 하면 국가는 영원히 보전되고 천하는 태평할 수 있다. 그는 이 완료되면, 날아가 버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인이 다시 나타나서, 나는 무상 신선, 성 리, 노군이며, 오늘날 황제의 조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때부터 당력 황실은 자칭 늙은 려자 아들의 후손으로, 노인을' 성부' 라고 불렀다. 분명히, 이 신화 당나라 왕실에 의해 만들어진 정권에 신성한 후광을 추가 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송나라의 황제는 당나라를 본받아 조라는 조상을 꾸며 도교의 신과' 신성한 조상' 으로 여겼다. 당송 시대에는 황실의 숭상으로 절이 흥성하여 신도가 많아지고 도교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
도교가 숭배하는 신
도교는 다신교이다. 도교가 숭배하는 신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몇 가지 지위와 영향력이 높은 신들만 소개한다.
도사 삼청
1. 삼청은 원대의 불, 영보의 불, 도덕의 부처를 가리킨다. 그들은 도교의 가장 높은 신이다. 그들은 사실 도교의 삼위일체이다. 삼청' 의 관념은 육조에서 시작되었지만, 이때' 삼청' 은 대부분' 삼청 경지', 즉 태청 경지, 옥청 경지, 상청 경지, 각각 신보군, 천보군, 영보군 세 명의 대신을 가리킨다. 나중에' 삼청' 은 원대불, 영보불, 도덕불의 통속적인 호칭이 되어' 삼청지' 가 그 주둔지가 되었다.
2. 사황은 삼청에 버금가는 4 대 천제다. 구체적으로 북극 위자제 (영원히 뭇별을 관할함), 남극 신선제 (인간 장수를 관장함), 상궁제 (통할만뢰), 천후궁 (음양생, 만물의 아름다움, 산천의 아름다움을 관장한다
3. 별의 신은 도교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주로 별 다섯 개 (목성), 진흥 (토성), 태백 (진싱), 진성 (수성), 호성 (화성) 을 포함한다 이 밖에도 동, 서, 북, 남' 오성성' 과 28 성, 자비원 모든 별, 치우원 모든 별, 천사원 모든 별이 있다. 그 중 가장 존경받는 것은' 돔' 이다. 두암' 은 여성 캐릭터로, 북두칠성을 낳아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게다가, 북두와 남성도 세인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두설에 따르면 북두는 죽음의 주재자이고 남두는 생명의 주재자라고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북두회'' 남두회' 를 들고 있다. 4 대 별 신 중에는 영향력이 큰 사방 28 성왕도 있다. 28 숙중, 동쪽 7 박 (뿔, 뿔, 포크,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구성됨) 은 청룡이라고 합니다. 남방 칠박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 은 주새라고 하는 새모양을 구성한다. 서방의 일곱 오두막 (퀘벡, 건물, 위, 앙, 비, 개, 신) 은 백호라는 호랑이를 구성한다. 북방 7 박 (통, 소, 여자, 가상, 위험, 방, 벽) 은 거북형을 형성하여 현무라고 한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합은' 사방의 신' 이라고 불린다.
4. 대황제의' 삼관' 은 하늘, 땅, 물의' 삼관' 이다. 그것들의 기원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거나, 중국 고대 종교의 하늘, 땅, 물에 대한 자연 숭배, 또는 오행 중의 금 (주명), 토 (주화), 물 (주화) 삼기, 혹은 그것들이 요순, 순, 우 등에서 유래한 것이다. 삼관' 은 초기 도교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말 석천도교는 환자를 위해 복을 기원할 때' 삼관서예' 의식을 거행하는데, 즉 환자의 이름과 자백서를 종이에 적어 하늘, 땅, 물 삼관에게 각각 제출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삼관' 과' 삼원' 이 어우러져' 상원천제',' 중원지제',' 하원수제' 가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천관은 보우할 수 있고, 지기능 비난, 수기능 구제는 각각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에 태어났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종종 이 3 일 동안' 상원회',' 중원회',' 샤원회' 를 열어 축복을 기원하고, 죄를 없애고, 재난을 피한다.
5. 옥제 옥제는 일반인의 눈에는 하늘에서 가장 높은 신으로 보인다. 은상시대의 최고 신' 황제' 나' 신' 이 발전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 도교의 진령지도에는' 옥제도군' 과' 고옥제' 라는 이름이 있지만 등급은 높지 않아 옥청삼원궁 오른쪽에 있는 1 1 과1만 순위가 매겨졌다 송신종 황제는 그의 먼 조 () 가 옥제 () 의 명령을 받고 천서 () 를 조와 송 () 에게 수여했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그는 특별히 옥황대왕을' 태황전카이가 진신 대천제어력' 으로 봉했고, 후에 혜종은 또' 태황전카이가 진신 대천제어력' 으로 더해져 옥황상제의 민간에서의 위망을 크게 높여 옥황상제의 신앙을 인심으로 만들었다. 도교는 종종 옥제를' 삼청' 아래의' 사황' 중 하나로 보고, 그가' 삼청' 이후의' 우주를 영원히 이끄는 왕' 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기능은' 삼청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위자의 조정을 지키라',' 작은 일을 관장하고 큰일을 바치라' 는 것이다. 매년 정월 초구, 옥황상제는 크리스마스 날 도관과 민중들이 왕왕' 옥황회' 를 거행한다.
6. 문창제 문창은 별명, 일명 문곡성 또는 문성이다. 고대에는 운문의 명성을 지배하는 스타로 여겨졌다. 한나라에서는 문창궁 하늘의 네 번째 별인 4 스타를 특별히 지칭한다. 도교와 민간 신앙이 된 문창 황제는 촉중즈신 장아자 (일명 장악자 또는 장자) 와 관련이 있다. 안사의 혼란이 있을 때 당현종은 난을 피하고 촉에 들어갔다. 그는 장 yazi 의 모습을 꿈, 그를 zuochengxiang 하자. 당나라 말, 황소의 난 을 피하기 위해, 당나라 xizong 개인적으로 zitong 하나님 을 경배, 리 zhangyazi 는 jishun 왕 이었다. 당태종의 숭배를 거쳐, 즈통 신 장아자는 한 곳에서 세상 숭배의 신으로 변했다. 송대에 이르러 즈통신은 여러 차례 황제에 의해 봉인되어 과거 공명을 예언하여 선인들의 신뢰를 얻었다. 원연우 3 년 (13 16), 원인종은 장아자를' 무원문창제루' 로 봉하여 충군 효리민의 청렴한 신으로 임명했다. 이에 즈통신과 문창성신이 하나가 되어 문창제라고 불렀다. 원명 이후 많은 곳에 문창궁과 문창묘가 건설되었고, 사람들은 2 월 초 문창제 생일에' 문창회' 를 열었다.
이것들은 도교가 숭배하는 신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도교가 숭배하는 신은 수천 명이며, 대부분 단식식 때 공손하게 초청한 것이다. 당송 시대의' 도교모형대전',' 도교유파 커스터마이징' 등 도교경전에는 대량의 도교신명이 수록됐다. 또한 도교전적에는 한대의' 열선전', 진대의' 신선전', 원대의' 신선풍모',' 도교일면거울' 등 각종 신선의 사적도 기록되어 있어 역대 신선의 사적을 담고 있다.
참고: 도교에는 홍균,, 진짜 등이 없다. 이것들은 모두 허구의 인물이다.
[이 단락 편집] 도교 신선의 근원
1. 숭배물은 고대 중국 원시 종교에서 기원했다.
1, 자연 숭배
하늘, 땅, 일, 월, 별, 레이, 전기, 바람, 비, 산, 강 등. 모두 신앙의 대상으로 간주되고, 신화되고, 숭배된다.
토지, 영준, 뇌공, 전모, 풍보, 우신, 산신, 하신 등.
전통 신학의 영향은 도교신선 계보를 이해하고 연구하는 첫 번째 요인이다. 중국 원시 사회의 자연종교가 점차 인공종교 (신학 종교) 로 바뀌었다. 대략 은주 () 시대가 되자 은인 () 은 귀신을 숭상한다. 예를 들면 점술과 같이 은허 () 에 대량의 갑골문을 남겼다. 주대의 귀신 숭배는' 이주대백' 에 기록되어 있다. "큰아버지의 직무는 입국을 관장하는 신이고, 사람은 귀신인가?" " 의식', 그 신은 천신, 해와 달과 별, 바람사, 우사, 땅, 오악, 산천, 사방팔방, 인귀신이 먼저 조상을 숭배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대 중국 종교는 점차 풍요롭고 신, 땅, 사람, 귀신 숭배 체계를 형성하는데, 이것이 도교신 숭배의 주요 원천이다.
토템 예배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다.
용, 봉황, 곰, 호랑이, 검은 새, 꽃, 아카시아 등. 용신과 화선 등이 되다.
예를 들어 오로춘족은 수컷 곰을' 계집애' 라고 부르는데, 이는 할아버지, 어미곰을' 태철'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할머니를 의미한다. 오빙크족은 공곰을 "화크" (할아버지) 라고 부르고, 암곰은 "나를 미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