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명을 유지하다 생계를 꾸려 나가다. 한훈은 "심검 정권" 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그 위에 있는 자는 먼저 부민의 재물로 그 뜻을 정하고 그 고향을 경작한 다음 누에궁을 경작한다. 나라에는 유민도 없고, 야업도 없고, 부는 쓸모가 없고, 실력은 증가하지 않는다. 양생이라고 합니다. " 당한은 "이오서와 함께": "하인의 집이 가난하고, 다시 공격하고, 옷도 없고, 수입도 없고, 보건기구도 없다." 전북호' 문장 원류론':' 부새와 짐승이 뒤섞여 씨름을 하며 양생하다.'
2. 몸과 마음을 잘 돌보고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하세요. Zhuangzi 건강 마스터: "Wen huijun 은 말했다:' 좋아! 내 말을 들으면 건강을 유지할 수 없다. 송육유' 재거연보':' 밥 먹고 57 보 걷다가 허리띠를 풀고 베개를 내리고 눕는다. 이것은 양생의 급선무이다. 청대 () 는 정원시 () 볼륨 2: "같은 해 초미보 () 는 헬스를 할 수 있는 학생으로 70 세이며, 아기의 색채가 있다. ""
3. 동물을 기르다. 송사마광' 소수록' (볼륨 14): "조월도 채식, 양생, 청두, 혼자 한 사람과 큰 거북이와 동행한다."
4. 물산이 풍부하고 생활이 편리한 곳에 주둔한다는 뜻입니다. "손자병법 행행행편": "무군 고악, 계양 저음, 건실용, 군 무병, 이를 필승이라고 한다." 장예주: "양생은 수초를 잘 치는 것이다. 사실 높은 곳에서 산다는 뜻입니다. ""
5. 출산. "사기 일본인열전": "만약 수백 원을 의리에 넣으면, 환자가 완쾌되고, 환자가 태어나고, 고생하고, 면제되고, 일이 성사되고, 아내와 자식을 낳거나, 양생한다: 이것은 덕이기 때문에 수백 위안이다!" 노신 "체외집 짝녀보보": "양생이 지나치면 사람은 반드시 배부르게 된다."
6. 양부모. 맹자 이루: "생부족은 큰일이고, 죽음은 큰일이 될 수 있다." 초순의 정의: "효도하는 아들이 그의 친척에게 양육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큰 사건은 마지막에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큰 사건은 충분하다. " 한동 중서' 춘추이야기와 오행의 의미': "성현이 알고 있으니, 너무 사랑하고 덜 엄하고, 태어나서 죽기를 원하므로 자연도 마찬가지다." 청대 1 1 세 불교도 후천로의 권에서는 "건강을 위해 죽고 성공하다" 고 말했다. [1]
2 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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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론 수업
주로 양생의 취지, 이론, 지도 사상 등에서 각종 양생방법을 전면적으로 설명하는데, 이러한 양생방법은 구체적이지 않고 개괄적으로 설명하는데, 사람들이 양생이론을 이해하고 일반 양생을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한대 위백양의' 주역 동계약', 양대양루 [도홍경]], 당대의 손사인의
식품 급식류
이 글은 주로 음식의 물리적 맛, 신장배정의 효능과 인체 상태, 날씨기후, 지리지역 등의 관계에서 양생의 길을 논의한다. , 다이어트와 피곡을 포함해서요. 저작은 원대 후사혜' 음주와 음식은 필수다', 도교상은' 충실장수파곡법' (저자 익명), 청대 건원노인' 구음집론' 이다.
마법력
주로 각종 정제 방법과 관련이 있다. 고대인들은 각종 광석 약품의 복잡한 연소 과정을 통해 불로장생하고 하늘을 찌를 수 있는 신기한 알약을 만들길 바랐다. 이 아이디어는 터무니없고 거의 허황된 생각이지만, 그들은 또한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알약을 받았는데, 이것은 인류 약물 화학 연구에서 처음이다. 홍승단 () 과 백강단 () 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이미 임상적으로 총결되었다. 이런 작품은 주로 도교전적에 소장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송대 오의의' 방단훈', 금릉자의' 용호 귀단전술', 작가의' 황제의 구정경 전술' 등이 있다. 최초이자 가장 유명한 기록 정단술 사람은 진대 갈홍이 쓴' 포박자' 다.
3 도교양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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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 () 는 춘추전국시대에 노자 () 장자 () 를 대표하는 사람이 제기한 철학 사상이다. 그들의 학술사상은 한의학 양생학의 형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도교는 숭고한 자연을 숭상하고 편협한 공리주의를 경멸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현대인에게 과격한 것으로 잘못 여겨져 왔다. 오늘날 사람들은 도교가 이러한 역사적 한계와 부정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고 잘못 생각하여 중국 전통문화에 많은 악영향을 끼쳤고 중화민족 정신에 어느 정도 부식 작용을 했기 때문이다. 사실 현대인들의 이런 관점들은 모두 매우 잘못된 것이다. 도가 사상 중의 무위를 정확히 이해해야지, 무엇을 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다. 다만 모든 것은 "때와 지리와 사람과 조화" 가 되어야 하며, 주관적인 의지와 상상력에 따라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노자의' 무위' 론은 종종 당대 철학자, 정치가에 의해 일종의 부정적인 사상으로 이해되지만, 사실은 틀렸다. 도덕경' 의 전체 철학 개념의 반영으로 볼 때, 무위는 사실상 주관적인 억측이 없는 행위이며, 아무도 하지 않고 모두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는 행위이다. 전반적으로, 무위는 과학적인 행동이고, 합리적인 행위이므로, 긍정적인 행동이다. 사실, 현대 어휘의' 소극적' 과' 적극적' 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다. 소극은 편협함과 과격함을 없애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정확한 행동이다. 긍정적인 것은 편협함과 극단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매우 잘못된 행동이다. 지금 소문이 이미 전해졌으니, 정말 방법이 없다.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이것을 보고 누군가가 바로잡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1 .. 침묵주의
조용, 여기는 주로 내면의 평온을 가리킨다. 무위는 경거망동하지 않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도덕경' 에 언급된' 사리사욕' 이다. 조용주의의 양신익수 사상은 역대 양생 전문가들의 중시를 받아 양생, 새롱거림, 기공지도, 헬스 운동 등 여러 방면에 스며들었다.
2. 부드러움, 컴백은 간단합니다.
노자는 현실 생활에서 새로운 사물은 약하지만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관찰했다. 물건이 강하면 노화를 초래할 수 있다. 그는 "도덕경" 에서 "강자는 고인이다. 약자가 태어나다. " 자주 약세에 처하면, 조기 노화를 피할 수 있다. 그래서 노자는 무욕, 무명, 무위, 원시적인 소박한 생활상태, 즉 이른바' 박귀진' 으로 돌아간다고 주장했다.
3.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장자는 물욕에서 벗어나 허정을 불러일으켜 마음을 가꾸는 것을 주장하지만, 그것이 어느 정도의 강건한 신체 작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는 않는다. 장자 의도적' 은 "곰이 낡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장생일 뿐이다" 고 말했다. 이 길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형태를 잡는 사람도 펑주수에게 좋다. " 중국 고대의 도학은 도교가 제창한 것으로, 처음부터 헬스, 치료, 방병에 쓰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제내경
《황제내경》은 "옛날에는 황제에 있었고, 신으로 태어나고, 약하고, 말할 수 있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고, 길고 민하며, 성공한다" 고 말했다. 표면적으로 보면, 이런 묘사는 황제가 우리 일반인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인생의 모든 단계는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훨씬 더 컸다. 그는 허약할 때 말을 할 수 있었고, 젊었을 때는 매우 민첩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라서 매우 성실하고 민첩하여 성인이 되면 천자가 된다. 사실, 이것은 황제에 관한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 관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영이 있고, 약하고, 말할 수 있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다" 는 것이다.
아이가 주먹을 쥐고 이 세상에 온 것은' 태어날 때부터 신이 있다' 는 것이다. 한 신생아가 주먹을 꽉 쥐고 엄지손가락을 안에 넣었다. 엄지손가락이 혈을 누르는 것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 은 바로 심경 소부혈이다. 마음 티베트 신, 마음 주신, 아기가 신을 함유하고 있어 공기가 새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모두가 처음 나왔을 때 탯줄을 통해 어머니의 영혼과 연결되어 있었다. 탯줄이 펑 하는 소리에 잘렸을 때, 사람은 모레 태어났다. 사람이 크면 손이 천천히 풀어진다. 그들의 여생 중 어떤 사람은 권력을 잡고 놓지 않고, 어떤 사람은 명성을 붙잡고, 어떤 사람은 이윤을 잡고, 어떤 사람은 돈을 잡고 놓지 않고, 어떤 사람은 사람을 붙잡고 놓지 않고, 결국 늙어서 포기한다. 그들이 포기하면 신이 없으면 사람이 죽는다. 노자도 이 비밀을 발견했다. 노인은 아기가 "뼈가 약하고 힘이 세다" 는 것을 발견했다. 근골은 힘이 없지만 주먹은 매우 확고하다. 그래서 보건은 회복해야 하고 천천히 아기의 상태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약하고 말할 수 있다" 는 것은 당신이 약할 때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처음 말을 시작했을 때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상상해 봅시다. 그들은 항상 묻습니다. "엄마, 저는 어디 사람입니까?" 다른 사람들은 "엄마, 사람이 죽을까요? 클릭합니다 당신은 죽은 후에 어디로 갈 것입니까? "이것은 생명의 본질에 관한 문제이며, 궁극적인 문제이자 철학적 문제이다. 아기는 철학적 질문을 할 수 있다. 사람이 철학에 가까울수록 아기의 상태에 더 가까워진다. 이미 아기의 상태에 가까워졌으니, 너는 오래 살지 못할 것이다. 어른이 되면 우리가 묻는 것은 대부분 세속적인 문제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항상 "너 밥 먹었니?" 라고 묻습니다. "당신은 일 년에 얼마를 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얼마나 큰 집에 살고 있습니까? "우리는 젊었을 때의 동심과 초연함을 잃었고, 더 이상 생명의 본질에 관심이 없고, 점점 더 많은 순수함을 잃었다. 식량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오늘날, 우리는 사실 초탈하고, 생명의 본질에 관심을 갖고, 궁극의 문제를 추궁할 필요가 있다. 이런 문제에 대해 많이 생각해야 유치하고 오래 살 수 있다.
"젊고 편파적이지 않다" 는 것은 젊었을 때 일을 매우 빠르게 하는 것으로, 하고 싶은 대로 즉시 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망설이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가 어렸을 때 모두들 그렇게 열심히 일했다. 예를 들어, 한 아이가 꽃 한 송이를 보면, 도로가 얼마나 흔들리든 간에, 아무리 가시가 많든 독이 있든, 그는 즉시 그것을 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나 우리가 자랄 때, 우리는 종종 앞을 내다보고, 이리저리 생각하고, 망설이고, 좌우로 흔들린다. 문제를 너무 많이 생각해서 더 이상' 편애' 를 하지 않고, 일을 할 때 의도적으로 진리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고민하고, 고민이 점점 생겨나고, 건강이 훼손된다.
그래서 《황제내경》에 묘사된 황제의 일생은 사실 우리 각자의 일생이지만, 우리의 성장에 따라 점차 잊고 정신, 말, 편심, 민감성을 잃고 동심을 잃었다. 수련을 통해 점점 늙어가는 생명을 어린 시절로 돌려보내고, 아기의' 민감성',' 과격함',' 정신' 으로 돌아가는 것이 바로 양생이다.