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경' 은 대비론의 고전이다. 천문학적 지리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든 간에, 결국' 인사' 에 빠지고 민속, 백성들의 식생활, 장작 기름 소금 속에 숨겨야 한다. 인사만 묻지 않는 것은 좋은 한의사가 아니다.
양고기 무국 한 그릇
전원: 사계절과 일치한다고 하면 오늘 점심의 양고기 무국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티안:
사실 양고기 무탕은 당근이 가장 좋다. 당근성 온기로 열을 식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겨울에 무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지 않나요?' 둘째 날', 즉 겨울의 지일과 여름의 지일입니다.
겨울 때문에, 밖은 춥고, 안은 덥다. 여름은 정반대이고, 양은 밖에 있고, 위는 춥다. 그래서 겨울에는 무로 인체의 내부 열을 맑게 한다. 여름에는 생강이 콜라를 따뜻하게 했다.
왜 겨울에는 덥고 여름에는 춥습니까? 여름에 우물물을 보면 알 수 있다. 추워요? 그래서 우리는 위가 추워서 생강을 먹어야 한다. 한편, 혹한의 절기처럼 산에 샘물이 있으면 가장 덥다. 우리 인체의 변화는 자연계의 현상과 같다.
전원: 무는 여러 종류가 있어요. 왜 당근과 흰 무일까요?
티안:
백무는 주로 이기지만 열을 식혀서는 안 된다. 각종 당근도 되고 당근도 괜찮아요. 차갑기 때문이죠.
전원: 백무든 당근이든 한의사 사유가 있는 좋은 무예요. 진민 씨를 인터뷰하면서 간기가 명랑한 상태를 좋아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내가 반드시 소요환을 먹어야 행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초콜릿을 좀 먹거나 연애를 좀 하면 기분도 밝아지고 간기도 명랑해진다 ...
티안:
오늘 말한 한약 중 많은 것이 한족 이외의 약이다. 손사우, 불교 문화도 한의사에 녹아들지 않았나요? 따라서 당복이나 한복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한복은 한의사입니다. 너는 반드시 시대와 함께 전진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이 시대에는 B 초음파와 MRI 가 있어 서양의와 한의사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왜 거절해야 합니까?
전원: 동의합니다. 고대 한의학의 가장 큰 지혜는 관용이다.
티안:
한의학 발전에 유리한 어떤 것도 놓칠 수 없다.
다나카: 한의학에서 "중간" 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티안:
사람이 병이 난 것은 편협하기 때문에 한의사는 여전히 중국의 문화, 중용의 도리이다. 지금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한의사는 중국의 의학이다. 한의사는 의학이 아니라 중화문명이 이론에서 기술에 이르는 전체 체계를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음양에 관한 문제도 있는데, 이것은 한의사의 기본 물건이다. 지금 음양을 언급할 때, 항상 철학의 높이까지 올라서 한약을 고각에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의사의 음양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한의학의 음양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천지의 운동에서. 태양과 지구의 운동은 음양을 만들어 냈다.
사계절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까? 낮과 밤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까? 모두 볼 수 있듯이, 이것은 음양이며, 실재하는 물건이다. 허황된 것이 아니다. 누구든지 하고 싶은 말을 해라.
전원: "뭐" 라고 해. 이건 진짜 하남어이야.
티안:
전통문화의 음양을 볼 수 있다는 얘기다.
전원: 아무리 심오한 이치라도 생활로' 변환' 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생활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티안:
네, 우리 모두는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너는 그것을 철학적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우리 중 누가 철학이 무엇인지 압니까?
인체의 양은 어디에 있습니까?
전원: 오한의 절기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있어요. 지상 날씨가 추울수록 지하 온도가 높아지는 것도 고대 한의사가 원주 운동에 대한 관점이다. 인체의 법칙은 자연과 마찬가지로 밖이 추울수록 체내가 더워진다는 것이다. 그런데 가을과 겨울이 보충되어야 한다는 소리가 널리 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티안:
이것은 사람에 대한 오해이다. 그리고 이 점에서 우리는 인체가 생리구조든 병리 구조든 순냉이나 순열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요즘 사람들은 이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가장 추울 때, 인체에는 열이 있다. 가장 더울 때는 안이 춥다. 따라서 인간의 기본 생리 구조는 한열 혼합이다. 한 질병의 출현도 허실이 뒤섞여 한열이 뒤섞여 있다.
전원: 간단히 말해서 날씨가 가장 추울 때 인체의' 열 기능' 이 약해질 거예요. 이때 대기가 들어가는 열량이 많을수록 내열이 더 심해진다. 그래서 많은 젊은이들은 겨울에 옷을 입을 수 없고 아이스크림과 수박도 즐겨 먹는다. 그는 젊기 때문에 겨울의 무더위가 더욱 심각하다.
티안:
이것은 중국의 속담이다. "양은 숨겨져 있다."
다나카: 천체와 음양의 운동 법칙입니다. 밖이 추울 때, 열량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밖이 더울 때, 추위가 다시 돌아왔다. 이것은 천국입니다.
티안:
맞아요.
다나카: 당신의 현재 생활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안:
아주 간단하고, 간단한 차와 담백한 밥이면 됩니다. 저녁에 죽을 먹는 게 제일 좋아요.
전원: 겨울 음식은 어때요?
티안:
정상적인 상황에서, 나는 나의 한열을 조절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구기자와 용안육을 사용한다. 보충하고 싶지만 배를 넣고 함께 끓여야 합니다. 날씨가 추웠다 더웠다 한다. 분명히 이렇다.
다나카: 겨울에 건강을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몸을 너무 덥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티안:
맞아요. 오한 전후의 심혈관 질환과 폐심병이 가장 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냥 지어낸 거예요. 상반기에 나는 이번 겨울에 모두가 주의할 수 있다고 줄곧 강조했다, 특히 노인들.
티안:
너무 많아! 나는 심뇌혈관 질환을 계절성 질환이라고 부르는데, 이때 가장 발작이 쉽다. 그래서 북방은 때때로 음식을 만든다. 남방은 우리 북방과 다르다. 남방에서는 우선 그들 몸의 열량이 북방보다 높지 않다. 겨울이 비교적 가볍고 체내의 열량도 비교적 가볍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재 사람들의 "보상" 문제를 포함합니다.
사람은 어떻게 보충해야 합니까?
티안:
또 다른 하나는, 당신은 인체에서 어디에서 정기를 보충합니까? 일반적인 이해는 신장을 보충하는 것이다.
이 문제들은 모두 그 말 속에 있다. "하늘은 사람을 먹고, 땅은 사람을 먹고, 오미는 먹고, 신은 스스로 낳는다."
인체가 그을린 곳은 도교에 의해' 황정' 이라고 불린다. 내경' 에서' 숨쉬는 법 적시에',' 냄새는 그것과 맞물려 정기를 보충한다' 는 것을 분명히 제시했다. " \ "정신은 어디에서 왔는가?
전원: 이것은 여전히 모레와 선천적인 결합의 문제입니다.
티안:
맞아요. 가스는 "하늘이 사람을 먹고 오기를 먹는다" 는 것이다. 천도가 오미를 먹는다는 뜻이다. 양자가 결합되면 빈곤을 보충할 수 있다. 이 단어들은요? 교재를 쓰는 선생님은 그것들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버릴 수도 있다.
전원:' 내경' 은 백세 노인과 같다. 그는 우리에게 중심 사상을 반복해서 말했다. 어느 장이든 어느 절이든, 이 말은 반복되고, 말의 중심은 우리를 깨우고 싶어 하며, 우리가 이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티안:
예, 이것은' 내경' 의 핵심 사상입니다. 장중경도' 내경' 의 사상을 답습하여 건중탕이 있습니다.
다나카: 당신의 배꼽 반죽법은 실제로 건설 중입니다.
티안:
맞아요. 그래서 "골든 챔버 시놉시스" 에서 "피 결핍" 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사람이 정자를 잃은 후 체허와 혈허는 모두 건중탕으로 치료한다. 남자의 유정처럼, 모두 그 속에서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이지, 신장에서 보충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전원: 사람의' 본질' 은 여전히' 황정' 이 필요합니다. 그 결과, 배탈이 많은 사람들이 적당한 콜라에 가려질 수 있다. 그래서 노인의 장수는 우선 원활해야 한다.
티안:
맞아요. 이것은 인간의 양이 어디에 있는지, 신장이 아닌 곳에 관한 문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내경' 은 "이른바 양도, 위양도" 라고 말했다. \ "라고
다나카: 이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양은 틀림없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상복부인가요?
티안:
이것은 내가' 삼부육경' 이라고 부르는 이론의 핵심을 포함한다. 왜냐하면 소양이 위장에 있기 때문이다.
전원: 여기' 보일러' 에 해당해요.
티안:
아아,' 보일러' 가 여기 있어서 양은 위의 양이고, 팔다리는 양의 근본이라는 말이 있다. 비장주 팔다리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우리는 양이 어디에 있는지, 비위에 있는지 알게 되었다.
전원: 이것도 이동담비위학설의 핵심이에요. 아니면 모레.
티안:
맞아요. 양은 신장에 전혀 없다. 요즘 사람들은 하루 종일 신장을 보충하고 있다. 신장 양 허신 음허는 하루 종일 있다.
전원: 이 경우 보약을 원한다면, 오늘 구기자를 먹고 내일 충초를 먹는다는 말이 아니라 오미와 오미의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보약이라고 합니다.
티안:
냄새와 맛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름의 냄새와 맛은 가을과 다르다.
전원: 사계절 보건에는 사계절 원칙과 규칙이 필요합니다.
티안:
네, 이것이 바로 그것이' 사계절' 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왜 그것을 시즌이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그래서 너는 고전을 잘 읽어야 한다. 봐라, 나는 한참 동안 말했지만,' 내경' 과 장티푸스를 떠나지 않았다.
전원:' 행운' 에 대한 너의 해석은 매우 예리하게 들린다. 그것은 고전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다. 게다가, 당신은 클래식을 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일반인의 의식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은 혹한의 계절이다. 너의 의견으로는, 혹한에서 양생하는 법칙은 무엇인가?
티안:
오한처럼 몸이 가장 춥고, 내열이 가장 심할 때, 몸이 건강할 때 따뜻한 물건도 있어야 하고, 열을 식히는 것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하지만 온양의 물건은 비교적 많다.
겨울은 춥기 때문에, 왜 이럴 때 그렇게 많은 심뇌혈관 질환이 있을까? 감기로 인한 것이니 인과를 분명히 해야 한다.
전원: 몸 내부는 덥지만 여전히 따뜻한 양기가 필요합니다.' 추위' 는 여전히 주요 갈등이기 때문입니다. 온양은 바깥의 추위를 막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온양의 과정에서 서늘한 기운을 섞어 화해를 하는 것은 큰 문제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화를 낼 수 있다는 것은 큰 문제다. 이것은 겨울 양생의 한 법칙이다.
티안:
예, 멋진 조화가 없다면 문제가 커질 것입니다. 따라서 온양청열의 비율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의 체질이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그래서 이것은 또 다른 문제를 포함한다.
겨울 생리기능과 신장이 모두 식어야 한다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뜨겁게 하면, 그것은 병이 날 것이다. 게다가, 이때 양기가 안에 숨어 있으니, 너무 많이 퍼지지 않도록 해라. 그래서' 내경' 은 줄곧' 겨울은 높이 올라갈 수 없다' 고 강조했다. 솔직히 말하면 겨울이다. 기혈외운, 양기가 발산하는 일은 하지 말고 꼭 숨겨야 한다.
전원: 개인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겨울에는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자주 두드린다. 이 문제는 상당히 복잡해서 양이 탈락할까 봐 걱정이다.
티안:
지금의 발 요식점과 마사지점은 날이 어두워서야 발을 눌렀고, 밤에는 겨울처럼 양기가 숨겨질 때이다. 당신은 그것이 당신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절대 생활을 지지할 수 없다. 이것은 또한' 겨울에 높은 시소를 밟지 않는다' 는 문제이다. 그래서' 골든 챔버 시놉시스' 라는 말이 있다. 겨울에 높은 시소를 밟지 않는 한, 일년 내내 아프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현재 일부 의사들은 수백 그램의 생강과 부자를 복용하고 있는데, 대부분 자극적인 약이다. 만약 그들이 제대로 그들을 사용 하지 않으면, 그들은 그들의 신장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매운 약이 어떻게 그들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까?
전원: 몸이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상황에서 신장을 쉽게 움직이지 않는 것이 큰 원칙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환자가 너무 많다. 환자에게 사람에 따라 다르며, 병으로 인해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까?
티안:
맞아요. 환자에게 신장의 원래' 차가운' 성을 유지해야 하지만 너무 차가워서는 안 된다. 이 잣대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므로 안에 숨겨진 양기를 완전히 방사해서는 안 된다.
전원: 자연으로 돌아가자 북방 사람들은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눈부시다" 고 말했다. 눈이 내리면 내려갈수록 추울수록 내년의 수확은 더 좋아질 것이다. 추위가 양기를 잘 숨기고 이불이 두껍고 지하 온도를 보호하여 내년에 새로운 생명을 낳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배우기 어렵고 정통하기 어렵다.
광대 한 학습 바다에서, 문코로새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모르는 사이에 구덩이에 빠지기 쉽다. 몇 년이 지났지만 실제 진전은 없었다.
얼마나 많은 한의사 애호가들이 서로 협의하며, 항상 양생기술이나 산산조각 난 한의사 이론을 연구하여, 한의학 철학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없고, 한의학의 임상 정수를 파악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과학명언)
출처: 사진 네트워크
중의학원 학생 몇 명이 교실에서 등교하면 천년의' 황제내경',' 열병론' 등 중의학 고전을 전하지 않을까요? 그들이 임상 졸업을 하면 교과서에 따라 약을 처방할 뿐이다. 난치병에 걸려 눈을 크게 뜨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