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원문
명월은 언제 있습니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천국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저는 조안루 옥우가 두렵습니다.
꼭대기가 너무 추워요.
춤을 추며 그림자를 보고,
도대체 어떤 모습일까요?
제갈,
저층 가정,
불면의 사진을 한 장 찍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갈 길이 또 있어요?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다.
달이 흐리고 맑아지고,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오래오래 계시길 바랍니다.
천리 * * * 뻐꾸기.
물조가의 영어 번역.
보고 싶다'
달은 언제 맑고 밝습니까?
나는 술 한 잔을 들고 푸른 하늘에 물었다.
나는 이 밤의 하늘이 어떤 계절이 될지 모르겠다.
나는 바람을 타고 집으로 날아가고 싶다.
그러나 나는 수정과 옥의 빌딩이 나에게 너무 높아서 너무 춥다고 걱정한다.
내 달빛 아래 그림자와 함께 춤을 춘다
이것은 인간 세계와는 다른 것 같다.
달은 붉은 빌딩을 둘러싸고, 몸을 숙이고 실을 깔고 문을 깔았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을 비추고, 원한이 없다.
왜 사람이 없을 때 달이 둥글어지는 경향이 있는가?
사람은 슬프거나 행복하거나 가깝거나 멀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거나, 둥글거나 둥글어질 수 있다
이 상황은 시간부터 계속 존재하고 있다
우리 모두 오래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달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수조 가곡》제목 자기
(1) 술: 술잔을 들다.
② 궁궐: 궁.
(3)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는 겨우 3 일, 인간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다. 고대인들은 천선세계의 연월 안배가 세상과 다르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필자는 이런 질문을 했다.
(4) 바람을 타고 집에 가다: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간다. 여기서 작가는 자신이 신선이라고 낭만적으로 생각한다.
(5) 조안루 옥우: 백옥으로 만든 정자. 달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건물이 있다고 한다.
(6) 무적: 참을 수 없다.
(7) 그림자를 찾아 달빛 아래에서 춤을 추면, 너의 그림자는 마치 네가 그것과 놀고 있는 것처럼 끝없이 돌아간다.
(8) 주각: 주홍의 정자.
(9) 야호: 무늬가 새겨진 문과 창문.
(10) 잠을 못 자는 사진 한 장 찍는다: 누군가 걱정거리가 있어 잠을 잘 수 없는 사진 한 장 찍는다.
(1 1): 달 속의 창아는 달의 뜻이다.
수조역명
명월은 언제 오나요? 술잔을 들고 하늘에 묻다.
천국의 궁전은 어느 해인지 모른다.
어풍을 타고 돌아가고 싶고, 월궁 조안루 옥우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9 일 동안 우뚝 솟은 한기를 사랑할 수 없다. 달 아래 춤을 추며 맑은 그림자를 감상하는데, 달궁으로 돌아오는 것이 어떻게 세상에 비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주홍정 () 을 돌고, 창문 앞의 달빛이 낮고, 침대 위의 사람들은 서글프고 잠을 잘 수가 없다.
명월은 원래 무슨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친척이 떠나도 늘 둥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맑은 변화가 있다. 이런 일은 예로부터 전면적이기 어렵다.
사람이 평안하고 건강하며 천리 밖에서 밝은 달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물 노래 헤드" 의 창조적 배경
이 시는' 송신종 시닝 추석' 의 저자가 밀주에 있을 때 쓴 것이다. 이 시기의 수시는 권력을 가진 정치개혁가 왕안석 정견과는 달리, 세상으로부터 해방을 찾아 각지에 널리 퍼져 벼슬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는 일찍이 소철과 가까운 곳으로 전근을 요청하여 형제들이 많이 모이게 했다. 미시간에 도착한 후에도 이 소원은 여전히 실현되지 못했다. 올해 추석에는 명월이 텅 비어 은휘가 어디에나 있다. 동생 소철과 헤어진 지 7 년이 되었다. 지금 이 순간 시인은 밝은 달을 마주하고 있고, 마음은 침침으로 가득 차서 술기운을 빌려 이 명편을 썼다. 단어 앞의 순서는 글을 쓰는 과정을 설명한다. "천빙 추석, 즐겁게 마시고 취한다. 이 문장, 임신. 클릭합니다 분명히, 이 단어는 작가의 복잡하고 모순된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한편으로 저자는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는 4 1 세로 교토에서 멀리 떨어진 밀주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여전히 현실과 이상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반면에, 정치적 좌절 때문에, 이상은 달성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실을 시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강한 불만을 가지고, 세계를 탈출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낳습니다. 그러나 시 전체를 관통하는 것은 삶을 사랑하고 긍정적인 낙관정신이다.
자연 풍광에서 달은 매우 낭만적이어서 사람들의 예술적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초승달은 신입생의 새싹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보름달은 아름다운 재결합 생활을 연상시킬 수 있다. 명월은 공명정대한 인격을 생각나게 한다. 인간의 아름다운 꿈과 이상은 모두 달의 이미지에 농축되어 있다! 수시는 개성이 호방하고 기질이 낭만적인 시인이다. 그가 추석의 달을 바라볼 때, 그의 사상 감정은 날개가 달린 것처럼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지난 영화는 추석 상월로 하늘의 선경에 대한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문장이 이상하게 올라갔는데, 시인은 이백의 시로 "명월은 언제 푸른 하늘에 오나요? 나는 잠시 멈추고 술을 마시며 물었다. "("갈증을 달래다 ") 한 가지 질문으로 독자를 시공간의 철학 세계로 끌어들였다. 시인의 질문은 명월의 기원과 우주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 같고, 추석의 아름다움과 묘함에 감탄하는 것 같다. 시인의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담고 있다. 작가가 이백의 시를 써야 하는 이유는 이백이 달에 관한 시가 널리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수시는 늘 자신을 이백과 비교하는데, 여기에도 암시가 있다. 시립의 말투가 더욱 완화되었다. 수사가 반문문으로 바뀐 후, 갑자기 나타났다. 수시는 청전을 친구로 삼아 술을 묻자 그의 호방한 성격과 비범한 기백을 보여 주었다. 나도 몰라' 라는 말은 과거와 의혹을 발양하고 독자로 하여금 우주의 생명과 같은 큰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천궁궐' 에는' 명월',' 석호석',' 언제' 가 실려 있어 바느질이 정교하다. 계속 의심하고, 달에 대한 동경에 대한 찬사도 촉진시켰다. 나는 질문을 하고 생각했지만 이해할 수가 없어서' 바람을 타고 집에 가겠다' 는 생각이 들었다. 이백은' 신선' 이라고 불리며, 수시는' 파선' 이라고도 불린다. 이때 시인은 갑자기 하늘의 고향으로 돌아가 이 시공간의 신비를 탐구할 생각이다. 수시는 일생 동안' 신선' 이라고 자처하며, 당연히 역풍으로 집에 돌아가 하늘이 어느 해인지 볼 수 있다. 선경이 인간보다 낫습니까? 시인은 속세를 벗어나 자연을 초월하는 기발한 묘념에서 비롯되며, 한편으로는 우주의 신비에 대한 호기심에서 비롯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현실 세계에 대한 불만이 더 많다. 세상에는 그렇게 많은 뜻대로 되지 않고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있어 시인의 환상을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벗어나게 하고, 조안루 옥우 속에서 근심 걱정 없는 신선 생활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는 나중에 황주를 비하했고, 때때로 비슷한 기발한 묘상이 있었다. 이른바' 배가 죽은 후로 강해의 여생' 과' 천적벽부' 에서 자신의 범선월하를 묘사할 때의 우쭐거리는 느낌은 모두 같은 사상 기초에서 비롯됐다. 그러나, 이것은 선들 사이의 계획일 뿐, 아직 전개되기 전에 또 다른 반대의 생각에 의해 중단되었다. "나는 아름다운 건물이 무서워서 높은 곳이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 이 두 문장은 급전하였다. 하늘의' 조안루 옥우' 는 웅장하고 아름답지만 오랫동안 그곳에 살기에는 너무 춥다. 시인은 고의로 하늘의 미중 부족을 찾아내 그가 세상에 남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하나는 옳고, 하나는 잘못이며, 시인의 인간 생명에 대한 사랑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추석 달맞이 장면을 쓰고 있어 독자들은 달의 아름다움과 달빛의 한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전환은 시인의 세계에 대한 미련과 하늘에 대한 동경의 모순 심리를 보여준다. 이런 모순은 시인이 세상을 그리워하고 삶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더 깊이 설명하고 시인의 활달한 마음과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여 가사에 무단결석한 스타일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위가 너무 춥다' 는 작가가 집에 가고 싶지 않은 근본 원인이 아니라' 춤을 추며 그림자를 알아본다' 는 것이 근본 원인이다. 청량한 월궁으로 날아가는 대신, 세상에 남아 달빛 아래에서 춤을 추며, 적어도 자신의 또렷한 그림자와 함께 있는 것이 낫다. 욕망' 에서' 두려움',' 유사' 에 이르는 심리적 전환은 수시의 감정의 기복을 보여준다. 그는 마침내 환상에서 현실로 돌아왔고, 출생과 입세 사이의 모순에서 입세 사상이 마침내 우세했다.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는 의심의 여지 없이 긍정적이며, 힘찬 필법은 감정의 강도를 표현했다.
다음 편은 망월사인, 즉 인생의 무상함을 동시에 생각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머리의 변화는 추석 보름달의 세계 분리와 관련이 있다. 심야에 달이 움직이고, 달빛이 제갈을 가로질러,' 야후' 근처를 비추며, 집안에서 잠을 잘 수 없는 사람에게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여기서 형을 그리워하는 다정함뿐만 아니라 추석 때문에 가족과 재회할 수 없어 헤어진 모든 사람들을 가리킨다. 보름달이 둥글지 않은 것이 얼마나 아쉬운가! 시인은 보름달에 대해 공연히 불평했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왜 갈 때 둥글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대조적으로, 사람을 떠나는 슬픔이 더 무겁다. 이치에 맞지 않는 말투가 시인의 동생에 대한 형제애를 더욱 부각시키면서 동생의 불행한 출발에 대한 동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시인은 결국 마음이 넓어서 즉시 달이 무고하다고 생각하여 달로 바뀌었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그렇다면 우리는 왜 일시적인 이별 때문에 슬퍼할 필요가 있는가? 이 세 마디 말은 사람에서 달까지,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두 고도로 요약되어 있다. 말투로 보면, 대표 악명이 앞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 같다. 구조적으로, 또 한 층, 인월 대립에서 인월 융합까지. 달을 위해 변명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사 철학관을 강조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희망을 기탁하는 것이다. 달이 저물 때, 사람도 함께 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희망한다' 의 결말은 아름다운 소망을 내놓았다. 오랜 시간' 은 시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것이고,' 천리 * * * * 는 공간의 장벽을 돌파하고 명월에 대한 사랑이 서로 떨어져 있는 사람들을 하나로 묶기 위한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일반적인 자위와 격려가 아니라 시간, 공간, 생명 등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저자의 태도를 보여 시인의 정신경지의 풍부함과 광활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장구령' 망월사원' 은 "월아,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때" 라고 말했다. 쑤 훈 "가을 지 이별" 은 말했다: "하지만 밝은 달, 천리, 왕과 함께. "스시는 선인들의 시를 자신의 작품에 녹여 세상을 남기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시 전체가 아름답고 넓은 장면을 배경으로, 달빛 아래 넓고 차가운 세상, 천지 사이를 오가는 공허함. 이 배경은 시인이 자신의 희로애락을 뛰어넘는 활달한 낙관주의와 결합해 수사가 활달한 스타일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밍크 노래 감상 (1)
"명월은 언제 있어요?" 수시의 대표작으로 후세 사람들의 추앙과 사랑을 받았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독특하고 유명한 시입니다. 1706 년, 수시는 밀주로 강등되었다. 4 1 세 때 그는 정치적으로 좌절했다. 추석이었는데, 그는 그의 동생을 매우 그리워했다. 그는 낙담하여 이 단어를 적었다. 그것의 구상, 입의, 기이함, 기묘함, 초현실적인 안목과 허황된 판타지 세계로 매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인간성을 보여준다. 여기서 시인은 월궁선경에 대한 상상을 통해 신비한 탐구와 사고에서 자신의 사상 갈등과 우여곡절, 인생 경험과 깨달음을 표현했다. 이런 표현은 특이할 뿐만 아니라 이 글의 로맨틱한 기조와 매우 넓고 우아한 스타일도 구성한다.
마지막 영화의 시작은 언제 밝은 달이 올까요? 하늘에 술을 묻다. "이 두 문장은 이백의" 술을 마시고 달을 묻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멈춰서 한 잔 마시고 싶다. 클릭합니다 화학물질로 인해 생긴 것입니다. 잔을 들어 창궁달이 텅 비었냐고 물었다. 이 말은 작가의 진솔한 기질을 충분히 드러냈지만, 그의 삶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도 감추었다. 다음 두 문장:' 천궁궐, 오늘 밤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는 것이 문제의 내용이며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더욱 촉진시켰다. 명월이 탄생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나는 오늘 밤이 무슨 날인지 월궁에 있는지 모르겠다. 시인은 이것이 반드시 좋은 날이라고 상상했는데, 이것이 달이 이렇게 둥글고 밝은 이유이다. 그는 꼭 보고 싶어서 이어서 말했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나는 아름다운 건물이 두렵고, 높은 곳이 너무 춥다." 그는 바람을 타고 월궁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그곳의 황량함이 두려워서 그곳의 추위를 참을 수 없었다. 시인의' 출세' 와' 입세' 의 모순된 심정을 표현한 것은 얼마나 기이한 상상인가. 바람을 타고 집에 가다' 는 시인의 세계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집에 가다' 라는 단어는 신선자유 냄새가 난다. 마치 월궁에 살던 것처럼 잠시 세상에 남아 있을 뿐이다. 하나의' 욕망' 과' 두려움' 은 시인의 사상 모순을 드러낸다. 정말' 기묘한 펜' 이라고 할 수 있다. \ "춤 맑은 그림자, 왜 세상에 있는 것처럼? 클릭합니다 세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정자는 달빛 아래에서 춤을 추고, 그림자는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춘다. 하늘에는 아름다운 건물이 있지만 인간의 행복과 비교하기는 어렵다. 여기서 먼지에서 신성에 이르기까지 나는 갑자기 인간의 삶을 좋아하며 기복이 심하고 문필이 뛰어나다.
시인은 처음에는 선경을 꿈꾸며 월궁에 가서 한때는 무한히 그를 괴롭혔던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하지만 시인은 현실적이고 삶을 사랑했기 때문에 이런 허무주의의 그림 장면을 직접 지워버렸다.
다음 영화는 추석 보름달의 이별 세계와 관련이 있다. \ "Zhuge 를 돌려, 저지대 가구, 불면 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회전과 낮은 손가락달의 운동은 밤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달빛이 성홍의 정자를 돌고, 조각한 문과 창문을 통해 낮고 낮으며, 방 안의 불면증자를 찾았다. 잠을 잘 수 없다' 는 말은 자신과 같은 사람을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할 수 없어 슬퍼서 잠을 잘 수 없다. 얼마나 애석한가, 보름달은 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명월을 원망하며 이렇게 말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왜 화해를 해야 하는가? " 너는 밝은 달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면 모두 둥글까? 명월이 일부러 난감하고 성가시게 하는 것을 비난하고 있지만 불행한 이별에 대한 동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시인의 사상은 활달하고, 그는 자기 해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는 의문을 제기하는 말투로 향수를 토로했다. 그런 다음 시인은 펜을 돌려 위로의 말을 하고 명월을 변명했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세상에는 항상 희비가 있다. 마치 하늘의 달이 흐리고 맑고 둥글고 결핍이 있는 것처럼,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전면적으로 완성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말은 시인이 인생을 이해하는 소탈하고 활달한 성격을 드러내는 것도 인생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감탄이다. 이곳에서 생활부터 자연까지 모든 종류의 삶이 정련되고 요약된다. 수많은 고통과 행복한 인생 경험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의 끝에 "사람이 9 리 길길 바란다." 사람들이 항상 건강하고 핑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더라도 중추절 밤에 하늘의 달을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곳은 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이자 축복이다.
시 전체의 감정은 방종하고, 기복이 심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맥락이 분명하며, 정경이 어우러진다. 그것은' 달' 자를 둘러싸고, 기복이 심하고, 잠시 먼지가 나고, 잠시 입세하고, 문장이 간결하고 자연스러워 시인의 뛰어난 언어능력과 낭만적이고 소탈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물 회전" 이라는 노래는 줄곧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후재는' 계어은종화' 에서 "추석사, 동파' 물조가곡' 이 나온 이후 나머지 단어는 이미 폐지되었다" 고 말했다. 추석 쓰기에 가장 좋은 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단어는 마치 명월과의 대화처럼 대화에서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 같다. 이성도 있고 재미도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그 의경은 넓고, 가슴은 낙관적이며, 명월에 대한 갈망, 인간에 대한 그리움, 로맨틱한 색채, 색다른 스타일, 흐르는 물의 언어는 지금까지도 우리에게 좋은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 노래 감상 (2)
단어 앞의 순서는 "천빙 추석, 과음, 곤드레만드레 취해, 이 글을 쓰고, 품는다" 고 말했다. 송신종 북부에 있는 천빙 희녕 9 년 (1076). 당시 스시는 밀주 (현재 산둥 여러 도시) 현이었다. 추석 밤, 그는 달맞이를 즐기며 새벽까지 술을 마시며, 이 노래' 물머리' 를 일부러 만들었다.
자연 풍광에서 달은 매우 낭만적이며, 그것은 사람들의 예술적 연상을 자극할 수 있다. 초승달은 신생아의 싹을 생각나게 한다. 보름달은 아름답고 완전한 삶을 생각나게 한다. 명월은 공명정대한 인격을 생각나게 한다. 인류의 많은 아름다운 이상과 동경이 달에 집중되었다. 달은 정말 시적이다! 스시는 성격이 호방하고 기질이 낭만적인 사람이다. 추석날 밤 그는 술에 취해 둥글고 아름다운 명월을 바라보며, 마치 날개가 달린 듯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자에 구현하면 호방하고 소탈한 풍격이 형성된다.
지난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한 가지 질문이 제기되었다. 명월은 언제 존재하기 시작했을까. "명월은 언제 존재하는가?" " 하늘에 술을 묻다. "수시는 청전을 친구로 여기고 술문제를 묻자 그의 호방한 개성과 비범한 기백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두 문장은 이백의' 술로 달을 구하다' 에서 벗어났다. 이백시는 "하늘에는 몇 시에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커피 한 잔을 멈추고 물어볼 것이다. "하지만 이백은 여기서 말투가 비교적 완화되고, 수시의 말투는 비교적 배려와 절박함이 있다. 왜냐하면 그가 월궁으로 날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이 문제는 마치 명월의 기원과 우주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처럼 흥미롭다. 대자연의 귀신에 경탄하고 싶다. 우리는 시인의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느낄 수 있다.
다음 두 문장: "오늘 밤은 몇 년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이 한층 더 발양되었다. 명월이 탄생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나는 오늘 밤이 무슨 날인지 월궁에 있는지 모르겠다. 시인은 이것이 반드시 좋은 날이라고 상상했는데, 이것이 달이 이렇게 둥글고 밝은 이유이다. 그는 꼭 보고 싶어서 이어서 말했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나는 아름다운 건물이 두렵고, 높은 곳이 너무 춥다." 그는 바람을 타고 월궁으로 날아가고 싶었지만, 그곳의 조안루 옥우가 너무 높아서 그곳의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Qionglou Yuyu" 는 "기념품" 에서 나온 것입니다: "qugan 은 강둑에서만 달을 연주합니다. 소곡이 말했다. "너는 나와 함께 볼 수 있어." 한참 동안 월칙을 보고, 조안루 옥우가 썩었다. "나는 추위를 참을 수 없다", "명태조 잡기" 의 고사로, 8 월 15 일 밤, 예정은 명태조를 초청하여 월궁을 참관할 수 있다. 떠나기 전에 잎은 그에게 상피 외투를 입으라고 했다. 월궁에 도착하니, 정말 추워서 지탱할 수 없다. 이 글들은 월궁의 청냉함을 분명하게 묘사하며, 휘영청 밝은 달빛을 암시하며, 하늘에 대한 동경과 인간에 대한 미련에 대한 모순심리를 함축적으로 써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두 단어가 더 있는데, 바로' 바람을 타고 집에 가겠다' 입니다. 달로 날아가, 왜 집에 간다고 했지? 아마도 수시가 명월을 동경하기 때문에, 이미 명월을 집으로 여겼기 때문일 것이다. 수시의 사상으로 볼 때, 그는 도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인생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취하고 도가 양생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늘 출세할 생각이 있다. 그의' 천적벽부' 는 달 아래 범선할 때의 그 하늘 밖의 느낌을 묘사하며 "풍욱의 바람처럼 호호, 어디까지 멈출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마치 독립, 페더링, 불후의 것과 같다. "망월로부터 성선까지 생각하면 이 단어로 서로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스시는 더 많은 삶을 사랑합니다. "춤을 추고 그림자를 찾는 것은 지구에서와 같다!" 청량한 월궁으로 날아가는 대신, 세상에 남아 달빛 아래에서 춤을 추는 것이 낫다! "맑은 그림자" 는 달빛 아래서 또렷한 그림자를 가리킨다. "춤은 그림자를 안다" 는 것은 자신의 또렷한 그림자와 춤을 추고 노는 것이다. 이백은 "혼자 밝은 달을 마신다" 고 말했다. "나는 노래한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 수시의' 춤 탐영' 이 바로 여기에서 탄생한 것이다. 이 단어는 환상에서 천국으로 쓴 것이고, 여기서 다시 사랑의 감정으로 돌아간다. 욕망',' 두려움',' 유사', 양자의 전환은 수시의 감정의 기복을 보여준다. 출생과 입세 사이의 모순에서, 그는 결국 입세의 생각을 우세하게 했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 이것은 900 년 전 수시 시대에 풀 수 없는 수수께끼였지만, 오늘날 과학자들은 이미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 바람을 타고 달에 들어가는 것은 수시에서의 환상에 불과하지만, 오늘은 오히려 현실이 되었다. 그러나, 오늘 수시의 단어를 읽으면, 우리는 그의 풍부한 상상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다음 영화는 추석 보름달의 이별 세계와 관련이 있다. \ "Zhuge 를 돌려, 저지대 가구, 불면 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회전과 낮은 손가락달의 운동은 밤이 이미 깊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달빛이 성홍의 정자를 돌고, 조각한 문과 창문을 통해 낮고 낮으며, 방 안의 불면증자를 찾았다. 잠을 잘 수 없다' 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 만날 수 없어 슬퍼서 잠을 잘 수 없는 사람들을 말한다. 얼마나 애석한가, 보름달은 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명월을 원망하며 이렇게 말했다.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왜 화해를 해야 하는가? " 너는 밝은 달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면 모두 둥글까? 명월이 일부러 난감하고 성가시게 하는 것을 비난하고 있지만 불행한 사람에 대한 동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은 펜을 돌려 위로의 말을 하고 명월을 변명했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부터 완전하지 않다. " 물론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그녀가 먹구름에 휩싸였을 때, 그녀가 손해를 볼 때, 그녀도 그녀의 아쉬움이 있었다. 예로부터 세상에는 완전무결한 일이 없었다. 그렇다면, 왜 잠시 떠나는 것에 대해 괴로워해야 하는가? 이 말들은 사람에서 달까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두 고조되고 철리가 있다.
말 끝에 "오래오래,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 단견새' 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여기에서는 창아를 가리키며 달을 의미한다. "* * * 단뻐꾸기" 는 * * * 명월을 의미하며, 전고는 남조 사장' 악부' 에서 나왔다. "천리 밖에서 달이 공중에 떠 있다." 인류의 이별은 불가피한 것이므로, 사랑하는 사람이 건재하다면, 천리 떨어져 있어도 세상을 비춰주는 명월을 통해 두 곳을 연결시켜 서로의 마음을 소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장수를 기원합니다" 는 시간 제한을 깨는 것입니다. 천리 * * * 단견새' 는 공간을 돌파해야 하는 장벽이다. 밝은 달에 대한 같은 사랑이 서로 헤어진 사람을 하나로 뭉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옛사람들은' 신이 친구를 사귀다' 라는 말이 있다. 친한 친구는 비록 하늘이 제각각이지만 마음이 통할 수 있다. 천리 * * * 뻐꾸기' 도 정신적인 친구라고 할 수 있다! 왕보에는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라는 두 구절이 있다. 의미심장하여 좋은 문장으로 전해졌다. 제 생각에는' 천리 * * * 아름다운 곳' 도 같은 효과를 냅니다. 또한 장구령의' 망월사요' 에서는 "달이 언제 가득 찼는지, 이 때 바다를 건너고, 천애야 * * * 도 있다" 고 말했다. 허혼은 "가을은 먼 곳을 보낸다" 고 말했다. "명월만 기다리고 천리 동군." 서로 참고할 수 있어요. 서문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는 동생 소철 () 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이 말은 수시가 추석 밤에 이별의 고통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축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수조 노래' 는 줄곧 호평을 받고 있다. "계어은총어" 는 "추석사, 동파' 물조곡' 에서 나왔고, 나머지 단어는 이미 폐지되었다" 고 말했다. 추석 쓰기에 가장 좋은 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단어는 마치 명월과의 대화처럼 대화에서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 같다. 도리도 있고 재미도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그 의경은 호방하고, 그 감정은 낙관적이며, 명월에 대한 갈망, 인간에 대한 그리움, 낭만적인 색채, 색다른 스타일, 흐르는 언어는 지금까지도 우리에게 건강한 심미즐거움을 줄 수 있다.
물 노래 감상 (3)
이 단어는 많은 평론가들이 단어 중의' 다문' 으로 여기고 이백불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굴원의' 다문' 은 170 여 가지 문제가 있다. 이백의' 음주구월' 은 즉흥적인 조문 작품이다. 소식 () 의 단어는 추석 상월 () 으로, 술을 마시고 기뻐하는 광상곡 () 이자' 의경의 작품' (왕국위' 인간사화') 이다.
갑자기 일어나서 이상한 질문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굴원은 청전에 "어리석지 않고 어리석지 않은 것 같고, 노여움이 극에 달하고 슬프다" 고 물었다. 이백의' 술로 달을 구하다';
푸른 하늘의 달이 언제 오는지, 나는 멈추고 한 잔 마시고, 물어보고 싶다. 달은 영원히 달에 오를 수 없지만, 달은 인민과 매우 가깝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에서 흩날리며 차가운 빛을 뿜어냈다. 매일 밤 바다에서 떠오르는 것만 보이는데, 아침 햇살 속의 구름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은 흰토끼의 허리, 가을, 봄, 창오 고독한 생활과 누가 이웃입니까? 지금의 사람은 고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달에는 옛사람을 취하였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사람은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유리에 대고 목청껏 노래를 부르면 달빛이 금잔에서 자랄 수 있다.
이백은 실의에 빠져 스스로 다복을 빌었다.
스시가 이 단어를 썼을 때, 40 세였다. 왕안석 신법에 반대하기 때문에, 스스로 외주로 초청되었다. 그는 조정 정국에 깊은 관심을 갖고, 귀경으로 돌아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의 기분은 매우 복잡하다. 그는 추석 때 술에 취해 깊은 감명을 받아 깨어나 이 단어를 적었다.
상곤은 주로 입세와 정치가 실의에 빠진 후 태어난 모순심리를 표현했다. 달 원톈 참조, 달을 쫓는 망설임,' 하늘' 과' 땅' 사이를 배회하다. 이는 수시가 유학을 숭상하고 진부하지 않고, 참선은 방종하지 않는 사상의 특징과는 분리될 수 없다. 그래서 송신종은 "루미를 두려워하고, 루높이를 두려워하며, 추위를 참을 수 없다" 고 읽으면서 "스시가 영원히 너를 사랑한다" 고 감탄하며 여주로 이주했다고 한다. ("세시광제" 는 양곤의 "고금의 꽃가시" 를 인용한다.
주목할 만한 것은 수시가 "바람을 타고 돌아오려고 하는데, 건물이 아름다울까 봐,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는 것이다. "그림자, 어떻게 사람 안에 있는 것 같을까" 가 표현한 언어와 모순심리는 일찍이 모든 사람들이 모방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황정견의' 꽃길을 찾아 흰 구름 깊은 곳으로 곧장 들어가 나의 무지개를 드러내겠다' 는 것이다. 나는 꽃이 깊을까 봐, 붉은 이슬이 사람의 옷을 적신다. 조병문: "저는 고래를 타고 집에 갈 거예요. 신선부 사람들이 제가 정말 취했다고 생각할까 봐 걱정이에요. 웃으며 신선의 손을 두드리며 여러 차례 시체를 꿈꿨다. "등등.
하곤은 출세와 입세의 모순에서 벗어나' 인간' 에 투신하고' 아이를 임신하다' 는 의미가 서문에서 나왔다. 처음 세 마디, 달빛이 사람을 비추다. 돌고, 낮고, 이 세 글자에 따라 달빛악장의 매력을 써내다. 불면' 이라는 단어는 추석부터 인사와 직결돼' 임신' 형의 뜻이 어렴풋이 나왔다. 다음 다섯 문장은 개인의 사상에서 튀어나왔고, 개인의 이별은 전 세계의 이별과 연계되어 단어의 경지를 갑자기 끌어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자위뿐만 아니라 위로도 점점 더 의미가 깊어진다. 사파 두 문장은 사장' 악부' 에서 나온 것이다. "미인 소리는 먼지로 가득 차 있고, 천리 밖에서는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보름달은 둥글지는 않지만, 명월천리, 이 하늘이 있으면, 사람이 오래 살면, 반드시 자신의 보름달의 날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달명언)
단어 전체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의미는 갈수록 깊어져 갈등 속에서 개방된다. 후재운: "추석 단어는 동포' 물조가곡' 에서 나왔고, 나머지 단어는 다 했다.
이 단어를 쓴 지 6 년 후, 수시 (46 세, 황주인) 는 또 한가위 시를 썼다.' 염노교': 하늘을 바라보면 하늘을 볼 수 있고, 흔적도 없다. 귀신의 시어머니는 빛이 있는 곳으로 날아가 하루 동안 차갑게 담갔다. 옥우존루, 왕래는 루안, 사람은 서늘한 나라에 있다. 산천은 그림과 같고, 연기나무는 신을 전한다. 나는 손뼉을 치며 미친 듯이 노래를 부르고,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하여 세 손님이 되었다. 바람 속에서 춤을 추고 배회하며, 어떤 밤이 될지 모르겠다. 나는 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어서 펑을 탈 필요가 없다. 수정궁에서 피리가 날아가고 소리가 크다. -응?
그 장면은 전자와 비슷하지만 재미가 다르다. 전곤의 갈등, 우여곡절, 경지의 개폐는 이 단어에서 명랑한 분위기로 변했다. 유희재씨는 "동파사는 태어날 때부터 신선이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