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버지는 내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그래서 어머니는 나에게 학업을 포기하고 의학을 공부하라고 하셨다. 학업을 마친 후, 나는 생계를 꾸려 나가고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어머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면 사회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얻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너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오래 전의 소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자운사에서 한 노인을 만났습니다. 그는 용모가 비범하고, 긴 수염을 기르고, 용모가 잘 생겼다. 나는 공손하게 그에게 경례를 했다. 그가 나에게 말했다. "네가 벼슬을 했으니, 내년에 네가 수재야. 너는 왜 공부하지 않니? " -응? "나는 그에게 내 상황을 알려주고 성이 무엇인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그는 나에게 대답했다: "내 이름은 공, 운남 사람이다. 나는 소강절의 공식 전기' 황제의 수' 를 받았다. 이 숫자는 너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저는 그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어머니께 자세히 말씀드렸습니다. 어머니는 "너는 그를 잘 대해야 한다. 어르신께서' 황제의 한계수' 로 계산해 주시고 작은 일도 계산해 주세요.
이것은 나의 공부에 대한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나는 사촌 심씨와 상의했다. 그는 "여선생이 심씨네 집에서 개인 돗자리를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내가 너를 학교에 보내는 것은 매우 편리하다. " 이런 식으로, 나는 자습을 하러 가서, 여생을 스승으로 모셨다.
공 선생님이 계산해 주세요: 현시험은 14 위, 부고시 7 1 위, 승진 9 위. 이듬해에 다시 시험을 볼 때까지 기다리면, 세 곳은 완전히 일치한다.
공선생은 나에게 명을 준 길흉은 어느 해 시험 1 위, 어느 해 학생, 어느 해 공물 학생, 공물 이후 어느 해 쓰촨 현령에 당선되어 3 년 반 재직하면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53 년 8 월 14 일 집에서 못생겼지만 아들이 없어서 아쉽다. 나는 그의 말을 상세히 기록했다.
그 후로 시험이 있을 때마다 석차는 공 선생님이 결정하지 못했다. 가장 이상한 것은 내가 쌀 91 석오두를 공물로 먹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쌀이 70 석을 넘었을 때 도살 대가는 나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을 승인했다. 나는 승천을 메웠지만, 이생은 이미 공석이 되어 쌀을 현금으로 바꿔서 이꿀이 멈췄다. 나는 이 숫자가 정확하지 않다고 의심한다. 얼마 후, 그것은 그것을 대표하는 양공사무소에 의해 반박되어 내가 공물을 보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또 밥을 먹었다. 정무년까지 윤추명 대사는 우리 밭에서 준비한 답안지를 보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이 다섯 장의 답안지는 바로 다섯 편의 암송이다! 학식이 해박한 학자가 어떻게 평생 한창 밑에 갇힐 수 있단 말인가? " 그는 현장에게 신청서 한 부를 써서 지불을 승인하라고 말했다. 이때 쌀은 또 그녀의 머리를 멈추었다. 내가 받은 쌀을 전부 합쳤는데, 마침 91 석 5 두였다!
그래서 나는 인생의 모든 만남이 운명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마음가짐이 안정되어 명리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 공물을 바치러 나간 후 북경에 가서 북경에서 1 년을 머물렀다. 나는 항상 하루 종일 앉아서 책을 읽지 않는다. 여러 해 동안 남방으로 돌아가 남경국자감 (대학) 에 들어갔다. 입학하기 전에, 나는 서하산에 가서 운곡 투탄수를 방문하고, 그와 3 일 3 박 동안 앉아 있었다. 선사가 나에게 물었다. "범부는 망상으로 성인이 될 수 없다. 너는 3 일 동안 앉아 있었지만, 조금도 망상이 없었다. 무슨 일이야? " 나는 대답했다: "나는 kong 씨가 정했다. 영욕과 생사는 모두 정해진 수가 있다. 내가 망상하고 싶어도 소용없다. 선사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네가 영웅이라고 생각했지만, 너는 원래 평범한 사람이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뜻이야?" " 그는 "사람은 데면데면한 경지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에 운명에 얽매이게 된다" 고 말했다. 거기에 숫자가 없을까요? 그러나 소수의 일반인도 있다. 위대한 선한 사람은 숫자로 체포 될 수 없습니다. 악행을 저지른 사람의 수도 불확실하다. 너는 그에게 20 년 동안 계산당해서 한 푼도 돌리지 않았다. 당신은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그래서, 이 숫자는 도망 갈 수 있습니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서에서는 이 삶이 우리 자신이 만든 것이고, 복보도 우리 자신이 번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명백한 교훈이다. 우리의 불교 경전에서 "이름을 구하는 자는 이름을 부르고, 재물을 구하는 자는 재물을 얻고, 남녀를 구하는 자는 남녀를 얻는다" 고 말했다. ".장수를 추구하는 사람은 오래 살 것이다. "거짓말은 석가모니버의 대계이고, 부처는 거짓된 거짓말로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나는 그에게 다시 물었다: "맹자는 말했다: 그것을 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가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도덕과 자애는 노력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명리는 어떻게 실현됩니까?
선사는 "맹자의 말은 잘못이 없다. 너 스스로 그들을 오해했다. 너는 몰라, 육조가 말했다.' 모든 복보는 자신의 마음을 떠날 수 없고, 자신의 마음에서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알다시피, 스스로 결정할지 말지. 성심성의로 도를 구하면 덕과 인심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리도 얻을 수 있다. 내외 겸수는 유익한 추구이다. 만약 당신이 바른길로 진지하게 가지 않는다면, 다시 말해서, 당신은 마음에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선과 악을 쌓는 데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명리를 필사적으로 추구하고 헛수고를 하는 것입니다. 정당을 찾고, 법윤리를 위반하지 않지만, 얻은 것은 경력에서 가지고 있는 것이다. 절망, 탐욕,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을 했다면, 당신은 고유의 미덕을 잃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외 겸수 아닌가요? 그래서 헛수고였다. ""
선사가 또 물었다. "공공의 생명은 어때요?" 나는 그에게 진상을 말했다. 그가 말하길, "코디에 가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아이가 있어야 하나? " 나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대답했다, 나는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Kodi 는 대부분 복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운이 좋았지만, 공덕을 쌓아서 행복을 키우고 늘릴 수는 없었다. 그리고 그는 지루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양보할 수도 없고, 때로는 자신의 총명함을 보여 다른 사람을 지배한다. 자기의 뜻에 따라 일을 하고, 말하는 것이 홀가분하다. 이런 작풍은 새옹지마인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더러운 토양에서는 생물이 쉽게 자란다. 맑은 샘에는 늘 물고기가 없다. " 그러나 나는 결벽증이 있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아이를 가져서는 안 됩니다. 조화는 모든 것을 성장시킬 수 있지만, 나는 쉽게 화를 낸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두 번째 요점이다. 사랑은 끊임없는 근본이고, 잔인함은 불임의 원인이다. 나는 나의 영예를 소중히 여기고, 나는 자신을 희생하여 사람을 구할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세 번째 요점이다. 말이 많으면 화가 많이 나지만,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허튼소리를 좋아한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네 번째 요점이다. 나는 술을 좋아한다, 이것은 나의 정신을 손상시킬 것이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다섯 번째 요점이다. 어느 날 밤 앉아 있는데 어떻게 활력을 유지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내가 아이를 낳지 말아야 할 여섯 번째 요점이다. 이런 이유만으로 나는 아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 다른 많은 악이 있는데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