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구니의 인생철학' 이라는 책은 백양의 집에 대나무 바구니가 하나 있는데, 이미 250 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대나무 바구니가 암황으로 변했고, 왼쪽 위에 구멍이 하나 있어서 황마띠에 교묘하게 메워졌다. 백양은 허리띠는 그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착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계산 후 약 120 세입니다. 왜 양의 대나무 바구니는 수명이 이렇게 길어요? 백양의 가족은 조상의 가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나치지 마라. 보통 바구니는 70- 120 근을 담을 수 있고, 양버네 집은 40 근밖에 담을 수 없다. 한 번, 한 번, 한 번 필드 고구마 포도 나무 의 전체 바구니 에 양 노인 이 식사를 꾸짖었다: 당신은 양 의 규칙을 부 러, 이 바구니 는 내일부터 3 일 동안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저녁에는 온 가족 50 여 명이 모여 노인의 훈계를 들었다. 광주리도 생명이고, 아끼면 장수한다.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단명할 수 있으니 꼭 적당량 사용하세요. 사람도 그렇고, 먹고, 지나치면 안 된다. 지나치게 하지 마라. 놀아라, 너무 많이 놀지 마라. 우리 양가는 결코 큰 인물은 아니지만, 항상 장수 가문이다. 왜요 단지 정도 때문이다. 과거와 현재의 많은 질병과 죽음은 우리 집과 무관하다. 우리 할아버지는 나에게 한 마디 경고하셨는데, 지금 내가 너에게 전해 줄게. 이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똑똑하지만, 도를 파악하지 않는 한, 똑똑한 편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먹고, 어떤 사람은 한가로 죽고, 어떤 사람은 피곤하고, 어떤 사람은 놀이로 죽고, 어떤 사람은 즐거움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슬픔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싸움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노여움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즐거움으로 죽는다. 요컨대, 이 바구니처럼, 이용의 정도를 잘 파악해야 좋은 삶을 살 수 있다
양가에 사는 두 사람은 100 세와 103 세, 1 1 96 세,1을 살았다 ...
보건의 연구와 실천에서, 우리는 보건 1 위의 철학이 중용의 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첫째, 음식. 세계의 모든 음식에는 약용 효능이 있다. 어떤 음식을 많이 먹거나 적게 먹는 것도 해롭다. 각종 정신, 신체, 정신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둘째, 운동. 적당한 운동도 중용의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 너무 많고 너무 적으면 해롭고, 분명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스포츠는 과학이므로 반드시 개인화해야 한다. 나의 대학 동창 중 한 명은 체질이 날씬해서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한다. 그녀는 "베이징 석간신문의 한 가지 주제만 볼 수 있는데. 잠자리에 들자마자 잠이 들었다." 신문을 읽는 것은 이미 나로 하여금 내용을 이해할 수 없게 했다. 이렇게 건강합니까? 연회에 자주 참석하고, 하루에 다섯 끼를 먹는 사람은 운동을 늘리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매년 계곡에 가서 며칠 동안 놀아도 된다. 경제 여건이 좋지 않고 영양실조, 뼈만 앙상하게 마른 사람은 지나치게 운동하지 말 것을 건의합니다. 유행을 쫓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계곡도 없고, 생활에도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 부자의 패션이라고 해야지, 가난한 사람은 간섭해서는 안 된다. 셋째, 물을 마셔요. 현재 많은 건강보건 지식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언급하고 있다. 얼마예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도 해롭다. 면역력과 기억력은 모두 떨어진다. 물을 마시는 것은 반드시 자신의 체중, 주변 온도, 운동량 등에 따라 해야 한다. 많지도 적지도 않다. 넷째, 마사지. 적당한 마사지는 인체에 매우 유익하다. 무게는 꼭 적당해야 한다. 가볍다면 효과가 좋지 않다. 무거우면 골절, 특히 중장년층을 일으킬 수 있다. 어떤 노인들은 골다공증이 심하고, 어떤 노인들은 의자에 앉아 요추압축성 골절을 형성한다. 너는 감히 이 사람들을 힘껏 마사지할 수 있니? 다섯째, 침술. 침술은 붙이고 싶은 곳에 붙이는 것이 아니라 깊이, 빈도, 위치가 적당해야 한다. 얕은 것은 무효일 수도 있고, 깊은 것은 해로울 수도 있다. 횟수가 너무 많으면 상심할 수 있고, 경추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각종 양생방법 중에서 중용의 도리, 즉 중용의 도를 준수해야 한다. 중용의 도를 지키는 것은 바른 길로 가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비뚤어진 길'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