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절권도: 이소룡 창조의 무술은' 불가능을 법으로 하고 무한을 제한한다' 는 전투 이념으로 유명하다. 이소룡 () 는 그의 영춘권 () 을 바탕으로 권투, 서방검술, 가라데, 태권도, 중국에서 무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이 독특한 체계를 세웠다. 이른바' 요격 주먹' 은 상대가 공격을 마치기 전에 빠르게 상대를 가로채고 쓰러뜨리는 것으로, 요격도의 격투 이념, 즉 단순함을 보여준다.
2. 일본
스모: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무술. 일본의 고대 문헌에 따르면 스모의 역사는 심지어 기원전 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물론, 어느 나라의 역사는 과장되어 있지만, 7 세기의' 대화혁신' 이후 일본은 중국 당대의 궁정 격투와 씨름 게임에서 유래한 스모 운동을 시작했다. 스모는 원래 황족만이 볼 수 있는 귀족 운동이었다. 스모렉스는 사회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최초의 스모는 지금처럼 순수한 두 뚱보 사이의 경기가 아니라 대량의 씨름, 관절 기교, 심지어 발차기 기교까지 했다.
검도: 산성격투에 기반한 무술입니다. 19 세기 메이지유신 시절 전통적인 칼문파 무술이 사회질서를 어지럽히기 때문에 일본 정부는 의식적으로 무술을 통일하고 스포츠 방향으로 발전시켰다. 원래의 진정한 검투는 죽검으로 대체되었고, 보호구의 보호까지 더해져 현대 검도를 형성했다.
유도: 19 년 말에 나타난 무술입니다. 유도의 전신은 유연술이다 (일본 전국시대에 전해진 무술로 유파가 많아 주로 넘어지고, 들고, 누르고, 키를 누르는 등). 유도 창시자 가나 치오랑은 유연술의 많은 유파를 연구한 뒤 스스로' 코도칸' 을 창설해 유연술의 승승과 신하 (주로 땅과 땅압제) 를 신승과 신하 (주로 씨름) 와 결합해 현대 유도로 만들었다. 20 세기 초 일본 경찰청 (경찰본부) 에서 아구유술 대회를 열고 경기에서 이긴 학교를 일본 경찰의 표준 훈련 무술로 선정하기로 했다. 그 결과 가나치오랑의 유도관이 전승을 거두면서 한때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경찰에 선출된 표준 무술에 따라 큰 발전을 이루었고 유연술을 대신해 정통 일본 무술이 되었다. 그러나, 많은 전통적인 유술 학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합기도: 호흡력과 부드러움으로 유명한 무술도 유술에서 기원한다. 창업자는 성평이 유술의 한 가지를 연구한 적이 있는데, 그것은 일반 유술과는 달리 중국의 내가권에 더 가깝고, 유중강함을 강조하며 교묘하게 승리를 추구한다. 이후 식생생은 대동류를 바탕으로 다른 문파의 장점을 흡수하고 합기도 유연술을 창설한 뒤 합기도 () 로 이름을 바꿨다.
가라데: 킥과 플레이를 위주로 하는 무술입니다. 오키나와 (류큐) 에서 온 일본의 외래 무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중국 남방의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류큐에 와서 중국의 일부 외국 권법을 현지 사람들에게 전수했다. 고대 류큐 왕조가 장기간 무기 사용을 통제함에 따라 맨손 격투기 예술이 크게 발전하여' 나바손',' 손손' 등의 유파가 나타났다. 하지만 19 세기까지 류큐 무술은 일본에 전파되지 않았다. 20 세기 초에는 가라테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선월의진이 도쿄에서 가라테 기술을 선보였다. 이후 이런 무술이 일본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시' 당수' 라고 불렸는데, 중국에서 온 무술이었다. 1 차 세계대전 후 일본인들은 해음을 취하여' 가라테' 로 개명했다.
3. 한국
태권도: 한국의 국구. 한국인들은 태권도가 고대 한국의' 태권도' 에서 기원했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 태권도는 가라테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한국이 일본에 의해 통치되는 시기에 많은 한국인들이 일본에 가서 기술을 공부했다. 최홍희 장군 중 한 명은 일본에서 송타오 유가라테를 배워 제 2 의 흑대를 얻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그는 한국으로 돌아와 가라테를 기초로 한국 고대 무술과 중국 무술의 일부 기법을 결합해 태권도를 창설했다. 태권도는 화려한 연발과 유연한 발놀림으로 유명하며 올림픽에 진출한 두 번째 동방무술 종목 (첫 번째는 유도) 이다.
한국합기도: 한국인 최영수가 창설한 무술은 구체적인 출처가 알려지지 않아 일본 합기도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 합기도 기술은 일본 합기도 보다 더 포괄적이다. 예를 들면 발차기와 타격, 그리고 특수한 호흡연습 (기공) 이 있다. 최영수는 1950 년대에 이런 합기도 전파를 미국에 도입해 한때 미국 엘리트' 녹색 베레모' 연습의 격투술이 되었다.
4. 태국
태권: 태국의 오래된 격투 예술. 중국 당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남반도로 전해졌다. 오랜 발전을 거쳐 그것은 이미 사납고 폭력으로 유명한 무술이 되었다. 태국은 중남반도에 위치하여 민족이 많고 교통이 편리하며 무술도 종종 다른 민족과 교류한다. 그래서 태권도 다른 나라 무술의 특징을 흡수했다. 프랑스의 발차기법' 발차기술' 은 태권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태권의 도전은 맨손, 얽힘, 손가락 관절의 세 단계를 거쳤다. 20 세기 서구 권투가 들어오자 태권도 권투를 사용했지만,' 주먹, 발, 팔꿈치, 무릎' 의 조합은 여전히 독특한 경기 규칙으로, 태권이 세계에서 손꼽히는 것, 특히 팔꿈치, 무릎의 운용이 태권의 특징이다.
미얀마 (동남아시아 국가)
미얀마 권투:' 빈도' 라고도 불리는데, 미얀마가 태국과 접해 있기 때문에 미얀마 권투선수는 태국 권투선수와 자주 교류하기 때문에 수법이 태권과 매우 비슷하다. 다만 미얀마 권투는 태권만큼 도전적이지 않고 전통적인 화려한 수법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
6. 필리핀
필리핀 칼리 무술: 필리핀에는 순맨손으로 싸우는 일이 거의 없고, 몽둥이나 단칼로 결합하는 것이 특징이며, 기술적인 어려움이 거의 없는 무술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실제를 피하고 교묘한 동작으로 상대를 스쳐 반격했다 (필리핀 무술에서는' 행동력' 이라고 불림). 이소룡 대제자 이로삼은 모두 필리핀 무술의 대가이다. 그는 죽음의 신 게임에서 짧은 막대기 두 개 (필리핀 지팡이) 를 들고 있는 사람이고, 이소룡 역시 필리핀 무술의 짧은 막대기 기술을 흡수했다. 단검단봉은 현재 각국 군경이 자주 사용하는 육박전 무기이기 때문에 필리핀 무술도 각국 군경들로부터 광범위하게 배우고 있다.
7. 인도네시아
Silat 무술: 인도네시아 전통 무술. 나는 세부 사항을 잘 모른다. 중국의 남권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지형이 좁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싸움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무술은 짧은 다리, 좁은 말, 작은 못된장난 위주로, 힘을 내는 방식이 남권에 가깝다.
인도-
카라리 파야도: 고대 인도 무술, 카라리 파야도는' 격투기 훈련' 을 의미한다. 인도는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고대의 격투기 예술은 일찍이 기원전 이미 존재했다. 현재 카라리의 파야도는 10 세기 정도에 형성되어 식민지 통치 시기에 엄중한 탄압을 받고 있다. 한때 멸종 위기에 처해 있었고 19 말까지 부흥할 수 없었다. 칼라리 파야도 (Calari Payado) 는 신체 운동, 호흡 (요가와 관련), 맨손 격투, 무기 격투 (몽둥이, 긴 칼, 도끼, 창 등) 를 포함한 종합적인 훈련 시스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