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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성으로 불리는 당대의 시인은 누구입니까?

당대의 시인 두보는' 시성' 이라고 불린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는 양양 () 에서 태어나 한족 () 에서 태어나 하남현 () 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생활경험

가정 배경

두보는 경조두네 집에서 태어나 북방의 큰 사대부이다. 그것의 먼 조상은 한무제의 유명한 쿨리 두주와 그의 할아버지 두이다. 두보와 당대의 또 다른 큰 시인 두목은 모두 진대의 대학자이자 명장이다. 그러나이 두 부족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두보는 두전의 둘째 아들 두단, 두목은 두전의 막내아들 두인 출신이다. 소년 시절 두보는 가정 환경이 우월하여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풍요로운 생활을 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다. \ "일곱 살 독선적 인 강한, 입 피닉스 노래. 클릭합니다 그는' 군요순을 만든 다음 풍속을 순수하게 하는 것' 에 관심이 있다. " 십 대 때 그도 장난이 심했다. "제가 열 다섯 살 때 어린 송아지처럼 건강했던 기억이 납니다." 법정 8 월 배 대추 요리, 나무 날은 천 회까지 돌아갈 수 있다. ""

젊고 우수한 여행

개원 19 년 19 세, 두보는 산둥 린이를 유람했다. 스무 살, 로밍 오월 몇 년. 개원 23 년 (735), 고향으로 돌아가' 향공' 에 참가하다. 24 년 낙양에서 진사 시험에 참가하여 성적이 꼴찌를 했다. 두보의 아버지는 당시 Yanzhou 도지사 사마였기 때문에 두보는 Yanzhou 에 친척을 방문하러 가서 조조 여행을 시작했다.

천보 3 년 (744 년) 4 월 두보는 낙양에서 당현종이 돈을 준 이백을 만나 양송 (오늘 하남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하기로 약속했다. 그 후 두보는 저우치 (오늘 산둥 제남) 에 갔다. 4 년 후, 가을에는 여주에 가서 이백을 만났다. 그들은 함께 도관을 구경하고, 시와 논문을 이야기하며,' 가을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일본인과 손잡고 동행한다' 는 우정을 맺었다. 가을말에 두 사람은 악수를 하며 작별 인사를 했다. 두보는' 조제의 방탕, 추마가 꽤 미친' 로밍 생활을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왔다.

형편없는 벼슬길

두보는 당대의 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두보는 한 세대의' 봉유수관' 가정에서 태어나 가학이 깊다. 초기 작품은 주로 이상적인 포부와 기대의 삶의 길을 표현했다. 한편, 그가' 군주를 존경하고 따르며, 풍속을 순수하게 하는' 정치적 이상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시기의 많은 작품들은 당시 민생의 질고와 정치적 격동을 반영하며 통치자의 추악한 행위를 폭로했다. 그 후로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삶과 창작의 길에 올랐다. 당현종 후기 정치가 부패하면서 그의 생활도 가난과 실망에 빠져들고 있다. 방랑하는 생활 속에서.

천보 6 년, 현종은 천하' 전재' 를 장안 응시에 소집했고, 두보도 시험에 참가했다. 전력부장 이 감독이' 유풍을 남기지 않는다' 는 익살극을 연출했기 때문에 시험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낙선했다. 과거 시험의 길은 실현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두보는 권세 있는 문으로 도움을 청해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밖에 없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이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장안에서 10 년을 살았고, 분주히 봉헌하고, 우울하고,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고, 생활이 청빈했다. "그는 1 위를 차지하지 못하고 장안에 갇혔다. ""

천보 10 년 정월 현종은 태청궁, 태묘, 천지를 제사하는 세 가지 의식을 거행한다. 두보는 그래서 천보 9 년 겨울에 세 가지' 큰절' 을 바쳤고, 현종의 인정을 받아 집현원에 안치하도록 명령했다. 그러나 그는 선거에 참가하고 분배를 기다릴 자격이 있다. 주임 시험관이 여전히 이이기 때문에, 그는 관직을 얻지 못했다.

천보 14 년, 두보는 하서위 계급을 수여받았지만 두보는' 하서위 안 하고 처량함은 허리를 굽히는 것' 의 관직으로 임명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래서 조정은 그를 오른쪽 금위, 영부 병조 (하급관리, 갑옷을 지키는 지팡이, 출입 통제 열쇠 관리) 로 바꿨다. 두보는 44 세로 장안에서 10 여 년을 머물렀다. 생계를 위해 그는 이 쓸모없는 일을 받아들였다. 11 월, 두보는 봉현성에 갔다. 두보가 방에 들어서자 울음소리가 들렸다. 알고 보니 그의 막내아들은 굶어 죽었다. 그는 장안 10 년의 경력과 그동안의 경험에 근거하여 유명한'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었다' 고 썼다.

전쟁과 실향민

천보 14 년 11 월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다. 이듬해 6 월, 관문이 함락되어 현종이 황급히 도망쳤다. 7 월, 태자 항력은 영무를 숙종으로 삼았다. 이 시점에서, du fu 는 Yinzhou (현재 산시 성 Fuxian) 창족 마을 피난처로 가족을 옮겼습니다. 그는 suzong 가 왕위에 올랐고, 8 월 혼자 북쪽으로 올라가 영무에 뛰어들었다고 들었다. 불행히도 그는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끌려갔다. 똑같이 포로가 된 왕위는 엄밀한 감독을 받았고, 두보도 관직이 작기 때문에 감옥에 가지 않았다. 개인의 불행에도 불구하고 두보는 시종 국우민을 걱정한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시국의 발전을 줄곧 주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곽재화주의 처지' 와' 화주 시사 오문의' 두 편의 문장, 안사의 난을 토벌하기 위한 계책을 쓰고, 백성들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고려했다. 봉기군 주력 리의 병마가 화주를 통과할 때,' 관서병이 관중에 가서 두 곡을 대기하라' 라는 시를 써 애국의 열정을 표현했다.

공식 시대

두공부 조각상

지덕 2 년 (757 년) 4 월, 곽자의대군이 장안 북쪽에 왔고, 두보는 도시 서금광문에서 장안을 빠져나가 대립하는 양군을 넘어 봉상 (오늘 산시바오지) 과 수종 회사까지 모험을 했다. 5 월 16 일 수종에게 좌측수거를 수여받아' 두수거' 라고 불렀다. 두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집을 구해서 수종을 화나게 하여 화주 (이화현) 로 유배되어 제사 음악 학교 선거 의료 시험을 담당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아이오와에 도착한 뒤 두보는 매우 우울하고 고민했다. 그는 서계강변의 정선각 (이 살구림진 구관대 근처) 에 자주 가서 근심을 풀었다. 그는' 정현 문제정',' 초추고악기',' 독립',' 마른 말 행행' 등의 시에서 벼슬길에 실의를 품고, 세태가 서늘하고, 간사한 사람에 대한 감탄과 분노를 토로했다. 두보는 재상 장고에 의해 구조되어 풀려났다. 그러나' 황제는 기록에서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는 이유로 수종은 더 이상 두보를 중용하지 않았다. 올해 9 월에는 장안이 수복되었다. 1 1 월, 두보는 장안으로 돌아와 여전히 그곳에 남아 시신을 수집한다. 그는 직무에 충실했지만 결국 방의안에 연루되어 간원 원년 (758 년) 6 월에 강직되어 군대에 입대했다.

감원 원년 (758) 연말에 두보는 잠시 화주를 떠나 낙양과 옌사 (모두 이 하남) 로 친척을 방문했다. 이듬해 3 월, 안사의 난당군과 현성 (오늘 하남 안양) 의 전쟁이 발발하여 당군이 패했다. 두보는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오는 길에 전쟁으로 인한 끝없는 재난과 치욕을 참고 전쟁에 참가한 사람들의 애국 행위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불후의 서사시인 삼관 (신안관, 석호관, 관관) 과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을 썼다. "나는 슬픔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멀리 갔기 때문이다."

중국 서남에서 방랑하다

759 년 여름, 간원 이듬해에 화주와 관중에서 가뭄이 발생했다. 두보는 "하탄", "여름밤 탄식" 을 쓰고, 근심할 때 혼란을 겪고, 중국 유민의 고통을 한탄한다. 올해 입추 이후 두보는 시정의 더러움에 가슴이 아팠고, 화주의 비서직을 포기하고 군대에 입대하여 서부의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 도착했다. 두보는 화주에서 재직하는 동안 30 여 편의 시를 썼다. 두보는 몇 차례 전전하여 마침내 청두에 도착했다. 엄무 등의 도움으로 그는 도시 라쿤화계가에' 두보 초당' 또는' 라쿤화초당' 이라는 초당을 지었다. 나중에 엄무에게 명절의 도시로 추천되어 온 가족이 쓰촨 봉절현에 거주하였다.

광덕 2 년 (760) 봄, 또 촉을 옮겼고, 두보는 최근 2 년 동안 떠돌아다니는 초당으로 돌아갔다. 엄무는 두보를 Yuanwailang, 공부 검사, 엄무의 참모로 추천하였다. 후세 사람들도 두를 공부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보는 또 사직했다. 이 5 ~ 6 년 동안 두보는 여전히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두터운 고인의 책이 끊어지고, 항기아의 아들이 처량하다" ("광인") "어리석은 사람은 부자의 예의를 모르기 때문에 화가 나서 동문까지 울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생활의 세부 사항으로 그의 생활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그는 그의 아이가 철이 없고, 아버지를 존중할 줄도 모르고, 주인의 예의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들이 배고플 때, 아버지든 아니든 부자의 의식을 따라야 한다. 배고프면 먹을 것을 시끄럽게 하고 동문에서 울다. 가을바람 폭우 속에서 두보의 오두막은 낡고, 아내는 배가 고파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그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썼다.

광덕 4 월 엄무병이 죽고 두보가 청두를 떠났다. 가주, 영주 (이빈), 유주 (충칭), 중주 (충현), 운안 (운양) 을 거쳐 대력 원년에 여주 (봉절) 에 도착했다. 여주지사 백무림의 보살핌 덕분에 두보는 잠시 여기에 머물며 동툰의 100 헥타르의 공터를 관리하고, 스스로 공터를 임대하고, 40 묘의 과수원을 사고, 고용인 몇 명을 고용하고, 가족과 함께 일부 노동에 참가할 수 있었다. 이 시기에 시인의 창작은 절정에 이르렀다.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430 여 편의 시를 써서 현존하는 작품의 30% 를 차지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에는'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막을 깨뜨리다','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고든',' 달월루' 등 많은 유명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것이다. 정상에 오르는'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강주가 죽다

대력 3 년, 두보는 집을 그리워하고, 배를 타고 협곡을 나가고, 강릉에 먼저 갔다가 공안에 가서 연말에 호남 악양으로 표류했다. 그동안 두보는 한 척의 배에 살았다. 생활의 어려움 때문에, 우리는 북방으로 돌아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먼 남방으로 행진하도록 강요당했다. 음력 4 년 정월, 악양에서 담주 (창사), 담주에서 형주 (형양) 까지, 다시 담주로 돌아간다. 당대종대력 5 년 (770), 장군이 탄주에서 난동을 일으켜 두보는 다시 형주로 도피했다. 그는 본래 주 () 에 가서 그의 삼촌 최곤 () 을 의지하려 하였으나, 그가 양양에 갔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강물이 오를 때 방전역 () 에 정박해야 했다. 그는 5 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다행히, 치안 판사 니 는 고기를 보내 와인 을 보내, 구원 했다. 나중에 두보는 어쩔 수 없이 양양에서 역류하여 200 여 리를 올라서 천주에 도착해야 했다. 이때 홍수가 물러나지 않아 두보는 일심으로 북으로 돌아갔다. 이때, 그는 계획을 바꾸어 하류로 내려가 탄주로 돌아갔다. 대력 5 년 겨울 두보는 담주에서 악양까지 가는 배에서 죽었다. 59 세 때.

일화전고

황실에 분노를 느끼다

당현종 통치 기간은 당시 세계의 대국이었다. 그러나, 겉으로보기에 강력한 큰 나라에서, 공모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붕괴의 징후가 번식하고 있습니다. 결국 당나라는 신속하게 전복안의 전환점인' 안사의 혼란' 으로 전향했다. 두보는 이 상황을 알게 되자 권력자들이 자신의 향락만 추구하고 민생을 돌보지 않는 것은 반드시 국가의 멸망을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유명한 문집' 당시 300 곡' 으로 선정된 시, 즉' 2 도' 라는 칠언장시를 의연하게 썼다. 이 시는 양가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대담한 풍자와 깊은 폭로로 명실상부한' 서사시' 가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중에서 성어' 매워' 를 총결하여 일등품이 날뛰며 대단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죽음의 신비

몇 년 동안 두보가 후세에 남긴 가장 큰 의문은 바로 그의 사인이다. 문사계는 두보의 사망 원인에 대해 다섯 가지 주장을 했다.

첫째, 죽음 이론

모룡봉과 두보의 전기를 뒤적여 보니, 이 책은 "겨울이 왔다. 시인이 병으로 쓰러졌다" 고 말했다. 나는 형양으로 가는 배에서 병이 났다. 슈퍼스타 한 명이 이 무한한 외로움 속에서 떨어졌다. "

둘째, 죽음을 준다

이 이론은 당대의 이관개라는 이름으로 지은' 두보 보보' 에서 기원했다. 이런 주장이 제기된 뒤 역대 학자들은 나중에 반박하며 이 말 중 가장 큰 문제, 즉 당현종이 770 년 두보에게 죽음을 주고 당현종이 보응원년 (762 년) 으로 죽었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셋째, 물에 빠져 죽다

이 이론은 당대의 한유의 이름으로 쓴 두자미묘에서' 삼현 (굴원 이백 두보) 물' 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와이사 세 사람이 싱크대에서 나오는 것은 분명히 아무런 근거도 없는 상상이다.

넷째, 식중독으로 사망했습니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 곽모로가 이런 주장을 제기한 것도 사별한 것으로, 순수한 개인문학 창작의 기초로 문학이 거의 없다.

다섯째, 소화 불량으로 죽다

두보의 죽음은 굶주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두보는 쓰촨 후 호남에 살았는데, 갑작스러운 홍수로 9 일 동안 배가 고팠다 (5 일 연속). 현지 현령은 배를 타고 두보를 구하고 불고기 (구이: 바비큐) 백주로 대접했다. 두보의 희귀한 식탐은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 소화불량으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