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약:
A, 디자인 전 로고 유형 결정 (두 로고 모두 설명);
B, 먼저 디자인한 후 생각하다. (깊이 파낸 자료는 표면에 머물지 말고 설계한다.)
C, LOGO 실전편 (처음 두 개는 이론이라 이론을 보고 싶지 않아 세 번째' 디자인 편' 으로 바로 점프할 수 있다);
D, 브레인 스토밍, 영감 수집;
E, 창조적 인 조합 및 스크리닝;
F. 첫 번째 초안을 제출하십시오.
G, 제안 포장 (고객이 미래를 볼 수 있도록);
H, 세부 사항 최적화;
먼저 플래그의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에게 몇 가지 사례 선택을 하고, 어떤 로고를 좋아하는지, 로고의 스타일이 다른지, 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분석 사고방식이 다르냐고 물어본다.
개인 요약에 따르면, Dell 의 일반적인 logo 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은 주로 logo 설계의 분석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여기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logo 유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글꼴 플래그
A. 글꼴 플래그의 특징
문자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기억은 도면보다 높다. 서체 로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인식도가 높고 가독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아마도 이와 비슷한 정보가 폭발하는 시대에 글꼴 로고도 더 효과적이어서 브랜드 이념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브랜드 홍보를 용이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B. 브랜드 상표 등록 통과 확률이 높다.
현재 간단한 상표는 등록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그래픽 상표는 쉽게 충돌하고, 문자 브랜드 로고 디자인은 더욱 믿을 만하고, 문자 상표는 쉽게 검색할 수 있어 상표 등록 확률을 크게 높였다. (먼저 글꼴 로고부터 살펴보자. 코카콜라는 직관적이고 기억하기 쉬운 전형적인 사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그래픽 로고 (구체적인 그래픽 및 추상 그래픽)
A. 그래픽 로고
그래픽의 사용은 회사 유형이나 티몰, JD.COM, 국미, QQ 펭귄 등과 직결되는 구체적인 동물 로고입니다. 실물을 정제, 개괄, 농축, 단순화, 형태 특징을 강조하거나 과장하여 그 정신적 기질을 두드러지게 하다.
구상로고는 서체 로고처럼 통속적이고, 식별도가 높고, 산뜻하고 명쾌한 시각적 이미지가 기업의 정신과 이념을 전달하고 있다.
B. 추상 플래그
이런 로고가 가장 흔하다. 그것은 구상표지의 속박을 돌파하고 디자인과 구상에 큰 공간이 있다. 처음 두 로고에 비해 이해상의 불확실성이 생기기 쉽다. 추상 플래그의 표현은 추상적인 그래픽 기호로 기호의 의미를 표현하고 형상이나 기호를 테이블로 표현합니다.
지금의 형식. (추상 로고 감상, 위챗 로고, 낯선 로고)
둘째, 디자인은 사고보다 앞서있다
1. 고객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그/그녀는 왜 로고인가?
상업 디자이너로서 고객은 신이며 모든 것은 고객 지향적이어야 한다. 당신의 디자인 스타일 자체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거나 당신이 대신이지 않는 한, 고객은 당신의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로고 (LOGO) 를 하는 목적이 브랜드 업그레이드인지 아니면 브랜드를 만드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일부 고객은 왜 로고를해야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제 친구 중 한 명은 디자이너입니다. 지난번에 그는 나에게 그가 훌륭한 고객을 만났다고 말했다. 고객은 옆 식당에서 만든 로고를 보고 장사가 갑자기 좋아졌다고 해서 나도 키가 큰 로고도 디자인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
2. 깊이 파고, 표면에 머물지 마라.
고객의 요구를 초보적으로 파악한 후 디자이너는 심도 있는 발굴을 통해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필요가 있다. 이 단계는 주로 수요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인정하는 것은 뒤집기가 어렵습니다. 고객이 설계에 합리적으로 참여하고, 고객을 안내하고, 올바른 설계 방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질문을 할 수 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죠. 이것은 표준 답이 아니다.
A. 기업의 청사진은 무엇입니까? 목표는 무엇입니까? (반드시 깊이 물어봐야 한다);
B. 이 서비스 또는 제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제품/기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C. 시장/산업 상황은 어떻습니까? 미래 발전 추세는 어떻습니까? 이 문제는 스스로 자료를 찾을 수 있다.
D. 경쟁사와 비교하여 핵심 경쟁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E. 기업의 핵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왜 누군가가 백만 로고를합니까?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시장 조사, 사용자 기반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을 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비싸지 않다고 생각하세요?
! ! ! ! ! ! ! 떠나지 마세요. 전방의 고에너지, 건화물이 막 시작되었다. ! ! ! ! ! ! ! !
셋째, 디자인 문장
강의를 몇 번 듣고 디자인 대신이 나누는 문장 들을 많이 보고 수업할 때마다 새로운 디자인 기교와 방법을 더 많이 흡수하고 싶다. 나중에 많이 보고 보니 디자인은 익숙한 기본 방법 (브레인스토밍은 그 중 하나, 창의적인 연상 등) 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등) ), 그리고 나는 새로운 높이에 도달하기위한 기본 설계 방법을 철저히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스토밍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설계 방법 중 하나이다.
1. 현기증 폭풍 (부화 개념)
보통 우리가 프로젝트를 받을 때, 항상 영감의 원소를 기록하고, 팀 전체가 브레인스토밍을 시작한다. 이때 자신의 사고를 제한하지 말고 마음대로 생각하면 된다. 어떤 상상이라도 할 수 있다. 밀크티 만드는 종목에서 성냥을 파는 소녀가 손오공에서 왔다고 생각해서 문제없습니다. 이때 생각 없이 거절하는 것은 문제없다. 모처럼의 디자인을 할 때,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 뛰고 싶으면 뛰어! 브레인스토밍은 팀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적합하다.
영감을 모으다
여러 번 프로젝트를 받았는데, 우리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때 브레인스토밍과 동시에, 우리는 인터넷에 가서 영감을 얻고, 다른 사람의 디자인과 디자인 사고를 보고, 보면서 펜을 들고, 좋은 영감과 공부할 만한 곳을 기록해야 한다. (첨부: 저는 보통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영감을 얻습니다. 국내 사람들은 역 쿨, 방, 꽃잎이라는 세 개의 사이트가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외국에는 logospire 가 있습니다.
Logopond, 이곳은 내가 자주 가는 곳이고, 그곳은 로고 정보국이다.
회사 로고 변경 및 배포 역학을 매일 공유합니다. 이 대기업이나 전문 디자인 회사가 설계한 logos 를 보고 설계 방법과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사이트가 많으니 여러분 스스로 알아보세요. 더 좋은 것이 있으면 아래 댓글 영역에서 공유해 주세요. 물론, 많이 사용할수록 좋으니 서너 개면 네가 배우기에 충분하다.
아이디어 조합 및 스크리닝
브레인스토밍은 많은 생각을 했고, 지금은 자유조합 선별을 시작한다. 이럴 때는 매우 이성적인 방안을 선택하고, 실시할 수 없는 방안을 버리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방안을 선택해야 한다. 한 가지 중요한 원칙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고객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객의 고객을 위한 것입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이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차별화와 합리화를 기억한다.
요약: 위 세 가지를 한 마디로 분명히 말할 수 있다: 1. 제품 및 기업의 핵심 개념을 분석하고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2. 관건을 찾는 것은 마치 너에게 지렛대를 주는 것과 같다. 너는 지구를 비틀어 움직일 수 있다. 브레인스토밍 가능한 한 많은 프로그램; 4. 제품 포지셔닝 및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가장 독창적인 솔루션을 선별합니다. 구덩이,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있는데 왜 이렇게 많이 써요? ) 을 참조하십시오
날으는 돼지를 예로 들면, 이 일지도 아주 좋다.
초고를 제출하다
위의 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 이미 많은 스케치를 그렸다고 믿고, 다음에는 그림을 그려야 한다. (드디어 소프트웨어 그림을 열 수 있게 되었다. 답답해 죽겠다.) 오른손을 꺼내서 마우스를 누르고 미친 듯이 움직여! 처음에는 LOGO 를 단색으로 표현하여 색상이 그래픽 자체의 판단에 미치는 영향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예비 확장, 제안
고객에게 초고를 보여 주는 것은 고객을 감동시키기 어렵다. (LOGO 만 그렇게 작다면, 너는 나에게 무엇을 보여 주겠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그래서 한 번에 여러 편의 원고를 보내는 대신 한두 편을 포장하는 것이 낫다. (고객에게 LOGO 가 실제 어플리케이션에서 어떤 모습인지 보여 주고 미래를 보여 주세요! ), 만약 당신이 동적 로고를 만들 수 있다면, 하나 만들어 주세요, 고객이 보면 당신의 디자인이 매우 핍박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닭발이 되는 느낌이 들어요! 물론, 전제는 디자인 자체가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50 원짜리 로고로 아무리 해도 포장은 소용이 없습니다. 고객은 단지 너의 효과도가 좋다고 말할 뿐, LOGO 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말로 하자면 포장이 좋다.
요점: 제안에는 논리가 있어야 하고, 관영 체험이 있어야 하며, 열심히 제안해야 한다.
6. 수정+정제
대부분의 고객은 확인 후 계획을 수정하라고 요청할 것이다. 고객이 방안을 확인하면 만사대길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악마의 고문은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학대를 즐기는 과정! 어떻게 하면 학대받지 않고 자랄 수 있지, 그렇지? 사실 내가 말한 것만큼 무섭지 않다. 의사 소통을 많이 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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