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오악' 은 중국 5 대 명산의 총칭이다.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북악형산, 중악송산, 남악형산이다. 그것들은 봉건 제왕의 숭선립업인 곳이며, 봉건 제왕이 하늘에 명령을 받고 중원을 세우는 상징이기도 하다.
경관을 논하면 오악은 각각 특색이 있다: 태산웅, 항산수, 화산보험, 항산기봉, 송산현.
중국인들은 풍경에 대해 말할 때 반드시 삼산 오악이라고 말해야 한다. 삼산' 과' 신선' 은 같은 곳에 산다. 사기 진시황본기' 는 "제나라 서씨 등은 바다에 산산, 봉래, 방장, 영주" 를 쓰며 소동파 "동운공, 산은 항상 비친다" 는 "신선적" 이다. 오악' 은 중국 5 대 명산의 총칭이다.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북악형산, 중악송산, 남악형산이다. 그것들은 봉건 제왕의 숭선립업인 곳이며, 봉건 제왕이 하늘에 명령을 받고 중원을 세우는 상징이기도 하다. 오악이 땅을 쪼개고 마천루가 교만하게 군웅을 이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오악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산은 아니지만 평원이나 분지 위에 높이 솟아 있어 특히 가파르다. 시경' 에는' 태산암이 루팡이 부러워한다',' 고송악웨이, 계군이 하늘에 있다' 등의 시구가 있어 오악이 고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알 수 있다.
오악은 역시 천하의 명산이다. 경관을 논하면 오악은 각각 특색이 있다: 태산웅, 항산수, 화산보험, 항산기봉, 송산현. 동악태산은 우뚝 솟아 험준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오악의 우두머리로 칭송받았다. 공자는 일찍이 "태산에 오르면 천지가 작다" 고 한탄했고, 당대 시인 두보는 일찍이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이 작다는 호언장담을 할 수 있다" 고 적었다. 。 남악형산은 호남하마수에 인접해 있고, 숲이 울창하고 풍경이 수려하며,' 오악독존'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서악화산은 오악에서 으뜸이다. 화산은 예로부터 "등산이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표범의 담즙을 먹지 않고, 망봉만 보고 탄식할 수밖에 없다. 북악항산세가 험준하고 계곡이 그윽하다. 교통이 불편하고 또 깊은 산속에 숨어 있어서' 현공사' 가 그 속에 숨어 있다. 중악송산의 아름다움은' 오' 라는 글자에 의해 부각된 것 같다. 경제, 문화, 예술, 종교, 기술을 포괄하는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면을 남겼다.' 불, 도, 유' 삼교가 모여서' 하늘, 땅, 사람' 이 서로 빛을 발하고 있다.
동악태산
한대가' 오악' 을 설립한 이래 태산은 줄곧' 오악독존' 의 위치에 있었다.
태산은 고대에 "대산", 일명 "대종", 춘추시대에는 "태산" 이라고 불렸다. "악은 산의 면류관으로, 악은 동양의 면류관이다." 한대가' 오악' 을 설립한 이래 태산은 줄곧' 오악독존' 의 위치에 있었다. 우리나라 역대 봉건 제왕이 이곳에서 성대한 폐관선례를 거행하는데, 문인 묵객들이 이곳에서 유유히 구경한다. 태산에 가면 아름다운 역사 문화 제품뿐만 아니라 자연의 신기한 아름다움도 감상할 수 있다. 화북 평원 대지에 우뚝 선 태산은 갑작스럽고 웅장하여' 하늘을 떠받들다' 는 기세가 있다. 그것은 보통 숭고하고 위대한 상징으로 여겨져 이미 중화민족의 자랑이 되었다.
태산은 산둥 성 중부에 위치해 있다. 태산은 동평호 동해안에서 동북으로 보아 남쪽으로 뻗어 여산과 맞닿았다. 그 주봉은 모두 태안에 있고, 외곽 저산은 역성, 장청, 비대성, 제남, 총면적이 426 제곱킬로미터까지 뻗어 있다. 태안의 태산 주봉과 그 인근 산맥을 흔히 태산이라고 부르는데, 태산 주변의 구릉은 항상 태산이라고 불리며 루중산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산, 태산, 태산, 태산, 태산, 태산, 태산, 태산) 지질구조분류에 따르면 태산은' 단덩어리 산' 에 속하며 중생대 지각이 부러져 융성하여 형성된 것이다. 천문, 홍문궁 남쪽, 태산이 지면에서 솟아올라 수평거리가 5000 미터에 불과하며 수직으로 1.300 미터를 넘는다. 그 사이에 세 개의 뚜렷한 계단이 형성되었는데, 하나는 천문, 하나는 중천문, 하나는 남천문에 있었다. 태산은 중국 고변질암계가 노출된 표준 지역 중의 하나이다. 그 고암계에는 태산군의 혼합 변질퇴적암과 각종 원인 유형의 화강암, 기성침입암, 암맥이 포함되며, 통칭하여' 태산잡암' 이라고 불린다. 태산 잡암은 태고의 고대 암석이다. 동위원소 측정에 따르면 태산군의 나이는 25 억년 이상이고 잡암체의 암체 나이도 22 억년에서 17 억년 사이이다.
태산 주봉 고도 1545 미터. 옥황정' 으로 불리며' 천주봉' 이라고도 불리며 상대 높이는 139 1 미터로 우리나라 동부 연해지대 대륙 해구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입니다. 그것은 우뚝 솟아 험준하여 "태산 천하 1 위" 로 불린다. 태산에는 산기슭의 아름다운 지역, 산꼭대기의 기묘한 지역, 등산동로의 외딴 지역, 서로 열린 지역, 산 뒤에 분포하는 올림픽 지역 등 5 대 관광지가 있다.
대산 기슭에 위치한 대묘는 태산의 주요 사찰이다. 건립한 지 오래되어 "태가 사당", "한도 승궁" 을 기록하였다. 당 송 원 명 청 등 조대의 확장 개조를 거쳐 규모가 큰 고건축군이 형성되었다. 규모 디자인에서 대묘는 고대 황궁을 모방하여 웅장하고 장려했다. 천관전은 대묘의 주체 건물로, 베이징 고궁의 태화전, 곡부 공묘의 대성전과 함께 중국 3 대 궁전식 건물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역대 72 명의 황제가 모두 이곳에서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동악태산신' 을 대관하였다. 사내에는 아직도 거대한 벽화' 태산신행기적 귀상도' 가 남아 있어 동악대왕이 귀상을 순시하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 장면은 웅장하고, 인물은 실감나고, 얻기 어려운 예술 보물이다. 대묘에는 많은 고대 석각과 서예 유적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진립스의 전서' 태산 조각호' 인데, 이는 기원전 209 년에 쓴 것으로, 10 글자밖에 남지 않았다.
태산에 가려면 동쪽, 중, 서쪽의 세 가지 길이 있다. 수당 이후 동로는 점차 버려지고 중로와 서로 밖에 남지 않아 원래의 중로가 지금의 동로가 되었다. 태산에 가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모두 동로에서 등반하는 것에 익숙하다. 이 노선을 따라 그들은 해중으로 돌아와 대종방의 아치 아래에서 옥황정까지 걸어갔다. 여정은10km 에 가깝고, 약 7000 급 돌계단이 올라가야 한다. 대종방 방패방은 동로 등산의 관문이며, 나머지 유물은 대부분 도로 양쪽에 집중되어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그림 같은 왕목지, 웅장한 홍문궁, 만선루, 두엄관, 삼공묘가 있습니다. 삼궁사를 지나 북동쪽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석곡에 도착할 수 있다. 금강경이 있는데, 북제 불교 석각으로, 큰 천연 석판에 새겨져 있다. 전문은 예서이고, 한 글자는 약 50cm 이고, 글씨체는 질기다. "책 목록의 종", "큰 글자의 원조" 로 불린다. 1400 년 이상의 비바람이 침식되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65430 이다. 석곡에서 우리는 큰길로 되돌아가 백동을 지나 산세가 점점 가파르게 되었다. 험준한 호천정이 있는데, 그곳은 군봉이 대치하고 절벽이 우뚝 솟아 있다. 마령과 시완으로 돌아온 후, 우리는 육교를 건너 12 라운드 연속 중천문의 소재지에 도착했다. 중천문, 일명 이천문, 해발 847 미터로 여행의 절반입니다. 그것은 산허리에서 태산을 내려다보고, 천사다리가 높이 걸려 있고, 남천문이 바라보고 있다. 기봉 계곡을 내려다보고, 송백은 푸르고, 온강은 옥대와 같다. 동서 양쪽의 서계산봉우리가 대치하고, 서쪽의 봉황산 () 은 구불 기복이 있어 마음이 후련하다. 중천문에서 출발하면 산세가 점점 가파르고, 조형고풍스러운 운보교를 지나 고목과 그윽한 오송정, 조양동을 통과하면' 참운검',' 비래석' 등의 기석을 볼 수 있어' 영객송',' 오불송' 등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사기' 에 따르면 기원전 2 19 년 진시황은 "태산에 오르고, 이 소나무는 다시 심는다" 고 후세 사람들은 오도송을 오경송나무로 착각하여 5 그루의 나무를 심고 오송정이라는 정자를 지었다. 지금은 다섯 그루의 소나무만 남았다. 오송정 위의 절벽에는 진시황봉이' 오복송' 의 증거라고 하는 고송이 있다. "내려다보다", "영빈" 의 상태가 있어 "민송을 바라본다", 즉 태산이 손님을 맞이하는 것이다. 오송정 북쪽의 조양동은 해돋이로 붙여진 이름이며, 송산과 반대되는' 만송산' 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의 두 봉우리는 서로 마주보고,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고, 천리 심연을 마주하고, 천년의 고송을 덮고, 구름으로 날아올라, 소나무를 보고 파도를 듣고, 경치가 이상하다. 건륭은 일찍이 "대악이 가장 많다" 고 불렀다. "대송산에서 남천문까지 거리는 1000m 밖에 없지만 1954 의 돌계단은 상대 높이 400m 로 거의 수직이다. 이것은 태산에 오르는 가장 위험한 부분이다. 열여덟 벌과 세 개의' 열여덟 벌' 은' 느린 열여덟, 꽉 열여덟, 느리지 않은 열여덟 벌' 이라고 불리며, 열여덟 벌 후에 사다리가 세워졌다.
18 판 맨 위에 서 있는 것은 남천문이고, 대정수리의 첫 광경이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우가 말했다. "천문이 길게 울부짖으며, 한 줄기 맑은 바람이 불었다." 뒤를 돌아보니,' 천사다리' 가 높이 걸려 있고, 구름이 서지며, 서늘한 바람이 서서히 불어온다. 관광객들은 마치 자신이 표류하고 있다고 느끼며' 천계' 에 들어갔다. 천정 풍경이 웅장하여, 피샤묘, 당마애석각, 옥황묘, 손관봉, 창루대, 해석 탐해석, 월관봉 등이 있다. 태산의 정상에 오르면 떠오르는 태양, 저녁노을, 황하의 황금대, 구름바다의 옥반 등 네 가지 경이로움을 감상할 수 있다. 공자는 태산을 유람하며 "태산에 오르고 작은 천하에 오르다" 고 칭송받았다. 유명한 시구는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창작한 것은 더욱 회자되고 있다.
대탑 북쪽의 대음, 그윽한 경로 청계, 괴석이 돌돌돌돌돌돌돌돌 도크, 우뚝 솟은 기묘한 천촉봉, 특히' 석도킹 송랑' 이 있다. 이곳은 조용하고 아늑하여 태산의' 올림픽 지역' 으로 불린다.
흑룡담은 태산 서부의 중요한 명소이다. 세 개의 폭포가 날아와 흘러내리는데, 폭포는 용담폭포라고 불린다. 연못의 장수교는 창홍이 서계를 건너는 것 같고, 다리 아래에는 바위가 100 피트나 걸려 있고, 시냇물은 물살이 급하고, 마치 천주를 붓는 것 같고, 비 안개처럼 튀고, 물소리는 북종소리처럼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나라 광서년 동안 태안지사 모서운은 한 쌍의 대련을 쓴 적이 있다. "9 시 우룡이 도약하고, 구름이 솟아오르고, 천척수심이 깊다."
조보사는 태산 최고의 불교사찰로, 환산로 북쪽의 그윽하고 우아한 청산에 둘러싸여 있다. 영암사는 태산 북쪽 기슭 어현봉에 위치하여 진대에 건립되어 북위 () 에서 흥성하여 당송 () 에서 흥성하였다. 현재의 영암사는 당대의 정관 중기부터 대보초까지 승려 혜숭이 지은 것이다. 천불전은 절의 주요 건물이다. 송대의 대형 컬러 나한토가 있다. 그것은 일반적인 불교 동상에 대한 고정 절차가 없다. 모든 조각상은 서로 다른 자세, 성격, 피부색, 표정, 동작, 옷, 생동감 있는 표정, 함축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다 제 1 조각" 이라고 불린다. 절 주변에는' 천당 일경',' 맞은편 송교',' 5 단계 삼천',' 경지 춘효',' 청산',' 명대 구멍' 등 많은 관광지가 있다. 명대 학자 왕세정이 "영암은 태산 등에서 가장 조용한 곳이니 영암을 방문하지 않으면 태산을 유람할 수 없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서악화산
화산은 화음현에 위치하여 오악 중의 서악이다. 화산의 위험은 오악에서 으뜸이며,' 예로부터 화산을 도로' 라는 말이 있다.
화산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전반적으로 화산과 연꽃은 분리할 수 없다. 고대에 "꽃" 과 "꽃" 은 흔히 볼 수 있었다. "주" 가 말했듯이, 멀리 한 송이의 꽃처럼 보인다. "그래서 이름이다.
화산에는 동, 서, 남, 북, 중오봉이 있다. 동풍은 화산의 기이한 광경 중의 하나이다. 해돋이와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플랫폼이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조양봉이라고도 불린다. 북봉은 운대산이라고도 하는데, 삼면이 우뚝 솟아 험준하여, 단 하나의 산길만이 남산으로 통한다. 영화' 화산은 밖으로 나간다' 는 바로 연화봉이라는 서봉을 배경으로, 봉에는' 도끼 쪼개기 돌' 이 있다. 동화' 연화등' 의 침향이 산을 찢고 어머니를 구하는 것이 바로 여기서 일어난다고 한다. 남봉 기러기봉은 화산의 주봉으로 해발 2083 미터로 화산에서 가장 위험한 산봉우리이다. 봉에는 푸른 소나무와 푸른 나무가 우거져 있고, 봉동에는 잔도가 하늘로 날아오른다. 중봉은 일명 옥녀산이라고도 하며 동봉 서벽에 붙어 있어 동 서 남삼봉으로 통하는 인후이다.
화산산길은 험하고 풍경이 아름답다. 옥천원에서 흑룡령까지 가는 산길을 따라 많은 관광지를 볼 수 있다. 화산 기슭에서 청코평까지 풍경이 아늑하고, 계곡은 푸르고, 새말 꽃향기는 흐르는 샘물이 매달려 있어 마음이 후련하다. 청코평 동쪽이야말로 진정한 등산의 시작이다. 여기에 거대한 회전석이 하나 있다. 석두 위에 서서 보면 낭떠러지가 부쩍 솟아오르는' 천족루' 와 같다. 겁이 많은 사람은 여기서 멈추고 돌아갈 준비를 한다. 용감하고 용감하게 등반하는 사람만이 화산의 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수천 피트의 좁고 가파른 돌계단은 1 인 상하, 370 여 단 돌계단을 수용할 수 있으며, 철삭이 없으면 오르기 어렵다. 천 피트 빌딩의 백지협을 지나 노군 쟁기에 도착했는데, 이것은 가파른 돌담 사이에 끼어 있는 도랑 모양의 도로이다. 돌계단 570 여 급, 끝은' 애' 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원숭이조차도 절벽이 얼마나 가파른지 걱정하고 있다. 슬픈 후에 나는 화산의 북봉에 도착했다.
남악형산
남악형산은 중국 5 대 명산 중의 하나이다. 1982 년 국무원은 국가 중점 명승지로 비준했다. 남악항산은 자연 풍경이 수려하고 인문경관이 풍부해' 오악지걸',' 문명올림픽구' 로 불린다. 융봉의 높이, 장사의 아름다움, 방광사의 깊이, 수렴동의 기이함을 기원하며, 고대에는 남악이라고 불렸다. 봄에는 꽃을 보고, 여름에는 구름을 보고, 가을에는 태양을 보고, 겨울에는 눈을 보는 것은 남악사계절의 경이로움이다. 폭포수천, 무림청죽, 기봉괴석, 고목도 남악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관광지에는 암석 24 개, 12 개 동굴, 7 개 수영장, 개울 8 개, 샘물 20 개, 폭포 3 개가 있습니다. 진나라 이후 남악의 불교와 도교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종교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남악은 유명한 피서지로 숲이 무성하고 환경이 쾌적하며 기후가 독특하다.
남악도 천연 식물원과 동물원이다. 여기에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원시 2 차 산림이 있는데, 600 여 종의 나무와 800 여 종의 초본식물이 있다. 그중에는 동진의 은행 나무, 명대의 고송, 세계에서 보기 드문 솜털 비누 클립, 이역적인 돈나무, 연리 가지, 동근생, 수천송 등이 있다. 매우 소중한 화남 죽계, 뻐꾸기, 병아리거북, 인형어 등도 있습니다.
남악도 유명한 문명올림픽 지역이다. 고대에는 108 개의 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26 개가 더 있습니다. 남악진에는 강남에서 가장 큰 절인 남악묘가 있어 9 만 8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절 앞에는' 인간 남악' 이라는 화강암 방앗간이 하나 있다. 남악묘는 규모가 웅장하여 송원 이래 고대 건축물의 집합이다. 절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9 단으로 나뉘는데, 중간에 축융을 모시는 신사가 있고, 동서칸에는 8 개의 도관과 8 개의 불사가 있어 남악불도가 공존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주승사는 남악에서 가장 큰 정글 불사로, 다섯 개의 뜰과 여덟 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안에는 500 존나한을 조각했다. 산에는 황과 김대 여도사 피수선이 있다. Du Xuan 의 큰 견해 가 있습니다; "여섯 왕조의 고대 사원, 일곱 조상의 도장" 이 있는 복암사; 일본 불교도 조동종에 의해 조정으로 추앙된 남대사가 있다. 주용봉에는 상봉사가 있는데, 먼저 부처를 가르친다.
남악도 호남학파의 발원지이다. 당대의 재상 이미의 아들 판리가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남월 12 년 동안 지은 후 서원은 지금까지 문정서원, 감천서원, 집현서원 등 10 여곳이 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천하서원은 일종의 초감이다. 추 아카데미, 말했다.
남악은 역대 제왕과 유명 인사들이 모두 흠모하는 신기한 땅이다. 고대에는 제요 순제 우두가 남악제사를 지내러 갔고, 대우는 물을 절약했다. 그는 일찍이 형산에서 백마 한 마리를 죽이고 천지를 알렸고, 제암에서 재계를 하며 천조를 기도했다. 금관옥서를 받고, 치수 계획을 얻어, 한마 공로를 세웠다. 건륭 황제, 강희 황제는 남악 비문이다. 이백, 두보, 류종원, 주, 위원, 왕선산, 3700 여 곡의 시사가부와 375 곳의 석각을 남겼다.
남악도 중국 유일의 불도가 공존하는 명산으로 종교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금성 모양의 악묘, 복암사,' 육조고찰, 칠조도장', 종사로 여겨지는 남대사, 도교로 알려진 22 복지라는 광천사가 있다. 이곳의 자연 풍경은 현란하고 다채롭다.' 주영봉의 높이, 장사의 아름다움, 방광사의 깊이, 수렴동의 기치' 가 있다. 오룡진향'' 용지개구리사'' 옥수 조안화'' 축융영광' 이 있습니다. 봄에는 꽃을 보고, 여름에는 구름을 보고, 가을에는 태양을 보고, 겨울에는 눈을 보고, 사계절의 경치는 다르다. 마곡선경의 아늑함, 시림의 정취, 용봉청계의 들판, 오래된 왕우산성, 인문경관과 자연경관이 결합되어 있다.
북형월산
항산 () 은 일명' 웅 ()',' 기 ()',' 수영 ()',' 자랑 ()' 을 한데 모아' 기 ()' 라고 불린다.
북악항산은 산서성 대동시 훈원에 위치하고 있다. 항산 풍경명소 총면적 147.5 1 제곱 킬로미터, 할하 15 개 다양한 기능, 다채로운 관광지역, 동북에서 남서쪽으로 500 리 뻗어 있음,/Kloc- 북방 만산의 종주이다.
항산 () 은 일명 현월 () 으로, "웅 (), 기이 (), 그윽함 (), 현현 ()" 을 한데 모아 "기치 ()" 라고 부른다. 오악중에는 "태산이 앉아 있고, 화산은 서 있고, 항산은 날고, 송산은 눕는다", "항산은 행처럼" 가 있다. 중국의 오천년 문명을 거슬러 올라가면 항산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찬란하며, 기후가 시원하고, 민속이 독특하며, 자연과 인문경관이 윈윈한다. "북방 하늘의 기둥", "절대명산", "도교 제 5 동" 으로 불린다.
형산은 일찍이 상산, 항종, 원악, 자설이라고 불렸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4000 여 년 전 순제북유유에서 항산이 우뚝 솟아 있고, 산세가 웅장하여 북악, 북방 만산조사로 봉쇄되었다. 그 후 한무제는 먼저 항산을 신으로 봉하고, 현종과 송신종은 북악을 화왕으로 봉하고, 명태조는 또 북악을 신으로 삼았다. 항산은 음산에서 발원한다. 만리장성을 가로질러 동쪽으로는 태행산, 서쪽으로는 기러기 문산, 남쪽으로는 삼진, 북련대운에서 발원한다. 그것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500 마일 뻗어 있어 108 봉이라고 불린다. 도마관, 자형관, 평형관, 기러기 관문, 닝무관은 험난한 곳이고, 만리장성 고원이 창중 평원으로 통하는 인후로 예로부터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다. 주봉 천봉령은 훈원 남부에 위치해 해발 2016.8m 에 위치해 있다. "북방인의 하늘의 기둥", "천하 1 위 산", "천하 2 위 산" 으로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나라를 대신하여 항산에 살았다. 전국 시대에 연과 조는 항산에 서 있었다. 한나라 때 흉노는 형산을 이용하여 천하를 다투었다. 동진 () 시, 모용 () 은 형산 () 에 살고 있다. 북위 때, 탁발가는 항산으로 천하를 나누었다. 장송형산이 천하를 지키다. Hengshan 에 금, 세계를 채찍질; 원나라가 천하를 멸망시키고 청나라가 천하를 통일하는 것도 항산을 주체로 하는 만리장성 연선의 천연 장벽에 의지하고 있다. 많은 황제와 명장들이 이곳에서 싸웠는데, 항산 오악 중 가장 자랑스러운 곳이다.
항산이 500 리에 이어져 기세가 장관이기 때문에,' 항산은 행처럼',' 태산은 앉은 것처럼',' 화산은 입립처럼',' 송산은 눕듯이',' 항산은 날듯이 날아간다' 는 옛말이 있다. 항산, 청송, 절, 파빌리온, 기화, 괴석, 용동은 유명한 항산 18 경을 구성한다. 18 경은 각각 18 폭의 아름다운 그림처럼 자협 연우, 운정홍교, 운로 춘효, 호구현송, 노과 동화, 벼랑 위의 새명, 노을, 감고룡천, 유실 비행동, 동굴 내 유운, 모석굴 불꽃, 금계보효를 보여준다 게다가 세계의 기이한 현공사까지 더해져 항산의 그림 같은 풍경이 관광객들을 잊게 했다. 마치 세외도원에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악송산
《와 밭》
송산은 복우산맥에 속하며, 주체는 오늘의 등봉현, 동련성도 정주, 서접구조고도 낙양에 있다. 송산은 고대에 이산이라고 불렸다. 주평왕은 수도 낙양을 옮긴 후 좌대 (태산) 와 화우 (화산산) 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중악이라고 불린다. 원년 (695), 무측천봉선산 (), 종요 () 가 심약 () 으로 바뀌었다. 북송 이후, 일명 중악송산이라고도 한다. 송산은 주로 태사산과 소사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산은 동서를 가로지르며 굽이굽이 70 킬로미터나 되기 때문에' 화산은 입립, 중악은 눕는다' 는 말이 있다. 송산 정상은 계절준이고 해발 1, 5 12 미터입니다. 고대에는' 고송계군' 과' 계군이 하늘에 있다' 고 한다. 산꼭대기에 서면 북방의 황하와 남방의 산천을 볼 수 있다.
소사산 풍경은 그 기이한 봉우리, 위험한 길, 괴석,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다. 산 곳곳에 산봉우리가 있고, 어떤 것은 우뚝 솟아 있고, 어떤 것은 구불구불하고, 어떤 것은 호랑이처럼 쭈그리고 앉아 있고, 어떤 것은 수사자처럼 자고, 어떤 것은 용처럼 자고, 어떤 것은 거북이처럼 올라가고, 산봉우리는 기복이 있고, 협곡은 가로세로로 가로지르고, 300km 의 잔도는 산중턱을 관통하고, 산길은 구불 구불하며, 산길은 마치 색띠처럼 구불 구불 구불하다. 산의 남쪽에서 북쪽으로 바라보니, 한 무리의 산봉우리들이 서로 겹이 겹쳐져 있어, 마치 지바의 연꽃 같다. 당나라 이래로' 소실 여련' 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 이름은' 구련산' 으로 불린다. 소실산의 남쪽, 이 산은 고대인들이 입은 종관정처럼 보여서 송대에서도 관자산이라고 불린다. 소실산 동쪽의 산봉우리는 높고 낮으며, 그 산세로 인해' 석류 입' 이라고 불린다. 소림사 남쪽에 서 있으면 소실산이 스크린처럼 보인다. 정상에서 서쪽에서 동쪽으로 나란히 다섯 개의 작은 봉우리가 있다. 그들의 모양에 따라 사람들은 그들을 체스, 드럼, 칼, 인쇄, 시계라고 부른다. 검봉 서쪽에는 거석 하나가 있는데, 비가 멎을 때 눈처럼 맑고 깨끗하여 "몇 칸의 맑은 눈" 이라고 불린다. 소사의 동쪽에' 옥황구' 라는 구불한 협곡이 있다. 동쪽 입구는' 공기 흡입구' 라고 불리며 협곡은 좁고 깊다. 사람이 그 속을 걷고 있는데, 바람이 사람을 빨아들이고, 공기가 사람을 빨아들이는 것을 느끼니, 사람을 무섭게 한다. 서쪽 입구는 작은 짝퉁구라고 불리며 산꼭대기 대채동문으로 직통한다. 동문 아래에 동문구가 하나 있는데, 현지에서는' 담구' 라고 부른다. 담거우 벽은 칼과 같다. 이 도랑의 폭은 10 미터를 넘지 않지만, 수백 피트 깊이가 있다. 산골짜기에는 늘 구름이 자욱하고, 흰 구름이 협곡에서 뒹굴며, 풍랑처럼 계곡 밖으로 돌진한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노즐이라고 부른다. 협곡의 중앙에는 원숭이처럼 생긴 거대한 바위가 구름 위에 떠 있고, 은근하고 씁쓸하며, 생동감 있고, "원숭이가 구름바다를 본다" 는 이름이 있다. 이곳의 풍경은 특히 쾌적하다. 아래에서 보면 안개가 자욱하다. 위에서 보면 호랑이 입, 옵티머스 등 기석이 많다. 산꼭대기에는 삼황촌이 하나 있는데, 마을에는 반고동이 하나 있는데, 중화민족의 세 조상인 헌원, 푸, 신농을 모시고 있다. 마을 꼭대기에는 5 제곱 킬로미터의 원시림이 있는데, 발을 디딜 사람이 거의 없고, 숲이 울창하고, 샘이 졸졸 흐른다. 이곳은 풍경이 독보적이다' 고 할 수 있지만 등반이 어렵다. 486 급 영웅파석계단은 숨이 막힐 지경이다. 두 산 사이의 현수교 위를 걷다-'연천삭도', 살얼음을 밟으면 가슴이 뛰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낭떠러지에 직면하고 심연에 직면한' 황삼잔도' 도 위기 사복이다. 500 미터가 넘는 울퉁불퉁한 산길이 피곤해 죽겠다. 이런 뜻밖의 만남을 겪어야만' 험봉 무한 풍경' 의 깊은 경지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산봉우리에 올라 이마의 땀을 닦고 멀리 바라보다.' 그의 산꼭대기는 모두 하늘 아래 난쟁이처럼 보인다' 는 호정 포부. 운에 따라 생겨났다.
송산은 큐슈와 오악 사이에 위치해 있고, 북쪽은 황하에, 남쪽은 물그림자를 받는다. 여기서 당신은' 5 세 동당' 의 독특한 지질풍모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8000 년 역사 과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불, 도, 유교가 모이고, 소림사, 중악묘, 송양서원이 우뚝 솟아 있다. 소림사 천불전 서쪽은 지장전이고, 염라왕 10 대 신전은 남북 양쪽에 위치하여 도교이다. 후벽 24 효도는 유가로 석가모니 공자 노자가 모두' 지성' 임을 인정하며 삼교 구류' 제각기 좋다',' 제각기 천추가 있다' 고 강조했다. 종탑 앞 개원비에는' 혼합원 삼교 구류표 짱' 비문이 새겨져 있다. 석가모니 공자 노자 삼위일체, 짱:' 삼교합, 구류' 백가쟁명, 제법통일. "부처는 자연을 보고, 도호생명, 유명덕, 이성, 농류는 상인이고, 먹류는 세상을 만들고, 명사는 실정이고, 법류는 보조이다. 제각기 우세가 있고, 일치한다. "어떤 선사들은 불교뿐만 아니라 유교도 알고 있다. 명청 이후 도교화는 더 많은 유교 사상을 빨아들였다. 소실산 안양궁의 본전동은 황삼동으로 내부 공양과 해설이다. 이로써 중악산융삼교가 한 난로에 융합되어 중국 4 대 불교 명산이 갖고 있지 않은 매력을 갖게 된 것을 알 수 있다.
소림 무술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소림사는 유명한 불교승지와 선종조정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의 소림무술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소림 쿵푸는 풍부한 내포와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송산의 산천은 각 시기의 명승고적과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을 남겼다. 송산은 위대한 조국의 장려한 강산과 유구한 역사에 무수한 눈부신 광채를 더했다.
송산은 복우산계에 속하며, 사서에는 복희와 황제가 복우산을 활동 중심으로 한 기록이 많다. 맹자는 "양성에 유 순의 아들" 이라고 말했다. "지산의 그늘 아래 자유가 있는 것을 막기 위해." 윤희는 양성이다. 송산 남쪽 기슭' 달기' 구름:' 백이 낡은 정치, 나라를 노음 () 에, 노산 () 은 나라를 이롭게 한다. " 오늘 송양서원의 왼쪽은 마옥천 순묘 묘이고, 노산 정상은 묘이다. 요순유풍',' 논준일' 등의 글자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장자" 구름: "야오가 천하를 양보하고, 허유수가 직산을 도망쳐 귀를 씻는다." 또한 "교수형 특종 절벽" 과 "모든 귀 샘" 이 있습니다. 허우가 산천에서 소에게 물을 주었을 때, 대요는 그와 선선에 대해 토론했다고 한다. 쑤 에서 듣고, 즉시 절벽 에 매달려 소 마시는 바가지 를 넣어, 소 마시는 세척 귀, 오염 제거 를 보여주고 밀림 깊은 곳으로 도망 쳤다. 이 일은 송산 기슭에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고서' 죽간연보',' 사본' 에 따르면 순십오년, 우는 송산을 제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순선은 우후' 우거양성' 을 세웠다. 역대 역사가들은 양성이 오늘 송산 부근의 양성이라고 생각한다. 하조, 우에서 걸까지, * * * 17 왕, 14 왕까지. 432 년에 왕들은 여러 차례 양성으로 이주했지만, 모두 송산 일대에 있었다. 지금까지 대우치수 이야기는 송산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중악송산, 군봉이 우뚝 솟아 아름답고 다채롭다. 중악에는 20 개의 관광지가 있는데, 봉, 계곡, 계, 폭포, 샘, 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자연 경관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아름답고 매혹적이거나, 폭포가 솟아오르고,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산나무는 울창하고, 일 년 사계절에 비와 서리를 맞아 생기가 넘친다. 계절준봉의 소나무 숲은 푸르고, 산바람이 불고, 휙휙 지나가고, 물처럼 가볍고, 파도처럼 으르렁거리고,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송산의 가을빛, 작은 방의 단풍은 더욱 매혹적이다. 소실산은 가파르고 험준하며 기봉괴석이 곳곳에 이경이 있다.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사방을 둘러보다. 산과 푸른 물이 수려하고, 임해가 출렁이고, 눈이 흐릿하다. 능소화협, 대선협, 담골,? 허브? 낭떠러지, 수렴동, 메아리 건물, 경치가 자연스럽고 매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