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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이는 비록 장수하지만, 창해를 구경한다.

국화 장수

조조의 원시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남조의 종혁은' 시품' 을 한 편 써서 시인을 평가하고 등급을 구분하며 조조의 시를 열세에 두었다. 그러나 조조의 시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어 후세의 수많은 영웅들을 미치도록 사랑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세계 는 새로운 언어 를 말한다 \" 기록에 따르면, 동부 진 장군 wangdui, 한 번 음주 용 카오, 수천 마일 의 야망 을 기록했다. 열사의 다음 해에는 용기가 충만했다. \ "희망 찬 생각 가래 는 축제, 주전자 입 부족 입니다.

조씨는 이 시를 창작할 때 원소 부자를 물리치고 북오환을 평정하며 주저하며 낙천주의, 지건공 () 에 뜻을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때 그는 이미 53 세가 되었다. 인생의 여정을 생각하면, 시는 무한한 감개무량으로 시작한다. "거북이는 비록 오래 살지만, 여전히 때가 있어 결국 먼지로 변한다." 장자 추수' 는 "추에는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삼천 살에 죽었다고 한다" 고 말했다. 조조 는 그 길 을 반대 하고, 갑어가 삼천 년 동안 살았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죽음을 면할 수 없었다! 만사가 잘못했다' 는 기록은 "비룡이 구름을 타고, 뱀이 안개를 헤엄치고, 구름이 안개를 멈추고, 용뱀이 함께!" "텐뱀" 은 용기운처럼 안개를 탈 수 있는데, 솜씨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파리 개미처럼 사라진다! 고대에는 진황한무 등 대지용들의 거장들이 장생불로술에 유혹을 받았지만, 유독 조조조는 생명의 자연법칙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미신을 예언하는 시대에는 귀중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귀중한 것은이 제한된 삶을 어떻게 보는가? 조조는 한말 문인들이 인생을 꿈처럼 한탄하며,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비장한 어조를 권하며 아낌없이 노래를 불렀다. "노마는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의 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 조조는 자신을 질주하는 노마에 비유했다.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다음 자리로 강등되었지만 가슴속에는 여전히 호정이 만만치 않다. 그는 한 가지 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에 결코 의기소침해지지 않을 것이며, 웅장한 이상에 대한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인생철리에 대한 감탄으로 시작하고, 이어 강렬하고 격렬한 노래로 시작해 철학사변으로 돌아간다. "수축의 시기는 하늘보다 더 많다. 은혜에 영양을 공급해야 오래갈 수 있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적이다. 우선, 그는 자연의 법칙을 존중한다고 말했고, 사람들은 항상 죽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제한된 삶에서,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기여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마지막으로, 사람이 자연의 법칙 앞에서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니다. 인간의 수명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완전히 하느님께 넘겨지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보살피고 건강하게 해준다면, 장수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조조가 말하는' 강건한 몸의 즐거움' 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연말이 되면 의기소침해지지 말고,' 용기가 충만해야 한다'-이상에 대한 끝없는 추구와 적극적 진취적인 정신, 영원히 낙관적이고 활기차야 한다 조조는 몸소 체험으로 사람의 정신적 요인이 건강에 미치는 의미를 밝혀냈다. 이런 점에서, 결코 절묘한 양생 이론이 아니다!

"비록 손을 돌려라" 의 더 가치 있는 가치는 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며 한나라 사람들의 사상을 삼사백 년 가두었다. 한대 문인은 시를 쓰지 않고 제왕의 공적을 찬양하는 대시와 끝없는 주석 유교 고전을 쓸 뿐, 진실감과 개성이 있는 문학은 발전하지 못했다. 동한 말년까지 천하가 붕괴되고 폭풍이 몰아치고 정치 사상 문화가 모두 변했다. 시사가부를 사랑하는 조조는 천하의 영웅으로서 먼저 경전에서 배교하는 길에 올라 문단에 자유롭고 활발한 공기를 가져왔다. 그 옆에는' 건안 칠자' 등 수많은 문인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전쟁이 흩날리는 시대에 살면서 늘 관대하고 격앙된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문심 조각 용 시계열" 이 말한 바와 같이, "볼 때, 우아하고 대범하며, 세상에 흩어져 있고, 풍속이 옅고, 지심필이 길기 때문에 줄기가 대범하고, 기가 넘친다. "특히 조조는 안장 바로 시를 짓고, 비장하고 관대하며, 고금을 뒤흔들고,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다. 이 열정적이고 분방한 시의 통쾌한 풍격은 나중에' 건안 스타일' 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조조는 가장 두드러진 대표였다. 천백 년 동안 조조의 시사는 바로 이런' 호탕한' 정신과 그 고유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천하영웅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바로 이런 귀한 특질로 건안 문학이 중국 문학사에서 빛을 발했다. 종록은 조조를 하등 지위에 두었는데, 주로 그가' 고직' 이라 문채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나는 조조 같은 영웅 호걸을 아직 모르고, 도장을 쪼아먹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종룽은 6 조 사람이다. 당시 문인들은 문채와 색채의 화려함을 매우 중시했다. 속담에 "백자 병용, 자가가 기이하다" 는 말이 있다 종로의 조조에 대한 평가가 너무 낮은 것은 분명히 시대 풍조에 의한 것이다. 우리는 시를 포함한 어떤 문학도 결국 내용에 버금간다는 것을 안다. 과거 조조의 문학적 지위는 왕왕 그의 정적에 가려져 중시되지 않았다. 사실, 그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한 인물인데, 특히 건안 문학에 대한 획기적인 업무는 확실히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하다.

바다를 보다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석]

1 경석: 산의 이름. 이석산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이때 큰 이석산을 가리킨다. 한 단어는 허베이 () 성 창리현 () 의 이석산 () 을 가리킨다.

② Lian: 물결이 흔들린다.

(3) 높이 서다.

4 성한: 은하수.

[배경]

바다를 보다' 는 조조의 명작으로, 그가 안우환을 모집할 때 쓴 것이다. 서기 207 년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마을을 떠나 연석산에 맞섰다. 그는 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았다. 급증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감상]

처음 두 단락은' 관해' 의 위치를 지적했다. 시인은 위석 산정에 올라 높이 올라갔고, 시야는 넓고, 바다는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물은 물로 가득 차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이 산이 많은 섬을 전문적으로 묘사하였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초본식물은 풍부해 비즈니스감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쓸쓸하고 황량한 것은 없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바다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썼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하늘을 만났다.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앞의 묘사는 해수면에서 관찰한 것이다. 이 네 마디는 망망한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에게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가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내면적으로 시인이 거창한 정치적 포부도 없고, 공로를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다면,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과거 조조의 시' 패기' (심덕잠에서) 가' 바다 보기'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 중의 한 조의 단어로, 시의 내용과 무관하므로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기능]

말 그대로 바다, 산도, 식물, 가을바람, 심지어 일월성까지 눈앞의 풍경이다. 이런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조조가 쓴 적이 없는 것 같다. 그것은 전체 경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도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산수시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문학사가의 사랑을 받았다. 가을바다에 쓰여진 이 시는 가을의 감상적인 정서를 씻어 내고, 창력이 웅장하며, 조조의 기량, 성격, 심미재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시에서 풍경과 감정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바다를 작성함으로써 저자는 중국 통일, 공로 건립에 대한 포부를 표명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시에 직접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경물에 대한 묘사에 함축되어 있고, 경물에 감정이 함축되어 있으며, 매 문장마다 경물을 쓰고, 매 문장마다 서정적이다. 물은 무엇인가' 라는 여섯 마디 말은 생기발랄한 해상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찬양하며 작가가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조국의 산하의 장려한 경치를 보고 시인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풍부한 상상력으로 이런 소망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을 바다에 비유하고, 바다를 써서 우주를 삼키는 기세를 통해 시인의 넓고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한다. 그의 감정은 분방하지만 미묘하다. 일월' 은 풍경 작문의 고조이자 작가의 감정 발전의 고조이다. 송대 시인은 조의 시가 "노장이 연희처럼 생기발랄하다" 고 말했다. "관창해" 라는 시는 경지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여 포부가 있는 정치가, 군사가의 풍격에 부합한다. 그것을 읽는 시는 정말 사람을 사람으로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