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자 양생법은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양생법으로 호흡법이라고 불린다. 가장 큰 특징은 사람의 나이가 들면서 인체의 내부 조직 기능을 강화하고 내장을 완전히 유도하고 동원하여 질병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동원하여 조로함을 방지하는 것이다.
역대 문헌은 이에 대해 논술이 많았고, 진한인' 여춘추' 에는 호흡을 유도하고 병을 치료하는 논술이 있었다. 장자 의도적' 편은 "숨을 쉬고, 옛 나신을 토하고, 승도신새를 계승하는 것은 장생만을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서한' 왕보열전' 에도' 잠잠한 매미, 숨쉬는 것' 이라는 기록이 있다. 남북조 때 도홍경은 장식법을 발명했다. 그는' 양성연수록'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행기할 때는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숨을 내쉬며, 긴 가스의 이름으로 걷는다. 숨을 한 번 들이쉬고, 여섯 번 숨을 내쉬다.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고, 숨을 내쉬고, 숨을 쉬고, 웃고, 허허, 쉿, 쉿, 쉿, 쉿, 쉿, 쉿, 쉿, 쉿, 쉿, 쉿 날씨가 추울 때 불고, 날씨가 따뜻할 때 치료할 수 있고, 바람을 불고, 더위를 제거하고, 히피를 귀찮은 것으로 나누고, 함께 숨을 쉬고, 휴식을 취하고, 함께 극치를 풀 수 있다 수대 천태종 엑소시스트도 그의 저서' 정심선정법' 에서 병을 치료하는 6 자 공식을 제시했다. 그러나 육기로 병을 고치는 사람도 관문을 통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관문했다. 6 가지 가스가 뭐예요? 한 번 불면 세 번 웃고 네 번 울면 다섯 번 울면 여섯 번 울려요? 이 여섯 가지 숨결은 모두 입술에 있는데, 생각해도 편하고, 가장자리에 앉아서 살짝 사용하세요. 태양송: 심장은 신장이고, 비장은 불고, 폐는 때리고, 간은 뜨겁지만, 언치한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에 전해졌는데, 그는 오행 4 시를 순서대로 양생가를 한 곡 써서, 육자결병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송 윤:
봄철에는 맑고, 여름에는 마음을 기르고, 가을겨울에는 폐신장을 키운다. 사계절, 비장은 늘 식량으로 변해, 삼초의 더위는 그치지 않는다.
머리를 부지런히 빗고, 숨을 거두고, 간수를 세고, 삼켜야 한다. 쿤룬을 고치려 해도 죽지 않고, 손이 자주 비벼진다.
명대에 이르러 정통 도교 티베트 동천신계는 태상노군의 양생도를 인용하여 더욱 구체적이다. 이 책은 "가상" 이라는 글자의 주폐, 폐와 오장이 통하고 있다고 말한다. 바람이 불 때 코가 막힙니다. 만약 네가 병이 있다면, 너는 구토를 통해 치료할 수 있다. 오, 글자, 마음, 마음은 혀와 연결되어 있고, 마음은 뜨겁고 혀는 건조하고, 병은 토치로 치료한다. 후자, 후비, 비장은 입술과 연결되어 있고, 비장은 뜨겁고, 즉 입술은 초조하다. 만약 네가 병이 있다면, 너는 숨을 내쉬어 치료할 수 있다. 쉿 단어, 쉿 주 간, 간 및 눈 연결. 간불이 왕성하고, 눈이 붉고, 질병이 있다면, 야유추위로 따뜻함을 묻고, 구토를 치료하는 것을 치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히피족이 세 줄을 지배하는데, 네가 병에 걸리면 토해 내면 치료할 수 있다.
명대 태병원의 정현은 그의' 수씨 보원' 이라는 책에서도 질병 치료를 위한 6 자 레시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 책은 이렇게 말한다. "선단을 정련하지 않고 옥액을 삼키고 내장의 독을 내뿜으며 천지의 해명을 들이마신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오장 () 의 기운, 오미 () 는 모두 불타지만, 육욕칠정 () 으로 가득 차 있다. 오구병 내상 장부, 외공 구경, 백해병, 가벼우면 중독, 중하면 실명, 인명 피해가 막심하다. 그래서 너무 자비롭다. 육자방자로 오장병을 치료한다. 그 방법은 말을 불러 내장의 독가스를 배출하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지의 청기를 모아서 공기를 보충하는 것이다. 이날 시험, 열흘째 시험, 연후 무병, 장수. 건강의 보물,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마라. 포효, 포효, 哞, 안녕, 쉿, 불어, 흡입의 6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숨쉬는 6 가지 유형이 있다.' 하' 라는 단어는 심기를 치료하는데 쓰이고,' 후' 라는 단어는 성미를 치료하는데 쓰이고,' 서' 라는 단어는 폐기를 치료하는데 쓰이고,' 우서' 라는 단어는 신장기를 치료하는데 쓰이고,' Xi' 라는 단어는 담력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이 6 자 공식은 오장육부를 여섯 부분으로 나누었다.
특성
6 자 공식의 공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효능이 현저하다
수십 년간의 임상 실습에서 간염, 심장병, 신장결석병, 녹내장, 고혈압, 저혈압, 위장염, 기관지염 등 6 자가 치유하는 난치병은 무수히 많다. 가장 놀라운 것은 곽숙원 박사의 정맥곡과 버짐이 3 개월 동안 연습한 뒤 사라졌다는 점이다.
(b) 배우기 쉽다
6 자 구술의 발음과 입형은 한어병음에 따라서만 발음할 수 있다. 복식 호흡은 복부 파동이 필요하다. 사실 우리 정상인들이 조용하거나 잠을 잘 때 호흡하는 것은 복식 호흡 (레즈비언은 보통 가슴형 호흡) 이다. 유도 동작도 간단하다. 보통 10 시간 정도면 6 자 공식의 연습요령을 익힐 수 있습니다. 1 ~ 3 개월 동안 뚜렷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연한 사용
6 자 공식은 융통성 있게 사용한다. 순차적으로 연습할 수도 있고, 목표적인 연습 1 또는 두 단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너는 오랫동안 6 자 공식을 연속적으로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절에 따라 각각 어떤 1 자를 연습할 수도 있다. 개인의 신체 상태와 질병의 실제 필요에 따라 설사를 보충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대련 내연 기관차 연구소의 구 동지처럼 심각한 관상 심장병과 동맥경화를 앓고 있으며, 매일' 하' 자 100 회 이상 연습해 3 개월 만에 정상으로 돌아온다.
(4) 편차 없음
수행자는 요구에 따라 하기만 하면 되고, 자연스럽고, 힘들지 않고, 단순함에서 번잡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글자, 입, 호흡, 나는 육자결을 수십 년 동안 지도했는데, 연습자는 여태껏 편차를 본 적이 없다. 세 번째 섹션은 치료 및 피트니스의 메커니즘입니다. 한의사는 자연계의' 오운육기' 의 변화가 사람의 생리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의 몸은 사계절의 한열 건습상태와 오행생크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봄에는 간병에 걸리기 쉽다. 자연계의 양기가 상승하고 간기가 강하기 때문이다. 。 호흡기는 가을에 병에 걸리기 쉽다. 가을 공기가 춥고 사람의 폐기가 허술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절에 따라 운동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인체의 장기는' 금, 나무, 물, 불, 흙' 오행의 구속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곡예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오행 순서에 따라 진행되지만, 개인의 실제 상황에 따라 연습에 집중해야 한다.
병을 치료하고 헬스 기계를 치료하다.
한의사는 자연계의' 오운육기' 의 변화가 사람의 생리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의 몸은 사계절의 한열 건습과 오행생크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봄에는 간병에 걸리기 쉽다. 자연계의 양기가 상승하고 간기가 강하기 때문이다. 호흡기는 가을에 병에 걸리기 쉽다. 가을 공기가 춥고 사람의 폐기가 허술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절에 따라 운동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인체의 장기는' 금, 나무, 물, 불, 흙' 오행의 구속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곡예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오행 순서에 따라 진행되지만, 개인의 실제 상황에 따라 연습에 집중해야 한다.
인체 내장부의 내부 운동과 경락의 운행은 인체 안팎의 다른 힘의 영향을 받는다. 숨을 내쉬면 입형에 따라 입술, 혀, 치아, 목에 다른 모양과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가슴과 복부에 다른 내력이 생기고, 각기 다른 내장에 영향을 미친다. 고대인들은 장기 실천에서' 쉿, 허, 후, 쉿, 불어, 킥킥 웃음' 의 입형을 총결해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삼초점에 각각 작용했다 숨을 내쉬면서 생각과 동작으로 기혈을 경락을 따라 운행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병을 치료하고 연년을 연장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6 자결은 한의사의 천인합, 생명자제의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춘하 가을과 겨울 사계절을 바탕으로 오장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을 속성으로 하여 뿔, 정, 궁, 상, 우오음을 독음으로 하여 호흡, 마음, 사지의 유도처럼 음승과 양강하를 이끈다
기본 요소
연습 6 자 비결의 요령을 익히면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연습의 불량반응을 없애고, 연습기능이 정확한 궤도를 따라 순조롭게 발전하도록 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자 공식의 기본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자연 완화: 운동할 때 가능한 한 관절 근육을 풀고, 온몸의 각 부위를 이완시키고, 공기가 자연스럽게 원활하고, 근골이 느슨하며, 당연히' 기가 온몸에 울릴 것' 이라는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이완은 스트레칭이지, 수축을 누그러뜨리는 것이 아니라, 몸이 원활히 이완되어 편안하고,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기운을 얻을 수 있다. 침묵은 집중에 의해 생성되고 정신은 내면적이다. 당신이 평온할 때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야 본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신체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조절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적은 정적인 사고가 아니다. 곡예중의 요구는 주의력을 분산시키고, 집중하며, 모든 생각을 하나의 생각으로 대체하고, 모든 외부 간섭을 제거하는 것이다. 너무 긴장하지 말고, 가능한 조용히 하고, 다른 방법으로 추구하지 마라. 6 자결은 동중정구, 동중정채기, 정기가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법률이 자연으로 돌아가다. 자연은 규칙적인 운동이고, 운동의 조화균형은 자연 발전 법칙의 구현이다. 어떤 물체의 움직임도 반드시 조화를 이루는 자연의 법칙에 부합해야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다. 자연을 거스르면 혼란과 편차, 심지어 정지와 죽음까지 나타난다. 우주의 운동은 항상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우주는 시종일관 변하지 않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공기를 보충하는 효능은 천연적이다. 자연은 정적인 조건 하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양생의 목적은 장수를 연장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사물을 처리하는 것도' 성' 을 중시해야 하기 때문에' 중용' 은 정이 없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중화의 기운이 자연이다. 자연은 균형이다. 항상 생명활동의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하면 자연히 장수할 것이다. 자연의 본질을 완화하는 것은 연습의 과정이자 연습의 목적이다.
둘째, 호흡연습: 6 자결은 연습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호흡을 조절하여 내장의 독을 토해내고 천지의 맑은 숨을 들이마시는 것입니다. 6 자 공식은 호흡법에 속한다. 사람의 호흡 활동은 자율신경계의 지배를 받아 조절하고 조절할 수 있다. 호흡 활동은 인체 생리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므로 호흡 운동을 통해 전신의 기능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6 자 공식은 복부를 따라 호흡하는 것이다. 숨을 내쉬면 회음 (복부, 항문 수축, 신장 수축) 을 살짝 들어 올리고, 횡격막이 상승하여 탁기를 제거한다. 숨을 들이마실 때, 가볍게 입술을 감고, 혀가 윗턱에 닿으면, 회음이 이완되고, 복부가 자연스럽게 융기된다. 호흡이 깊고, 가늘고, 고르며, 호흡 기능을 강화하고 폐순환을 촉진한다. 동시에 복부 자체 마사지를 강화하고 복강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위장연동 운동을 강화하고 음식 소화와 영양 흡수 기능을 강화한다. 의식적으로 숨을 내쉬는 것은 능동적이며, 숨을 들이마실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신경계가 최대한 긴장을 풀게 한다.
셋째, 발음할 때 입의 운동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내장 내부의 운동과 경락의 운행은 인체 안팎의 다른 힘에 의해 영향을 받고, 숨을 내쉬면 입형에 따라 입술, 혀, 치아, 목의 모양과 위치가 달라져 흉곽과 복강 내 서로 다른 내압을 일으키고, 다른 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대 양생 전문가는 장기 실천에서 6 대 우주를 총결하여 입형을 통해 다른 장기의 기혈 운행에 영향을 주어 병을 치료하고 강신의 효과를 거두었다. 다년간의 임상 경험에 따르면, 처음 배울 때는 반드시 소리를 내야만 호흡이 원활하고 발음을 통해 입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입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입술, 혀, 치아, 목, 열기, 닫기, 반폐쇄, 반개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이런 다른 발음 패턴 때문에 우리는 중국 5 음계의 뿔, 정, 궁, 상, 깃털을 구별할 수 있고,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오장 관계를 구분할 수 있다. 말을 하지 않으면 오음, 입형, 그리고 6 자 양생법의 치료 효과를 잃는다. 나는 임상 앱을 할 때 단독으로 시도해 보았는데, 발성의 효과는 발성보다 빠르기 때문에 훈련 초기부터 발성을 결정하고 발성할 때 입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나는 그것을 바람 호흡이라고 명명했다. 입이 규칙적으로 복식 호흡을 연습하고, 자연호흡이 깊고 길어 가슴에서 복부로 깊숙이 들어가 진기가 움직이고, 자연스레, 일부러 밖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일반적으로 반 달이나 한 달 동안 침묵한다. 이때 공기 흐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어떤 것은 뜨겁고, 어떤 것은 춥고, 어떤 것은 부풀어 오르고, 어떤 것은 홀가분하다고 느낄 수 있다.
넷째, 안내 동작은 부드럽고 완전해야 한다. 동작 속도를 숨을 내쉬는 속도와 일치시키고, 기를 받아' 기를 원수로 하고, 손발을 병사로 삼는다' 는 모토에 도달하다.
다섯째, 연습의 초기 단계에서 의도로 정신을 인도하거나 정신을 따르는 것을 강조하지 마십시오. 동작의 기교와 이완도가 높아짐에 따라 경락의 초기 운행 노선이 확정되면 기감은 연습 중에 자연스럽게 생겨나 정신 속에 남게 된다. 글자를 뱉으면 공기가 경락에서 운행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태극전의 이론이다. 기공을 연습할 때' 익다' 는 것은 숨을 쉬는 것이고,' 익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을 선동하지 마라' 이며, 성급하게 성취하지 마라. 이 계명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급한 사람은 느릴 수 있기 때문에 공자는 직설적으로 외쳤다. 맹자가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비유.
여섯째, 여섯 글자 중 여섯 글자의 순서는 한의사 오행설에 따라 배열된 것이다. 병세의 개선이나 악화에 영향을 미치므로, 뒤바꿔서는 안 된다. 순서대로 연습하다. 간은 나무이고, 봄나무는 번성하고, 사계절은 봄을 비롯한 것이기 때문에, 먼저 수자를 연습하고, 효과가 비교적 빠르며, 날씨에 맞는 것이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마음은 불이며,' H' 자를 연습하면 마음을 보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단어를 정련하여 비장을 보충하고, 비장은 흙이고, 불생이다. 호자' 라는 단어를 완성하면' 서' 라는 단어를 연습할 수 있어 폐기를 보충할 수 있다. 폐 금속, 비장 토양에서 태어났다. "슈" 라는 글자를 다 연습하고, 다시 불어 넣는 연습을 하면 신장익기를 보충할 수 있다. 신장은 물에 속하며 폐금에서 태어났다. 불어 연습을 마치면 오장의 기운이 자양된다. 삼초주기, 만담공력과 함께 전신기혈을 조절하여 발병하지 않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