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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에 관한 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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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리 당나라 이후, 모두가 모란 을 사랑;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은 일종의 진귀한 꽃이다.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번역

물이나 육지의 식물과 꽃은 특히 인기가 있다. 동진 도연명은 국화를 선호한다. 이 () 당 () 이후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다. 그러나 나는 연꽃의 순수함만 좋아한다. 그것은 흙에서 나왔고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은 후 청순하고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외형이 활달하고 우뚝 솟아 있어서 덩굴이 사방으로 퍼지거나 나뭇가지처럼 가로지르지 않는다. 향기는 멀고 청순하고 향기롭고, 아름답고 다채로워서, 멀리서 감상할 수 있을 뿐, 멋대로 놀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기명언)

나는 국화를 꽃 속의 은둔자에 비유한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요? 꽃을 쓴 신사. 이봐! (감탄사, 여기서 보조어로 강조) 도연명이 죽은 후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얼마나 많은 연꽃 사람들이 나만큼 좋은가요? 몇 명이 누구예요? )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잎이 푸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송희녕 4 년 (서기 107 1), 저명한 이학자 주돈이가 남강군과 함께 운자에 왔다. 주돈이는 정직하고 담박하며 평생 연꽃을 사랑한다.

주돈이가 운자에 온 후 준아 동쪽에 연못을 파서 모든 연꽃을 심었다. 저우 dunyi 다행히 자정 (55 세), 그리고 더 아픈, 그래서 저녁 식사 후 혼자 있을 때마다, 그는 연못 은행 에서 삼삼삼오오 막료 친구 꽃 차를 즐길 초대 하고, 회자된 산문 \ "사랑 연꽃 \" 을 썼다. 후아이린의 이야기는 매우 짧지만, 그것은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되고 있다.

1 년 후, 주돈이는 노약자로 사직하여 여산 서북기슭의 한 교회에서 강의하였다. 그가 남긴 연못과' 애련' 이라는 글은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져 왔다. 석춘 6 년 (기원 1 179), 주가 남강지군으로 전근했다. 주돈이에 대한 경모를 품고 그는 연못을 재건하고 연꽃청을 세웠다. 그는 주의 증손자인 주지청으로부터 주돈이의' 애련설' 의 먹물을 받아 석두 위에 새겨서 연못가에 새겼다. 주홍 시 는 말했다:

브룸이 옥정에서 10 리 떨어져 있다고 들었어요.

명월은 높고 차갑고, 아무도 보지 않고, 부군을 위해서만 자란다.

애련설' 에 대한 감상은'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청련은 요염하지 않다' 는 것이 전문문의 중심 주제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사물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했다. 같은 문장에는 두 가지 뜻이 있는데, 하나는 비유이고, 하나는 표현이다. 마찬가지로, "진흙에 물들어도 물들지 않고, 청련은 요괴하지 않다" 는 의미도 두 번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작가 본인은'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청련은 요괴하지 않다' 는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사실, 그는 관직은 어둡기 때문에 관직에서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는 것은 연꽃 한 송이가 수렁에서 튀어나와 더럽혀지지 않는 것만큼 어렵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도 그가 관직을 한 경험의 총결산이다, 왜냐하면 그는 부화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탁청정제 무악마' 는 작가의 아름다운 소망일 뿐이다. 강변을 자주 걷는데, 어떻게 신발을 젖지 않을 수 있니? 그러므로 백화제방 속에서 혼자 있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것이다. 작가의 감탄이기도 하다. 그는 큰 환경에 면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도피를 제외하고는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아니면 그와 같이 성실하게 자신의 명절 중 하나를 지키고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돈이의' 애련설' 은' 수륙초목의 꽃, 매우 귀엽다' 로 시작된다. 깊은 대기를 시작하면서' 후아이련' 의 연꽃도 수륙초목의 꽃이며 연꽃이 귀엽다는 점도 지적했다. 그것은 단지' 비범한' 사람 중 하나일 뿐이다. 이것은 그 아래' 단독 연꽃' 을 위해 논리적 복선을 묻었다. 이렇게 필치가 비범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끌다. 다음으로 주돈이는 범범범에게 얽매이지 않고 단순히 장면을 좁혔다. 도금원명 독애국화' 라는 말이 이 문제를 더욱 분명하게 했다.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하여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어떻게 연꽃 한 사람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다음 문장은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며 반복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의미를 심화시켰다. 그리고 이 말은 대비감을 더욱 강하게 하고 연꽃을 찾는 고귀한 것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 주돈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도금원명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르다. 고결하고 순결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는 차라리 남산에서 죽을 것이다. 그는 세상의 신사가 되고 싶어한다. 더러운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하고, 혼자 진리를 추구하는 이런 마음가짐은 모든 사람이 부 (모란) 를 부러워하는 종군심리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것은 후아이린이'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이론을 위해 길을 닦았다.

다음 주돈이는 곧바로' 애련은 진흙을 묻히지 않고, 청련은 요염하지 않고, 외부와 직접 소통하지만, 멀리서 연극을 볼 수 없다' 는 주제로 향했다. 연꽃의 언어를 쓰고, 연꽃을 사랑하고, 옥련의 포부를 표현하는 것은 단숨에 이루어진 것으로, 연꽃에 대한 직관적인 묘사인 것 같다. 사실, 모든 단어는 연꽃의 모양을 기반으로합니다. 이 펜의 정교함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독자 전체가 숨을 쉴 기회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언어는 비범하지만, 뒷맛은 영원하고 유장하며, 할수록 맛이 난다.

문장 마지막에 주돈이는 먼저 꽃을 비유하고 꽃의 특징을 비유한다. 비록 밋밋하지만, 비유가 급소를 찌르니, 사람을 색다른 맛으로 만든다. \ "까지 \" 국화, 꽃 은둔자 이순신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 밋밋한 말 뒤에는" 도금원명 독애국화 "가 있다. 리 당나라 이후, 세계는 모란을 아주 좋아합니다; 연꽃만 사랑하는데 ... "혼연일체라고 할 수 있어요. 흔적도 없어요. 더 중요한 것은 꽃의 비유가 도연명과 세상과 단절되고 번화한 삶을 추구하며 한 글자도 없는 직접적인 비난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이런 비교를 통해 주돈이는 자신을 군자에 비유했다. 군자는 어려우니, 세상을 피하는 것이 낫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주돈이는 약간 나르시시즘적이다. 그러나, 저우 dunyi 또한 몇 가지 자기 지식 을 가지고, 그리고 그는 깊은 한숨을 내 쉬었다, "국화 사랑, 타오 후 신선한 냄새;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그래, 붉은 먼지가 뒹굴고, 또 몇 명이 한 가지 이치를 위해 세상을 피할 수 있을까? 진 () 은 도연명 () 이 있는데, 지금은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아니면 나처럼, 나처럼 순수하고 신사적인 태도로 함께 있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붉은 먼지 속의 유류에 지나지 않는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주돈이는 도도하다. 그는 대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한 마음가짐을 추구하는 것은 세속에서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는 세상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상에 더럽혀졌기 때문이라고 한탄했다.

이 문장 아속상은 모두 상찬하고, 말은 간결하며, 낭랑하며, 고대 중국어에서 얻을 수 없는 훌륭한 단편이다. 그리고 이중 해석이 있고, 내용이 두껍고, 의경이 깊다. 게다가 그것의 표기법은 백화문과 비슷하고 읽기 쉬우므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작이 되었다. 이 문장 감상을 할 때, 문장 속 연대기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이 문장 읽기에 가장 좋은 수입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