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현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자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얻으면, 너는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맹자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구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견자 설득"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 "역사 기록 리 전기 \"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기록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기록
한신은 군대에 갈 것이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기록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논어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논어
가난하지만 원망하지 않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논어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 "한 슈 \"
털끝만큼도, 천리도 모자란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 "한 슈 \"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후한서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 "도서 \"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마오시 서문"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전일은 사후의 사단을 잊지 않는다-전국정책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루 \ "봄과 가을 \"
경광은 현명하지 않고 오만은 무례하다. -《국어》
영광스러운 죽음은 수치스러운 일생보다 낫다. -《북제서》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정치적 청렴성과 조화가 있으면 모든 것이 번영할 것이다. -팬 Zhongyan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노래 팬 Zhongyan \ "악양루기 \"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돈 왕 보 "왕 tengting 순서"
만약 네가 용감하다면, 너는 어리석게 될 것이다. --스시 "그리고 Ouyang shaoshi Shi 제나라"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스시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스시 "적벽부"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명나라 링 몽초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큰 산에 있어서, 그것은 공로가 실패할 것이다. -책의 책
오랜 가뭄에 단비 (비) 를 만나 우리는 다른 나라에서 오랜 친구를 만났다.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노자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축의기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논어 위령공"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위안 잃어버린 이름 "감사를 위해 싸우다"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Sima guang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돈 두보'' 봄밤 희비'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시화"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논어》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노래 zhushu 바늘 \ "문제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웨이 치 "백마"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연이어 도교를 들은 적이 있는데,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이백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육유
백척간두, 한 걸음 더-왕지환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 \ "달빛 밤 내 동생 기억 \"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두보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왕 왕위"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봄의 희망'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의 희망'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봄의 희망'
만리 영희에 가고, 산이 날고 있다. -"목란시"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타오 진 위안 명나라 "이주"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연명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도연명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바이 주이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리 shangyin
질풍은 힘찬 풀을 알고, 판탕은 신하의 성의를 안다. 이세민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왕 웨이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왕 웨이
이 두 구절의 시를 나는 3 년 동안 궁리하다가 처음 읽을 때 두 줄의 눈물을 읽기 시작했다. -지아 섬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구양수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백조의 휘황찬란함을 찬탄하다. 추지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고, 여자는 자만한다. --전국 정책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과거를 보면 오늘을 알 수 있다. -루 \ "봄과 가을 \"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한다. -"맹자 헌신"
--
2 답변: 고대 명구를 정선하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한서 동방삭 전기"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삼국제갈량의 《계명서》
장수는 천지와 함께 있고, 광칠은 일월과 함께 있다. --qu yuan 은 "강을 건너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만약 네가 숲에 머무르면, 네가 외출하는 것은 바로 꽃구경꾼이다.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와인 야광컵, 바로 비파를 마시고 싶어요.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모든 육군을 애도하고, 관노가 아름다움을 이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창고에서는 예절을 알고, 의식에는 영욕을 안다. 파이프
회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얀 쯔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홍루몽'
너는 가지러 갈 곳을 찾을 수 없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 -《수호전》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양완리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웨이는 서계추주에 있다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지 \ "리 시 \"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오이처럼 달다. -"장자"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청나라 에게 꽃 보내기"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그는 장 의 \ "노래 버드 나무 \"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루 투어 \ "서산마을 투어 \"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육유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육유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루 투어 \ "xiuer \"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육유 《감병》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루 투어 "겨울 밤 독서, 아이들에게 보여줘"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 송소옹 \ "정원 당가 \"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돌 "춘강 야경"
가지에는 버드나무가 적고 바다에는 방초가 많다. -스시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수시 "호수 음료 추 청후 비"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영남인이 되었다. --스시 \ "혜주 일절 \"
봄밤은 천금이고, 꽃향기는 달빛이다. -스시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류영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백거이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바이 주이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바이 주이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바이 주이
문장 결합 시대, 시사 결합 사물. -바이 주이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을 외치며 천 번을 재촉했지만, 나는 여전히 Sepa 의 얼굴을 반쯤 가리고 있었다. -바이 주이 "비파 은행"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강 위의 물, 바다 같은 가치. 짧은 대화 "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두보론은 이거북년을 만나 흘러내렸다
"두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 꼭대기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잇는다."-두보 절구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두보 《서향》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두보 \ "승천 \"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두보 "문관준수복예지"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두보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이백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뒤 qiuniang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과 나무는 봄을 얻는다. -소송 린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왕 웨이
옛 성현을 바라보던 나라와 가정이 검소함에서 사치로 바뀌었다. --리 shangyin "서사시"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리 shangyin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리 shangyin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리 shangyin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유우석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작성자: 큐슈 불효성 풍풍 2008-7- 16 14:22 이 성명서에 답하고 삭제합니다.
--
3 답변: 고대 명구를 정선하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두목
강남 해안은 봄바람이 푸르고,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맹교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굴원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왕창령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창령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송지남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두 사람이 우리를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 내 헬렌을 노리는 거야? -진관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양완리
일부러 꽃을 심었는데,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을 꽂았다. 관한경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주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높은 적합성
청양담배 밖에는 새벽추위가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송송 치
내가 외진 마을에 누워 있을 때,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았지만, 나는 여전히 이 나라라고 생각했다. -육유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공 zizhen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악비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악비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연 슈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왕안석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삼삼
해마다 그녀는 신부 예복에 다른 여자아이들을 위해 금실을 꿰맸다. 당 진도옥
일 년은 봄에 있다. -이 날은 아침이에요. -남양 소예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공자의 집 언어"
우리는 용기를 구하지 않고, 병사는 정진하고 많지 않을 것이다. --feng Ming menglong 고대와 현대 소설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와 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당두목 칠석
빈천한 우의를 잊지 않고, 찌꺼기의 아내는 법정을 떠나지 않는다. --송 시마 광 \ "자금 관리 통감 \"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 "라임 노래 \"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청대 조익의 시를 논하다.
나는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쓸 줄 모르면 외울 수 있다. --손주 "청대 당시 300 곡"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탄 시통 "감옥 벽"
내 마음은 넓고, 심지어 넓다. 나는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고 있다. 노신의 《무제》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노신의 《자조》
꿈속에서 어렴풋이 어머니를 위해 눈물을 흘렸고, 성두에서 왕기가 변했다. 노신의 《무제》
동업자가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노여워하며 작은 시를 찾다. 노신의 《무제》
쓸 곳이 없어 달빛이 물과 같다. 노신의 《무제》
나는 한성에게 소식을 보냈는데,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할 것이다. 노신의 자화상
웅관만도가 철처럼 쳤는데, 지금은 시작까지는 아직 한 걸음 모자란다. -"진아 루산관 기억"
가난과 불평등의 고통을 겪지 말고, 사별한 배우자의 고통을 겪지 말고, 초조한 고통을 겪지 마라. -공자
심장병은 반드시 심혈을 기울여 치료해야 하고, 벨을 풀려면 벨을 매야 한다. -'홍루몽'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제갈량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구양수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도서 \"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백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빙빙 돌 수 없다. -맹자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논어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 "한 슈 \"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논어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정직한 사람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추구하며, 부족한 것이 아니라 진리를 걱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공자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 "주오 주앙 공 이십사년 \"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배우고, 단점을 알고, 가르치고, 어려움을 안다. -축의기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준비무환이다. -좌전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는 것도 별거 아니다. -"주전 궁현 2 년"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친원춘 눈"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창사 Qinyuan 봄"
청산을 두루 여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늙지 않고, 이곳의 풍경은 유일무이하다. -'청평악회창'
그 선을 선택한 사람은 그것을 따르고,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바꾼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공자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친원춘 눈"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삼국 제갈량 《계명서》
돌아오지 않는 강, 역사가 유구한 낭만적인 인물.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
4 답변: 고대 명구를 정선하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주역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축의기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맹자
재난은 왕왕 적게는 적지만, 지혜와 용기는 오히려 물에 빠져 있다. -구양수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준비 (사전 계획) 가 있는 사람은 모두 성립되고, 준비 (사전 계획) 하지 않은 사람은 폐기된다. -축의기
노인과 노인 젊고, 젊고, 젊다. -맹자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리 유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이백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논어 영업"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이백 《입주》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축의기
신사가 지식이 있고 매일 자신에 관심이 있다면 메이지는 잘못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견자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공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재미있는 전기"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봄의 노래, 조화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임칙서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봄과 가을"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군중 속에서 나는 그녀를 계속 헛되이 찾았다. 내가 갑자기 고개를 돌렸을 때, 나는 그녀가 거기에 있는 것을 발견했고, 불빛이 어두웠다. -신 qiji
교활한 토끼가 죽고, 개를 삶고, 새가 다 하고, 좋은 활을 숨기고, 적국이 부서지고, 모사가 죽다. -기록
내일 이후의 내일, 몇 개의 내일이 더 있습니까?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민 문가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고 산이 텅 비고, 달이 새놀라움이 나고, 봄이 울린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때에 자신을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가 귀에 끊이지 않고, 집, 나라, 천하에 걱정이 없다. -구 xiancheng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창가행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심연에 직면하지 않으면 지구의 두께를 알 수 없다. -\ "견자 \"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뛰어난 재능일 뿐만 아니라 인내의 끈기이기도 하다. -스시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시마 키안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지앙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것이 모두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펑단숙 아저씨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수시 "제목 Xilin 벽"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망치 백련, 동서남북 바람이 세다-정판교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찼는데, 왜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고 있었을까?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청 공 지젠 "상하이 잡시 중 하나"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다.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딘지 모르겠어요.
산을 뽑는 것은 어렵고 불리할 때 죽지 않는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걱정한다면요? -기록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시 "물 조절"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세민
장은 느슨하지 않고, 문무도 겸할 수 있다. 쉽고 개방적이지 않고, 문무는 모두 그렇다.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도. -축의기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70, 70, 70, 70, 70 을 알고 있다. -공자
모든 사람은 연민, 수치심, 존중,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 -맹자
자비심이 없으면 비인간적이다. 수치심도 없고, 인간성도 없습니다. 천명의 마음을 듣지 않는 것은 비인간적이다. 옳고 그름이 없는 마음은 비인간적이다. -맹자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 120 개의 진나라의 관문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이를 위해 대가를 치르고 장을 먹을 것이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푸송령
따라서 하늘은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입니다. 그들은 먼저 사상적 고통, 근골상의 고통, 신체상의 배고픔, 신체상의 빈, 행동상의 혼란을 겪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그들의 주장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