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중국 전통 무술은 정말 실용적 가치가 없나요?

중국 전통 무술은 정말 실용적 가치가 없나요?

지난해 중앙 5 세트가 중국 전통 무술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전국 여러 성에 특별 훈련 기지를 설치하고 출전 선수 10 명을 대상으로 3 개월간 중국 전통 무술 강화 훈련을 진행한 것을 기억한다. 당초 CCTV 의 홍보력이 비교적 컸기 때문에 여러 각도에서 선수들의 각고의 훈련과 감독단을 소개했기 때문에 실전의 훌륭함에 대한 기대가 컸다.

내가 마침내 이런 하루를 기다렸을 때, 결과는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대부분의 대원들은 왼손 요격을 제외하고는 오른손으로 가슴을 밀며 다른 멋진 동작을 보지 못했다. 실전에서의 그들의 단조로움, 연약함, 무모한 결과는 나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결국, 제 1 회 전통 무술 시합은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은 가운데 대충 끝났다. 이후 조직위원회는 선수들이 경기에서 규정된 22 가지 동작만 사용할 수 있어 선수들의 즉흥을 크게 제한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아깝게도 십여 수를 더한 뒤 이관 효과는 약간 향상되었지만 산다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크게 뒤떨어졌다. 몇 년 전 TV 에서 본 산다 경기, 처음부터 마련한 전통 무술 선수와 산다 선수의 임시 공연 경기가 생각난다. 당시 전통 무술 선수는 우람하고, 산다 선수는 작았지만, 실제 결과는 전통 무술 선수가 산다 선수에게 빙빙 돌며 반격하는 것을 잊었고, 이기는 것은 고사하고 말았다. 말하자면, 전통 무술은 정말 실용적 가치가 없는가? 전통 무술은 정말 산다보다 못하나요? 사실 답은 절대 부정적이다.

좋은 논리적 추리자는 나뭇잎 한 조각에서 숲의 존재를 추론하고 물 한 방울에서 바다의 존재를 추론할 수 있다. 지금 나는 논리적 추리로 고대 전통 무술의 실전을 연출할 수 있다.

냉병기 시대에는 전쟁의 지휘가 최전방의 위치에 있었고, 전쟁 승리의 관건은 무장횡칼의 약진에 크게 달려 있었다. 이는 무수한 전례에서 증명될 수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네요. 냉병기 시대, 냉화살이 하늘을 날고, 총이 도처에 널려 있다. 무장이 만약 추위를 피하는 화살의 재간이 없다면, 일적의 백력으로는 일찌감치 염라를 만나러 갈 것이다. 어떻게 백전을 겪은 우수한 무장장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전쟁이라면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몇 개 혹은 그 이상이라면요? 동서고금, 누가 처음으로 총탄이 빗발치는 사람을 죽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가 죽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이 사람이 일반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뛰어난 무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전통 무술이 이렇게 실용적인데, 왜 전통 무술을 연습하는 많은 선수들이 산다를 이길 수 없는가? 사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먼저 속담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속담에 입문 3 년, 살인 3 일이라는 말이 있다. 태극권이라는 가전 권종은 내공에 의지하고, 내기를 연습하는 데는 3 년 이상 공을 들이지 않으면 완성할 수 없다. 형의권, 운동은 사람의 정신정신을 빠르게 발굴하고, 온몸의 힘을 주먹에 응집하고, 주먹을 날리고, 비석을 열고, 형의권을 단련하고, 단 몇 달만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양자에 비해 태극은 오랫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전혀 형의의 상대가 아니다. 그렇다고 태극이 결코 의권의 상대가 아니라는 뜻은 아니다. 일정 기간만 연습하면 태극강유상제의 실전은 형의권보다 나쁘지 않고 순강성한 길을 걷고 있다. 이 예는 전통 무술이 산다보다 못한 이유도 설명할 수 있다. 전통 무술은 태극을 연습하는 것과 같고, 느린 불 진향의 길을 걷는 것과 같고, 산다는 모양의 의권을 연습하는 것과 같다. 맹렬하게 불발로 족발을 찌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그러나 현실은 전통 무술을 연습하는 사람들도 빠른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이다. 태극을 연습하는 사람들이 몇 달간의 강화 훈련을 통해 무술의 고수가 되고 싶어하는 것처럼 백일몽이다.

전통 무술이 현실에서 산다와 비교할 수 없는 또 다른 이유는 전통 무술을 연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권투에 포함된 실전 가치의 정수를 동시에 연습하지 않고 실전이 아니라 연습을 위해 연습하기 때문이다. 현실에서 많은 권법은 전인들이 실전에서 총결한 결정체, 정수, 문화 침전이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런 선인이 남긴 권법을 연습하지만, 오로지 아름다움과 형식을 추구하고, 권법에 함축된 정수를 소홀히 하고, 본말이 거꾸로 되어 있다. 고대인들은 제자에게 권법을 가르친 후 권법에 포함된 정수를 제자에게 분해하고, 동시에 모식을 제자에게 먹이며, 제자가 실전 검사에서 일례에 대한 모든 수법, 각 식마다 조건부 반사의 지경에 이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조건 반사의 정도에 도달해야만 주먹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용지물을 뽐내는 자세다. 손만 들고 투신하는 전통 무술 연기자와 실전 능력이 강한 산다 선수들이 경기를 한다면 무패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두 가지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전통 무술은 산다보다 못하다. 전통 무술은 실전 가치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전통 무술도 빠른 차선에 올라 실전 훈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전통 무술이 소용없다는 말은 아니다. 지금, 나는 전통 무술과 산다에 대해 전방위적인 비교를 할 것이다. 먼저, 그들의 다음 동작을 비교해 봅시다. 오랫동안 말뚝을 연습한 사람과 오랫동안 산발놀림을 연습한 사람을 미끄러운 바닥에 올려놓다. 나는 산다를 연습하는 사람들이 이런 환경에 부딪쳐서 역도 제대로 서 있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경기는 고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말보' 와' 허보' 는 전통 무술의 두 가지 기본 연습 방법이다. 연습할 때 다섯 손가락으로 땅을 잡을 수 있다. 연습한 시간이 충분히 길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뿌리를 내릴 수 있을 정도다. 그 때, 각종 걸음걸이는' 말보' 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각종 지면에서 수영과 격투기에 적합하다. 그러나 산다의 몇 가지 걸음걸이는 모두 한 발로 완성해야 한다. 축축한 지면을 만나 발을 도울 수 없다면, 몸은 강풍 아래 바다에 있는 작은 어선처럼 될 것이다.

이제 두 사람의 마지막 쿵푸를 비교해 보자. 산다는 기본적으로 직권, 갈고리, 채찍, 팔꿈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통 무술은 모두 밀고, 손가락을 자르고, 손바닥을 자르고, 주먹을 자르는 것이다. 산다의 타구는 상대의 머리, 가슴, 배, 발이다. 주먹이나 다리가 이 중요한 부위에 맞아야 상대를 강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통 무술의 타격면은 전신 100 여 개의 혈이다. 몸의 혈을 맞히기만 하면 발이든 손이든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산다 권투의 이론적 근거는 두 점 사이의 직선 거리가 가장 짧다는 것이고, 전통 무술은 중국 수천 년 무술의 축적을 답습했다. 산다 () 는 먼저 사람을 때리고 때리는 법을 배워서 맞았는데, 결과는 강할 때 맞아 쓰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통 무술은 먼저 어떻게 치는지 배우고, 다시 어떻게 치는지 배우는 원칙을 따른다.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들은 모기처럼 뿔을 물어뜯고, 그는 다른 사람을 때려서 채소를 썰는 것과 같다. 동시에 검, 창, 창 등 18 가지 무예도 전통 무술에 등재되어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비교해 보면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 쉽게 알 수 있다.

말하자면, 내가 TV 에서 본 또 다른 이상한 현상은 두 번의 전통 무술 대회에서 경량급 선수가 헤비급 우승을 차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런 이상한 현상은 한 가지 이치를 말하는 것 같다. 전통 무술 경기는 반드시 권투와 같아야 하고, 중량급은 경량급보다 좋을 것이다. 사실 이 결과는 정확히 두 경기의 무술 감독과 조직자의 중국 무술에 대한 무지를 반영한 것이다. 중국 무술은 예로부터 쿵푸의 깊고 중요하지 않다. 쿵푸가 깊다면, 도약은 어떤 천둥의 일격을 피할 수 있고, 무력한 사람을 쓰러뜨리고, 부드럽게 강하게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노력명언) 내가 TV 에서 본 것은 마치 수소 두 마리가 씨름하는 것을 보는 것과 같았고, 매번 강경하게 흔들렸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운 것이 무패였다는 것이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삼촌이 사람들과 싸울 때를 기억한다. 그것은 10 여 년 전의 일이다. 한번은 삼촌이 우리 집에 손님으로 오셨다. 마침 우리 형은 군대에서 막 돌아와서 몇 년 동안 산다를 배운 친구도 손님이었다. 그때 누가 먼저 무술에 대해 얘기했는지 모르겠다. 오빠의 친구는 듣자마자 부대에서의 영광스러운 사적을 자랑하며 한 사람이 많은 사람을 때렸는데 전통 무술은 전혀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형을 끌어 와서 겨루겠다고 했다. 그는 조용히 그 옆에 앉아 있는 노인이 무술의 고수라는 것을 몰랐다. 우리 형은 지금까지 무술을 연습한 적이 없다. 물론, 나는 감히 그와 비교할 수 없다. 원래 놀고 싶었는데 외삼촌이 일어서서 형의 친구에게 말했다. 젊은이, 내가 너와 비교하게 해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형의 친구는 그보다 반쪽이 작은 삼촌을 힐끗 보고 경거망동하기가 미안했지만 삼촌은 경거망동하라고 고집했다. 결국 우리 형의 친구는 총을 쏘자마자 우리 삼촌에게 쓰러졌다. 그는 불복하여 다시 한 번 하고 다시 땅에 쓰러졌다. 마지막으로, 아버지는 소웅 (내 형의 친구 이름), 믿거 나 말거나, 몇 걸음 가면 넘어진다고 총결산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역시 네 아버님의 음력이다. 양 의 힘 을 사용하는 경우, 땅에 떨어진 후 다시 일어날 수 없습니다; 긴 다리 길이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손에 몽둥이를 들고 삼촌의 눈에는 팔을 조금 길게 늘이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의 할아버지는 한 발로 땅속 깊이 파묻힌 말뚝을 일으킬 수 있고, 한 주먹에 물소 몇 개의 갈비뼈를 부러뜨릴 수 있고,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안뜰을 넘을 수 있다 ...

우리 삼촌은 지금 몸이 좋아서 가끔 우리 집에 온다. 내가 그를 만날 때마다 나는 그에게 젊었을 때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물어본다. 그는 항상 나에게 그가 지금 늙었다고 말할 것이다. 쓸모가 없다. 젊었을 때와는 다르다. 그가 어렸을 때, 나는 상대의 주먹이 나를 때리게 하고, 반응이 온 후에. 지금은 안 돼요. 지금 만약 누군가가 경거망동한다면, 나는 먼저 상대방을 때릴 수밖에 없다. 그리고 그는 스물다섯 살 때 여덟 명의 젊은이들에게 세 개의 방망이와 다섯 개의 방망이를 날리게 하는 영광스러운 역사와 그가 일생 동안 겪었던 각종 경기의 아슬아슬한 장면을 상세히 이야기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중국 전통 무술은 어려서부터 배양하고 제대로 키우면 패스트푸드 산다와 결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