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를 전파하는 방법?
도교는 전통 기공 공법을 계승하고 풍부하게 하여 다양한 기공 명상 방법을 개척했다. 도교 문헌에서 볼 수 있는 기공 공법은 수백 가지가 있는데, 정공과 동공, 그리고 동정이 결합된 공법이 있는데, 정공을 위주로 한다. 도교 기공은 대략 정련, 정제, 기억, 노하우, 네이단 5 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신을 정련하다. 이런 방법은 노장으로부터 유래하여 자신의 마음가짐을 조절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공명심으로 허무함을 수행의 관건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도, 수령, 수오 1, 재계, 관심, 해명심, 관심, 잊음, 정련령이 비어 있고, 정련령이 과 도라는 이름이 있다. 아마도 웨이진익의' 서천취경' 이 노장의 이론을 계승하고, 신을 숭상하며,' 양신',' 수일',' 사도',' 수호신 심신 편은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항상 공허함을 몸으로 하고, 무위를 중심으로 한다. 둘 다 몸이 없고, 마음이 없으면 신을 지킨다고 할 수 있다. 수비영' 은' 장자 의도적',' 금식' 등 도가 서적에 처음 발표됐고,' 장자' 의' 심재' 도 도가 수행하는 금식 방법 중 하나다. 금식은 정욕과 사상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두고, 부우도교에 의해 축복과 금식 전에 필요한 준비로 여겨진다. 일종의 쿵푸, 정제, 불교와 많은 공통점이 있다. 남북조 이래 도교는 노장의 수도수신 이론을 바탕으로 불교와 선종을 흡수하여 불교도를 하나로 융합하는 정신의 도를 형성하였다. "둥쉬안 영보정관경" 에서 말하는 "정관" 은 사실 불교의 "정관" 의 변화이며, 구름이 "정심정" 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보는 사람은 지혜롭다. 마치 하늘이 영원히 빛나고 있는 것 같다. 몸은 사상이 없고, 지혜는 헤아릴 수 없고, 지혜는 정해져 있으므로 이름은 정해져 있다. " 수행의 방법은 명상이다. 만약 네가 깨어났다면, 너는 즉시 내견적인 방법으로 그것을 제거할 수 있다. "마음만 소멸하고, 마음은 소멸하지 않는다", "마음은 어쩔 수 없이 영생한다." 네가 정념할 때, 반드시 법도를 장악해야지, 너무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보고를 미치게 해라. 마음이 안정되면 내려놓아야 하고, 초조함을 포용해야 하며, 점차 침착하고 침착해질 수 있다.' 악이 없고, 일이 번거롭지 않다' 는 이치가 지혜로 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저명한 도사 사마성진은' 잊는다' 는 도가 가장 먼저' 장자' 에서 발견되었고, 그의 수행은' 마음을 모아 나라를 떠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을 핵심으로 하여' 안에 만물을 모르는 것, 우주를 모르는 것, 도와 하나가 되는 것, 외우만물' 이라는 목적을 이론했다 네 가지 망상증, 즉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려놓고, 종종종하는 것은 존재도, 공허함도 살 수 없다. \ "하지만 마음은 물건을 담을 수 없지만 움직일 수 없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기초이다. " 이런' 좌망법' 은 불교와 좌망도가 융합된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전진도학에서 중요한 경전으로 추앙된' 정경' 은' 청심송욕' 을 종교로,' 마음무정함' 의 내관,' 형무정형' 의 표상,' 사물무소유' 의 원관을 기욕의 비결로 삼아' 재현' 의 경지를 종극으로 삼는다 당대의 괴괴가 출판한' 원지삼론' 은 현학을 중학으로 하여 집중력 (안정), 실심 (소멸), 깨달음 (안정) 의 세 단계로 나뉜다. 애초에 나는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모든 생각을 한 번 생각했다. "마음에서 내 마음을 보면 침묵으로 돌아갈 것이다." " 만약 내 마음이 너무 건조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면, 나는' 안심하고 멀리 본다' 는 방법으로 전방위적으로 무한한 세상을 바라보고, 그리고 나는 회수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내 몸의 거짓된 무상함을 볼 것이다. 숨결에 따라 마음을 볼 수도 있고, "이것은 쾌감일 뿐, 좋은 원천이다." 라고 침묵에 도달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두 번째' 잊다' 는 평온한 마음도 사라지고 나무처럼 되고, 마음이 죽으면 잊기도 하고 잊기도 하며' 잊다' 라고 부른다. 두 번째로, 잊혀진 것부터 득도에 이르기까지, 마음과 도가 일치하며, 잊혀진 것이 분명하고, 명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깨달음이 1 이다' 는 장자가 말한' 어대가 하늘을 빛나게 한다' 는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좌망각' 등도 수행자의 심신이 쿵푸의 점진적인 성장에 따라 성장하는 효과를' 5 회 7 등' 으로 요약했다. 5 시 () 는 마음이 얼마나 조용하고, 조용하고, 움직임이 적고, 반정적이고, 움직임이 적고, 점차 순수하고 조용해지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만질 수 없는' 진실' 을 가리킨다. 그래서 그는 일곱 번째 단계로 올라갔고, 몸은 점점 달라졌다. 노병경체, 마음이 느긋하고, 젊어지고, 행복하고, 안심하고, 심지어' 장생불멸' 까지, 신선이 되고, 신이 되고,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송대 이래 도교연신의 길은 선종과 더욱 융합되어 명심견성을 숭상하며 내단' 상품연금단',' 최고급 식사법' 으로 불린다. 둘째, 가스를 정련한다. 이 방법은 선진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호흡을 조절하는 것으로, 행기, 폐기, 태리, 호흡, 신복, 식기 등의 명칭이 있다. 연습은 일반적으로 폐기, 많이 들어오고 적게 나가는 것, 삼키는 원기, 외기 채취 등의 방법으로 나뉜다. 숨을 쉬는 것은' 포박자 해유' 에서' 주마등' 이라고 불린다. 방법은 코로 숨을 들이쉬고 숨을 쉬지 않고 점차 폐기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숨을 쉴 때 묵묵히 세고, 1 부터 120 까지 세고, 점차 천까지 증가한다. 입을 다물지 못할 때 입에서 살짝 내쉬다. 가스의 출입은 분명 깊을 것이다. "나는 그것이 드나드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다. 당령이 많이 충전하면 깃털로 코를 뱉는 것도 아침저녁이다. " 이 방법은' 양성연수록' 에도 묘사되어 있는데, 천지가 태어날 때는 자정부터 정오까지 행기를 해야 하며,' 사람을 배우려면 점진적으로 해야 한다' 는 점을 강조하며, 억지로 입을 다물지 말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여 종기와 같은 질병을 일으켜서는 안 된다. 이런 행기 방법은 실천에서 폐단이 생기기 쉬우므로, 수당부터 많은 사람들의 반대에 부딪혔다. "왕은 산민이 자신의 새로운 수법에 대해 확신하고 있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보통 사람들은 숨을 참으면 안 되고, 숨을 참으면 병이 난다." 미묘한 태아 관심 이론도 강제 숨을 참는 것에 반대한다. 수입이 얼마인지 이자율 조정 순서에 따라 많이 들어오고 적게 나간다. "태청기경" 은 "코가 길고 숨을 들이마신다" 고 말했다. 입이 가득 차면 너는 삼킬 수 있다. 그리고 토할 때 필요한 것이 적고 그림마다 필요한 것이 많다. " 청청모사명 진군이 손가락 현기를 연습하는 방법은 5 분의 1 을 뱉는 것이다. 태청오노구통경법은' 삼오칠구기' 의 한 방법이며, 이런 부류에 속한다. 소장복외기는 사유와 복장의 결합을 유지하는 것으로, 복법에는 새싹, 육기, 안개, 삼기, 자기 등이 있다. 오뢰는 오방에서 나오는 오색의 기운을 가리킨다. 도교는 외오기가 내오오오오오오오기에 상응해 오방을 향하고, 오기를 장복하는 것은 더러운 가스를 자양하고 장수하는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태상노군 양생태이자' 제경' 에 따르면 약, 약을 복용하는 방법은 동평의 얼굴로 단단히 앉아 눈을 감고 삼통을 두드리며 동양녹색가스 (녹아) 를 입에 저장해 9 번 숨을 삼키고 혀와 입술로 양치질을 세 번 삼키고, 간속에 녹색가스를 저장하는 것이다.,,,,,,,,,,,,,,,,,,,,,,,,,,, 。 두 번째로 남부 홍기 (단아), 중부 황기 (황아), 서부 백기 (소아), 북부 흑기 (검은 싹) 를 취한다. 삼기법을 취하는 것은 일초에 태양을 마주하고, 태양이 파란색, 흰색, 붉은 기운이 있는 줄 알고, 내 입으로 곧장 들어가 90 도를 삼키고, 안개법을 취하는 것이다. 이는 끊임없이 오색 구름이 있다고 생각하고, 그 가스를 50 도 삼키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주기법을 복용하는 것은 진흙 환궁에 자기가 있다고 생각하기 위해 생기가 충만하여 이런 가스를 복용한다. 내기법을 숨긴 내기는 숨을 내쉬면서 자신의 기해 복부에서 솟아오르는 가스를 말한다. 이 공기가 입으로 올라가자, 묵묵부답으로 삼키며 그 소리가 콸콸콸콸콸 소리를 내며 기해로 곧장 들어갔다. 현황진씨가 내기 전술을 취하다' 는 진취적, 장난, 이기심, 삼키기, 행기, 연기, 가스, 가스, 산기 등 10 여 가지 전략으로 나뉜다. 여기서 삼키는 것은 내부 힘을 취하는 것을 의미하고, 숨을 삼킨 후 목적적으로 숨을 내쉬고, 아랫배에서 척추를 통과해 척추를 따라 머리 위로 올라간 다음, 다시 내려가서 머리카락과 머리 전체에 퍼지는 것을 말한다. 이런 설득 방법은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네이단 (Nedan) 에 도착했다. 셋째, 사고의 종류. 사고는 불교에서 이른바' 관상' 과 비슷하다. 그것은 부우도교의 주요 수련방법으로,' 경' 에서 기원했다. 도교명상의 대상은 대체로 종교적인 내용과 무종교적인 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체내 밖의 신선, 선경, 천궁 등과 같은 종교적인 내용이 있다. 태평경' 에 언급된 오장신, 체내 24 신,' 대동진경' 에 언급된 39 신, 태양, 달, 오성성, 북두등 신, 몸속 삼전 단장의 신, 진리를 생각하는 것, 포박자 등 또' 삼일구궁법' 과' 고요신', 태을제군 등 상복부의 우세로 여겨지는 신이 사고의 대상이다. 이런 사고방식은 유신론과 출세의 종교 내용을 스며들고 있지만, 객관적으로 말하면 그 수련 과정은 기공의 핵심을 가지고 있다. 무종교 내용을 유지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자성, 일월 광화, 삼색기, 원기, 수욕, 자천일. 예를 들어' 단서자' 삼오분류경에 따르면 내시적인 방법은 앉아서 오장육부, 위를 보고 보면 시간이 지나면 오장육부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자화염경' 에 묘사된 내시법은 눈과 귀를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주목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기 여행은 먼 곳의 물건을 볼 수 있고, 먼 곳에서 보고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운칠정' 볼륨 45' 일월망법': 왕왕 동전 구홍망처럼 큰 태양상이 있는데, 마음이 솟아오르고, 입에 도달하고, 위로 돌아간다. 오랫동안 생각하고 나서 숨을 내쉬며 진액을 몇 번 삼켰다. 달빛법을 채택하는 것은 머리 속에서 끊임없이 달의 이미지를 생각하고, 하얀 빛을 올리고, 목구멍에 비춰 그 빛을 삼키는 것이다. 원시 에너지를 취하는 방법은 공기가 구름처럼 비가 내리고, 자신을 촉촉하게 하고, 피부와 육체를 스며들고, 골수로 들어가고, 팔다리와 오장이 모두 스며들고, 물이 지면으로 스며드는 것처럼 공기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바삭한 마사지: 머리 위에 바삭한 딱딱한 덩어리가 녹고, 뇌로 흘러 들어가, 심장에 물을 주고, 팔다리 주위를 움직인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허기를 보충하는 특수 효과가 있다. 세 가지 가스, 구름, 자운 등을 취하여 빨강, 흰색, 검은색, 보라색 등 각종 기광을 보존하고, 상상을 통해 외부의 생명에너지를 흡수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넷째, 계급을 유지하다. 이런 방법은 배를 지키는 것을 포털로 하여' 하나',' 태리',' 정신을 가다듬는 것' 으로 불린다. 당대의 손사우가' 양신연기명' 에서 "이 기술을 배우려면 먼저 오곡, 마음의 평화, 마음이 단전, 복중" 이라고 썼다. 완귀인 선생의' 태서경' 은' 태기가 묶여 있다' 고 설명했다.' 승은 늘 배꼽 밑에 누워, 신을 몸에 지키고, 신과 현태를 낳는다.' " 이 방법에서는 시작 게이트 지름이 네이단 지름과 거의 같습니다. 5. 네이단. 만당 이래 내단은 선천적인 정예를 약으로 체내' 단' 을 정련하는 체계적인 방법을 가리킨다. 도가 수련하는 방법 중 네이단의 이론이 가장 정확하고 방법이 가장 투철하여 도가 기공의 대표이자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네이단의 방법은 10 여 가지가 있는데, 모두 생명의 두 글자를 둘러싸고 있다. 수행순서에 관한 한, 자연수명법, 선수명법, 선수명후 수명법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선정법, 일명' 상선단법',' 상품 곱셈법' 은 연령법과 선종의 융합이다. 그것부터 시작해서, 직접 정련하고 텅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정이 잊혀지고 명료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어,' 10 정진경 셰장자양' 은 "사람은 순결할 수 있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목적이 없고, 머리 속에는 생각이 없다" 고 말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 마음을 유지하고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면, 당신은 자연히 진실할 것입니다. 청대 황원길' 위월당 어록' 은 "상품 제단술, 신은 허무함, 무색, 빈, 채색, 오래 융해되어 허무라는 단어조차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장자' 에서 이른바' 신승의 빛' 전진도 북수종이 자연을 먼저 고치고 인생을 고친다는 것이다. 이 방법은 감정과 욕망에서 벗어나 마음을 닫고, 생각을 멈추고, 본질을 보는 것이다. 욕망과 먼지에 현혹되지 않고 항상 깨끗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이 편안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정수를 정련하여 완전한 삶을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말에 오수양은 이런 단법의 연습을 네 단계로 나누었다. 하나는 기초를 다지고, 자신을 정련하고, 무심코 쿵푸를 하는 것이다. 두 정련은 정밀하고 정밀하여, 처음 통하고 백일통이라고 한다. 삼련과 신화자는 화십월관이라고 부른다. 네 정혼은 여전히 텅 비어 있다. 이것은 9 년 통행증이라고 합니다. 남종이 제창하는 것은 먼저 생명을 보수하고, 다시 집일을 하는 것이다. 그 법은 종 () 내단 () 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시작되었다. 즉, 노하우를 지키며, 순서대로 정련하여 신을 정련하고, 정련하는 것은 텅 비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련 단계에서' 소유를 위해 허공을 깨야 한다' 는 것은 선성을 연구해야 한다. 수련 방식에서 내단은 청수와 쌍수 두 유파로 나뉜다. 청파는 음양자족을 주장하며 스스로 수련할 수밖에 없는 것이 네이단의 주류다. 쌍수파는 음양이 이성에 속한다고 생각하고 남녀공수를 주장하며' 동류체' 에서 약을 취하는 이런 방법은 진한이래 방예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도교도 남녀의 생리가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단을 정련하는 방법도 달라야 한다. 송원 이래' 여선단' 에 관한 저서가 많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생명은 유방에 있는 것으로 여겨지며, 중간 유지부터' 운동' 을 시작해야 한다. 조용한 쿵푸 외에도 도교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지도와 마사지 수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이를 두드리고, 진액을 삼키고, 북을 부르며, 병을 치료하고, 장수하고, 심지어 신선이 되는 중요한 방법으로 삼았다. 안내와 마사지, 사지를 흔드는 방법으로 처음에는 상당히 간단하고 동물의 자세를 흉내낸다. 예를 들어' 포박자' 의' 용도호, 곰은 거북이의 목을 건너고, 제비뱀은 새팔을 구부리고, 하늘과 땅이 떨어져 있다' 는 등이다. 오금극과 팔단금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이런 단련 방법은 주로 조절, 호흡, 명상, 사고와 결합해 기공의 동정공이 된다. 그것의 동작과 자세는 갈수록 복잡해진다. 예를 들어, 시마 성진의' 편지와 정제' 이론에는 인도의 요가 자세와 매우 유사한 수십 가지 지도 방법이 묘사되어 있다. 이치로 사람을 설득하고, 이를 두드리고, 드럼을 두드리고, 동정을 결합하여 도교 기공의 큰 특색이 되었다. 도교 기공 훈련은 왕왕 계곡을 건너고, 갈고리를 걸고, 사람과의 성교 연습과 결합한다. 계곡은 기공 상태에 들어가는 것을 기초로 하며, 기공 쿵푸가 두터운 표현이나 기공 상태에 들어가는 수단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공, 기공, 기공, 기공, 기공, 기공) 대부분 약을 먹는 것, 이를테면 기공, 네이단 같은 약도 있고, 약 보조도 있습니다. 도교의 각종 수련 방법은 모두 집예를 매우 중시하는데, 방예에는 성생활에 관한 양생 지식뿐만 아니라 기공의 내용, 혹은 기공으로 여겨지는 수련 방식도 포함되어 있다. 도교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를 연장하는 것을 취지로 중국 전통의 각종 연습방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외래불교와 힌두교의 정수를 흡수하여 자신의 여러 채널, 다층적 기공 양생체계를 형성하였다. 정신해방을 근본적 목적으로 하는 불교와 도덕수양을 근본으로 하는 유가에 비해 도교는 양생 방면에서 분명히 한 수 더 뛰어나며 불교와 유가가 부족한 운동, 타곡, 갈고리, 안식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병을 치료하는 의사와 공격을 기본 목적으로 하는 무술 기공보다 도교 기공은 높은 수준의 성취와 심오한 시스템 이론을 가지고 있다. 중국 봉건 사회의 유석도에서 도교는 양생을 가장 잘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유치천하, 불치심, 도치신, 많은 봉건 제왕에 의해 신조로 인정받고 있다. 도교의 기공 공법은 종교적 내용을 지닌 진리에 대한 사고를 제외하고는 객관적인 관점에서 종교적 내용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다. 연습자가 불로장생의 신앙이 없는 한 기공으로 볼 수 있다. 진리와 선경을 생각하는 방법도 종교 내용이 없는 기공 공법으로 발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