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권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노인들이 광장에서 태극권을 하는 것을 자주 보았고, 많은 사람들이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은 양생을 위한 것이다. 태극권은 중국 전통 민족의 특색이 풍부한 문화 형식이다. 그렇다면 태극권 연습 과정에서 어떤 요령을 익혀야 할까?
태극권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어떤 요령을 익혀야 합니까? 기본 요령 1 1. 태극권에 대한 이완.
태극권의' 릴랙스' 는 시종 관철하고 태극권의 연습방법에 반영되어야 하지만, 어떻게 릴렉스를 할 것인가는 의식의 릴랙스여야 한다. 머리 (정신) 가 느긋할 때만 몸이 느긋해질 수 있다.
기본 요령 2. 팔다리 이완은 마비와 같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이완이 부드럽다고 잘못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태극전의 송과 취붕은 매우 다르다. 붕괴력의 방향은 처진 방향만 있고, 정신은 전혀 없다. 태극전의 송침은 하향 수직력 외에도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상향 장력이 있다. 이것이 바로 태극전경이 말한 것이다.
너는 이런 검증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 무거운 물건을 마음대로 옮기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이런 느낌은 분명 일종의 상향적인 힘이다. 이때 너의 발밑의 힘이 정반대로 수직 수직형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냐? 우리 연습의 목표는 무거운 부담이 없어도 이런 긴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 요령 3. 우산처럼 긴장된 몸.
이러한 점들을 파악한 후, 연습 중에 가슴 복부를 중심으로 몸의 앞, 뒤, 아래, 왼쪽, 오른쪽 아래 네 부위가 위와 아래 두 개의 힘과 같은 장력을 받는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위에서 아래로 화살표가 있는' *' 가 되어야 하는데 우산처럼 보입니다. 의식이 세로로 느슨하고 가로로 미끄러지는 것과 같다.
힘은 거품과 같다. 기포에는 공기가 있고, 표면은 너의 피부이다. 태극권이 요구하는 장력은 바로 거품의 장력이다. 이것은 태극권이 말하는 "붕소" 힘과 "소나무" 입니다.
태극권의 5 대 양생 효능.
1, 신경계 조절
무술태극권을 연습하려면 마음이 평온하고, 정신을 안에 숨기고, 사상으로 행동을 지도하고, 곳곳에서 부드럽고 유연하며, 속도가 균일하고 규칙적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인체의 각 근육군에 해당하는 운동 신경 중추 사이, 운동 신경 중추와 자율 신경 중추 사이의 고도의 조화가 필요하다. 이런 규칙적인 조절 과정은 각 기관의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현대의학 연구에 따르면 무술태극권을 장기간 연습하는 사람, 뇌파의 각성파가 우세하며 뇌는 양호한 각성 상태에 있어 인체의 내장기능과 면역능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따라서 무술 태극권 단련을 견지하는 것은 신경계 기능 장애로 인한 신경쇠약, 불면증, 현기증, 기억력 저하 등 질병에 좋은 예방과 치료 작용을 한다.
2, 순환 시스템 조정
속담에 "사람의 피는 장강과 같아서 한 군데도 다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이것은 인체의 기혈이 건강에 미치는 중요성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오식 태극권은 나선형 호형 운동으로 혈관, 림프관에 좋은 기계 마사지 작용을 하여 막히거나 좁은 동맥 양쪽의 작은 혈관 분기 확장을 촉진하여 기혈을 원활하게 유지한다.
동시에 무술 태극권 운동은 전신 근육의 이완이 필요하다. 따라서 반사적으로 혈관의 이완을 일으키고, 결국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고혈압을 낮춘다.
따라서 무술 태극권을 자주 연습하면 심근 기능을 크게 개선하고 심장의 펌프 혈액 기능을 높이고 혈관 저항과 혈액 점도를 낮춰 심뇌혈관 질환에 좋은 예방 작용을 할 수 있다.
3. 호흡기 조절
무술 태극권 동작 중의 개관, 관, 가상, 실은 모두 호흡과 결합해야 한다. 즉, 실제로는 호흡이고, 허는 빨아야 한다. 무술 태극권을 연습할 때, 너는 너의 화를 가라앉혀야 한다. 바로' 심단천' 이다.
이렇게 하면 가슴이 넓고 복부가 편안해지고 복부가 이완되어 긴장된 호흡근을 완화하고 폐환기를 개선하고 폐의 대리 보상 기능을 강화하고 내장호흡기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따라서 무술 태극권을 연습하면 기관지염, 폐기종 등 호흡기 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4, 소화 시스템 조절
무술태극권을 연습하고 심호흡, 심호흡, 횡격근과 복근의 활동 범위를 늘리라고 요구하다.
위장 기관에 일정한 마사지 작용이 있어 위장 연동 운동을 강화하고 소화액 분비와 위장 장기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결국 위장관의 소화 흡수 기능을 높인다.
따라서 무술태극권을 장기간 연습하는 것은 소화불량, 변비, 만성 위장염 등 소화기 질환에 좋은 예방작용을 한다.
5. 운동 시스템 조정
무술 태극권을 연습할 때, 긴장을 풀고, 차분하고, 편안함을 요구하고, 영을 유도하고, 기운을 북돋아 줄 것을 요구한다.
이 힘은 마음이 나선형 운동에 의해 인도될 때 발생한다. 복부에서 시작하여 허리를 거쳐 사지까지 운반한 후, 결국 손가락과 발가락에 도달한다.
이런 나선형 운동 과정은 체내 자동 마사지를 유도하여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수 있다.
따라서 무술 태극권을 장기간 연습하면 뼈와 근육의 탄력과 인성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절 주변 조직의 영양상태를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절 변형, 근육 위축 등 질병에도 좋은 예방작용이 있다.
태극권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어떤 요령을 익혀야 합니까? 2 (1) 정신을 진작하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항상 머리를 곧게 펴고 백회혈, 즉 줄을 가볍게 들어 올립니다. 이것은 태극권을 연습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령 중 하나이다.
(2) 가슴이 무너지다
동시에, 가슴은 약간 안쪽으로 접히고, 감정이 떨어지고, 쌍방이 살짝 모이고, 허리 힘이 자연스럽게 무너지고, 전신혈관이 막힘이 없다. 등을 구부리려면 가슴이 있어야 한다. 양자는 따로 진행할 수 없고, 서로를 전제로 서로 보살펴야 한다.
(3) 허리를 펴고 기운을 돋우다
허리의 이완을 가리켜 체내의 고상하고 정직한 정신을 키우는 것도 태극권 연습을 할 때 따라야 할 기본 요령이다.
(4) 현실과 비현실적인 것을 가리다
온몸에 팔다리 백해, 곳곳에 진실과 거짓의 구분이 있기 때문에 태극권을 연습하는 모든 동작은 진위를 가려야 한다. 동작은 허실을 구분할 수 있다. 즉, 융통성 있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오래갈 수 있고, 릴랙스 정도는 골고루 변할 수 있고, 졸리지 않을 수 있다.
(5)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리다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리는 것은 엉덩이 무릎을 푸는 절차로, 가슴을 무너뜨리고, 두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무너뜨리고, 온몸의 관절을 풀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공기를 맑게 하고, 탁기가 샘으로 내려와 온몸을 관통하고, 네 끝에 도달한다.
(6) 의기양양하다
의기투합하는 것은 기심의 지휘 하에 체내에서 운행하는 것이다. 모든 동작은 강경하고, 먼저 움직이고, 뒤이어 움직이고, 다시 움직여야 한다. 생각으로 화를 내고, 자신의 힘을 쓰지 않는 것이 태극권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7) 상하.
진태길전의 힘은 발꿈치부터 다리를 걷고 허리를 지배하며 네 손가락에 이르면 몸과 마음이 함께 위아래로 가야 한다. 다리에서 허리까지, 허리에서 팔에서 손가락까지. "명령자는 마음 속에 있고, 전령자는 손에 있고, 관색자는 눈앞에 있다. 손, 눈, 자세, 걸음이 모두 함께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된다. "
(8) 내부 및 외부 통합
내외 일체는 바로 외기 운동과 내기 운동이 서로 일치하고 밀접하게 협조하는 것이다.
(9) 채용 잠재력 연결
획과 형세의 연결은 태극권의 전체 여정을 일컫는 말로, 동작이 충만할 뿐만 아니라 온몸을 따라 획과 세력을 잃지 않고, 자성일체를 이루고, 내력이 끊이지 않고, 무궁무진하고 혼연일체를 이룬다.
(10) 운동 중의 평온을 찾다
진과 태극권의 동작은 절대적이고 영구적이지만 점프를 위주로 하고, 연습한 후 힘을 다해 숨을 헐떡이는 폐단을 극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절대적이고 영구적인 운동에서 상대적이고 일시적인 조용함을 추구하고, 단기적으로 정지된 신체 형태에서 마음의 운동을 계속하고, 외부의 변화로 인한 신체의 단기적 불협화음을 조절하여, 자신이 상하 안팎에서 모두 상대방을 따라가도록 해야 한다. 외부의 운동에 저항하고, 단기간의 불협화한 순간에서 상대를 억제하고, 일거수일투족으로 적을 이기다.
태극권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어떤 요령을 익혀야 합니까? 1 .. 동작이 일관되고, 감싸기가 부드럽고, 힘이 온전하다.
태극권은 손, 발, 머리, 눈이 서로 어울리고, 위아래로 관통하고, 연속 원으로 살며, 모든 동작이 쉽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요구한다.
각 동작의 변환 과정에서 일시 중지와 간헐적인 느낌이 있어서는 안 된다. 멈추는 대신 멈추는 것 같습니다. 멈춘 것처럼 보이는 순간, 동작은 매우 느리지만, 여전히 모든 동작을 구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태극권의 동작은 매우 정교하여, 우리들에게 모든 기본 동작에 능숙해야 한다.
전체 태극권의 힘 조화도 더욱 신경을 써서, 처음부터 끝까지 골고루 하려고 노력한다. 동작의 속도는 반드시 대체적으로 동일해야지,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빠르거나 느리다. 초보자는 특히 느린 것부터 시작하여 연습을 반복한 후 점차 속도를 높여야 한다.
둘째, 호흡이 조화를 이루고, 사상이 집중되고, 의도대로 인도한다.
태극권은 시작할 준비를 할 때 먼저 자신의 호흡을 잘 조절해야 하고, 훈련 초기에 자연호흡으로, 단계적으로 복식으로 호흡해야 한다. 연습할 때 호흡은 동작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보통 숨을 내쉬는 시간이 약간 짧아서, 이 때 동작은 추전 등 끝 부분에 있다. 숨을 들이마시는 시간이 좀 길어서, 이때 동작은 인수의 시작 단계에 있다.
따라서 태극권 학습에서 호흡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호흡과 동작이 통일되면 자연히 구름과 흐르는 물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셋째, 자세를 유지하고, 두 팔을 들어 올리고, 자유롭게 뻗는다.
시작 후 연습자의 신체 상태와 파악 정도에 따라 자세의 높낮이를 결정한다. 초심자는 조금 더 높을 수 있고, 숙련된 후에는 점차 몸을 낮출 수 있다. 운동량이 낮을수록 운동량이 커진다. 동작은 허리를 축으로 하여 사지를 움직이게 한다. 적당한 허리 발력은 발력을 강화하고 발력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허리는 반드시 수직이 되어야 강건할 수 있다.
넷째, 동작이 조화롭고, 강유상제, 강유상제
일반적으로, 행동의 종점은' 실' 이고, 행동의 전환 과정은' 빈' 이다. 진정한 동작과 동작을 하는 부분은 냉정하고 충만해야 하며, 각 동작은 느슨하고 안정적이며 힘이 있다. 가상 동작과 동작을 완성하는 부분은 가볍고 미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