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초 문학가 굴대균은' 광둥 신어' 를 쓴 적이 있다.
낮에는 오선묘를 차러 가는데, 크고 작다. 큰 차는 것은 보통 사람이고, 작은 것을 차는 것은 비싸다.
사실 청나라에 이르러 제기차기는 이미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그 기술도 크게 향상되었다. 청대의 저명한 문학가 판영필은' 경제기승' 이라는 책에서 베이징 민간이 제기를 차는 상황을 묘사했다. 최초 레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문에 제기를 차는 사람이 있는데, 춤을 추며 많은 사람들이 멈췄다. 머리에 대면 가슴에 업히면 한 무리의 사람들이 서로 돌아서서 서로 힘겨워 넘어지지 않게 하고, 연극의 묘기를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청대에 이르러 여자가 제기를 차는 것이 더욱 눈에 띈다. 베이징 \ "대나무 가지 단어 \" 노래:
녹색의 봄이 하늘로 날아가니, 나는 한가할 때 짧은 외투를 이용한다.
옥궁을 잊고 서로 웃으며 꽃을 구한 후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청대 소녀들은 제기를 차는 것을 좋아하며, "성화" 라고도 한다. 즉, "몇 사람이 번갈아 제기를 차고 있다." 재미를 위해 소녀들은 치마를 벗고 짧은 외투를 입었다. 그들은 발로 차고 웃고, 늘 해가 지고 돌아오지 않는다.
청대의 유명한 시인 진위세는' 진원춘' 을 한 곡 썼고, 한 여성이 제기를 차는 것을 칭송하며 다음과 같이 썼다.
응석받이로 잠을 자고, 깊은 뜰은 맑고, 아무것도 없다. 화관 끝까지 옥우입니다. 건어머니, 주체를 검사하다. 가볍게 감싸서 동시에 회전시켜 벽의 그림자를 드리우다. 영영주 사람들은 어안이 벙벙하여 여러 차례 허리를 굽혀 바둑을 잘 둔다.
갑피는 조금만 있고, 상태는 미끄럽고 느슨하다. 늘 자랑하고, 김정립에 따라, 상습적으로 파도를 두려워하며 꽃을 무서워한다. 갑자기 봄 교외를 회상하고, 어제로 돌아가 난간을 잡고 귀밑머리를 줍는다. 양가에 외사위가 있다는 것은 정말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이 시는 한 청조 소녀가 조용하고 깊은 마당에서 제기를 차는 것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정성스럽게 만든 제기는 위아래로 춤을 추며 변화무쌍하며 축구보다 더 교묘하고 바둑보다 더 재미있다.
청대의 유명한 학사는 평신도가 시' 햇빛의 새 제기자' 를 한 편 썼는데, 그중에서도 제기를 언급하는데, 시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유록유황, 동진이 미친 듯이 모였다.
빈 시계가 연기되어 겨울이 가까워져서 곳곳에 라켓이 차고 다닌다.
명청 시대에는 제기차기 운동이 더 발전하여 제기차기에 대한 기록도 더 많아졌다. 명대의 유명한 산문가 유동은' 제도 풍경략'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버드나무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제기를 차고 있다.
제기를 차는 것은 중국 민간 속담의 내용이 되어 여러 사람이 함께 차는 기예가 되었다. 청말이 되자 제기를 차는 것이 절정에 이르렀고, 참여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사람들은 제기로 몸을 단련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서화, 바둑, 연날리기, 꽃 기르는 새, 황아 노래 등과 비교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제기차기를 영광스러운 일로 여긴다.
따라서 고대에는 제기를 차는 활동이 더욱 광범위했는데, 특히 젊은 참가자들은 더욱 그러했습니다. 당시 이런 동요가 있었다.
노 한 마리가 반으로 찼습니다.
드럼을 치고, 꽃을 감고,
안팎을 차고, 팔선도해,
아흔 아홉, 백.
이는 고대 제기차기가 이미 상당히 보급될 정도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간 셔틀콕 애호가들은 열심히 연습하여 입소문으로 전해진다. 베이징을 예로 들다. 매번 도시와 농촌에 묘회가 있을 때마다, 각 길의 고수들은 도보로 약속하고, 경기를 관람하고, 초보자를 훈련시킨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동시에 제기는 동, 묘족, 수족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그것은 전통 스포츠 활동인' 손제기들' 에서 진화해 온 것으로, 각족 국민들이 벼를 파종할 때 모내기를 하는 일련의 동작에서 영감을 얻었다. 각 민족의 사회체육 대회이다.
제기차기는 우리나라의 민간 스포츠로' 생명의 나비' 로 불린다. 고대에는' 잡사',' 잡극',' 범극',' 백극' 중 하나였다. 제기는 고서에서도' 순자' 나' 순자' 로 쓰여졌다.
제기는 제기탈륨과 제기털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텅스텐은 동그란 납, 주석, 양철, 동전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깃털을 많이 사용한다.
청대 고서 기록:
그 아이들을 젓는 사람들은 가죽 돈을 깔고, 안감은 동전이고, 묶은 것은 조각기 깃털이고, 묶은 것은 벨트이다.
청대의 저명한 문학가 () 는 그의 저서' 통속편' (권 3 1)' 순자' 에 "탈출, 연극에서 발을 잃었다" 고 기록했다.
중국 고대에는 제기를 차는 방법이 많았는데, 100 여종의 제기와 문을 포함한다. 청조 광서년, 승덕은 백세 진사가' 까치 등반 가지',' 김룡 발톱',' 사자 굴국' 등 108 종의 꽃무늬를 차낼 수 있다고 한다.
제기차기는 중국 전통 민간 헬스 활동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송대 일반 도시의 장터에는 모두 제기점이 있고, 명청 시대에는 공식적인 제기차기 경기가 있었다. 옛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몇 발을 차버릴 수 있었다.
제기를 찼을 때 사람들은 다리를 들어 올리고, 점프하고, 허리를 굽히고, 몸을 돌리는 등의 동작을 통해 몸의 각 부위를 단련하여 관절과 신체의 유연성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물론 제기를 차는 것은 수양성, 강건함, 운동정신이 고도로 집중되어 사람의 반응능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제기차기는 강한 헬스 기능과 큰 오락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과 경쟁할 필요가 없고, 운동량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남녀노소 모두 참가할 수 있다. 그것의 우월성은 고대의 다른 민간 스포츠 활동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고대인의 레저 헬스에 이상적인 선택이 되었다.
제기차기는 역사적으로' 조각벌레 소기' 로 여겨졌지만 건강이 재미있고 더 중요한 것은 민간에 뿌리를 내리고 강한 생명력을 얻었다. 천백 년 동안 오래도록 시들지 않아, 줄곧 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게임이었다.
중국 고대에는 여러 종류의 제기가 있었다. 첫 번째는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제기이다. 제기는 칠면조 깃털이나 조각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밑받침은 톱밥이나 철동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제기차기가 더 예뻐 보이고 신축성이 좋아요.
배드민턴의 상승과 하강 속도에는 큰 제한이 없다. 발로 차고 오르락내리락하는 수법은 모두 자기가 장악한다. 특별히 어려운 동작이 없어 고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두 번째는 큰 제기이며, 제기는 대부분 거위털이다. 전통적인 제기와는 달리, 큰 제기는 더 무겁고 비교적 강한 기교가 필요하다. 단발차기라면 100 이상의 동작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대 대중헬스에서는 셔틀콕이 여러 사람이 함께 운동하기에 더 적합하다. 모두들 차고, 나도 차고. 강하지만 동작은 간단합니다. 제기를 차는 것은 다리의 힘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유연성도 높일 수 있다.
제기라는 제기도 있는데, 큰 제기와 많이 닮았어요. 고대 제기의 깃털은 대부분 거위털이었다. 그물로 제기를 차는 것은 배드민턴을 치는 것과 같다. 그물을 찼을 때, 상대방의 사람이 받아서 발을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