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전집을 베끼다-청명절의 문화적 내포
청명절은 자연과 인문적 함의를 겸비한' 24 절기' 중 하나이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 명절이다. "24 절기" 는 고대 농경문명의 산물로 농업 생산에 지도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고대 사람들의 의식주, 심지어 문화 관념에도 영향을 미친다. "24 절기" 는 처음에는 북두칠성 두자루의 회전 방향에 의해 결정되었고, 북두칠성은 순환적으로 회전하며, 24 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계절에 따라 북두칠성은 서로 다른 방향을 가리키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절기 변화를 판단하는 근거가 되었다. 이른바' 두자루는 동쪽, 천하는 봄이다. 통 손잡이 가이드, 전 세계가 여름이다. 두자루는 서쪽, 천하 가을을 가리킨다. 두자루는 북쪽을 가리키고, 천하는 겨울이다. " "24 절기" 는 나무줄기 역법에서 자연 리듬의 변화를 표현하여' 12 월 시공' 을 확립하는 특별한 명절이다. 나이는 관지력법에서' 12 월 건설' (음력 12 월 또는 지지 12 년) 으로 나뉜다. "건설" 은 북두두두두두두두두자루의 맨 위 방향을 나타내고, 두자루의 회전은 차례대로 "섣달" 을 가리킨다. 전통문화에서 가지와 팔괘의 시간방위는 연결되어 있고, 음위는 모레 팔괘의' 근위' 로, 연말연초의 방위로,' 이설 구괘전':' 뿌리, 동북의 부' 도 만물의 시작이다. " 그래서 두자루는 정동 (음위, 모레 팔괘위) 의 북쪽에서 시작하여 동, 남, 서, 북 주위를 한 바퀴 돌며' 세' 중 하나로 불린다. 투자루가 정동 정남의' B' 자리를 가리킬 때 청명기였다. 청명절기, 만물이 깨끗하고 생기가 넘치며 기온이 올라간다. 대지는 봄과 고요의 이미지를 보여 주는데, 교외의 봄나들이와 성묘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청명절은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제조 축제로, 조신종 제조의 전통문화 축제에 속한다. 청명절은 민족정신을 구현하여 중화문명의 제사문화를 전승하여 조상을 존경하고 조상을 공경하는 도덕감을 표현했다. 성묘는 바로' 성묘제' 로, 선인들에게' 존사할 때' 라고 부른다. 춘추절은 예로부터 있었다. 청명절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대의 조상 신앙과 봄 제사에서 기원했다. 현대 인류학과 고고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두 가지 신앙은 천지에 대한 신앙과 조상에 대한 신앙이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광둥 영덕청당 유적지에서 1 만년 전의 무덤이 발견됐는데, 이는 중국 최초의 무덤으로, 고대 선조들이 수천 년 전에 명확한 매장 행위와 풍습의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묘제사' 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청명' 성묘제사' 는 전통 봄풍습의 종합과 승화이다. 고지력의 확립은 명절 형성에 결정적인 조건을 제공하며, 선조의 신앙과 제사문화는 청명제조 풍습 형성의 중요한 요소이다. 청명절은 풍습이 풍부하여 두 가지 명절과 전통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중하게 종종종종하는 것이다. 둘째, 소풍, 자연에 가깝다. 청명절에는 제사, 추모, 추모의 주제뿐만 아니라 답청, 즐거운 심신의 주제도 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는 전통적 관념은 청명절에 생동감 있게 구현되었다. 청명절은 역사 발전을 거쳐 당송 한식절과 상등절의 풍습을 융합하여 다양한 민속을 하나로 융합하여 매우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에 전집 2 를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의 풍습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재미있다. 금화성묘에 신경을 쓰는 것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치기,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명절에는 한식을 금지하고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냉식 찬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모두 일부 체육 활동에 참가하여 신체를 단련한다. 따라서 이 축제는 슬픈 눈물로 성묘를 가는 독특한 명절이며, 답청한 웃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 성묘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
중국 역사에서 한식은 불을 금지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이미 풍습이 되었다. 당대 이후 한식절이 점차 쇠퇴하여 청명절에 성묘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일종의 계속적인 절령 전통이 되었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한식 야망' 시에서 "새소리, 누가 울어?" 라고 썼다. 바람이 광야의 종이돈을 불고, 고분 춘초가 가득하다. 이당화는 백양나무를 비추고, 생사이별처로 가득하다. " 신비한 사막과 무거운 봄이 울고 있지만 황혼과 황혼에 비가 오는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갔다. 송대 시인 고구려는 한 편의 시에서 "남북구다묘전, 청명은 각기 다르다" 고 묘사했다. 종이재가 흰 나비로 날아가고 눈물이 붉은 진달래로 물들었다. "해가 질 무렵, 여우의 무덤에 한 방울도 주천에 도착하지 않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청명절을 전후해도 사람들은 여전히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잡초를 뽑고, 제물을 내놓고, 무덤 앞에서 분향기도를 하고, 종이돈과 금원보를 불태우거나, 아예 꽃 한 다발을 바쳐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풍습이다.
2. 조깅의 풍습
청명절은 바로 봄이 대지에 돌아올 때이다. 사람들은 이 좋은 점을 이용했고, 성묘를 한 후, 온 가족 노소가 산야 시골에서 즐겁게 놀았다. 집에 돌아온 후, 그들은 가는 김에 나뭇가지 몇 개를 접어서 머리에 끼니 매우 기뻤다. 청명절에 교외에서 하이킹을 할 때, 일부러 자연으로 가서 생기발랄한 봄빛을 감상하고 감상하며 한겨울 이후 침체감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런 소풍은 봄여행이라고도 하고, 고대에는 탐춘, 봄찾기라고 했다. 풀을 밟고 시골에서 놀고 봄빛을 본다는 뜻이다.
청명절은 전후가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절 풍습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고대 여성들은 평일에는 마음대로 외출할 수 없었고,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것은 얻기 어려운 기회였다. 그래서 청명절에는 여자가 남자보다 더 재미있게 놀았고, 민간에는' 여자의 청명년' 이라는 말이 있다.
3.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
청명절은 버드나무에 싹이 나고 연기가 푸르러질 때이다. 꺾이는 버드나무, 버드나무를 입고 꺾는 민속이 있다. 사람들이 소풍을 나갈 때, 가는 김에 버드나무 가지를 접어서 손에 들고 놀거나 모자를 엮어 머리에 쓰거나 집으로 가져가서 상인방과 처마에 꽂을 수 있다. 속담에는'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미인은 밝은 눈동자가 된다' 와'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죽은 후에 노란 개를 뒤진다' 는 말이 있다. 청명이 버드나무를 꺾는 것은 구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인 풍습임을 알 수 있다. 버드나무 가지에는 악령의 작용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것은 스타일리시한 장식일 뿐만 아니라 악령을 구하는 효과도 있다. 과거 한식절에 버드나무 가지로 새로운 불을 지피는 풍습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오늘 보기에 버드나무 가지를 마음대로 꺾는 것은 나무에 대한 일종의 피해이므로 제창해서는 안 된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각종 농업 생산 도구의 발명을 기념하여 백초의 신농을 맛보기 위해서라고 전해진다. 한편, 개자가 죽을 때 들고 있던 버드나무를 밀고 살아났다고 한다. 진문공은 그것을 청명류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동그라미로 접어 머리에 달았다. 이런 풍습은 후에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전고의 출처는 다르지만, 이러한 풍습은 여전히 사람들이 봄을 맞아 대지로 돌아가는 기쁨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4. 청명 오락의 풍습
위에서 언급한 성묘제조, 잔디를 밟고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 외에도 청명절에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좋아했던 순수 오락성 풍습 (예: 갈고리, 연날리기, 그네 타기, 버드나무 쏘기, 축주 등) 이 모두 유행하고 있다.
5, 연결된 관습
갈고리는 오래된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현대의 줄다리기 경기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초국이 오국을 공격하기 위해 갈고리 운동으로 인민의 체질을 증강시켰다고 한다. 그것은 주로 대마 끈을 기초로 하고, 양끝은 많은 작은 끈으로 나뉜다. 시합할 때는 큰 깃발을 경계로 한다. 명령을 내리자 쌍방이 힘껏 밧줄을 잡아당기고 북소리와 음악이 함께 울렸다. 쌍방이 환호하며 외치니, 정말 시끌벅적하다.
연을 날리는 풍습
연날리기는 청명절에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이다. 옛날 사람들은 누군가가 아프면 연에 자신의 병세를 쓰거나 그려서 가는 끈으로 연을 공중에 묶고 하늘로 날아가게 하고 케이블을 자르면 질병 재앙이 연과 함께 날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연은 점차 유행하는 소풍 오락으로 발전했다.
아청 작가 판영필은' 경제세기승' 에서 "청명 성묘할 때 도시 전체 남녀가 교외에서 몰려나와 상자를 메고 수레바퀴를 마주 보고 있었다" 고 썼다. 한 사람당 연 축을 하나씩 가지고 제사가 끝나면 무덤 앞에 두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 옛사람들도 청명한 바람이 연날리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지아 청록 (Jia Qinglu) 은 "봄의 바람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연 (연) 이 일어나므로" 청명 () 과 단절 () "이라는 속담이 있다. "고대에 연날리기는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마법 행위였다. 그들은 연날리기가 그들의 입냄새를 풀어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청명절에 연을 날릴 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재해를 종이 연 위에 쓴다. 연이 높이 날 때, 그들은 연줄을 자르고 종이 연을 바람에 날리게 하여, 그들의 질병과 더러운 공기가 이미 연에 의해 끌려갔다는 것을 상징한다.
7. 그네를 타는 풍습
스윈은 처음에' 돈볼' 이라고 불렸다. 그네는 춘추시대에는 북방민족산룽인 제환공이 들어왔고, 한대 이후에는 청명절과 단오절, 한식절 등 명절의 민간게임이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그네가 밧줄로 만들어 손으로 흔들다가 나중에 나무틀로 발전하여 그 위에 밧줄 두 개를 걸고 아래에 십자판을 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남북조 시대에는 흔들리는 연극이 유행했다. 가시추기년' 에 따르면, "봄에는 긴 밧줄이 큰 나무에 걸려 있고, 한 학자와 한 여자가 그 위에 앉아 떠밀며 스윙이라고 한다." 그네를 타는 것은 당대의 매우 보편적인 게임으로, 청명절의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청명절은 곳곳에서 그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청명절은 원 명 청삼대에 그네 축제로 정해졌고 그네는 황후, 후궁, 궁녀가 놀 수 있도록 궁전에 설치되었다.
오늘날의 공원과 놀이터는 여전히 그네가 있어서 아이들이 놀 수 있다.
8. 버드나무를 쏘는 풍습
버드나무를 쏘는 것은 양궁 기술을 연습하는 게임이다. 명대 기록에 따르면 비둘기를 호리병박에 넣고 버드나무에 높이 매달아 활로 호리병박을 쏘고 비둘기가 날아와 비둘기의 높이로 승부를 판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9. 축국의 풍습
조상과 성묘 외에도 청명절에는 하이킹, 소풍, 그네 타기 등 다양한 야외 행사가 있다. 추모의 슬픔을 추모하는 동시에, 상춘의 분위기와 즐거움을 하나로 융합한다. 이 활동들 중에서' 축주' 는 매우 재미있는 활동이다. 축구의 전신인 축국은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안에는 양모가 가득 채워져 있다. 전승에 따르면 축주는 상조보다 일찍 존재했고, 전국시대에는 민간으로 유입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그것은 심지어 군사적으로 무술을 연습하는 데 사용되었고, 예술 서적에 등재되었다.
축주' 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고도 린쯔에서 기원했다. 당송 시대가 가장 흥성하여, "하루 공이 떨어지지 않는다", "공은 발을 떠나지 않고, 발은 공을 떠나지 않고, 화정관전, 천인관전" 이 자주 나타난다. 《송태조 축주도》는 당시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두보는' 청명' 시에서' 축주 10 년 거리, 만리탕풍속' 을 썼다. 이는 당시 축주 활동의 보급을 보여준다. 중용' 의 전통문화를 배경으로 축주가 대립 경기에서 공연성 경기로 점차 변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용, 중용, 중용, 중용, 중용, 중용) 청대 사서에는 축주 활동에 관한 기록이 매우 적다.
최근 몇 년 동안 축주 열은 축주 발원지인 박보에서 다시 일어났다.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여 신체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2000 여 년의 민속을 물려받았다.
10, 닭 싸움의 풍습
고대에는 닭 싸움 경기가 청명에 성행하고, 닭싸움은 청명에서 시작하여 여름부터 날까지 계속되었다. 중국 최초의 닭 싸움 기록은' 좌전' 에서 볼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싸움닭이 울창해 민간뿐만 아니라 황제도 예외가 아니었다. 예를 들어 당현종은 닭 싸움을 가장 좋아한다.
1 1, 잠화절의 풍습
잠화절' 잠화절' 은 잠향 특유의 민속문화이다. 지난 청명절에 이 민속행사는 오통, 우진, 숭복, 주천 등지에서 열렸다. 그중 주천의 Aśvaghoṣa 절과 청석의 쌍묘가 가장 장관이다. Aśvaghoṣa 사, 주천진 서부에 위치하여 현지에서' 사중의 왕' 으로 불린다. 매년 많은 행사가 있는데, 누에신, 쾌속선, 대각소동, 배향의자, 주먹, 용등, 리프트, 가극 등이 있습니다. 이 활동들 중 일부는 해안에서 진행되며, 대부분 배에서 진행되며, 매우 수향 특색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진석비상의 행사에서는 누에신, 백주 밟기, 장대 등 소수의 종목만 볼 수 있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12, 줄다리기 관습
초기에는' 줄다리기' 라고 불렀고, 당대는' 강한 갈고리' 라고 불렀다. 그것은 춘추 말기에 발명되어 군사적으로 성행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민간에서 전해졌다. 당현종은 연중 청명절에 대형 줄다리기 대회를 열었다. 그때부터 줄다리기는 청명 풍습의 일부가 되었다.
청명절에는 전집 세 곡의 고전적인 청명절고시를 손으로 베껴 썼다.
청명절
돈돔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청명절
당송 문지
곧 한식을 만나니, 이미 늦봄 길이다.
불쌍한 강, 나는 나교인을 볼 수 없다.
북극은 현주를 아끼고, 남와는 제후이다.
낡은 정원은 창자가 끊어진 곳에 버드나무 가지가 밤낮으로 새롭다.
청명절
당한위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청명한 밤
돈 바이 주이
청명절의 밤, 미풍이 불고, 달빛이 흐릿하고, 벽옥으로 만든 난간과 붉은 벽돌로 만든 벽은 총독의 주택이다.
우회하는 노랫소리를 홀로 걸으면 꽃이 피는 소리가 멀리 들리지 않는다.
문이 바로 그 물건이다.
당장길
경작자는 배를 위해 사랑을 부르고, 봄풀은 푸르고 밭은 푸르다.
오문에 가서 군국곽을 보러 가봐, 청명에 새 연기가 있어.
청명절
왕송옥교
나는 꽃도, 술도 없이 청명절을 보냈다. 이렇게 외롭고 가난한 생활은 사찰의 스님처럼 모든 것이 나에게는 억압적이고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어제 이웃집에서 새로운 불씨를 토론하고 청명절의 초까지 창문 앞에서 조명을 비추고 앉아서 공부했다.
수제는 청명의 물건이다.
무송위신
배꽃은 밝은 곳에서 피고, 나그네는 봄에 시내를 나간다.
황혼 무렵, 노랫소리가 잘 정리되어 만류들이 꾀꼬리로 돌아갔다.
교외에서 일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이다.
송 정호
방초 방초 방초, 봄기운이 산을 돌고 있다.
흥이 버드나무 골목을 뒤쫓아 흐르는 물 때문에 제희를 앉혔다.
바람이 붉어지지 않도록 술에 작별 인사를 하지 마라.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인데, 게다가 좋은 날씨를 만나 놀기에 적합하지만 떠날 수는 없다.
청명절에는 전집, 청명절에 작문을 손으로 베껴 쓴다.
나의 기억 속에서 청명절은 장엄하고 따뜻한 명절이다. 버드나무가 연한 녹색의 치마를 입을 때. 복숭아꽃과 살구꽃이 우리에게 웃는 얼굴을 펼쳤을 때. 봄에는 하늘이 맑고 공기가 맑을 때 청명절은 곧 도착한다.
우리 부모님은 일주일 전에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청명절을 언제' 할' 것인지를 알려줬는데, 할아버지 할머니는 이미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선물' 을 준비했고, 속칭' 큰 페이스트지' 라고 불리는 종이 한 무더기,' 김원보' 한 광주리 (물론 진짜 김원보가 아니라 금빛 종이로 만든 것) 를 준비했다
매번 청명절을 할 때마다 우리 연대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있다. 칠고모 팔대 이모는 호탕하게 집에서 시골로 출발한다. 어른들이 무덤에 도착하기 전에 언제나 엄숙함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할머니는 증조할머니의 무덤에 이르면 눈물을 몇 방울 흘리신다. 어른들은 무덤에 풍성한 음식을 차려 술을 붓고 명화와 김원보를 불태워 조상들이 다른 세상에서 소비할 돈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들이 어떻게 이 "돈" 을 쓰는지 정말 모르겠다.
그런 다음 우리는 질서 있게 번갈아 가며 무덤 앞에서 절을 했다. 사실 나는 대부분 누가 고개를 숙이고 있는지 모른다. 어른들은 지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사람들은 서로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폭로하며, 늘 나를 포복절도하게 한다.
우리는 줄곧 걸어가서 우리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때때로 우리는 그들의 무덤 앞에 가시덤불이 있는 것을 보았고, 무덤에도 현수막이 없는 것을 보았다. 어른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한 개를 꽂으라고 할 것이다. 아무도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고 해서 무덤 속의 사람들은 무덤 속의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숲 속은 조용했고, 나는 온갖 새들이 노래하고, 소나무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길가에 이름 모를 들꽃이 만발했다. 나는 잠시 이것을 보고 잠시 그것을 만져서 너무 기쁘다!
다음으로, 나는 어른들을 따라 살아 있는 연장자를 방문할 것이다. 우리는 선물을 가지고 집집마다 찾아왔는데, 그 어른들은 이미 알고 나와서 우리를 맞이했다. 한동안 그들은 웃음과 흥분으로 가득 찼다. 한 증조할머니가 아흔이 넘었는데 이가 다 떨어졌고 지팡이를 짚고 혼자 걸었는데 몸이 아주 튼튼했다.
가는 길에 차가 왔다 갔다 하는데, 나는 그 번호판들을 알고 있는데, 일부는 먼 곳에서 왔다.
청명절에는 어른들이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우리 아이는 나들이, 봄나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는 즐거운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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