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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식자는 용맹하고, 식기는 신으로 죽고, 식량자는 지혜로 죽는다.

의미: 고기를 먹는 사람은 용감하고 강인하며, 오곡을 먹는 사람은 총명하고 민첩하며, 기예를 연마하는 사람은 장수하고, 아무것도 먹지 않는 사람은 장수한다.

출처:' 화이난자' (일명' 화이남',' 유') 는 서한 시대 화이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가 쓴 철학 저작이다.

원문 발췌: 모든 지세는 위사, 남북은 경, 덕은 산, 형벌은 천, 생은 상, 죽음은 하, 수사슴은 언덕이다. 굽은 물원은 진주가 있고, 굽은 물원은 옥이 있다. 푸른 물에는 금이 있고, 용원에는 옥이 있다.

토지는 같은 종류로 태어났기 때문에 산속에는 남자가 많고, 날씨는 여자가 많고, 장애는 많고, 대기에는 농아가 많고, 숲은 많고, 숲은 많고, 바위는 많고, 장애는 많고, 여름은 많고, 추운 날은 많고, 계곡은 관절통이 많고, 산에는 광기가 많다. 경토다익, 중토가 얼마나 늦었는지, 맑은 물 소리가 작고 탁수 소리가 크고, 물충이 가볍고, 물이 늦은 사람은 무겁고, 중국 성인은 많다.

모두 가스처럼, 모두 함께 해야 한다. 따라서 남쪽에는 불멸의 풀이 있고, 북쪽에는 무정한 얼음이 있고, 동쪽에는 군자의 나라가 있고, 서쪽에는 유형적인 시체가 있다. 꿈에서 자고, 사람은 귀신처럼 죽고, 자석이 날고, 운모가 물을 오고, 토룡이 비를 내리고, 기러기가 대신 날아간다. 조개, 게, 진주, 거북이, 달이 오르면서 강한 토인, 허약한 토인, 뚱뚱한 토인, 부유한 토인, 날씬한 모래인, 아름다운 토인, 못생긴 토인이 있다.

물을 먹는 자는 수영을 잘하고 추위를 할 수 있고, 흙을 먹는 자는 굵고 지혜롭고, 나무를 먹는 자는 강하고 우둔하며, 초식자는 선행을 하고, 잎을 먹는 자는 실크와 나방을 먹고, 육식자는 용감하고 맹렬하며, 식기는 장수하고, 식량자는 지혜를 알고 죽는다. 밥을 먹지 않는 것은 신선이고, 바로 신이다.

번역을 발췌하다

모든 지형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분류되어 있다. 동서방향은 위도, 남북방향은 경도라고 한다. 산은 높고 안정적이어서 선량하고 관대한 상징이며, 물은 흐르기 때문에 일정한 거처가 없기 때문에 교활하고 간사한 상징이다. 높고 햇빛이 잘 드는 곳은 만물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고, 낮고 어두운 곳은 생물의 쇠퇴를 가속화할 수 있다.

산과 봉우리는 웅장함으로 양강의 기풍을 드러내고, 계곡과 계곡은 깊기 때문에 음유한 기풍을 드러낸다. 물결이 둥글게 돌고 있는 영역에는 진주가 함유되어 있고, 파도 쪽의 영역에는 옥석이 함유되어 있다. 맑은 물이 황금에서 나오면, hunlongtan 에는 옥의 정수가 있어야 한다. 토지에는 각기 다른 종류가 있기 때문에 생산하는 상품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산속에 구름이 많으면 사람이 남자아이를 낳기 쉽고, 늪 안개가 많으면 대부분 여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남녀명언) 덥고 습한 가스는 사람을 말문이 막히게 하고, 사악한 기운은 사람을 귀먹게 한다. 임기가 너무 심하면 절름발이가 되고, 임기가 너무 심하면 등이 굽기 쉽다.

강둑에 공기가 심하면 발이 붓고, 어지러운 돌지역에 사는 사람은 힘이 세고, 위험한 지역에 사는 사람은 거친 목병에 걸리기 쉽다. 여름의 더위는 사람을 단명하게 하고, 한기는 장수를 돕는다. 산골짜기에서 바람을 너무 많이 쐬면 사지가 마비되기 쉽다. 만약 네가 산에서 너무 많은 공기를 불면, 너의 뼈는 쉽게 휘어질 것이다. 평원의 기운은 사람을 선량하게 하고, 토산의 기운은 사람을 탐욕스럽게 한다.

흙이 부드러운 곳, 사람이 빨리 가고, 흙이 단단한 곳,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천천히 걸어야 한다. 맑은 물은 사람의 목소리를 부드럽게 하고, 탁한 물은 사람의 목소리를 두껍게 한다. 빠른 물가에 사는 사람은 부드럽고, 느린 물가에 사는 사람은 서툴게 변한다. 큐슈 센터에는 많은 성인들이 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사람의 심리, 생리적 특징, 성격은 거주지의 지형, 기후 특성의 영향을 받아 이러한 법칙과 일치한다. 이 때문에 남방에는 상청초가 많고, 북방에는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얼음이 많다. 동양에는 장수하는 군자가 많은데, 서방에는 도살된 시체가 자주 나타난다.

잠을 잘 때 하는 꿈은 이루어질 수 있고, 죽은 후에 신선은 귀신이 된다. 자석은 금속 물체를 흡착할 수 있고 운모는 이슬을 끌어들일 수 있다. 토룡은 건조한 날에 비가 올 수 있고, 제비와 기러기는 모두 일정한 계절에 따라 북쪽으로 여행을 갈 수 있으며, 조개, 게, 진주, 거북이는 달과 함께 가라앉을 수 있다.

그러므로 딱딱한 땅에 사는 사람은 왕왕 강자이고, 부드러운 땅에 사는 사람은 약자이다. 검은 딱딱한 땅에 사는 사람은 건장하고 모래밭에 사는 사람은 왜소하다. 비옥한 땅에서 자란 사람은 아름답게 살고, 척박한 땅에서 자란 사람의 얼굴은 매우 못생겼다.

이 때문에, 물을 먹는 물고기는 물이 너무 차갑고, 흙을 먹는 지렁이는 마음이 없어도 여전히 총명하고, 나무를 먹는 곰은 강하고 난폭하며, 풀을 뜯는 사슴은 달리기는 잘하지만 똑똑하지는 않다.

식엽잠은 실을 토하여 고치를 만들고, 결국 나방으로 페더링한다. 육식하는 호랑이, 표범, 독수리는 천성이 사납고 잔인하다. 왕 Qiao 와 붉은 소나무, 가스를 먹고, 하나님을 얻고, 오래 산다. 오곡을 먹는 사람은 총명하지만 수명이 짧지만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신을 수련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화이난자" 소개

"화이난자" (일명' 화이난',' 유') 는 서한황족 화이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들이 단체로 집필한 철학 저작으로 잡문에 속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화남자' 는 서한황실 화남왕 유안이 쓴 것으로 유명하다. 이 책은 선진도가 사상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백가학설의 정수를 종합하여 후세의 진한문화 연구에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였다. 반고는' 한서문예지' 에서' 잡가' 로,' 사쿠전서 총목' 도' 잡가' 로 등재돼 부서에 소속돼 있다.

이 책은 선진도가 사상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음양, 묵가, 법가, 일부 유교 사상을 융합했지만, 취지는 도가에 속한다. "빨강" 은 넓은 의미이고, "렬" 은 밝은 의미 (동한 고우편' 화남홍열전') 이다. 저자는 이 책이 도처럼 넓고 밝은 이치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유안의 아버지 상루는 한고조의 사생아로 회남왕으로 봉쇄되었다. 장남으로서 유안은 아버지의 작위를 물려받았기 때문에 회남왕이라고도 불린다. 유안' 화남자' 의 목적은 한무제 유처를 겨냥해 그가 실시한 정치개혁에 반대하는 것이다.

원서 \ "화이난자 \" 내장 21 권, 중장 8 권, 외장 33 권. 지금까지 내부 장만 살아남았다. 현재 출판된 버전은 대부분 내부 장이 삭제된 후 출판된 것이다. "숲에 대해 이야기하고, 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남의 한가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옛일이다."

이 책의 사상 내용은 주로 도가 사상이며, 동시에 선진제자학설이 섞여 있어' 한서 예문지' 에 잡가로 등재되었다. 양계초는 "화남 홍렬은 서한도학의 집대성자이다" 고 말했다. 그 책은 심오하고 조리가 분명하여 한인의 저술에서 일류라고 할 수 있다. " 후시는 "도가는 고대 사상의 위대한 업적이고,' 화남서' 는 도가의 위대한 업적이다" 고 말했다.

유문전은 화남과 홍렬의 문집을 한 편 썼다.

내용 소개

회남자' 의 서술은 21 편, 8 편, 33 편, 내편도교, 중편양생, 외편잡설로 나뉜다. 주로 도가 사상을 기초로 유교, 법, 음양 등을 융합하였다. , 그리고 일반적으로 \ "Huainanzi \" 를 성인으로 기재했다.

이 책은 실제로 전국부터 한초까지 도가 사상을 지도로 백가학설을 흡수하는 황로연구이론체계의 대표작이다.

회남자' 는 철학을 해석할 때 기물, 귀신, 그리고 여신보천, 후사일, * * 공노여움이 사방산천, 창어 분월, 대우치수, 새옹지마 등 고대 신화 등을 많이 가리키며 주로 이 책에서 전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