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년 소녀 야연이 그 중 하나였다. 그녀는 비침이 통하게 말했다. 그들은 한복을 입은 사람을' 가운'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시경 진풍이다. 그녀는 대학 초부터 한복을 좋아했고, 한복이 점점 유행하고, 빠르게 동그라미를 치는 것을 목격했다.
거리에서 동료를 만날 때마다 아언은 항상 서로 마주보고 웃는다고 말하면서 마음이 즐겁다. 사실 한복 트렌드를 추진하는 것은 중년인이 아니라 수많은 아언 같은 젊은이들이다. 20 17 년 한복 동포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복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2 1 세, 그 중 16 -24 세 소비자가 전체의 80% 를 차지했다.
한복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2065,438+05 년 한복 소비자는 50 만 명, 2065,438+07 년 1.2 만 명, 2065,438+08 년 200 만 명을 돌파했다. 수요의 확대로 한복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게 되었다. 티몰' 20 18 한복소비단체 보고서' 에 따르면 20 18 한복 구입자 수는 전년 대비 92% 증가했다. 하이 엔드 맞춤형 한복 브랜드 명화당의 경우 아이템 가격은 보통 4000 ~ 5000 원 정도, 양복은 1 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공사 기간은 이미 65438+ 내년 2 월 말, 돈이 부족해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한복패션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젊은이들의 옷차림과 관련된 시장, 특히 메이크업, 신발복 3 대 범주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국유브랜드도' 토미' 라는 꼬리표를 찢고 있어 갈수록' 패션' 이 되고 있다.
"이녕의 최근 프로그램은 매우 화가 나서 그야말로 터졌다." 몇 명의 95 후 면접관들이 약속도 하지 않고 중국 투자망에 이녕을 언급했다. 지난 6 월 이녕은 다시 파리로 돌아와 2020 춘하 시리즈를 발표했다. 복고 기하학 무늬로 만든 쇼에서 모델은 문화 융합을 상징하는 깃발을 들고 국구 탁구를 영감을 주는 옷을 입고 쇼를 펼쳤다. 이녕은 지난해 2 월' 계몽' 을 주제로 한 중국풍 시리즈가 뉴욕 패션위크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일부 스타일에는 라인이나 lottery 가 등장했다.
국조를 묶고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이녕이 중년 위기를 반전시키고 있다. 6 월 26 일 이녕은 이윤 예측을 발표했다. 19 상반기 회사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2 억 6900 만 원보다 4 억 4 천만 원 이상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60% 이상 증가했다. 이녕 주가는 한때 20% 가까이 올랐다.
이녕 등 클래식 브랜드 외에도 국산 새 브랜드도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있다. 티몰 6 18 기간 동안 589 개 국산 메이크업 거래액은 100% 를 넘어섰고 183 의 성장률은 1000% 를 넘어섰다. 홀리스, 완벽한 일기, 꽃서자, 이병희, 드림시대 등 소그룹 브랜드는 각각 265,438+082%, 65,438+065, 438+092%, 75,80 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완벽한 일기는 그중에서 가장 큰 다크호스다. 티몰 플래그숍은 20 17 년 만에 문을 열었고, 티몰 이중 1 1 의 거래액은 20 18 년 만에 1 을 돌파했다. 올해 6 18 중 완벽한 일기가 티몰 메이크업 1 위를 차지하며 무광택 유약 26 만 벌, 평균 10 벌을 팔았다.
달은 더 이상 외국의 원이 아니며, 젊은이들은 국내 소비의 주력군이 되었다. 쑤닝 (WHO) 가 발표한' 국내 소비 대데이터 보고서' 에 따르면 90 년대 이후 국산품에 대한 열정은 이미 외국 브랜드를 능가했다. 모든 국내 소비자 중 90 대 이후 35.64% 를 차지했다. 외국 브랜드 소비자 중 90 대 이후 30.93% 를 차지했다. 그중 국산 화장품의 판매 증가율은 이미 104.88% 에 달했고 외자 브랜드의 판매 증가율은 14. 18% 에 불과했다.
전국 열풍은 시끌벅적해 보이는데, 현상 뒤에는 소비자, 마케팅 채널, 브랜드, 공급망에 심각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95 대, 00 대로 대표되는 신생대는 국력이 강성한 시대에 태어났다. 그들은 더 강한 문화적 자신감과 천연적인 민족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세대의' 수입 = 좋은 상품' 이라는 관념이 점차 그들에게서 사라지고 있다.
"죄송합니다. 지금이 몇 년도입니까? 나는 수입품이 국산품보다 낫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 22 세의 루루는 중국 투자망과의 인터뷰를 받은 다른 젊은이들과 마찬가지로' 수입' 이라는 단어가 매우 진부하다고 말했다.
유품회가 발표한' 사회신인소비보고서' 도 루루의 표현과 일치했다. 47.56% 의 소비자가' 국산품에 호감이 있다' 며' 국산품을 사지 않는다' 고 답했다.
삼구 자본 창업 파트너는 노드 재경과의 인터뷰에서 "이전 세대의 창업자들은 대부분 내면에 약간의 열등감, 심지어' 숭양미외' 까지 가지고 있다" 고 언급했다. 이는 가난하고 낙후된 폐쇄된 성장 환경과 우여곡절 인생 경험의 심리적 영향이다. 새로운 세대의 창업자와 소비자들은 기억부터 외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유학 여행 일상적인 교류를 통해 외국의 달을 분명히 알고 있다. 중국의 달도 맑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외국 브랜드를 바라보는 정상적인 마음가짐을 갖게 될 것이다. 국조를 감상할 줄 알고, 외국 브랜드의 진정한 내포를 이해하는 것이다. "
자헌은 95 대 드라마 팬이다. 그는 철저히 말했다. Com 은이 문화적 정체성이 "드라마 보기" 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무협, 역사, 전통문화, 마블 만화처럼 관통력이 있고 마블 만화보다 더 관통력이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첸 샤오싱 (Chen Xiaoxing) 은 어제 자살했다. 청풍명월, 별빛 먼지, 오설한서리, 송진자, 도인이 성공적으로 나를 속여 눈물을 흘렸다! " 자헌은' 진정령' 을 가리키며' 마도대사' 에서 각색한 것이다. 한편' 장안의 가장 긴 날',' 나타',' 큐슈' 등 중국 문화세계관에 뿌리를 둔 내용도 브라운관의 열기에 이르렀다.
국가 실력 향상, 전통 문화의 젊은이들에 대한 방사선은 국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질감이 있는 중국 브랜드를 탄생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일부 동양 국가들은이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은 동양적인 미감과 유행에 맞는 브랜드를 탄생시켰고, 디자인계의 삼택은 평생 그 중 하나였다.
문화에 대한 정체성 외에도' 가격 대비 성능' 은 95 년대 이후 아이들이 소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쓰는 고주파어이며 국산물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카네즈의 999 는 디오의 것과 정확히 같고, 가격은 몇 배나 떨어진다. 내 룸메이트가 Kanez 를 산 후에는 디오의 모델이 필요하지 않다. " 룰루는' 입헌당' 이다. 만약 돈을 쓰는 것이 그녀에게 치욕이라면, 그녀는 국산인지 수입인지 상관하지 않는다. 관건은 어느 것이 더 가치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leap 신발, 패션,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실용적입니다. 왜 꼭 돈을 많이 써서 큰 브랜드를 사야 합니까? 내가 바보냐? "
토박이인 네티즌으로서 90 년대 이후 밀집소비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들은 웨이보, 삐삐, QQ 군, 스티커, 타오바오 등 다양한 플랫폼 사이를 능숙하게 오가며 제품과 채널의 우열을 비교했다. 소비 과정에서' 종초, 수권, 풀 뽑기, 리베이트' 는 모두 서로 다른 제품에서 이루어지며, 어떠한 모순감도 없다.
이 밖에도 이들 젊은이들은 대중의 심리, 패션과 조류에 매우 민감하고, 소비를 중시하는 사교적 속성, 동그라미에 대한 정체성이 강한 소비태도와 행동도 국산 브랜드의 다양한 정도로 활용돼 국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수요측의 변화 외에도 채널 마케팅 방식의 변화도 국조를 폭발시키는 동력이다.
온라인 채널이 점점 조각화되어 사람들의 주의력이 바뀌고 있다.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인 HomeFacialPro(HFP) 가 이 기회를 이용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사례다. 20 14 년에 설립된 이 브랜드는 17 년에 연간 매출액이 10 억, 1 1 을 달성했습니다. 어떻게 한 거야? 업계 인사인 왕림은 중국 투자망에 각종 마케팅 수법을 공개했다.
"마케팅은 폭발할 수 있지만, 우선 상품은 판매점이 있어야 하고, 전파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HFP 는' 약 화장 성분 애호가' 로 자리매김했다. 제품은 히알루론산, 웅과분, 니코틴아미드 등 대중화 성분을 위주로 고급스러운 찬바람의 모습이다. 소비자들이 거물급에 대한 패리티 대체감을 갖게 하다. "
제품이 폭발 잠재력을 갖게 되면 유량스타 이보를 모델로 내세우고 채널을 내놓는다. 왕림은 전통적인 배치 채널을 우회하여 다양한 주요 잔디 플랫폼에서 홍보하기로 선택하였으며, 왕림은 두 가지 주요 단계를 요약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풀을 심는 것이다. KOL 과의 협력을 통해 대상 사용자를 부드러운 글과 평가 형식으로 포괄하여 제품을 마음속에 심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주류 채널은 위챗, 웨이보, 타오바오, 샤오홍슈, 경고음 등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HFP 는 17 에 위챗 공식 계정에 3000 여 편의 연문을 넣었고, 웨이보에 수백 개 허리 이상의 kol 을 넣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전환이다. 판촉, 시한, 카니발 등의 기회를 통해. , 유출 된 흐름은 티몰 가게에서 수확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이중 1 1 및 6 18 기간 동안의 할인 행사입니다.
"마케팅도 도박이다. 대가는 경력이 있어야 하고, 인간성을 알아야 한다. " 왕림은 위챗 공식 계좌 출시를 예로 들어 더 자세히 해석했다.
단기간에 목표 사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내가 어떻게 그 제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느낌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이것은 소도시 사용자들에게 더 효과적이다. 정보 흐름이 더 큰 도시보다 언론의 영향을 받기 쉬우므로 신뢰감이 생긴다. 구체적인 방식은 단기간에 비슷한 위챗 공식 계정을 대량으로 내놓아 감정류와 패션류를 위주로 하는 것이다.
내용상 인간성의 약점을 잡아야 한다. 왕은 네티즌이 어떻게 사람을 잡을 수 있는지를 "느낌" 하게 하는 칭호를 열거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HFP 무거운 신상품 불이야! 33 일도 채 안 되어 하얗게 변해 국산품에 대한 나의 태도를 완전히 바꾸었다!
나는 유역비,' 신선' 을 존경한다! 이 점에서, 그녀는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진 적이 없다!
역시 대만성 제일미인이다! 44 세인 리아가 7 살 동생에게 준 임지령 항령 비적은 무엇입니까?
내용은 효과에 따라 반복될 수 있지만, 모두 사용자가 권위를 듣고, 싸게 줍고, 빠르게 예뻐지길 바라는 심리적 특징을 밟는다.
"다른 플랫폼과 위챗 역시 비슷하지만 웨이보와 샤오홍슈, 매트릭스가 중요하다."
왕림구의 행렬은 유량스타, 머리코, 중소콜의 피라미드형 투하 비율이다. 인기 스타 몇 명을 통해 같은 스타일의 스타 (예: 임윤, 오양나나, 제품 홍보 효과 강화) 를 만든 뒤 KOL 이 더욱 세밀해진 제품 평가와 잔디 심기 전략을 제공한다. 동시에 소인의 자동 전파를 통해 영향력을 겹쳐서 이용권에' 폭발' 효과를 형성한다.
온라인 채널 외에도 오프라인 채널의 형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규모로' 선반을 차지하다' 는 전략이 점점 약해지면서 체험, 상호 작용, 몰입에 중점을 둔 오프라인 가게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녕 산하 브랜드' 중국 이녕' 은 최근 몇 년 동안 잇달아 오프라인 매장을 배치했다. 삼리툰의 닝공간에서 테마 구조는 해체주의의 디자인 이념을 채택하고, 공간 풍격은 복고풍, 네온이 엇갈려 90 년대의 거리감이 있다. 거리 예술가 OG Slick 도 조각과 낙서벽을 사용자 정의하도록 초청되었다. 청도와 청두에서 중국 이녕은 계속 중국풍을 답습하며' 묵산여행' 을 주제로 팝업매장을 개설하며 하얼빈 심양 난징 등 1, 2 선 도시에 속속 입주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향수 브랜드의 냄새창고도 이를 잘 알고 있다. 1, 2 선 도시를 적극 배치해 양질의 상권에 입주하고 경험을 중시하며 효율성 극대화를 추구하지 않는다. 창업자 건물 석남은 36Kr 과의 인터뷰에서 이 아이디어를' 전체 공중 투하' 로 해석했다. 단일 채널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유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다양한 정보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예를 들면' 소비자는 오프라인 체험을 할 수 있고, 온라인 재구매가 가능하다' 고 설명했다. 온라인 노출을 증가시켜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할 수 있다. "
군중이 바뀌고 채널이 바뀌고, 그에 따라 변하지 않는 브랜드는 빠르게 끌어내려 더욱 역동적인 새로운 종으로 대체될 것이다.
국산계에 재키 찬 주문이라는 현상이 있다. 재키 찬 모델로 활동한 국산 선두 브랜드 (예: 소패왕, 아이다VCD, 황펜콜라, 패왕 샴푸 등) 는 예외 없이 점차 몰락했다. 이런 재키 찬 손해를 보는 우연의 일치는 실제로 많은 국산 브랜드가 시대를 따라잡지 못하고 관리 마케팅 R&D 능력이 더 이상 확장될 수 없다는 것을 반영한다.
국산 노브랜드는 화려한 변신을 원하고, 국산 새 브랜드는 마음을 차지하려고 한다. 소비정보가 더욱 대칭적인 오늘날 브랜드와 제품 자체가 더 중요하다. 이녕 외에도, 안타의 전향도 참고의 의의가 있다.
"무사히 출국했다." 신발 애호가, 방금 예광을 졸업하고 투신하라고 말했다. Com 입니다. KT3 가 핫한 뒤 신문에서 영감을 받아 NBA 스타 톰슨의 하이라이트 순간을 상징하는' KT4- Reward' 가 발표되자마자 매진됐다. 국내 일선과 5 선 도시들은 거의 길게 줄을 섰고, 미국 오클랜드에서는 개봉 당일 수천 명이 밤새 줄을 섰다.
농구 톱스타와 공동명할 뿐만 아니라 국경을 넘나드는 길을 밟으며 계속 더 많이 걷고 있다. 안디와 사람들은 함께 자금성을 만들었는데, 그 영감은 중국 고대 궁중 화가 장비방과 요의' 얼음연극도' 에서 나왔다. 신발은 고대 미끄럼손으로 장식되어 있고, 신발 옆에는 얼음극기, 배색 ***8 이 있어 눈길을 끄는 부호는 하나도 떨어지지 않았다. 1000 쌍의 특별한정판도 있습니다.
마블 만화, 코카콜라, 미국항공우주국 등 국제적으로 유명한 기호도 안타의 공동 이름 명단에 올랐다. 이 파동을 거쳐 안타는 점차 젊은이들의 마음 속' 토산품' 이라는 꼬리표를 찢고 패션이 되었다.
공동 브랜드는 이제 국내 제품 브랜드를 만드는 패션 방식이 되었다. 브랜드의 음조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완벽한 일기와 대영박물관이 공동으로 내놓은 16 컬러 아이섀도 디스크' 환상곡' 이 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마요리 카 판타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속박을 깨고 사랑과 표현에 몰두하는 이념을 주로 선전한다. 하지만 이렇게 큰 아이섀도 한 상자는 100 원밖에 팔지 않고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젊은 여자들이 얻기를 열망할 수밖에 없다.
공동 브랜드도 브랜드가 공동 노력을 통해 서로 힘을 빌려 영향력을 창출하고 브랜드 내포를 풍부하게 하는 방식이다. 이 중 교과서급 공동 브랜드는 외국 브랜드 LV 와 Supreme 의 협력이다. LV 는 Supreme 으로 자신의 브랜드 패션을 홍보하고, Supreme 은 LV 로 자신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홍보하며, 하나의 공동 아이템은 찾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간 * * * 윈윈을 실현했다.
오래 지속되는 생명력을 지닌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대중브랜드의 시대는 이미 멀어져 갔고, 소대중 브랜드의 궐기는 대세의 추세이다. 안타 창업자 정세충은 브랜드 전쟁의 시대가 끝났다고 생각하기까지 한다. 앞서고 싶다면 더 집중하고 세분 범주를 점령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전쟁명언)
대상 사용자를 중심으로 공급망과 산학연구 체계를 개조하고, 공감, 참여, 감정이 있는 제품을 만들고, 데이터 피드백을 중시하고, 끊임없이 제품을 반복해야 브랜드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안밟기 전에 생산 고리에는 너무 전통적인 문제가 있었는데, 제품은 신발 상품 센터에서 개발되어 소비자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산명언) 안타는 앞서 언론에 "회사는 고통스러운 구조조정을 거쳐 범주 체계를 추진하고 농구, 달리기, 종합훈련, 운동생활 4 대 범주 사업부를 설립했다" 고 밝혔다. 각 사업부마다 호포, 웨이보, 스티커, 소비자의 피드백을 보면 생산주기를 단축하고 수요측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생산 R&D 프로세스를 형성해야 한다.
광고 상징주의자 주디스 윌리엄슨은 "사람들은 그들이 소비하는 것을 통해 식별된다" 고 말했다. 이는 젊은이들이 국민 소비를 대하는 데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여러 분석가들이 중국 투자망에 비슷한 관찰을 했다. 95 대, 00 대 등으로 대표되는 신생대는 소비면에서 더 영리하고 소모품에 가격 대비 성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높은 감정과 고부가가치 소비에 대해 그들은 브랜드 이념과 소비 경험을 중시한다. 많은 장면에서 요즘 젊은이들이 사는 것은 더 이상 티셔츠, 립스틱이 아니라 위에 붙어 있는 한 원의 소속감, 정서, 가치 인정이다.
신인의 특징, 제조업의 성숙, 채널의 변화는 모두 국유브랜드의 커브길을 추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었다. 특히 미화장, 신발복 등' 미화장업' 에 있다. 지금의 국조는 단지 불꽃일 뿐이다. 화장품을 생각할 때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은 랑콤 샤넬뿐만 아니라 국산 미용 화장품도 떠올린다. 차오족이 신발을 사는 첫 번째 선택은 더 이상 나이키 아디가 아니라 중국 브랜드로 민족 브랜드의 부흥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문/설영 출처/투자망)
(이 기사에 언급된 응답자 왕림은 가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